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초식
댄을 알게 된 것은 2002 년이다. 스무 살 정도, 짧은 머리, 큰 눈, 요염한 화장. 얼굴 가득한 애티가 막 뒤에 있는 이야기를 못 견디니, 한 번 보면 좋은 여자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때 댄은 서른 살 안팎의 남자와 동거하다가 나와 절친이 빌린 방 옆에 살았다. 우리는 가끔 복도에서 그녀를 만난다. 그녀는 느슨한 잠옷을 입고 강아지를 끌고 나가거나 스타일리시한 치마를 입고 나이에 맞지 않는 짙은 화장을 하고 그 남자의 팔을 끼고 밖으로 나간다. 만날 때마다 그녀는 우리를 보고 웃었고, 우리도 예의바르게 미소를 지었다.
어느 날 절친과 복도에서 밥을 짓는 동안 고향말로 이야기를 나누던 중, 옆에서 갑자기 댄의 목소리가 나왔다. "두 언니도 산시 남인인가요? 저도요. " 그녀의 말을 들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고, 목소리도 매우 듣기 좋고, 또한 매우 시끄럽다. 비록 고향인데도 그녀와 우리 사이의 거리를 좁히지 못했고, 이후에도 가끔 만나서 인사를 했다.
약 한 달 후, 퇴근하고 돌아와서 열쇠를 들고 문을 열고 있었는데, 댄이 그녀의 방에서 나왔다. "언니, 오늘 우리 고향의 쌀죽을 끓였으니 같이 먹자." 나는 바쁘게 말했다: "아니요. 감사합니다! " "아이고, 오늘은 나 혼자 집에 있어, 내 남자친구는 이런 죽을 좋아하지 않아, 나 혼자 먹어도 참을 수 없어, 너희들도 즐겨 먹어야 한다고 생각하고, 특별히 큰 냄비를 끓여 퇴근하고 같이 먹기를 기다리고 있어." 그녀의 눈빛에 구걸하는 눈빛이 드러나자, 나는 단번에 어떻게 거절해야 할지 몰랐다. 속마음을 말하자면, 늘 그녀와 우리 같은 전통교육을 받고 자랐고 학교에서 막 나온 어린 소녀들은 어울리지 않는 것 같다. 비록 고향임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그녀와 너무 가까이 가고 싶지 않다. 그래서 나는 절친이 돌아오기를 기다리며 함께 가겠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우리가 댄의 방에 들어온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큰 침대 한 장, 옷장 한 장, 화장대가 방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입구에 테이블, 소파 등 가구를 놓고, 맞은편에는 벽에 텔레비전, 세탁기 등 가전제품을 놓았다. 방이 결코 깔끔하지 않아서, 침대 위에는 그녀가 쉽게 버린 옷들이 가득 쌓여 있었다. 쌀죽이 매우 정통하고, 반찬 네 개도 특별히 맛있어서, 나는 이 요리가 댄의 손에서 나왔다는 것을 믿을 수가 없다. 우리의 칭찬을 듣고 댄은 득의양양하게 말했다. "저도 음식점을 개업한 사람인데, 이 주문을 하는 것은 식은 죽 먹기가 아닙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나는 그녀에게 물었다: "당신의 집은 음식점을 만드는 것입니까? 클릭합니다 \ "내 집 이 아니라, 나야. 나는 전 남자친구와 운전을 했다. " 그녀의 대답은 나를 좀 놀라게 했는데, 이 어린 소녀가 뜻밖에도 음식점을 개업한 경험이 있다는 것을 전혀 생각지도 못했다. 그 후로 댄은 우리를 만나면 항상 주동적으로 말을 걸어왔고, 가끔 우리 방에 와서 잠시 앉아 있을 때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어느 주말, 나와 절친은 복도에서 점심을 했다. 댄은 문틈에서 머리를 내밀었다. "언니들은 무슨 맛있는 걸 해? 나는 꿈속에서 향기에 게걸스럽게 깨어났는데, 밥을 얻어먹을 수 있을까?" "네, 네, 빨리 일어나서 같이 드세요." 우리는 예의 바르게 인사했다. 몇 분 후 댄은 옷을 입고 나왔다. "나는 아래층으로 내려가서 곧 돌아올 것이다." 얼마 지나지 않아 댄이 음식 봉지 몇 개를 들고 돌아오는 것을 보고 멀리서 향기를 맡을 수 있었다. "나는 오리구이와 냉채, 그리고 찐빵 몇 개를 샀는데, 모두 같이 먹어요." 밥 먹는 도중에 절친이 댄에게 살며시 물었다. "요즘 퇴근 후 자주 가출을 하는데 저녁에 놀러 나가세요?" "노는 게 어딨어, 나 출근했어, 디바에서 와인 파는 거야. 내 남자 친구가 떠났어, 나 자신을 먹여야 해. 클릭합니다 \ "당신은 싸움을 했다, 그렇지? 슬퍼하지 마라, 며칠 후에 그가 화가 나서 돌아왔다. "나는 가볍게 위로했다. "나는 슬퍼하지 않을 것이다. 그와 이 몇 달 동안 나는 손해를 보지 않고, 거의 그에게 만 원이 넘는 돈을 썼다. 내 방에 있는 가구와 전기 제품, 그리고 이 가죽옷은 모두 그가 산 것이다. 한 달에 천 원의 생활비를 주는데, 이것은 너희들이 출근하는 것보다 더 많이 버는 거지? " 한동안 나와 절친은 어떻게 말을 받아야 할지 몰라서 댄이 계속 말하도록 내버려 두었다. "그 전에 나는 이미 다섯 명의 남자를 따라다녔기 때문에, 그 한 명 더 신경 쓰지 않는다. 기다려라, 며칠 후에 나는 더 많은 돈을 찾을 것이다.
"댄의 얼굴은 상관없는 모습이다. 우리는 모든 설득이 헛수고라는 것을 알고 있다. 우리는 원래 두 동그라미의 사람들이었다. 서로 마음이 통할 수는 없었지만, 다만 댄이 왜 지금의 모습이 되었는지 알 수 없었다.
얼마 후 어느 날, 댄의 생일, 우리 셋은 또 한자리에 모였다. 맥주 몇 잔이 뱃속에 들어가자 모두의 말이 많아지고, 가족에 대해 이야기하고, 과거에 대해 이야기하고, 미래에 대해 이야기했다. 즉, 이번 만남, 나는 댄의 이야기를 알게 되었고, 우리의 호기심을 만족시키는 동시에 우리에게 깊은 충격을 주었다.
(b) 댄의 이야기
열세 살 전에 댄은 모든 행복한 어린 소녀들처럼 평온한 생활을 하며 가족의 총애를 즐겼다. 할아버지는 구사회에서 두 아내를 둔 대지주였고, 아버지는 외아들이었고, 그녀와 형은 온 가족의 기이한 보물이었다. 우수한 가족유전자로 아버지는 90 년대 초부터 마을의 토지를 도맡아 묘목을 키우기 시작하셨고, 서너 년 만에 냄비와 바가지를 가득 벌었고, 마을 최초로 건물에 사는 집이 되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말할 필요도 없이 댄은 어려서부터 대부분 동료들이 부러워하는 대상이었다.
그러나 이 해에 큰 사건이 발생하여 댄의 운명이 천지개벽의 변화를 일으켰다. 그해 초여름, 댄과 두 자매는 학교가 끝난 후 들판의 오솔길로 귀가하기로 약속했다. 오솔길 양쪽에는 커다란 유채꽃이 가득하고, 그들은 밭에서 활동하는 작은 나비 세 마리처럼 뛰어다니고, 뛰고, 뛰는 것이 즐겁지 않다. 잠시 동안 쿵푸 세 사람의 몸, 얼굴에 노란 유채꽃 가루가 가득 묻어 학부모의 꾸지람을 피하기 위해 옆 도랑물에 가서 씻고 집에 갈 준비를 했다.
인공수로의 계단이 좁아서, 그 두 파트너는 먼저 세수를 하러 갔고, 그들은 물놀이를 하면서 댄은 멀지 않은 비탈길에 서서 애타게 기다리고 있었다. 갑자기 그녀는 작은 파트너 중 한 명이 발이 미끄러지는 것을 보고 갑자기 도랑으로 떨어졌고, 다른 작은 파트너는 재빨리 손을 뻗어 잡아당겼는데, 반대로 도랑으로 끌려갈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댄은 눈앞의 모든 것에 놀라 멍해졌다. 그녀는 사람을 부르고 싶었지만, 이 주위는 모두 채소밭으로 가득 차서 인가가 없었다. 초여름은 비가 많이 오는 계절이었고, 도랑의 물은 거의 2 ~ 3 미터 깊이였다. 잠시 동안 두 파트너의 그림자가 단 앞에서 사라졌다. 댄은 몸의 꽃가루를 씻을 수 없어 재빨리 자기 집으로 뛰어갔다. 어머니가 집에 계시지 않자 댄은 재빨리 2 층 자기 방으로 몰래 들어갔다. 이 모든 것이 너무 갑작스러웠다. 그녀는 가족에게 말해야 할지 말지, 이 모든 것이 진짜인지 꿈인지.
댄이 깨어났을 때 어머니가 그녀의 침대 옆에 서 있는 것을 발견했는데, 어머니가 방의 불빛을 켜서 그녀를 깨웠다. \ "알고 보니 네가 집에 있었구나, 우리 온 마을이 너희를 찾고 있었구나. 동창들이 너와 빨강, 연연이가 함께 갔다고 하는데, 그 두 사람은 아직 돌아오지 않았다. 그들이 어디로 갔는지 아세요? 클릭합니다 어머니가 이렇게 묻는 것을 듣고 댄은 더 이상 통제할 수 없게 되자 울부짖으며 일의 경과를 엄마에게 알렸다. 두 시간 후에 두 명의 작은 파트너의 시체가 발견되었다. 댄은 요행으로 목숨을 건졌지만, 그 다음 날에는 매일 화환을 집 마당에 가득 채운 사람들이 댄에게 그들의 아이를 위해 목숨을 갚으라고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동안 댄은 그녀가 두 명의 작은 파트너와 함께 떠나면 얼마나 좋을까.
댄은 엄마와 아빠에게 외지의 외삼촌 집으로 보내졌다. 그녀는 늘 악몽에 놀라 잠에서 깼지만, 마침내 차분하게 중학교 과정을 마쳤다. 아빠의 안배로 댄은 시내의 한 직업중등학교에 공부하러 갔다. 몇 년이 지났지만, 그녀의 머릿속에는 늘 그 두 작은 파트너의 그림자가 떠올랐는데, 그녀는 전혀 공부할 마음이 없었고, 바깥 세상이 매우 훌륭하다고 들었는데, 그녀는 일찍 나가서 보고 싶었다.
댄은 사랑에 빠졌는데, 대상은 20 대 젊은이로, 이름은 범입니다. 설을 막 지나서 댄은 집에서 준 학비를 가지고 무릇 함께 서안에 도착했고, 그들은 범의 친한 친구 아용의 도움으로 중촌에서 민가를 빌려 정착하였다. 처음 사랑을 맛보자 두 사람은 사랑의 달콤함을 마음껏 즐기며 신선 반려자 같은 나날을 보냈다. 생계를 위해, 밖에 나가 일자리를 구했는데, 겨우 16 세인 댄은 피시방을 제외하고는 집에서 조용히 돌아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무릇 책임감이 있는 남자라면, 그녀를 더욱 아껴주고, 매일 출근하기 전에 아침을 준비하고, 저녁에 퇴근하는 것은 요리를 팔고, 세탁하고, 바닥을 닦고, 쉴 새 없이 바빠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렇게 온화하고 소박한 범범에 직면하여 댄도 그와 평생을 함께 할 생각을 한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그날 일찍 퇴근하고 집에 돌아온 사람은 방문을 열었을 때 댄이 아용의 품에 앉아 있는 것을 발견하고 옛 친한 친구 두 명이 싸우기 시작했다. 댄은 그녀가 틀렸다는 것을 알았다. 공허함과 지루함 때문에 그녀는 최근 직장을 찾고 있는 아용과 얽히게 되었고, 그동안 아용은 내면의 외로움과 공허함을 메웠지만, 그녀를 영원히 잃어버리게 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고독명언) 어느 날 아침, 무릇 천 위안과 편지 한 통을 남기고 간단한 짐을 지고 고향으로 돌아갔다.
며칠 후, Ayong 이 이사 왔을 때, Dan 은 Ayong 과 정말로 함께하고 싶지 않았습니다. 다음 날, 두 사람은 시끄 럽고 결국 헤어졌다. 단 혼자 서안에 홀로 남아 눈을 들어 친척이 없다는 말을 듣고 광저우의 공장에서 돈을 벌기가 쉽다는 말을 듣고, 그녀는 마지막 수백 원으로 남하 기차표를 팔았다.
열차에서 댄은 여러 사람들과 가까워지기 시작했고, 마침내 그녀는 얼굴이 좋아 보이고 말을 알아들을 수 있는 남자를 찾았고, 광저우 역에서 내리는 남자도 찾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기차를 타는 동안 그녀는 이 사람과 반숙을 섞었는데, 기차에서 내린 후에야 댄은 큰형에게 자신이 갈 곳이 없다고 말했고, 일자리를 찾는 데 도움을 줄 수 있기를 희망했다. 이 남자의 도움으로 댄은 곧 전자공장에 들어와 일을 하게 되었고, 그때부터 생활도 정상 궤도에 들어섰다.
열여덟 살 때 댄은 그녀와 결혼할 뻔한 남자를 만났다. 전자공장의 생활은 항상 바쁘고 충실하며, 피곤하고 피곤하며, 또래들과 함께 생활하고, 일하는 재미도 적지 않다. 빈은 댄의 고향, 영리한 남자였다. 당시 겨우 19 살이었고, 아버지와 함께 광저우에 와서 아르바이트를 한 지도 2 년이 되었다. 한 번 고향 모임에서 댄과 빈이 만났는데, 빈은 그런 햇빛 남자였다. 여자아이의 환심을 샀다. 그는 댄에게 첫눈에 반했고, 곧 두 사람이 맞섰다. 나중에 빈의 아버지의 지도 아래 두 젊은이는 미래에 대한 계획을 세우기 시작했고, 그들 셋은 공장 앞 포장마차에서 노점을 빌려 음식 장사를 시작했다. 장사는 화나지 않지만, 밥 먹으러 온 아르바이트생들이 그녀를' 마마' 라고 부르는 소리를 들을 때마다 댄은 더할 나위 없이 기뻤다. 적어도 그녀는 이미 생활의 목표를 가지고 있었다.
그해 말, 댄은 남자친구 부자와 함께 고향으로 돌아갈 준비를 했다. 나온 지 3 년이 지났는데, 댄은 가족들과 연락한 적이 없다. 그녀는 집에 가서 보러 갈 때라고 생각했고, 빈과의 혼인 대사를 마음대로 상의했다. 댄이 탄 택시가 자기 집 마당 앞에 멈춰 섰을 때, 엄마와 할머니는 마당에 앉아 아침을 먹고 있었다. 마당 문이 활짝 열려 있었다. 댄이' 엄마' 를 외치자 어머니의 머리는 약간 돌아섰고, 뒤이어 다시 머리를 묻고 계속 밥을 먹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갑자기, 그녀는 갑자기 고개를 돌려 대문을 바라보며 비틀거리며 뛰쳐나왔고, 그 후, 조손 세 사람은 큰 울음을 터뜨렸다.
그 후 며칠 동안 집 손님이 끊이지 않아 모두 댄을 보러 왔다. 요 몇 년 동안 가족들은 댄의 소식이 없었고, 모두 그녀가 세상을 떠났다고 생각했는데, 무명 여자 시체가 어디 있는지, 아버지도 보러 가셨다고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번 설은 요 몇 년 동안 댄이 보낸 가장 즐거운 명절로, 온 가족의 호호호뿐만 아니라 햇빛이 잘 드는 남자친구도 동반한다. 사랑하는 사람이 모인 후, 그다음은 댄과 빈의 혼사를 고려해야 한다. 부모님이 빈 고향의 지명을 듣자마자 초조하게 고개를 저으셨는데, 그것은 유명한 벽지였다. 나중에 아버지는 댄과 빈에게 먼저 아르바이트를 하라고 권하셨다. 나이가 좀 들면 빈을 이끌고 장사를 할 수 있고, 앞으로 현성 근처에서 집을 사서 결혼할 것을 제안했고, 빈의 가족도 이 제안에 동의했다.
설을 마치고 두 사람은 서안에 와서 일자리를 찾기 시작했다. 인생이 익숙하지 않은 도시에서는 적당한 직업을 구하기가 여전히 어렵다. 나중에 댄은 한 식당에서 종업원을 시작했고, 빈은 작은 광고회사에서 사무원을 시작했고, 생활은 마침내 앤튼이 되었다. 안정된 날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것을 누가 알았겠는가, 빈이 있는 회사가 문을 닫았고, 사장도 사람의 그림자를 잃었고, 회사가 직원들에게 빚진 3 개월의 월급도 물거품이 되었다. 그동안 생활의 지출은 모두 댄의 보잘것없는 임금에 의해 지탱되었는데, 이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이 작은 가정에 설상가상이었다.
평소 낙관적이고 명랑했던 빈도 한때 의기소침해졌고, 댄의 격려로 빈은 마침내 기운을 차리고 다시 일자리를 찾기 시작했다.
이날 댄과 빈은 식당에 와인을 공급하는 한 판매원이 디바에 가서 와인을 팔게 하고 싶다고 말했다. 디바에서 와인을 파는 것이 더 쉽다고 들었으며, 공제도 특히 높았고, 한번 해 보고 싶다고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하지만 빈은 댄이 그런 장소에서 일하게 하고 싶지 않았고, 댄도 버티지 않고 식당에서 종업원으로 계속 일했다. 빈 (Bin) 의 근무 시간이 길어지면서 댄은 더 이상 이런 어려운 생활을 참을 수 없게 되었다. 그녀는 미래의 희망이 막연하다고 느꼈고, 결국 휴일을 이용해 빈과 함께 디바 (Di) 를 업고 시험해 보았다. 댄은 활기차고 명랑하며 와인 세 병을 가볍게 팔았고, 부풀어 오른 자신감으로 댄은 더 이상 참을 수 없었다. 그녀는 의연하게 식당 회사를 그만두고 디바의 와인 판매에 전심전력으로 몰두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신감명언)
밤반 댄이 온몸의 술기운을 가지고 집에 돌아올 때마다 그녀는 빈의 관심과 간호가 아니라 끝없는 시끄러운 소리를 받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한쪽은 댄의 날로 늘어나는 수입이고, 한편으로는 빈이 오랫동안 일자리를 찾을 수 없었고, 두 사람은 또 끝없이 떠들어대다가 어느 날 빈 한 통을 남기고 임차인을 떠났다. 댄이 이 이 이 편지를 보았을 때, 그녀는 미친 듯이 온 세상이 빈을 찾았다. 댄은 빈 부모님으로부터 빈만이 광저우에 갔다는 것을 알았지만, 그는 가족에게 어떤 연락처도 남기지 않았다. 반년의 기다림과 찾기, 결국 빈의 귀환을 기다릴 수 없다. 그녀는 빈씨를 포기할 생각을 한 적이 없다. 그녀는 단지 그들이 앞으로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하고 싶었을 뿐이다. 지난 2 년 동안 아침저녁으로 지내다 보니 생활의 소금장초와 서로의 의심에 못 이겨 댄이 상심할 지경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디바에서 한 남자와 그의 친구가 댄의 사업을 잘 돌보며, 매번 그들은 자발적으로 댄의 와인을 소비한다. 그 남자는 항상 정이건 역을 맡은 고혹적인 표정을 지녔기 때문에 댄은 항상 그를' 건형' 이라고 불렀고, 그도 흔쾌히 승낙했다. 지난 반년 동안 건형은 댄에 대해 격렬하거나 밋밋한 추구를 해왔고, 댄은 마음속으로 빈에 대해 계속 염려하고 있었기 때문에 그를 마음에 두지 않고 줄곧 그와 거리를 두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날 댄이 빈에 대한 소식이 다시 실패했을 때, 그녀는 배에 많은 와인을 가득 채웠고, 건형이 술에 취한 댄을 집으로 보냈을 때 댄은 그를 남겨 두었다.
건형과 함께 있던 날은 댄을 신기하고 다채롭게 했다. 건형도 하루 종일 그녀를 데리고 각종 장소로 놀러 가거나, 3 ~ 4 일 연속 그녀 앞에서 사라진 흔적도 없다. 이런 남자에게 댄은 뜻밖에도 매우 흥분을 느꼈다. 그녀는 그들의 미래가 무엇인지 생각하지 않고, 단지 현재의 즐거움을 즐기고 싶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러나 두 달 뒤인 한밤중에 사이렌이 밤하늘을 찢고 건형이 댄의 이불 속에서 끌려갔다.
그 후 반년이 넘도록 남자 두 명이 이사한 댄의 방이 속속 이어졌다. 댄은 더 이상 감정이 없다고 말했다. 빈이 떠난 후로 그녀는 모든 것을 다 알아챘다. 누구와 사이가 좋지 않은가, 왜 자신을 그렇게 힘들게 해야 하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빈이 지금 그녀를 찾아와도 그녀는 그를 원하지 않을 것이다.
-응? (c) 결말의 결말이 아니다
우리가 댄의 이야기를 알고 나서 이전처럼 그녀를 배척하지 않았다. 나와 절친은 늘 댄에게 자신을 아끼고 진심으로 그녀를 대하는 사람을 찾아 진지하게 지내라고 권했는데, 결국 미래의 날은 아직 멀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그 몇 달 동안 다시는 그녀의 방에 남자가 나타나는 것을 보지 못했고, 댄이 점차 정상적인 날을 보내는 것을 보고, 우리도 진심으로 그녀를 기쁘게 했다.
화창한 오후였다. 나와 절친은 베란다에서 책을 읽고 있었다. 댄은 온 얼굴에 복숭아꽃이 가득한 큰 가방의 물건을 들고 돌아왔다. 우리 곁을 지나가자 그녀는 기뻐하며 말했다. "두 언니, 오랜만이다. 우리 저녁에 샤브샤브 먹으러 가자?" 밥을 먹을 때 댄은 마침내 그녀의 근황을 참을 수 없었다. 그녀는 그동안 한 남자가 그녀를 추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그녀보다 아홉 살 더 나이가 많고, 사업 단위에서 일하고, 자기만의 집도 있는데, 그는 결혼의 목적을 위해 그녀와 교제한 것이다. 우리는 모두 댄에게 기쁨을 느꼈고, 그녀가 다시는 인생을 게임하지 않고 이 감정을 진지하게 대하기를 바란다.
댄은 자신이 진지하게 생각해 보았다고 말했다. 그녀는 이 남자의 모든 조건이 괜찮다고 생각했고, 착실하게 생활하는 좋은 남자라고 생각했지만, 이 남자는 천성적으로 재미없어 생활에 열정이 부족하다고 느끼게 했다.
한 달 후, 나와 절친은 업무 변동으로 이곳을 떠났고, 이때까지 댄의 왕래가 중단되었고, 유일한 연락도 가끔 전화를 한 통 했을 뿐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어느 날 밤, 절친이 돌아온 후 신비롭게 나에게 말했다. "내가 오늘 누구를 만났는지 아세요?" " 길에서 우연히 만나기 전에 같은 층에 살던 이웃이 있었는데, 이웃이 우리가 이사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댄도 이사를 갔다고 말했는데, 며칠 지나지 않아 한 남자가 이 건물 옆에 있는 한 집집을 찾아와 댄을 찾아왔다. 그들은 댄이 이 남자와 연애하고 그의 가족도 만났지만, 댄이 그와 동거한 지 얼마 되지 않아 그의 집에서 6 천 위안을 빼앗아 실종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절친이 이 일을 끝내는 것을 듣고, 나는 놀라지 않았지만, 더할 나위 없이 괴로웠다. 어쩌면 우리 마음속에서 댄을 친구로 삼지는 않았을지 모르지만, 우리는 그녀가 예전의 생활 궤적에서 벗어나 일찍 정상 궤도에 오를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이 사건이 발생해서 댄이 이렇게 구제불능이라는 것을 느끼게 되었고, 그로 인해 우리는 그녀와의 모든 연락이 끊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여러 해 사이에, 이따금 댄이 생각나면, 내 마음속에는 잔물결이 일곤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이 산전수전 다 겪은 어린 소녀가 후에 도대체 어떻게 되었는지 모르겠다. 그녀는 그녀가 원하는 행복을 찾았습니까? 도대체 어떤 남자가 먼 곳에 있는 이 새를 멈추게 할 수 있을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