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근법은 3차원 공간의 깊이와 입체감을 평면 위에 표현하기 위해 사용하는 회화 기법이다.
평행선 수렴: 원근법은 현실 세계에서 관찰자로부터 멀어지는 평행선이 점차 시선 방향의 한 점으로 수렴되는 관찰 현상에 기초합니다. 소실점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관찰된 현상은 먼 물체에 대한 우리 시각 시스템의 인식을 반영합니다.
비율: Perspective는 거리에 따라 개체의 크기를 조정하여 시각적 효과를 시뮬레이션합니다. 우리는 멀리 있는 물체를 더 작게 인식하고, 가까운 물체를 더 크게 인식합니다. 원근법은 관찰자와의 거리를 표현하기 위해 물체의 비율을 줄이거나 확대함으로써 이러한 특성을 활용합니다.
관점 위치: 그림에서 원근법을 사용하려면 관측점(관찰점이라고도 함)의 위치를 결정해야 합니다. 이는 장면을 보는 위치를 결정하고 원근 렌더링에 영향을 줍니다. 시점은 일반적으로 사진의 중앙에 설정되거나 필요에 따라 선택됩니다.
위 원칙을 바탕으로 퍼스펙티브는 깊이 있고 사실적인 이미지를 그리기 위한 일련의 지침을 제공합니다.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투시법은 소실점을 사용하여 평행선의 수렴을 표현하는 1점 투시(1점 투시라고도 함)입니다. 더 복잡한 장면을 표현하기 위한 2점 투시와 다점 투시도 있습니다.
요약하자면, 투시법은 평행선 수렴, 크기 조정 및 시점 위치의 원리를 사용하여 실제 공간에서 모양과 물체를 그리고 시야에서 나타나는 모습을 시뮬레이션하여 시각적 표현의 목표를 달성합니다. 3차원 공간의 효과를 표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