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의 도사는' 간선도로' 라고 불리며, 깃털, 신선, 도인, 깃털, 깃털, 자양, 방사, 황관, 선생, 희이 등이라고도 하며, 존칭은 도장이라고 불린다. 여성은' 쿤도' 라고 하고, 별명은 여성관이다.
소개
도교는' 도' 를 가장 높은 신앙으로 하고, 도사는 도교 교리를 신봉하고 도술을 연습하는 신도들의 통칭이다. 태천랑서경' 은 "인도대로, 호는 도사이다" 라고 말했다. 도사의 명칭은 한 () 에서 시작되었는데, 당시 지칭된 범위는 비교적 넓어서,' 정일동맹위도',' 태평도' 교파의 신도 외에 방사, 마술사, 일부 도가들도 도사라고 부를 수 있었다. 북위 코우 겸의 개혁천사 도는 도도가 집에서 제단을 세울 수 있다고 규정하고, 아침저녁으로 예배를 드리며 출가하지 않아도 된다.
도사는 일반적으로 스승과 제자의 전승이다. 도교는 스승이 아니라면 도가 떨어지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전도인은 명문 출신이고, 자질이 순량한 사람을 선택해야 한다. 도사, 여성 왕관에 들어가려면 반지, 부적을 거쳐 도원에서 제단을 만들고 재당, 정실연법을 만들어야 한다. 제자는 경추에 금은옥보 등의 증표를 받아야 한다. 진입 후, 유일한 방법은 의무, 금식 예배, 봉 영창, 분향 연소 등, 잡다한 먼지는 없다. "도사" 라는 명칭은 한나라에서 시작되었다.
확장 데이터
도경에서' 도사' 에 대한 다른 이해
《태상동 현령보 출가연경》
출가에는 세 가지 의리가 있다. 하나는 출가, 둘, 둘, 셋, 어디, "이 세 가지, 이름은 도사" 이다. 그래서 사제, 그 라인 라이브 거짓말, 심장 운수 를 들어, 유일한 방법 서비스 라고; 금식 예배를 하고, 경서를 모시고, 분향을 하고, 꽃을 피우고, 참회하고, 시를 읊고, 대승에 대해 이야기하고, 중생을 가르치고, 큰길을 가르치고, 공덕을 만들고, 모든 것을 위해, 자신의 선조를 모시고, 먼지와 노고를 뒤섞지 않고, 가로업만 한다. "
둘째' 태천랑서'
봉도의 자취에 따라 도사를 살아있는, 출세, 집, 출가, 유섭, 유거 6 종으로 나누었다. "출가연경" 분도사는 7 계단이다. "하나는 순진하고, 몸은 자연과 맞닿아, 안팎은 순순하다. 두 신선, 그 변화는 예측할 수 없고, 범계를 초월한다. 세 조용한 이순신, 그 빛 티베트어 후이 포함, 비공식적 인 세계 피곤;
네 산 거주, 그 조용한 잠재 침묵 탈출, 자비 자기 안전; 다섯 스님, 그 집 모든 사랑, 소란스러운 먼지 를 떨어 뜨리는 것; 여섯 집, 그 빛 먼지, 포옹 다우 는 말했다; 일곱 사람은 제사를 지내는데, 자신을 구부리고 내려와서, 구원도가 위태롭다고 한다. (공자, 논어, 명예명언) "
삼동 봉도과계명
또한 이 부문 에 따라, 오직 "조용한 이순신" 이 없다; 그리고 운도사는' 방외의 사제',' 오늘의 도사 즉 출가도사도',' 당도사 주법만' 은 도사 연령에 따라 5 계단으로 나뉜다.' 7 세에서 11 명 민들레 도사, 12 명에서 14 명 청신도사, 15 명에서 19 명 시혜도사, 20 명에서 60 명 사이의 홍호도사, 70 명에서 90 명 사이의 주지도사. "
바이두 백과-도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