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서는 설날이면 집집마다 문 앞에 문신을 세워야 한다. 문신의 유래에 대해서는 많은 민담이 있다. 문신에 대한 최초의 전설은 한 왕조 잉소의 "문신 장"에 나오는 Shen Tu와 Fan Lei입니다. 이야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고대 황제 시대에 두 형제가 두숴산(Dushuo Mountain)이라는 산의 복숭아나무 아래에서 한 무리의 악령을 사로잡았습니다. 두 형제는 이 악귀들이 여러 해 동안 세상에 많은 악행을 저질렀음을 알고 즉시 그들을 짚으로 묶어 호랑이에게 먹이로 삼았습니다. 이 두 형제의 이름은 Shen Tu와 Fan Lei입니다. 나중에 이 사실을 알게 된 황제는 화가에게 복숭아나무 판에 두 형제의 얼굴을 그려달라고 부탁하여 악령을 쫓고 귀신을 쫓아냈다.
황제의 주도로 백성들 사이에서는 매년 연말과 새해 초에 신도와 판레이 두 신의 형상이 앞에 걸려 있었습니다. 복숭아 나무 그림이 있는 그들의 집. 그 후 신상도 복숭아나무로 조각하여 문에 걸었지만 복숭아 조각은 너무 번거로워 점차 공정을 단순화하여 복숭아 판을 사용하여 왼쪽에 하나, 오른쪽에 하나만 못을 박았습니다. 그 위에 그려진 두 신의 모습은 점차 그림에서 이미지로 바뀌었고, 결국에는 두 사람의 이름만 적혀 있었고, 결국에는 단순히 부적을 더해 그려지게 되었는데, 이것이 후세의 복숭아 부적의 유래가 되었습니다. , 그리고 대련(커플)의 유래.
한나라 때 또 다른 문신이 등장했는데, 성청이라는 무사였다. 성청(Cheng Qing)은 짧은 옷을 입고 장검을 들고 있습니다. 한나라 사람들은 악령을 쫓고 귀신을 쫓아내기 위해 종종 문에 그를 그렸습니다. Cheng Qing의 인생 경험에 대해 어떤 사람들은 그가 Jing Ke의 동료 마을 사람이라고 말하고 다른 사람들은 그가 Jing Ke에 속한다고 말합니다. 그는 전국시대의 유력하고 뛰어난 인물이었기 때문에 한민족 역시 가족을 보호하는 문신으로 삼았다.
문신이 당나라에 도착했을 때 여전히 두 명의 문신이 있었지만 완전히 변화된 두 사람이 바로 진경과 유치공이었다. 이 두 사람은 당나라의 가장 유명한 장군들이었으며 이세민이 이당나라를 정복하는 데 도움을 주고 당나라의 시조가 되었으며 나중에는 천하의 문신이 되었습니다. 두 사람이 문신이 되었는데, 재미있는 이야기가 전해진다.
리시민은 자신의 제국을 세우기 위해 수많은 사람을 죽였고, 심지어 자신의 동생까지 죽였다고 한다. 이 사건으로 인해 이세민은 왕위에 오른 이후로 몸이 좋지 않아 궁궐에서 자주 괴로움을 겪었고, 밤마다 꿈에 악령이 나타나곤 했다. . 당태종은 몹시 두려워하여 당시 전쟁에서 큰 공을 세웠던 장수인 진경(秦强)과 우지공(玉治功)에게 밤에 제복을 입고 궁궐 문 양쪽을 지키도록 명령했는데, 뜻밖에도 이 방법은 이러했다. 매우 효과적이었고 밤에 잠든 후에도 평화롭게 지냈습니다. Taizong은 기뻐하며 두 사람에게 큰 보상을했습니다. 그러나 두 사람은 밤낮으로 경비를 하느라 너무 지쳤고 점차 더 이상 버틸 수 없게 됐다.
그리고 나서 당태종은 화가에게 명령하여 녹색 옷을 입고 채찍을 들고 분노로 노려보는 두 사람의 모습을 그려 궁궐 입구 양쪽에 걸어 놓았습니다. 그때부터 악이 전혀 없었고, 그것을 후손들이 물려받았다고 하여 오늘날 문신의 말이 되었다.
어떤 사람들은 당 태종이 진경과 우지공을 궁문을 지키도록 보낸 것은 그가 너무 많은 사람을 죽여서 문신으로 보낸 것이 아니라 도깨비들의 괴롭힘을 막기 위해 보냈다고 말합니다. 경하용왕이 보낸 것이다. 이야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경하(景河) 용왕이 점쟁이와 내기를 했습니다. 이 점쟁이는 원래 하늘의 신이었고, 용왕은 그를 이길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용왕은 승리하기 위해 하늘의 법칙을 어겼습니다. 옥황상제는 경하용왕이 처형될 자격이 있음을 알고 직접 위정(魏政)을 처형자로 임명했습니다. 경하용왕은 위정 앞에서 말을 하는 것이 매우 어렵다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살아남기 위해 당 태종에게 간청하고 앞으로의 날씨를 순조롭게 해 주겠다고 약속했다. Taizong은 Jinghe Dragon King이 회개하는 것을보고 그 당시 동의했습니다. 처형할 때가 되자 당 태종은 위정(魏政)을 불러 이순신과 맞서게 했다. Tang Taizong의 체스 실력은 Wei Zheng만큼 좋지 않았습니다. Taizong은 체스를 둘 때마다 오랫동안 생각해야 했습니다. 반면에 Wei Zheng은 두뇌가 빠르고 짧은 시간 내에 다음 몇 가지 동작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이번에도 태종은 오랫동안 고민했지만 여전히 결정을 내리지 못했다. 게다가 경하용왕의 위임도 잊어버렸다. 태종의 망설임을 본 위정은 이 순간을 틈타 낮잠을 잤다. 그의 영혼은 즉시 하늘로 올라가 정해진 시간에 경하용왕의 목을 베었다.
형하용왕이 참수된 후에도 그의 귀신은 태종이 자신의 말을 지키지 않는다고 불평하고 밤낮으로 궁궐 밖에서 살려달라고 소리치며 태종을 어지럽히고 잠시도 평안할 수 없었다. 그래서 당 태종은 모든 문관과 장군들을 불러 모아 이 문제를 논의하였다. 공무원들이 모두 의논 중이었지만 결정을 내리지 못했습니다. 이때 옆에 서 있던 진숙보(秦密寶) 장군이 말했다: 나는 군복을 입은 유치경덕(玉智德)과 함께 궁문 밖에 서서 뱀, 귀신, 소, 신들이 들어오지 못하도록 궁문을 엄격히 지키겠습니다. 황제를 괴롭힙니다. 태종이 동의했다.
요즘 문에 붙인 문신 중 채찍을 들고 검은 얼굴을 한 사람이 우치공이고, 철퇴를 들고 하얀 얼굴을 한 사람이 진경(秦强)이다.
당나라 시대에도 실패한 학자인 종귀를 문신으로 인정하는 사람들이 있었다. 종귀는 귀신을 잡을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매번 잡은 귀신도 잡아먹었다. 종계가 귀신을 잡아먹는 이야기는 이렇습니다. 중남산 기슭에 가족이 매우 가난한 청년이 있었습니다. 한번은 시험을 보고 북경으로 돌아가는 길에 폭우를 만나 심심해서 심심함을 풀기 위해 같은 배에 탄 다른 승객과 함께 술을 마신 적도 있다. Zhong Kui는 우연히 승객의 팔에 작은 병이 있는 것을 보고 병 안에 무엇이 있는지 물었습니다.
여행자는 그 병에 역병의 신이 담겨 있다고 말했다. 이곳 사람들이 악을 행하였으니 마땅히 하나님께 벌을 받아야 마땅하므로 하나님의 뜻에 따라 재앙을 흩어버리기 위하여 내가 이곳에 왔느니라. 또 역병 물 한 방울만 물에 떨어뜨리면 이곳 사람들이 불치병에 걸려 죽게 될 것이라고도 말했다. 종귀는 선량한 성품을 지닌 서기관이었는데, 이 사람의 말을 듣고 불쌍히 여겨 뜻밖에 역병의 신이 담긴 병을 손에 쥐고 한 입에 먹었다. 종귀는 역병의 신을 먹은 후 즉시 일곱 구멍에서 피를 흘리며 죽었습니다. 종귀가 죽은 후 그는 귀신이 되어 태종에게 여러 번 붙잡혔고, 따라서 종귀는 또 다른 문신의 근원이 되어 문신으로 숭배되었다.
송나라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문신은 Shen Tu Fan Lei와 Qin Qiong Yu Chi Gong입니다. 그러나 그 아주 가난한 가문들은 문신을 모독할 여유도 없고 문신의 존재를 무시할 수도 없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문신을 모독하게 될 것입니다. 그들의 동기는 간단했습니다. 그들은 섣달 그믐 날 두 문 뒤에 빗자루와 검은 숯 막대기를 놓아 검은 얼굴과 흰 얼굴의 두 문 신을 상징했습니다.
원대에는 위의 문신 외에 여문신 목귀영(木桂寧)도 있었다. 청나라 시대에는 장천석이 문신으로도 사용되었는데, 그의 초상화는 일반적으로 위는 복루(富魯)이고, 아래는 장천석이 칼을 들고 호랑이를 걸치고 있는 모습이다. 호랑이는 백수의 왕이기 때문에 신도판레이의 문신 설화에서는 호랑이가 작은 귀신을 모두 잡아먹기 때문에 호랑이를 입신으로 삼는다는 것은 귀신을 제압하고 악령을 쫓아내며 신을 끌어들이어 재앙을 없애는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 .
문신 제사는 고대 5대 제사 중 하나로 주로 가을에 치러진다. 대만에서는 문신이 문을 지키는 수호신이 되었으며, 특별한 사찰과 특별한 축제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찰과 궁궐의 문에는 문신상이 그려져 있는데, 대부분의 집과 가옥은 추상적이어서 문 옆에 향불만 설치하고 매일 아침 저녁으로 신과 조상을 제사할 때 문신을 모신다. . 문신을 모시는 주된 의미는 가족을 보호해 주신 문신에게 감사를 표하고, 가족의 안전과 번영을 축복해 주신 문신에게 감사를 드리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