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은 유교로서 북송의 맹자(孟宗)가 창시하였고, 남송의 육구원(魯九源)이 주희(朱宗)의 신(新)과 경쟁하여 문을 열었다. 유도. 명나라 때 왕수인(楊壽仁, 이하 왕양명)이 처음으로 '신설'이라는 단어를 제안했고, 신설의 목적은 '양명을 이루려는 것'이라고 제안했다. Xue는 명확하고 독립적인 학문적 맥락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Xinxue가 다른 유학자들과 구별되는 점은 삶의 생생한 영적 경험을 강조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민국 시대에 진푸는 이를 주석으로 삼기 위해 '영적 유교'를 제안하기 시작했습니다. 청나라 말기부터 유학의 학문적 계보는 완전히 단절되었다. 서학이 동쪽으로 퍼지는 과정에서 중국의 성학은 '철학화'되기 시작했고, 신유학이 탄생했다. 그러나 성결의 참 모습으로 돌아가는 것이 유교가 혼란스러운 세상과 세상에 기여할 수 있는 일이다. 그러므로 진부(陳富)는 다시 한 번 마음공부를 주창하고 『반곡심경』[5], 『자월대학』[6], 『양명심수실기』[7]를 지었으며, Yangming Study는 그 후 "Pangu Xin Xue"를 개설하고 강의를하고 제자를 교육하기 위해 아카데미를 설립했으며 "Xin Xue Joint Forum"[4]과 "New Humane Association"을 조직하여 Wai Wang의 대의에 참여했습니다. 이로 인해 Xin Xue는 유교, 불교, 도교의 전통 사상을 수용하고 신세기 사상 경향과 인도 마지스트 철학을 통합하여 현재 대만에서 발전하고 있는 유교의 매우 특별하고 새로운 모습을 창조했습니다. 마음 연구에 관한 왕양명의 저서로는 『육상산에서 유계산까지』, 『심신과 성신』, 『연대기』, 『명나라 유교사례』, 『출처를 뽑다』 등이 있다. 및 "전통 기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