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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둥 린이 약혼 관습

린이 약혼 () 도 전계 () 라고 부른다 현지, 특히 농촌에서는 정친이 약혼 () 이라고 생각하는데, 결혼증 수령과 같은 법적 효율과는 다르지만 이미 관례적인 규칙이다. 이미 정혼한 것은 평생대사로 확정됐다는 것을 의미하며, 한 지역 내에서의 사회적 인정도가 높고, 특별한 상황이 없으면 어느 쪽도 계약을 위반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렇지 않으면, 대중에 의해 비도덕적이고 심지어 비난을 받을 수도 있다.

이 때문에 정친 남녀 모두 신중하고 형식이 비교적 성대하다. 옛날 어떤 곳은 남자가 황도길일을 선택했고, 중매인이 나서서 여자에게' 상자' 를 선물했다. 상자기' 에는 흰 거위 한 마리를 올려놓고, 상자에는 옷감, 폐백, 과자 등 초빙, 남자 경첩 (남청년의 사주, 연명 띠 등) 을 넣는다. 여자 측은 자신의 경첩으로' 문방 사보' 를 합쳤다.

남녀 양측이' 게시물 변경' 이라고 부르는' 게시물 변경' 을 교환하면 약혼을 하고, 경첩은 약혼 책이다. 지금은 보통 길일을 선정해 남자 집이나 호텔 호텔에서 의식을 거행한다. 행사에 참석한 사람은 대부분 남녀 쌍방의 어머니, 아줌마, 숙모, 고모, 이모, 언니, 여동생, 중매인 등 남녀 양가 부모들이 함께 가는 곳도 있다. 중매인이 정친주를 주재하고, 이런 형식을 통해 양가 친척들을 만나 알게 된 미래의 신부들 중 일부는 시아버지 시어머니에게 절을 하며 처음으로 엄마와 아빠를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동시에, 이로써 쌍방은 서로 옷이나 기타 용품을 증정하였다. 남자가 여자에게 예물 돈을 건네는 것을 초빙이라고도 한다. 초빙례는 계약금과 맞먹는다. 선물 (예식금 포함) 이 얼마인지, 한편으로는 집안 형편의 빈부에 따라 결정된다. 한편 당시의 조류와 패션을 보면 집안을 보지 않을 수 없고 패션을 무시할 수도 없다.

옛날, 여기서 중요한 경향은 남자 가정이 어려울수록, 형제가 많거나, 남자 생김새가 좋지 않을수록, 여자가 원하는 폐백이 많을수록, 조건이 나쁘기 때문에, 결혼 생활에서 남자는 여자에게 더 많은 것을 요구하고, 이 혼사를 망칠까 봐 남자는 돈을 아끼지 않고, 빚도 주어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또 결혼 때 빚진 빚은 모두 부모가 갚고 형제가 며느리를 많이 찾으면 여자는 당연히 색례를 더 많이 해야 한다는 중요한 풍속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어차피 내가 갚지 않았으니 헛되이 하지 마라. 지금은 대부분 한 아이가 되었으니, 이 경향은 희미해졌다.

정친예돈으로 길리 숫자를 선택하다. 시대의 변화와 물질적 생활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이 연례돈은 점차 증가했다. 예를 들면: 66 위안, 666 위안, 6666 위안은 6 대 6 대 순이다. 99 위안, 999 위안, 9999 위안은 오랜 시간을 의미합니다. 101 원, 1001 원, 10001 원은 100 리중 1, 천리중 1, 만리중 1 을 의미합니다. 예돈은 일반적으로 남녀 가정 쌍방의 협의를 통해 결정되며 액수가 일정하지 않다. 어떤 액수는 매우 적고, 길리, 백 원, 수백 원만 도모하면 되고, 또 어떤 액수는 예식비를 받지 않는다.

정혼이 끝나면 남자는 설날이나 추석 등 중요한 명절에 모두 여자 집에 가서 명절을 보내야 한다. 한편 계절에 따라 남자는 여자에게 간절기 옷을 조금 사거나 돈을 주고 직접 사야 한다. 여자도 남자 집을 돌아다니며 집안일을 좀 하려고 한다.

확장 데이터:

린이 결혼 관습

중국은 예로부터 육례 (내래, 문명, 나효, 납정, 청기, 영혼) 를 중요한 부분으로 하는 결혼 예절을 형성했다. 린이 (Linyi) 는 이러한 전통 풍습의 영향을 받지만, 동시에 제나라 문화와 루 문화의 영향을 크게받으며, 특히 공맹사상 (Congmeng) 의 영향을 받아 지역 특성을 지닌 결혼 예절을 형성했다. 경내 결혼 풍속은 각 현구마다 차이가 크지 않다. 일반적으로 제친, 합년 수명, 소개팅, 정실각, 배달일, 원조 밥 (상자 채우기), 하독촉장, 결혼식, 상희묘, 회문 등 10 여 개의 중요한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러한 절차를 이행한 것은 새로운 가정이 이때부터 독립생활을 한다는 것을 상징한다.

첫째, 프로포즈

중매라고도 합니다. 남녀가 결혼론혼에 이르렀을 때, 결혼의 소개자인 중매인이 나서서 혼담을 꺼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여기에 두 가지 상황이 있는데, 하나는 중매인이 먼저 남자 쪽이나 여자 집에 가서 혼담을 올리는 것이다. 다른 하나는 남자나 여자집에서 중매인에게 청혼을 부탁하는 것이다.

제친은 남녀 쌍방에게 가족, 생김새, 몸 등의 상황을 간략하게 소개하여 서로를 대충 이해할 수 있게 했을 뿐, 쌍방이 의도한 대로 계속하고, 의도하지 않게 그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옛날에는 남녀가 시집가서' 부모의 삶, 미디어 언약' 의 전통 습관을 이어받아 중매인이 나서고, 부모가 박자를 찍고, 혼인을 도맡아 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많은 사람들이 문을 지나 동방에 들어가 만나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신중국이 설립된 후 이런 전통 습관은 점차 깨져 결혼의 자유를 실현하고, 자유연애는 이미 주류가 되었다.

옛날 제친은 일반적으로 문짝에 신경을 썼고, 남녀가 일치했고, 현지에서는' 좋다, 라이 (), 신월도 () 가 바가지를 향해 채소를 썰었다' 는 말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중매인은 일반적으로 먼저 한 쪽에 건의를 하고, 다른 쪽의 대체적인 상황을 소개하고, 만약 인가를 받으면, 다시 다른 쪽에 가서 의견을 구한다. 먼저 어느 쪽에 가서 농촌에 약속된 규칙을 형성하여, 어느 집의 종합조건이 좀 좋으니, 중매인은 먼저 어느 집에 가서, 좋은 쪽이 승낙하고, 나쁜 쪽을 예고하면 문제가 크지 않다는 것을 예고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도시에서는 대부분 친척, 친구, 동창, 동료가 나서거나 결혼소개소, 온라인 신문 구혼 등 새로운 방식을 통해 혼인을 제기한다. 중매인은 혼인 제기 과정에서 줄을 잡았을 뿐만 아니라, 전체 혼인의 다른 부분에서도 일을 처리했을 뿐만 아니라, 어떤 것은 결혼 후에도 부부간에 약간의 갈등이 발생했고, 중매인을 찾아 조정 작업을 하기도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중매인, 중매인, 중매인, 중매인, 중매인)

결혼 소개소와 온라인 신문 구혼을 제외한 많은 농촌 제친의 중매인은 모두 유료가 없고, 어떤 곳에서는 중매인에게 음식, 돼지고기 등 선물을 증정하여 감사를 표한다. 중매 가 결혼 을 제기 한 후, 양측이 반대하지 않는다고 말하거나 상의해 보면, 이 혼사는 시작이 있어도 된다.

그 후 얼마 동안 양측은 서로 "알아보고", "살피다", 실제로는 은밀히 방문했다. 일반적으로 남녀가 친지나 자신이 신뢰하는 사람을 통해 여러 가지 방법으로 서로의 상황을 이해하고, 어떤 사람들은 부모가 직접 나서서' 살피다' 고 한다.

서로 내용을 알아보고, 남자는 일반적으로 여자를 이해해야 한다. 현숙하고 성실하며 살 줄 아는 처녀인지, 생김새가 어떠한지, 신체에 장애가 있는지, 글을 읽을 줄 아는지, 가족의 명성이 어떠한지, 이 혼인 초빙의 계획도 알아야 한다.

여자 측은 일반적으로 남자: 남자 아이가 본분이냐, 성깔이 어떠냐, 나쁜 취미가 있는지, 밥을 벌 능력이 있는지, 가정 경제 상황이 어떠한지, 남자 집에 가면 좋은 생활을 할 수 있는지, 남자 아이가 대체로 키가 큰지, 강건한지, 특별한 질병이 있는지, 형제 몇 명, 시집가지 않은 시누이가 있는지 등을 알아야 한다.

과거에는 정보가 발달하지 못했고 남녀 양측이 접촉이 적은 폐쇄된 시대에는 이런 관찰이 필요하며 상황을 이해하는 역할을 했다. 이런 방식으로 살펴보면, 지금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고, 통신 수단이 현대화되고, 혼인을 제친 후, 남녀가 전화를 걸어 서로 소통하고, 자주 나를 오가며 직접 만나고, 긴 연애 과정에서 이해를 깊게하고, 감정을 높이고, 지근지까지 이르러서야 결혼의 전당에 들어간다.

둘째, 합년 수명

이른바' 합년 생명' 이란 남녀의 사주를 조사해 12 띠와 금목화, 물불, 오행 추산에 따라 서로 맞는지, 금기를 범하지 않으면 혼사를 확정하는 것을 고려하는 것이다. 이 코너의 일부 지역은 중매를 말할 때 겸사겸사 진행되었다.

하지만 대부분의 장소는 결혼 후 진행된다. 중매인이 줄을 잡은 후, 남녀 쌍방이 결혼할 수 있다고 생각되면, "팔자 측정", "합년 수명" 을 청해야 한다. 현재, 도시는 많은데, 혼인을 제기한 후 생일을 확인함으로써 나이가 비슷하기 때문에 더 이상' 팔자 측정',' 연명' 을 하지 않는다.

농촌 대부분의 지역에서는 여전히 이 고리를 매우 중시한다. 연명을 합치면, 주로 띠가 상극인지 아닌지에 달려 있다. 상극이라면 연명이 맞지 않아 결혼할 수 없고, 속칭' 할 수 없다' 라고 불린다. 상극이 아니라면, 속칭 "양보" 라고 하면, 의혼할 수 있다. 띠는 "닭견의 눈물교류, 백마는 청우를 두려워하고, 뱀은 맹호를 칼로 베고, 산돼지는 예로부터 원숭이를 두려워하고, 양룡은 한 침대에 누울 수 없다" 는 금기설을 가지고 있다. 이런 천명 실천은 많은 남녀 청년들을 해쳐서, 멀쩡한 혼사가 왕왕 연명이 맞지 않아 무산되는 경우가 많다.

합년 생명은 일반적으로 중매인이 남녀 쌍방의 생신 () 을 주고, 팔자 () 를 상대방에게 건네고, 어떤 사람은 남녀 한쪽이 음양선생을 불러서 측정하고, 어떤 쌍방은 각각 음양선생을 청하고, 측정 결과는 중매인을 통해 서로 알려준다. 음양선생은 생진과 팔자를 측정하여 일정한 비용이나 선물을 받는다.

천년을 이어온 이런 낡은 풍습은 의심할 여지 없이 봉건 미신의 물건이며 금지할 필요가 있다. 그러나 현재 일부 지역에서는 단기간에 체류를 금지할 수 없고, 유물론을 대대적으로 홍보하고, 과학적 세계관, 인생관을 선전하고, 대중이 스스로 서 미신을 깨고, 과학을 숭상하고, 천명론의 오해에서 벗어나도록 적극 유도해야 한다.

셋째, 소개팅

바로 만나는 것이다. 합년 후 남녀가' 양보' 하면 양측은 이의가 없으면 소개팅을 확정한다. 옛날, 소개팅은 중매인이 여자를 데리고 남자 부모 (또는 고모부인) 를 괄목하게 했다. 남자를 데리고 여자 부모 (또는 형수님) 를 괄목하게 하다. 남녀 당사자는 서로 만나지 않는다. 남녀 양가 부모가 서로 보고 나서 남녀를 만나기로 약속했다.

해방 이후 소개팅은 중매인이 남녀 양가 부모나 고모를 약속하고 중매인이 함께 만나기로 했다. 60 ~ 70 년대에 소개팅으로 만났는데, 농촌은 대부분 장터에서 적합한 곳을 찾아 남녀 양측이 만나서 이야기하게 했다. 이런 만남은 상대방의 생김새가 어떤지, 말을 더듬는지, 걷기가 편리한지, 옷차림에서 상대방의 가정 형편이 어떤지 등을 볼 수 있을 뿐이다.

요 몇 년 동안 일반적으로 남녀 쌍방의 친척, 친구 집에서 소개팅 과정과 시간이 짧지만 중매인이 간단히 쌍방 상황을 소개하고, 그 자리에 있는 사람의 신분을 소개하고, 쌍방이 서로 안부를 묻고, 일부 학부모가 짧은 말을 한다. 어떤 곳에서는 소개팅을 할 때 양가 부모나 고모형수와 중매인을 함께 하고, 소개팅을 하는 남녀가 단둘이 있어 만나서 이야기한다. 소개팅 때 남녀 쌍방은 면전에서 입장을 표명하지 못하고, 이후 중매인이 정보를 전달한다.

넷째, 실제 각도

"작은 세트" 또는 "작은 카이" 라고도 합니다. 소개팅 후 남녀 쌍방은 인상이 좋다고 느꼈고, 남자는 중매인을 청하거나 다른 사람을 보내 여자에게 옷과 기타 선물을 보내 혼사가 초보적으로 정해졌다고 말했다. 정실각에는 어떤 의식도 없고, 남녀 모두 연회를 베풀지 않고, 한턱 내지 않는다. 공교롭게도 식사할 때, 집에서 자주 밥을 먹으면 되고, 여자도 선물을 돌려주지 않는다. 어떤 지방에서는 남녀와 학부모가 함께 밥을 먹고 있는데, 남자의 학부모는 이것으로 여자에게 소량의 옷이나 돈을 주고, 정혼의 뜻을 가지고 있지만, 정식 의식은 아니며, 단지 혼사가 대략 성사될 수 있다는 것을 시사하는 것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다섯째, 정친

전계라고도 합니다. 현지, 특히 농촌에서는 정친이 약혼 () 이라고 생각하는데, 결혼증 수령과 같은 법적 효율과는 다르지만 이미 관례적인 규칙이다. 이미 정혼한 것은 평생대사로 확정됐다는 것을 의미하며, 한 지역 내에서의 사회적 인정도가 높고, 특별한 상황이 없으면 어느 쪽도 계약을 위반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렇지 않으면, 대중에 의해 비도덕적이고 심지어 비난을 받을 수도 있다. 이 때문에 정친 남녀 모두 신중하고 형식이 비교적 성대하다. 옛날 어떤 곳은 남자가 황도길일을 선택했고, 중매인이 나서서 여자에게' 상자' 를 선물했다. 상자기' 에는 흰 거위 한 마리를 올려놓고, 상자에는 옷감, 폐백, 과자 등 초빙, 남자 경첩 (남청년의 사주, 연명 띠 등) 을 넣는다. 여자 측은 자신의 경첩으로' 문방 사보' 를 합쳤다. 남녀 양측이' 게시물 변경' 이라고 부르는' 게시물 변경' 을 교환하면 약혼을 하고, 경첩은 약혼 책이다. 지금은 보통 길일을 선정해 남자 집이나 호텔 호텔에서 의식을 거행한다. 행사에 참석한 사람은 대부분 남녀 쌍방의 어머니, 아줌마, 숙모, 고모, 이모, 언니, 여동생, 중매인 등 남녀 양가 부모들이 함께 가는 곳도 있다. 중매인이 정친주를 주재하고, 이런 형식을 통해 양가 친척들을 만나 알게 된 미래의 신부들 중 일부는 시아버지 시어머니에게 절을 하며 처음으로 엄마와 아빠를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동시에, 이로써 쌍방은 서로 옷이나 기타 용품을 증정하였다. 남자가 여자에게 예물 돈을 건네는 것을 초빙이라고도 한다. 초빙례는 계약금과 맞먹는다. 선물 (예식금 포함) 은 얼마이며, 한편으로는 집안 형편의 빈부에 따라 결정되며, 당시의 조류와 패션을 보면 집안 형편을 보지 않을 수 없고 패션을 무시할 수도 없다.

옛날, 여기서 중요한 경향은 남자 가정이 어려울수록, 형제가 많거나, 남자 생김새가 좋지 않을수록, 여자가 원하는 폐백이 많을수록, 조건이 나쁘기 때문에, 결혼 생활에서 남자는 여자에게 더 많은 것을 요구하고, 이 혼사를 망칠까 봐 남자는 돈을 아끼지 않고, 빚도 주어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또 결혼 때 빚진 빚은 모두 부모가 갚고 형제가 며느리를 많이 찾으면 여자는 당연히 색례를 더 많이 해야 한다는 중요한 풍속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어차피 내가 갚지 않았으니 헛되이 하지 마라. 지금은 대부분 한 아이가 되었으니, 이 경향은 희미해졌다.

정친예돈으로 길리 숫자를 선택하다. 시대의 변화와 물질적 생활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이 연례돈은 점차 증가했다. 예를 들면: 66 위안, 666 위안, 6666 위안은 6 대 6 대 순이다. 99 위안, 999 위안, 9999 위안은 오랜 시간을 의미합니다. 101 원, 1001 원, 10001 원은 100 리중 1, 천리중 1, 만리중 1 을 의미합니다. 예돈은 일반적으로 남녀 가정 쌍방의 협의를 통해 결정되며 액수가 일정하지 않다. 어떤 액수는 매우 적고, 길리, 백 원, 수백 원만 도모하면 되고, 또 어떤 액수는 예식비를 받지 않는다.

정혼이 끝나면 남자는 설날이나 추석 등 중요한 명절에 모두 여자 집에 가서 명절을 보내야 한다. 한편 계절에 따라 남자는 여자에게 간절기 옷을 조금 사거나 돈을 주고 직접 사야 한다. 여자도 남자 집을 돌아다니며 집안일을 좀 하려고 한다.

여섯째, 배달 일

현지에서 이른바 결혼 확정 날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남녀 양가 가족의 자기약속으로 법적 절차를 이행하지 못하고 법적 효력을 갖추지 못했다. 따라서, 결혼 증명서 를 처리 한 후, 지난 몇 년 동안 마을 에 소개 편지 를 발행 하고, 마을 에 가서 처리, 이 몇 년 동안, 카운티 민사 국 에 가서 수령해야 합니다. 날짜를 보내기 전에 먼저 날짜를 조사해야 하는데, 보통 남자 가족이 운영한다. 둘째, 선생은 남녀 쌍방의 사주에 따라 결혼의 구체적인 날짜를 결정하고, 주의사항과 함께 빨간 종이에 적는다. 그 후 남자는 여자 집에 가서 날짜를 보냈다.

날짜를 보내는 것은 주로 두 가지 일을 하는 것이고, 1 년은 캄보디아를 보내는 것이다. 캄보디아 게시물의 내용은 결혼 날짜, 시집가는 구체적인 시간, 상하차 또는 상하차의 어느 방향, 영접 대열의 남녀 띠, 크기 손님 수, 신부 반두, 좌장 시 향하는 방향 등을 모두 잘 설명하고 있다.

다른 하나는 선물, 보통 육색례, 즉 닭 두 마리, 물고기 두 마리, 고기 한 칼 (대부분 돼지의 뒷다리, 현지에서 돼지 뒷좌석, 무게 10 ~ 15 근), 붉은 선으로 당면을 묶고, 천 두 개, 간식 몇 개, 중매인이 여자 집에 배달하는 것을 배달일 또는' 다음 날' 이라고 부른다 6 색, 8 색, 10 색 예식도 있습니다. 그러나 몇 가지 예식에 관계없이 일반적으로 고기, 닭, 생선, 과자, 가루 등이 있어야 한다. 육식이 육식을 한다는 뜻이기 때문이다. 닭은 길조이다. 물고기는 눈을가지고 있으며, 매년 이상의 의미가 있습니다. 가루는 길게 늘이는 뜻이 있다. 과자는 결혼 달콤한 뜻이 있다. 분피는 원만한 뜻이 있다. 보통 남자 집에서 보내온 예의로, 여자는 고기를 돌려주지 않는 것 외에 다른 선물은 각각 남자 집에 반씩 돌려주어야 하며, 경사는 반으로 나누어야 한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고기는 증여할 수 없다.' 고기' 가' 고기' 이고,' 결혼' 을 통하고,' 퇴육' 이 탈혼한 혐의가 있기 때문이다.

일곱, 손님 초대

남자는 원조 밥이라고 하고, 여자는 채우기 상자라고 부른다. 현지에서는 과거와 현재를 불문하고 손님을 큰일로 취급한다. 남녀가 결혼 날짜를 정하면 친지들에게 통지한다. 보통 혼전 반달 정도, 남녀 양가 가정은 각각 길일을 선택하고, 각자 한턱 내고, 농촌은 손님이라고 한다. 참석한 사람은 쌍방의 친척과 친구, 그리고 본 가족의 사람들이 기쁜 마음으로 소란을 피우고, 어떤 사람은 아이를 데리고 참가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보통 몇 개의 탁자를 열 몇 개 설치하고, 많으면 수십 개, 심지어 수백 개의 탁자를 설치한다. 농촌은 대부분 집에서 연회를 베풀고, 도시는 모두 호텔에 있다. 옛날에 남자가 밥을 도우러 왔을 때 중요한 손님은 돼지고기, 백인어, 찐빵, 당분 등 선물을 가지고 다녔는데, 보통 손님들은 대부분 찐빵과 가루 또는 분피를 가지고 다녔다. 왜 현지에서 찐빵을 가지고 있는 풍속이 있는지, 이것은 물질적 조건에 의해 결정된다.

지금은 대부분 더 이상 이런 선물을 가져오지 않고 선물돈만 가지고 있고, 농촌은 보통 100 원 정도, 도시는 보통 200 원 안팎으로 축하와 도움을 표합니다.

손님들이 술과 밥을 배불리 먹은 후 남녀 양가 가족은 각각 손님에게 담배, 설탕, 과자, 땅콩 등이 들어 있는 빨간 봉투를 선물과 감사의 뜻을 표했다.

여덟, 메이크업 아래

결혼 전날, 남자는 여자에게 빨간 솜저고리, 빨간 솜바지,' 몽두홍자' 등 시집가는 옷을 보내 희기가 되면 시집을 보내달라고 재촉했다. 그건 그렇고, 여자는 시집가는 사람 수, 모든 충전물, 금기 등의 내용을 담은' 혼인 목록' 을 쓴다. 여자는 또한 남자에게 모자, 허리띠, 신발을 증정해야 한다. 동시에, 다음 날 시집갈 때 주의할 사항을 더 의논하여 누락을 방지하다.

이날 남자는 새 집을 배치하고 채색자를 달고 희련을 붙여 요리사에게 잔치를 준비하라고 했다. 여자는 시집갈 딸에게' 얼굴을 열고', 실로 얼굴의 솜털을 꼬아 귀밑머리를 다듬었다. 밤에 혼수를 치우고 옷, 원반, 프레스화, 옷장돈, 안심면 등을 가구에 넣는 것을' 포장' 이라고 한다.

지금도 농촌에서는 여전히 최화장 절차가 있지만, 일부 내용은 이미 없어졌다. 예를 들어' 얼굴 열기' 는 이날이 아니라 아침에 시집갈 때 함께 진행된다. 도시인의 결혼, 보통 최화장 절차는 없지만, 시집가는 첫날 밤, 서로 숨을 내쉬며 다음날 결혼의 구체적인 사항을 조율하는 것에 대해 상의한다.

아홉, 헤어 결혼

시집가기 전 신부와 가족 사진을 찍고, 가족 사진을 제외하고 각각 가족과 사진을 찍고, 처녀가 될 때 가족과 함께 마지막 사진을 찍으라고 신호를 보냈다.

시집갈 시간은 모두 아침이다. 농촌에서 모두 날짜를 보낼 때, 남자는 사람을 찾아 확정했다. 도시에서는 여자와 남자 집 사이의 거리에 따라 결정되며, 보통 7 시에서 9 시 사이에 선출된다.

농촌의 일부 지역에서는 신부가 가마를 타기 전에 아버지의 신발을 거꾸로 신고 차에 올라타고 자신의 신발로 갈아입는 것은 처녀가 시집갈 때 친정 흙을 가져가지 않는다는 뜻이다. 어떤 곳에서는 신부가 의자에 앉아 사람이 승용차나 차 앞으로 옮겨서 발을 땅에 묻히지 못하고, 현지에서 시집갈 때 신부는 보통 빨간 신발을 신지만, 어떤 곳에서는 녹색 신발을 신고, 집으로 돌아갈 때 빨간 신발을 신는데, 여기에는 "녹색 신발은 빨간 신발을 신고, 친정 문은 수재에서 나온다" 는 속담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남녀명언). "

어떤 곳에서는 신부가 차에 올라탄 후 가족들이 미리 준비한 맑은 물 한 대야를 땅에 쏟았는데, 이는' 시집간 처녀가 쏟은 물' 을 의미하며, 딸이 시댁에서 안전하게 살 수 있기를 바라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시집을 보내도 시집을 보내라고 하는데, 모두 손님을 배웅한다. 배달객은 큰 손님, 작은 손님, 들러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남성 손님은 신부의 외삼촌, 할아버지, 삼촌이며, 지금도 마을 간부들이 맡고 있습니다. 여성 손님은 신부의 아주머니, 숙모가 맡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남녀대객은 선정에 신경을 썼고, 띠는 신부와 상극할 수 없고, 부부와 자녀를 모두 갖추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작은 손님은 모두 신부의 동배 혹은 하대인이며, 들러리는 일반적으로 신부의 자매나 친구이다.

열, 결혼식

옛날에 부유한 사람들의 결혼식은 비교적 번거로웠고, 장면은 비교적 커졌고, 일반 백성은 비교적 간단했다. 드라마' 이몽' 에서 이계성과 달콤한 결혼식은 현지 서민 결혼식의 축소판이다. 그들의 결혼식은 자기 집 마당에서 거행되었다. 마을의 사의가 주관하고, 먼저 천지를 숭배하고, 다시 고당을 숭배하고, 마지막으로 부부가 맞절을 한다.

이후 사제가 신부에게 집안의 친척과 친구들을 소개한 뒤 신랑 신부가 동굴로 들어가는 풍습은 해방 초기부터 계속 이어져 왔다. 그 후, 특히 문혁 기간에는 농촌 여러 곳에서 천지 예배와 같은 결혼식이 더 이상 열리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문혁, 문혁, 문혁, 문혁, 문혁)

기관에서 일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본부의 지도자와 동지들이 참가하여 회의실에서 간단한 결혼식을 열고 다과회 형식으로 희당을 먹고, 담배를 피우고, 희주를 마시며 신랑신부를 축하한다. 현재 결혼식 풍습은 도시에서 점점 더 서구에 녹아들고 있는 풍습으로, 예를 들면 결혼 반지를 선물하고, 신부는 흰색 웨딩드레스를 입고, 신랑은 양복을 입고, 단체 결혼식을 열고, 결혼식 무도회를 열고, 여행결혼을 하는 등 결혼 풍속을 현대생활의 요구에 점점 더 적응시키고, 더욱 자유롭고, 개성이 있고, 더욱 낭만적이고 매력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

송가대오를 맞이한 뒤 이어 결혼식을 올렸다. 농촌은 모두 신랑집 마당에서 거행된다.

시내에는 신랑집 건물 입구에 있는 사람도 있고, 호텔에 있는 사람도 있고, 대부분 웨딩회사에 운영을 청탁하는 전정 서비스입니다.

결혼식이 끝난 후 신부와 신랑이 신부실에 들어갔다. 과거에는 일반적으로 신랑이 붉은 비단 끈으로 신부를 신부를 신부실로 끌고 들어갔다. 지금은 신랑이 신부를 안거나 업고 신부를 신부실로 들어가는 경우도 있고, 손을 잡고 신부를 신부실로 들어가는 경우도 있다.

동방에 들어간 후, 현지에는' 밤대추를 만지라' 라는 매우 중요한 풍속이 있다. 신랑의 집에는 밤, 땅콩, 대추를 새사람의 이불 밑에 미리 올려놓고, 실을 이불 모퉁이에 꿰매기도 했다.

신랑 신부가 동방에 들어가는 동안 신랑집 신랑 동배 또는 아랫배 동남동녀들이 함께 동방에 몰려들어 신부가 침대에 앉아 있을 때, 이 동남동녀들은 얼렁뚱땅 일어나 신인의 침대에서' 밤대추' 를 더듬어 떠들썩하게 떠들어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신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남녀명언) 그런 다음 신랑 신부는 심술을 마시고 안심면과 붉은 계란을 먹고 계란을 먹을 때 윗사람이 "낳을까?" 라고 물어야 한다. 신랑과 신부는 모두 "생! 클릭합니다 도덕은 내년에 아이를 낳는다는 것이다. 옛날에는 신부도' 침대' 나' 좌장' 을 해야 했는데, 3 일 동안은 홀방에서 나올 수 없었고, 나중에 하루 동안 앉아 있는 것은 종기 (맷돌) 를 뜻한다.

이제 농촌과 도시 신부는 더 이상' 좌좌' 하지 않는다. 신혼의 밤, 동방은 밤낮으로 붉은 촛불을 켜고, 이를' 장명 () 등' 이라고 부르는데,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신부를 방문하고, 담배를 피우고, 여러 가지 방법으로 신랑 신부와 웃기고, 어떤 것은 심야까지 소란을 피우며, 흔히' 소동방' 이나' 새집' 이라고 부른다. -응?

열한, 상희묘

결혼 후 2 일이나 3 일에는 신랑 신부가 무덤에 올라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데, 흔히' 상희묘' 라고 불린다. 상희묘는 보통 부모나 신랑의 형제들과 동행하는데, 제사조의 범위는 신랑의 본가, 외조부모의 집, 또 어떤 사람은 아버지의 외조부모의 집에 가야 한다. 상희묘는 일반적으로 요리와 노란 종이를 가지고' 묘지' 에 가서 공물을 바치고, 노란 종이를 태우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며, 각 무덤에 붉은 종이 한 장을 누르는 것은 새로운 향불과 향불이 끊이지 않는다는 것을 상징한다.

12, 뒷문

어떤 곳은 대락이라고 부르고, 또 어떤 곳은 짧은 여행이라고 부른다. 이런 풍습은 농촌에서 여전히 비교적 성행하고 있다. 귀문은 신부가 결혼한 후 처음으로 친정으로 돌아가는 곳이고, 어떤 곳은 결혼 후 둘째 날, 어떤 곳은 셋째 날, 또 다른 곳은 6 일째이다. 친정에 돌아가면 신랑 가족이 배웅할 수 없고 신부의 형이나 동생이 데리러 가야 한다.

친정에서, 어떤 곳은 그날 가서 그날 돌아가며, 밤을 지낼 수 없고, 어떤 곳은 다음날이나 며칠 묵는다. 시댁으로 돌아갈 때도 친정인이 보내야지 신랑 가족이 데리러 갈 수 없다. 회문이 끝나면 결혼 예절이 시작에서 끝난다는 것을 상징한다.

현지에서는 결혼 과정에서 사랑 노래, 결혼 축하, 행복한 노래, 서사시를 만들어 결혼식 때 노래를 불렀다. 가사는 순박하고 통속적이며 우아하고 재미가 있어 경사스러운 분위기를 증강시키고 아름다운 축복을 전하며 따뜻한 권유를 퍼뜨리고 있다. 청성의' 희가' 는 가장 전형적이고 대표적이다. 그것은 유래가 길고, 민중에서 왔고, 민중에게 봉사하며, 깊은 문화적 축적을 가지고 있다. 이' 희가' 는 현재 더 이상 결혼식에서 유행하지 않지만, 결혼식의 민속문화유산으로서 읽을 만하다.

참고 자료: 중국 린이 네트워크: 린이 결혼 관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