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마술 공연을 즐겨 보고, 신비에 경탄할 것이라고 믿는다. 사람들의 정상적인 인지수준을 넘어설 줄은 전혀 예상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마술에 대해 말하자면, 그것은 우리 현대사회에서 나온 것이 아니다. 마술의 기원은 옛날부터 있었다. 바로 옛사람들이 말한 마술쇼, 고대인들이었지만, 이런 마술공연을 매우 좋아했고, 많은 서민들이 진실을 믿었을 것이다.
그리고 이러한 트릭 공연도 많이 전해졌는데, 그중에는 후대에 흥미진진하게 전해진 고전적인 공연도 적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신선소" 와 같은 것들이죠. 또 다른 트릭 공연은 우리가 오늘' 꽃병 아가씨' 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어서 깊은 인상을 남긴다는 것이다.
한 책에는 이런 현상이 기록되어 있다. 어떤 사람들은 한 가지 악법을 통해 어린아이를 병에 좁혀 보는 데 쓰이고, 병 안의 사람들은 작은 머리만 드러내고, 특별한 약재를 먹여 병 속의 아이를 자라게 하고, 병을 열어 병 속의 소인을 구해낼 수 없다는 것이다. 구해내더라도 병 속의 소인은 외부의 환경에 적응하지 못할 것이다.
책에 기재된 이런 기이한 일들에 대해 우리는 고증할 수 없지만,' 꽃병 아가씨' 라는 마술공연은 책에 기재된 이 현상과 매우 유사하여 많은 사람들이 다 본 것으로 믿는다.
꽃병 아가씨' 라는 마술은 책에 기재된 바와 같이 어릴 때부터 꽃병에서 자랐고, 팔도 다리도 없고, 작은 머리만 드러났고, 꽃병 처녀는 병만큼 키가 커서 모두 삼사십 센티미터에 불과했다. 그리고 꽃병 아가씨는 많은 재능과 노래, 사람들의 다양한 질문에 대답할 수 있고, 스태프들은 꽃병 아가씨가 병 속에 살고 있기 때문에 평소에 우유를 먹여 몸이 허약해서 관객이 꽃병 아가씨를 만질 수 없다고 말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당시 일부 농촌 지역에서는 이런 신기한 일을 접해 본 적이 없었고, 자연히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기 때문에 많은 백성들이 기꺼이 돈을 써서 꽃병 아가씨의 공연을 보러 갔다. 하지만 현대의 많은 사람들은 이것이 사실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을 것입니다. 이것은 마술쇼입니다. 하지만 3 년 전 산둥 일부 마을에서는 이런 공연이 있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천천히 사람들은' 꽃병 아가씨' 가 사실 아주 간단한 마술쇼에 불과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꽃병 아가씨의 하반신은 거울 반사의 역할 때문인 것 같다.
그래서 이 원리를 알게 된 후, 모두들 밋밋하다고 느꼈는데,' 꽃병 아가씨' 가 왜 광대한 농촌 지역에서 이렇게 성행하는가? 도시에서는 이런 공연을 거의 본 적이 없는데, 왜 그럴까요? 그 당시, 시골 사람들은 도시의 사람들보다 "사기" 에 더 취약했습니다.
농촌에서 생활하는 사람들은 모두 일년 내내 농사일을 하고 있으며, 그들은 바깥의 새로운 일에 거의 접촉하지 않고, 과학기술의 진보를 따라잡을 수 없고, 문화 수준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그들이 보지 못한' 새로운 일' 에 대해 큰 흥미를 갖게 될 것이므로, 더욱 쉽게' 믿는다' 고 할 수 있다. 그래서' 꽃병 아가씨' 라는 새로운 일이 나오자 많은 농민 백성들이 몰려들었다.
둘째, 농민 백성의 법적 의식도 강하지 않다. 특히 수십 년 전, 모두가' 꽃병 아가씨' 의 진상을 간파하더라도, 사람들은 그 사기꾼들을 어떻게 가져갈 수 없다. 재수가 없다고 자인할 수밖에 없다. 만약 도시에 있다면, 분명히 이렇게 처리하지 않았을 것이다.
하지만 지금은 시대와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집을 나서지 않으면 천하의 일을 알 수 있기 때문에 사람들의 식견은 모두 넓어지고, 각자의 기이한 소식을 들은 것도 모두 이상하게 여기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터넷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터넷명언)
사실, 이전의 마술 공연이든 지금의 마술 공연이든, 모두 우리 생활의 조미료일 뿐, 한가한 시간에 긴장을 풀 수 있는 한 가지 방법일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