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heng Zhenduo의 산문 "고양이"의 주요 내용:
첫 번째 고양이와 두 번째 고양이는 모두 인기가 있고 사람들에게 행복을 가져다줍니다. 세 번째 고양이는 우울함과 게으름 때문에 사람들에게 미움을 받았고, 그 사람이 가장 좋아하는 새가 물려 죽었습니다.
고양이는 사람에게 취약한 집단이고, 입을 벌리고 말할 수 없는 말 못하는 존재입니다. 말할 권리는 고양이를 칭찬할 수도 있고 경멸할 수도 있습니다. 능력이 있으면 모든 것은 사람이 결정한다. 자신의 이익을 아는 사람이나 천성적으로 사랑스러운 동물은 사람들의 존경과 호감을 얻을 수도 있지만, 시사에 무지한 사람은 사람을 버리거나 심지어 죽이게 된다.
정진타의 산문 『고양이』의 중심사상: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사물을 이용하여 약자에 대한 연민과 사랑의 생각과 감정을 구불구불한 방식으로 표현한다. 본문은 단순하고 직설적인 단어를 사용하여 세 마리의 새끼 고양이의 형태와 정신을 간략하게 설명하고 있으며, 이미지의 특성화와 이야기의 진행을 통해 사람들의 원한과 원한의 감정이 변화를 통해 쓰여지고 있습니다. 사람의 감정 속에서는 지극히 자연스럽게 드러나는 삶의 철학, 깊은 사랑과 성실한 성품, 철학은 사람을 일깨운다.
추가 정보:
"Cat"은 1925년 11월 7일에 만들어졌습니다. 1920년대 정진타는 5·4 운동을 통해 서양에서 유입된 과학, 민주주의, 우애 등의 사상에 깊은 영향을 받았지만, 이념적으로는 나라가 어디가 곤경에 처해 있는지 명확히 알 수 없었다.
작가는 첫 번째 고양이의 귀여움과 재미를 단순한 단어로 풀어내며 '인생의 싱그러움과 즐거움을 느끼게 하는' 동시에 고양이에 대한 씁쓸한 감정도 표현한다. 첫 번째 고양이의 상실.
'주씨네 소녀'는 자신과 아무 관련이 없고 무관심한 유형의 인물을 대표하며, '새끼 고양이를 빼앗은 무명인'은 자신에게 무관심한 유형의 인물을 대표한다. 다른 사람들과 이기적입니다. 저자는 타인의 이익을 고려하지 않는 이기적인 행동을 비난하고 채찍질하는 표현을 두 번째 고양이의 실종을 통해 표현하고 있다.
세 번째 고양이의 '원산지', 추악하고 뚱뚱한 외모, 그리고 종종 매우 게으른 행동은 모두 '우리 집'의 처음 두 고양이만큼 선호되지 않음을 나타냅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세 번째 고양이는 아마도 '자연사'나 '외부인에게 약탈당하는' 비극적인 운명을 겪지는 않을 것입니다.
그런데 결국 뜻밖에도 억울하게 죽고 나에게 살해당했다. 이때 고양이와 같은 동물의 비극적인 운명이 지닌 비장한 색채는 독자들에게 대조적인 줄거리 해석에 더욱 강한 충격과 충격을 안겨준다.
바이두백과사전-고양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