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용에 관한 사례 자료:
사례 1: 6 피트 레인 전설
청나라 강희년 동안 동성인 장영관은 문화전 대학사 겸 예부 상서에 이르렀다. 이웃은 동성의 또 다른 큰 엽부이고, 주인은 장영동조 () 에서 근무하는 엽시랑 () 이며, 두 집은 담장 () 으로 분쟁이 발생했다. 장 노부인이 책을 수리하여 장영을 보냈다. 장영이는 편지 깊은 걱정을 보고 노부인에게 대답했다. "천리 가서는 벽일 뿐, 사람을 3 피트나 해도 무방한가? 만리장성은 지금도 남아 있지만, 그 해 진시황은 보이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장 할머니 는 집 땡 벽 을 구축 하기 위해 3 피트 후퇴 했다. 예 하우스 는 매우 이동, 가족 도 벽 을 3 피트 뒤로 이동 명령했다. 그 이후로, 장, 예 두 정부 는 우정 을 통해, 장벽을 제거합니다.
사례 2: 재상 뱃속에서 배를 탈 수 있다
삼국 시대의 촉국은 제갈량이 죽은 후 장영을 임용하여 국정을 주재하였다. 그의 부하에는 양극이라는 사람이 있는데, 성격이 괴팍하고 말을 더듬는다. 장완이 그와 말을 할 때, 그도 응당 대답하지 않을 것이다. 어떤 사람은 꼴불견으로 장진 앞에서 중얼거렸다. "양극이 너에게 이렇게 태만하다니, 말도 안 돼!" "
장완은 태연히 웃으며 말했다. "사람이여, 모두 각자의 성미가 있습니다. 양극이 면전에서 나를 칭찬하는 말을 하게 하는 것은 그의 본성이 아니다. 그로 하여금 여러 사람 앞에서 나의 잘못을 말하게 하면, 그는 내가 무대에 오를 수 없다고 느낄 것이다. 그래서 그는 아무 말도 하지 않을 수 밖에 없었다. 사실, 이것이 바로 그가 사람됨이 소중한 곳이다. " 나중에, 어떤 사람들은 장완이 "재상 뱃속에서 배를 탈 수 있다" 고 짱 했다.
사례 3: 장상과 전설
서기 279 년 구 중국 시대에 조국의 린 () 은 완벽 귀조 () 를 지키며 큰 공을 세워 상경 () 을 경배하며 대장장 염파 위에 올랐다. 염분이 꽤 공로가 높다고 믿고, 매우 불복하여, 그를 모욕할 것이라고 큰소리를 쳤다. 린 리안 이 말을 듣고, 종종 질병이 북한 에 갈 수 없습니다, 리안 과 논쟁 하지 않습니다. 때론 린 () 이 차를 타고 외출하는 것처럼, 염분을 만나면 재빨리 피한다.
문객들은 그가 겁이 많은 줄 알았다. 린 말했다: "진 너무 강력, 나는 두려워하지 않는다, 아직도 리안 을 두려워? 나는 강력한 진나라가 조국을 침략하지 않는 이유는 단지 우리 두 사람이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지금 두 호랑이가 서로 싸우면 반드시 한 가지 상처가 있을 것이며, 반드시 외적을 막는 힘을 약화시킬 것이다. 내가 염 장군을 피한 것은 선남가의 급선무이다! "
이 말은 염파귀에 전해졌는데, 염방은 매우 부끄러움을 느꼈고, 그들은 옷을 드러내고 몸을 드러내고, 음수 가시를 방문하여 사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고 말했다: "나는 거칠고 비천하며, 뜻이 얕고 좁고, 상국에서 죄를 짓고, 상국이 이렇게 관용을 베풀 수 있으니, 나는 속죄하기에 충분치 않다." 그래서 장상이 다시 화해하여 생사의 교분이 되었다.
사례 4: 천금의 교제
춘추시대 관중과 보숙의 이야기를 담은'' 의 전고가 있다. 튜브, 바오 두 작은 지인, 나중에 파트너십 사업, 관중은 항상 중간에서 좀 더 싸게 차지해야 하는데, 바오 삼촌은 그를 탐내지 않고 그가 집이 가난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 후로 관중은 유치한 아이디어를 많이 내서 장사를 거의 할 수가 없었고, 보숙도 그가 어리석다고 생각하지 않고 좋은 시기를 만나지 못했다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중에, 바오, 튜브 두 제나라 gongzi 흰색 아들 과 아들 보정 문, 흰색 승리 와 보정 에 각각 망명. 관중은 불운을 따라 투옥되었다. 바오 슈 징 에서 승자 를 하지 않지만, 힘 추천 관우 는 관우 아래 있을 것입니다 신경 쓰지 않는다, 공작 (작은 흰색) 에 있습니다. 환공은 과연 관중상 () 을 숭배하여 제나라를 다스리고, 구합 제후는 천하를 하나로 만들고, 제환공은 결국 한 세대의 패주가 되었다. 관중은 나중에 "나를 낳은 자 부모, 나를 아는 자 보숙도" 라고 한탄했다.
사례 5: 인의골목
명나라 년 동안 산둥 제양인 동독행은 경성에서 벼슬을 했다. 어느 날, 그는 집을 짓기 위해 이웃과 다툰다는 편지를 받았는데, 그가 권세를 빌어 이 일을 해결할 수 있기를 바랐다. 동독행은 읽은 후 바로 책 한 통을 수리하며 말했다. "천리에 책만 담으로만 보내니, 나도 모르게 나를 웃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네가 인자하면 내 의가 이웃을 맺으니, 2 피트를 내주면 또 무방하다. "
가족들이 읽은 후 동독행이 일리가 있다고 생각하여 자발적으로 집을 지을 때 몇 피트를 내주었다. 이웃은 동씨네를 보고 이렇게 깨달은 것도 있고, 똑같이 본받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그 결과 두 집 * * * 이 8 피트 너비의 장소를 내주고, 집을 지은 후, 세계가' 인의골목' 이라고 부르는 골목이 생겼다.
관용이란 사람이 관대하고 기량이 있어 따지거나 따지지 않는다는 뜻이다.
관용은 인간성 중에서 가장 아름다운 꽃이고, 관용은 심리적 양생의 조절 밸브이다. 사람은 사회의 교제에서 손해를 보고, 오해를 받고, 억울함을 당하는 일이 항상 불가피하게 발생하는데, 이런 일에 직면하는 가장 현명한 선택은 관용을 배우는 것이다.
관용은 좋은 심리적 품질이다. 관용은 비범한 기품과 넓은 가슴이다. 관용은 고귀한 자질과 숭고한 경지이다. 관용은 사랑 많은 빛과 최고의 복이다. 관용은 생존의 지혜와 생활의 예술이다. 그것은 이해와 용서뿐만 아니라 기질과 마음, 강인함, 힘을 보여준다.
관용을 베풀지 않고 다른 사람을 가혹하게 요구하는 사람은 종종 긴장된 상태에 처해 있어 신경흥분, 혈관 수축, 혈압 상승으로 심리와 생리를 악순환에 빠뜨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