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웨이비안의 세 가지 독특한 관용어

위편의 세 가지 고유 기술의 관용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웨이 편의 세 가지 고유 기술의 관용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대나무 전표의 가죽 끈은 나중에 여러 번 부러졌습니다. 부지런한 공부와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묘사하는 데 사용됩니다.

관어의 출처: "역사기: 공자 가문": "공자는 말년에 '의'를 좋아했다... '의'를 읽고 위는 세 가지 걸작을 편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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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용어 암시:

춘추시대의 책은 주로 죽간에 썼는데, 많게는 수십 자, 적게는 8~9자 정도였습니다. 책을 읽으려면 많은 대나무 전표가 필요하며, 이를 튼튼한 밧줄 등으로 순서대로 연결하면 쉽게 읽을 수 있습니다.

보통 명주실로 땋은 것을 '비단 땋기', 삼줄로 땋은 것을 '로 땋기', 익힌 소가죽 끈으로 땋은 것을 '웨이 땋기'라고 하는데, 그중에서도 익힌 것을 소가죽 로프는 가장 강력합니다. 『주역』과 같은 무거운 책은 물론 익힌 소가죽 밧줄로 연결된 많은 대나무 전표로 구성됩니다.

공자는 "말년에 주역을 좋아하여" 많은 정력을 쏟았으며, "주역"을 여러 번 읽었고, 많은 내용을 덧붙였습니다.

일반적으로 공자가 이렇게 읽고 또 읽으면서 죽간을 연결하는 소가죽 끈이 여러 번 닳아 여러 번 새 것으로 교체해야 했다고 믿어진다. 이것은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일한다는 비유입니다. 여기까지 읽고도 공자는 “내가 몇 년만 더 살아도 『주역』의 본문과 내용을 충분히 파악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관용어 의미:

< p>공자가 수천년 동안 중국에 영향을 미치는 사상가가 된 이유는 그가 절충적이고 부지런하며 많은 학파의 장점을 활용하고 통일된 목소리를 형성했기 때문입니다.

중국은 고대부터 독서를 옹호해 왔으며, 그 중 많은 것들이 고전적인 관용구가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들보를 걸어 엉덩이를 찌르고, 벽을 깎아 빛을 훔칩니다. 밤에 장작을 태워 책을 읽는 것, 울타리 너머로 강의를 듣는 것, 눈 속에서 책을 읽는 것, 이디의 그림들… 열악한 여건과 어려운 환경에도 불구하고 열심히 일하는 정신과 진취적인 정신을 주로 찬양합니다. "위변삼대경"에서 기리는 핵심 정신은 부지런히 공부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사실 고대인들은 근면과 노력 외에도 공부할 때 방법에도 큰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Wei Bian의 세 가지 불가사의"는 집중적인 독서를 의미합니다. Su Shi는 또한 책을 계속해서 읽는 것을 옹호했지만, 매번 다른 목적과 초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매번 초점이 다르기 때문에 수확량도 다릅니다. 반면 타오위안밍은 "읽기를 잘하고 깊은 설명을 구하지 않는다"고 주장한다. 그의 초점은 피상적인 낙서가 아니라 폭넓은 독서와 방법, 효율성의 필요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