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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남성과 하북성을 점령한 Wen Guanjun의 번역

'제국군이 허난(河南)과 허베이(河北)를 탈환했다는 소식을 듣고'의 번역:

지베이(吉府)를 함락시켰다는 소식이 갑자기 건문(建门) 밖에서 들려왔다. 매우 기뻐서 옷에 눈물을 흘렸습니다.

아내와 아이들을 돌아보니 걱정은 바로 풀렸고, 황홀한 마음으로 시와 책을 아무렇지도 않게 챙겼다.

태양이 밝게 빛나고, 큰 소리로 노래하며 와인을 마시고, 밝은 봄빛이 나를 데리고 고향으로 돌아간다.

정바협에서 빠르게 출발해 오협을 거쳐 샹양을 지나 곧바로 낙양으로 향했다.

'문관군이 하남과 하북성을 점령하다'는 당나라 시인 두보의 작품이다. 원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군대가 하남과 하북을 점령하고 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당나라·두보

갑자기 외부에서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지베이가 빼앗겼다는 검. 처음 그 소식을 들었을 때 내 옷은 눈물로 가득 찼다.

그러나 아내가 고민하는 부분을 보니 시와 책이 가득해 기쁨이 넘쳤다.

낮에는 노래를 부르며 술을 마셔야 한다. 청춘은 귀국의 동반자다.

즉, 팔협에서 오협을 지나 낙양 방향으로 향양으로 내려간다.

참고

(1) Wen: 청각과 청각.

(2) 관군 : 당나라의 군대를 말한다.

(3) Jianwai: Jianmenguan 남쪽, 쓰촨성을 의미합니다.

(4) 지베이: 일반적으로 당나라 유주(周州)와 계주(吉州) 지역을 일컫는다. 오늘날의 하북성 북부에 해당하며 안시반군의 근거지이다. [5]

(5) 눈물(tì): 눈물.

(6) 되돌아보기: 되돌아보세요.

(7) 아내: 아내와 자녀.

(8) 슬픔은 어디에 있습니까? 슬픔은 어디에 있습니까? 슬픔이 사라졌습니다.

(9) 만주안(juòn): 무작위로 말아올린 것.

(10) 황홀함: 너무 기뻐서 미칠 지경입니다. 이 문장은 두보가 빨리 짐을 꾸려 고향으로 돌아갈 준비를 하고 있다는 뜻이다.

(11) 큰 소리로 노래하기: 큰 소리로 노래합니다.

(12) 해야 합니다: 해야 합니다.

(13) 음주: 즐겁게 마시는 것.

(14) 청춘 : 아름다운 봄 풍경을 말한다.

(15) 동반자: 아내와 자녀와 함께.

(16) 오협(吳波): 장강삼협(長江삼협) 중 하나로 오산(吳山)을 지나는 이름을 따서 붙여진 이름이다.

(17) 비안: 그냥이라는 뜻이에요.

(18) 샹양: 현재는 후베이성에 속합니다.

(19) 낙양: 지금 허난은 고대 도시입니다.

작품 소개

'원관군이 하남과 하북을 점령하다'는 당나라 시인 두보의 작품이다. 이 시는 당나라 광덕제 원년(763년) 봄에 지은 것이다. 그 해 정월에 석조의가 목을 매자 그의 장군 이화현이 그를 제물로 삼아 안시의 난을 종식시켰다. 두샤오링은 이 소식을 듣고 기뻐서 뛸 듯이 기뻐하며 춤을 추며 이 7가락 8행 시를 불렀습니다. 전반부는 처음으로 좋은 소식을 들었을 때의 놀라움을, 후반부는 고향으로 돌아가려는 열망의 기쁨을 강조하며 춤을 추며 귀향을 준비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시 전체는 '행복하다'라는 단어가 곳곳에 스며들어, 작가의 무한한 기쁨과 설렘을 생생하게 표현하는 등 억제할 수 없는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작품 감상

두보 자신이 이 시에 "나의 정원은 도쿄에 있다"고 주석을 달았는데, 이 시의 주제는 갑작스레 고향으로 돌아온 기쁨을 표현한 것입니다. 반란이 진압되었다는 좋은 소식을 듣는다.

첫 번째 대련 '갑자기 검 밖으로 펼쳐 지베를 닫는다'는 빠른 기세로 승리의 갑작스러움을 적절하게 표현하고 있다. 시인은 수년 동안 '건위'를 떠돌며 고난을 겪었다. '지베이'가 포로로 잡혀 있지 않고 안시의 난이 청산되지 않았기 때문에 고향으로 돌아가는 것은 불가능하다. 이제 "갑자기 Chuan Jibei"는 놀라움의 급류가 갑자기 오래 끓어오르던 감정의 수문을 열어 시인의 마음을 뛰게 했습니다. "처음 들었을 때 옷이 눈물로 가득 찼습니다." "처음 들었을 때"가 "갑자기"에 밀접하게 이어집니다. "갑자기"는 좋은 소식이 너무 갑자기 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순간이 불러일으키는 감정의 파도는 기쁨과 슬픔, 슬픔과 기쁨이 뒤섞인 진정한 표현이다. "Jibei"는 정복되고 전쟁은 곧 끝나며 세상은 황폐화되고 사람들은 고통 받고 있으며 시인은 마침내 난민과 다른 사람들을 불쌍히 여기는 비참한 나날을 살아 남았습니다. 그러나 그 아픔을 교훈으로 삼은 시인은 지난 8년 동안 자신이 겪었던 수많은 시련을 회상하며, 슬픔을 금할 수 없었고, 억누르지도 못했다.

그러나 이 재난은 결국 악몽처럼 지나갔고, 시인은 고향으로 돌아갈 수 있었고, 사람들은 새로운 삶을 시작할 수 있었기에 그의 슬픔은 기쁨으로 바뀌었고 그는 무척 기뻐했다. 좋은 소식을 '처음 들을 때'의 심리적 변화와 복잡한 감정을 산문으로 쓰려면 많은 펜과 잉크가 필요하지만, 시인은 그것을 생생하게 묘사하기 위해 다섯 단어만 사용했습니다. "옷에 눈물이 가득하다"는 것만으로도 충분합니다 다 요약하자면.

턱커플은 상속까지 옮겨 놀라움의 최고봉인 '엑스터시'에 안착한다. '아내를 바라보는 것'과 '시와 책을 관리하는 것'은 일정한 인과관계를 지닌 두 개의 연속적인 행위이다. 시인이 슬픔과 기쁨으로 가득 차 있고, 옷이 눈물로 가득 차 있을 때, 그는 자연스럽게 오랜 세월 함께 고통받았던 아내와 아이들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돌아본다'는 것은 '돌아본다'는 뜻이다. '돌아보기'라는 행위는 매우 의미가 깊다. 시인은 가족들에게 무슨 말을 하고 싶은 것 같은데,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다. 사실 더 이상 말할 필요가 없습니다. 수년 동안 온 가족을 감싸던 슬픔은 더 이상 슬픈 얼굴이 아니라 미소와 기쁨을 가지고 있습니다. 친척들의 기쁨은 시인의 기쁨을 더해갔고, 시인은 더 이상 책상에 앉을 생각이 없었고, 아무렇지도 않게 시집을 말아올려 승리의 기쁨을 모두가 함께 나누었습니다.

'낮에 노래하려면 술에 취해야 하고, 청년들과 함께 고향에 돌아가야 한다'는 목커플은 '미친 기쁨'을 더욱 표현한다. "낮"은 ​​사람들이 노년기에 이르렀음을 나타냅니다. 노인들이 "노래"하는 것은 드물고 "술에 빠지다"는 것은 적절하지 않습니다. 이제는 "노래"와 "술에 빠지다"는 "엑스터시"의 구체적인 표현입니다. 이 문장은 "미친" 태도에 관한 것이고, 다음 문장은 "미친" 생각에 관한 것입니다. '청춘'은 봄을 뜻하며, 새소리와 꽃향기 속에 아내와 아이들과 함께 '고향으로 돌아가기' 딱 좋은 '청춘'이 찾아왔습니다. 시인은 이것을 생각하면 자연스럽게 '황홀'해진다.

마지막 대련은 '청춘들과 함께 고향으로 돌아가는 것'에 대한 시인의 환상을 묘사하고 있다. 그는 쯔저우에 있지만 손가락 튕기는 순간 마음이 고향으로 돌아갔다. 시인의 놀라움은 최고조에 이르고 시 전체는 여기서 끝납니다.

시 전체는 절제된 감정으로 가득 차 있으며 작가의 극도로 즐거운 기분을 생생하게 표현합니다. 이 시의 첫 문장의 서사적 지점을 제외하고 나머지 문장들은 모두 시인이 승리 소식을 듣고 놀란 표정을 표현하고 있다. 시인의 생각과 감정은 마음에서 우러나와 앞으로 솟아오른다.

창작 배경

'문관군이 하남과 하북성을 점령했다'는 당나라 광덕제 원년(763년) 봄에 썼다. 보영 원년(762) 겨울, 당군은 낙양 근처 형수에서 대승을 거두고 낙양, 정(현 정주, 하남), 변(현 하남성 카이펑) 등 반란 지도자 설주를 탈환했다. 송(宋), 장중지(張忠治) 등이 차례로 항복했다. 이듬해, 석명의 아들 석조이가 패하고 그의 장군인 전승사(Tian Chengsi), 이화현(Li Huaixian) 등이 잇달아 항복했고, 이 시점에서 8년 간의 '안시 난(Anshi Rebellion)'은 끝났다. 두보는 조국을 사랑하면서도 슬픔에 잠겼던 시인이다. 그는 당시 쓰촨에 살고 있었는데, 이 소식을 듣고 황홀하여 이 시를 썼다.

작가 소개

두보(杨富, 712~770년)는 중국 당나라의 사실주의 시인이다. 그의 예명은 쯔메이(立命)이다. 그의 조상은 샹양(지금의 샹판)이다. , 호북) 공현(지금의 호북 공이 성 샹판)에서 태어났다. 그는 장안 시대에 살았기 때문에 한때 성 남부의 소령 근처에 살았으며, 수종에서 덕까지 자신을 두링 부이(Duling Buyi)와 소링 야로(Shaoling Yelao)라고 불렀습니다. 청두에서 그는 Jiedu 직원과 Wailang 검사 및 엔지니어링 부서의 구성원으로 추천되었습니다. 그러므로 후세에서는 그를 두소령(杜少靈), 두시이(来始), 두공부(杜功寶)라고도 불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