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중고환승안내 - < P > 는 모두 작은 인물의 비극을 쓴 것인데, 장애령과 왕애니의 글에서 어떤 다른 특징이 있습니까?

< P > 는 모두 작은 인물의 비극을 쓴 것인데, 장애령과 왕애니의 글에서 어떤 다른 특징이 있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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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현대문학사에서 상해를 가장 잘 묘사한 것은 장애령과 왕안상이다. < /p>

도시문학의 순수한 의미에서 장애령은 중국 현대도시문학의 고도이며, 왕안의는 당대 도시 방식으로 장애령시 문학 전통을 계승하는 집대성자이다. < /p>

두 사람은 창작 제재와 스타일에는 확실히 유사점이 있지만, 두 사람의 가치 입장과 인생관, 세계관은 근본적으로 다르다. 바로 이런 차이로 똑같이 세상을 전할 수 있는 소설이 작은 인물의 비극을 묘사할 때 다른 경지를 드러낸다. < /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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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령은 중국 현대작가 중 가장 도시감과 도시의식을 가진 사람이다. 그녀는 세속적인 사람이라고 자칭했는데, 그녀의 글에서, 30, 40 년대의 상해는 신구 문화 교류의 기형 산물이다. < /p>

시국이 일정하지 않고 전쟁이 끊이지 않는 시대에 장애령의 글 속 인물들은 물질적 생존 조건을 얻기 위해 돈에 대한 추구가 거의 변태 수준에 이르렀다. < /p>

그들은 자기 보호의 본능을 극단적으로 한다. 각자 자신의 불쌍한 이익을 지키기 위해 냉막 주변의 모든 사람을 냉혹하게 대하고, 가장 가까운 모녀, 부부 사이에도 음산한 적개심의 눈빛이 가득하다. < /p>

장애령 소설 속 사람들이 바로 이렇다. 그들의 이기심과 허무함은 난세 속에서 생존하는 절박하고 인생에 대한 망연한 결과이다. 이것은 또한 장애령의 소설의 전반적인 특징, 즉 난세 속에서 살아남는 발버둥과 인간성의 분열을 구성한다. < /p>

이에 따라 장애령의 소설은 인생에 느린' 황량한' 인생 기조와 쾌락주의의 제때 즐거움을 부여한다. < /p>

그녀의 소설은 세속을 썼다. 보편적이고 깊은 인간성을 썼다. 피부에 맞는 현실감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그녀는 시와 낭만을 철저히 해체하고 실속 있는 시정생활의 즐거움과 탐닉으로 대신했다. < /p>

그녀의 소설을 처음 읽다. 흥겨운 삶의 즐거움의 맛에서 마음을 조금씩 식히고, 인생의 희망을 볼 수 없고, 정신적인 힘을 얻지 못하고, 슬픈 하늘의 연민의 감동을 생성할 수 없다. 부정적인 것이 많고, 긍정적인 것이 적고, 세속을 초월할 수 없다. < /p>

왕안이도 세속적인 상해에서 시작했지만, 또 다른 상해를 썼다. 장애령과는 달리, 그녀는 상해의 관찰자이자 수색자이다. < /p>

생활경험과 인생 경험은 상하이 도시의식에 대한 그녀의 확립을 촉진하면서 상하이 도시의식의 순수성과 무결성에도 영향을 미쳤다. < /p>

하지만 왕안의소설 속 일상은 서로 다른 시간에 살고 있으며, 동일하거나 다른 공간 배경에서 펼쳐지는 역사감은 장애령의 정적인 서술 시간에는 없다. < /p>

매일 장애령에서 생활하는 것은 현재뿐, 과거도 미래도 없고, 쾌락주의이며, 인생에 대한 허무감, 절망감을 해소하는 데 쓰인다. < /p>

왕안이의 소설은 두 가지 시각으로 상하이를 바라보는 것이다. 하나는 왕기요, 좋은 시어머니, 할머니들이 자랑스러운 마음으로 세속 생활의' 정교함' 과' 유아함' 을 감상하고 즐기고 과시하는 것이다. 하나는 왕기요, 좋은 여자들의' 섬세함' 과' 그윽한' 생활에 대한 외래의' 동지들' 입니다. 그들은 앞에 보내진' 섬세함' 과' 그윽한' 에 대해 배척하지 않고, 때로는 흔쾌히 받아들이기도 하지만, 항상 작은 집안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 /p>

첫 번째 안목 장애령도 있지만 장애령은 왕안미의 두 번째 안목이 없다. 이 두 번째 안목은 왕안이의 독특한 역사문화관의 자연스러운 결과이자 장애령의 시민 가치관과는 전혀 다른 지식인 인문적 가치 입장의 필연적인 결과다. 일상생활을 초월한 이런 심사는 작품에 시성과 신성을 드러낸다. < /p>

왕안이는 범속 생활의 정교함과 그에 따른 미묘한 정서에 대한 비범한 인내, 관심사, 선호도, 평범한 삶의 현실에 대해 드러난 영웅화 색채를 쟁취하는 것에 대해 충심으로 극찬을 아끼지 않고, 작품에 따스한 인간성 희망의 빛을 휩싸고, 작품 온정의 감정 기조를 형성하게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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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안은 상해에 대한 이성적 묘사와 소설 서술에서 상해와 상해인에 대한 그녀의' 이해' 가 장애령보다 역사의 종심감과 생명형이상학적 철학적 의미를 가지고 있어 더욱 대기했다. < /p>

02

장애령은 세속적인 일상의 상하이를 쓰며 자연스럽게 평범한 작은 사람들에게 붓과 잉크를 쏟았다. 이 작은 사람들은 모두 빛이 없는 곳으로 한 걸음씩 걸어갔다. < /p>

장애령이 쓴 인물들은 대부분 그들의 시대보다 반박자 뒤처져 점점 몰락해 가는 구식 대가족의 유노유수 또는 일반 시민계층의 소자산계급이다. < /p>

장애령의 소설에는 운명에 대한 승리가 없다.' 심경' 의 허소한과' 붉은 장미와 흰 장미' 의 구루진 모두 주변 환경의 주인이 되고 싶지만 이야기의 발전은 그들이 전혀 국면을 통제할 수 없다는 것을 증명하고, 그들의 자신감은 모두 현실 앞에서 벽에 부딪혔다. < /p>

옛 문화에서 나온 이들은 모두 희망적이고 보장된 새로운 삶을 찾고 싶어하지만 물욕에 대한 극단적인 추구와 이기심에 기반한 처세철학으로 모든 노력이 허사가 되고 있다. < /p>

"그들은 영웅이 아니라 이 시대의 광대한 부하자이다. 그들이 철저하지는 않지만, 도대체 사실이기 때문이다. 그들은 비장하지 않고 창량만 있다. " < /p>

그녀가 쓴 이' 옛 중국 자녀' 들은 시대의 틈새에 살면서 과거로 돌아갈 수 없지만, 현실을 받아들이고 현대사회의 새로운 질서에 적응하려 하지 않기 때문에 진흙과 모래가 파도에 휩싸여 어쩔 수 없다. < /p>

사랑은 남녀간의 가장 아름다운 감정이지만 장애령의 소설에는 대부분 미감이 없다. 심지어 그녀가 쓴 남녀도 사랑을 도모하여 생계를 꾸려 나가고, 감정을 투자로 삼고, 자신의 이익을 극대화하고, 타인의 이익을 무시하기를 바란다. < /p>

장애령은 인생에서 가장 아름다운 것을 뒤엎었다. 난세가 그녀에게 준 암울하고 황폐한 서늘함과 비세감, 장애령은 반영웅, 반낭만이다. < /p>

왕안위 소설 속 인물들의 마음의 변화와 인생 처지를 반관하는 것은 모두 상해의 변천에 따른 것이며, 그들의 생활 속 세속화된 면을 통해 표현된다. < /p>

왕애니의 글에서 평범한 작은 인물은 평범하지 않고, 뼈에는 영웅적인 마음이 있고, 삶의 이상과 실현의 집착이 있다.

< P >' B 코너' 의 울성,' 69 회 중학생' 의 웬웬,' 흘러가는' 의 구양단리,' 다락방' 의 석탄로 개선자,' 흐르는 물 30 장' 의 장달링, 그리고 묘함 < /p>

그들의 고민과 발버둥치는 장애령의 글에 나오는' 인간' 이 생존을 위해 필요한 물질적 조건을 찾는 것과는 달리, 더 많은 정신적 불안은 자신의 내면세계에 외로움에 대한 체험, 즐거움, 반항으로 가득 차 있다. < /p>

' 불모의 산의 사랑' 의 금곡골목 딸,' 미니' 의 미니,' 빌을 사랑한다' 의 아삼,' 장한가' 의 왕기요는 사랑을 위해 아무런 계산도 없고, 분발하며, 심지어 희생정신이 풍부하다 그들은 소설에서 모두 숙명적인 인물이며, 이 숙명은 또 왕안미의 이성에 휩싸여 있다. < /p>

이 여성들의 삶에 대한 항쟁은 운명에 타협하지 않고 지지 않는 마음가짐과 생기발랄한 생활기를 가지고 있으며 불행에서 벗어날 수 없는 비장함도 있다. < /p>

이 비장함은 장애령의' 창량함' 과는 다르다. 전자는 긍정적이고 희망이 있고, 후자는 허무하고 절망적이다. < /p>

왕애니가 쓴 사랑도 장애령처럼 비극으로 끝났지만 왕애니는 비관적이지 않다. 그녀가 쓴 여성은 사랑에 대한 집착이 있고, 이런 사랑은 더 많은 정신적 요인이 있지만, 이 추구는 모두 남성의 철수나 배신으로 인해 실패했다. < /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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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령은 옛 결혼 생활에서 부모의 취향과 감정의 불화, 적대감으로 인한 정신적 고통과 노숙자, 모성애가 부족한 외로움에 허덕였다. < /p>

< P > 자신의 결혼도 그녀에게 무언의 고통을 안겨주었고, 시대의 격변은 그의 남편을 그녀에게서 데려갔고, 그녀의 치정은 그녀의 결혼을 원만하게 하지 못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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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녀의 사상은 시종 시대가 이미 파괴되고 있고, 더 큰 파괴가 다가올 위기에 처해 있으며, 그녀는 세상의 모든 것에 대해 허무맹랑한 절망과 절망의 고통으로 가득 차 있다. < /p>

장애령이 쓴 비극은 시대의 비극이다. 이러한 비극은 운명에 대한 항쟁의 결과가 아니라 운명에 대한 자의적인 자비다. < /p>

그녀가 쓴 게비룡, 조칠교, 네온, 세균, 만정 등은 모두 시간 지속과 시대 변화 속의 비극으로 영원히 이길 수 없는 시간에 대한 무력감과 비관, 그리고 인간의 보잘것없는 무력감을 드러낸다. < /p>

이에 따라 인간의 운명 변천과 고대 가문의 쇠퇴로 인한 전통적 가치관이 사람의 운명에 미치는 비극적인 영향과 난세 속에서 전통적 도덕가치의 몰락은 장애령 소설의 비극적 주제가 되었다. < /p>

왕안의소설의 비극의식은 시대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다. 그녀가 쓴 인물들은 다른 시대나 다른 역사시기를 겪으면서도 근심 걱정 없이 생존의 위기를 겪지 않았다. < /p>

이들의 운명에도 시대의 자비가 있고, 시대의 변천과 정국의 변화로 인해 불안정하지만, 장애령 () 이 쓴 도시 시민들은 시대의 격변으로 인한 허무와 두려움에 직면하지 않고, 그들 대부분은 세상일의 변천과 시대변화가 그들에게 준 또 다른 운명을 태연하게 받아들였다. < /p>

왕애니가 쓴 비극감은 인간의 운명에 대한 그녀의 관심에서 비롯되며 숙명감이 강하다. < /p>

그녀는 한편으로는 인간의 운명의 통제성과 미지성을 드러내면서 운명을 파악할 가능성을 보여 주었고, 사람들 사이의 온정 이해와 사람들이 자신을 존중하는 주관적인 노력으로 운명을 바꿀 수 있는 상황을 보여 운명에 대한 희망으로 가득 차 있다. < /p>

왕안이는 인물의 비극적인 운명에 대한 탐구가 사람 자신의 한계와 자심의식에 더 많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인물의 비극적인 운명에 대한 탐구에서 왕안미는 장애령보다 시대적 보편성을 더 갖고 있다. < /p>

장애령과 왕안의는 모두 세속적인 상하이를 썼지만, 세속적인 일상생활은 장애령소설에서 쾌락주의로 왕안의소설에서는 역사감이 있다. < /p>

장애령과 왕안이는 모두 인간성의 복잡성과 풍부함을 썼고, 장애령은 인생의 허무함을 가리키고 반영웅이며, 왕안미는 인간성의 따뜻함과 인간성의 희망을 썼고, 작은 인물도 영웅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다. < /p>

그들의 소설의 인물의 운명은 모두 비극으로 끝났다. 장애령소설의 비극감은 난세와 그로 인한 인류와 인생에 대한 허무절망에서 비롯되고, 왕안의소설의 비극감은 그녀가 일상생활에 빠져 있는 인물의 운명에 긍정적인 이성으로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는 것이다. < /p>

역시 작은 인물을 쓴다. 작은 인물도 모두 비극적인 운명이지만, 작가의 세계관에 따라 인물의 정신경지와 정신에는 확연히 다른 방향이 있다. < /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