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판교의 이야기 1
정판교는 중년에 진사를 얻어 행정 장관을 지냈다. 재난을 당했을 때, 정판교는 모두 실제 보고를 하고, 백성들을 구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는 또한 부잣집에 돌아가면서 굶주린 사람들에게 먹을 것을 요구하였다. 그는 또한 앞장서서 자신의 녹봉을 기증했다. 그는 한 쪽의 도장 명지를 새겼다: "천하의 굶주림을 채우는 것이 한스럽다." 재난을 당한 빈민들이 하소연하고 구제하여 상사의 기분을 상하게 하는 것을 돕기 때문에 아예 사직을 하지 않고, "벼슬이 백성을 위해 결정을 내리지 않으면, 집에 가서 고구마를 파는 것이 낫다." 라고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바다에 내려가 양주로 돌아가 그림을 팔아 생계를 유지하다.
정판교의 이야기 2
정판교는 대나무를 가장 좋아해서, 그가 그린 대나무 가지가 적고 날씬하다. 그가 그림 사이에 시를 쓰는 것을 보면, 그의 그림 밖의 뜻을 알 수 있다. 그는 대나무로 사람을 비유하고, 대나무로 자신을 비유한다.
그는 산둥 때 현관으로 있을 때, 순헌에게 마른 대나무 한 장을 보냈고, 시운이라는 제목을 보냈다. "야재침대는 소소소죽의 말을 듣고, 민간의 질고성 소리로 의심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일부 작은 wucao 카운티 공무원, 한 잎 총 관정. 클릭합니다 나중에, 그는 창고를 열어 이재민을 구제하여 상사에게 미움을 샀고, 벼슬을 그만두고 귀전할 때, 마른 대나무를 그려 위현 신사를 증여하고, 시운이라는 제목을 붙였다. "웃사가 벼슬을 던지면 벼슬이 되지 않고, 주머니가 쓸쓸하다. 청초한 대나무 한 자루를 쓰고 가을 강에서 낚싯대를 만들다. 클릭합니다 이 두 대나무, 두 시 에서 볼 수 있듯이, 판교가 관직이든 사관이든, 모두 현실에 직면하고, 민간의 고통을 알고, 그는 너무 많은 한가한 우아함이 없어 바람을 읊으며 달을 읊으며, 단지 몇 자루의 마른 대나무를 그려 가슴에 울분을 적는다. 정판교가 귀가한 후 화죽으로 생계를 꾸려 그의 빈한하고 기개가 있는 일생을 보냈다.
정판교의 이야기 3
정판교 서예는 인감 (), 예리 (), 행 (), 해서체 () 와 예리 () 를 위주로 화의의 미감과 독창적인 일체를 겸하여 자칭' 육분반서 ()' 라고 부르고, 세상 사람들은 이를' 난석가 ()' 라고 부르는데, 그 서예는' 모처럼 어리둥절하다' 와' 손해 () 는 복이다.
정판교의 이야기 4
정판교는 평생 란, 대나무, 돌만 그렸다. 그는 난초가 사시에 감사하지 않고, 죽백절 장청 (), 돌만고 무패 () 가 그의 고집불순한 성격과 딱 들어맞는다고 생각한다. 그의 그림은 일반적으로 대나무 몇 개, 돌 한 개, 난초 몇 개, 구도는 매우 간단하지만, 구상레이아웃은 매우 교묘하여 잉크 농도로 입체감을 돋보이게 한다. 죽엽란엽은 모두 한 획으로 되어 있는데, 비록 검은색만 있지만, 난죽의 생기발랄함을 느끼게 한다. 그가 그린 대나무는 모두 약간, 네 개를 넘지 않았다. 이러한 간단한 대나무, 그는 열심히, 부지런히 관찰 할 수 있습니다, 그는 아침에 대나무 를 보고, 황혼 도 대나무 를 보고, 달빛 밤 대나무 를 보고, 비 도 대나무 를 보고, 바람 도 대나무 를 듣고, 가슴에 대나무 가 있습니다. 그래서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40 년 동안 대나무 가지를 그렸고, 낮에는 붓을 휘두르며 밤에 생각하고, 번잡하게 깎고, 날씬한 대나무를 남기고, 그림을 그릴 때는 익은 시기였다." 따라서 판교 화죽은 개인의 품격, 통찰력, 포부, 애증을 필묵에 융합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