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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이라는 성의 유래

"Sun"이라는 단어에 대해

"Sun"이라는 단어가 단순화되기 전에는 "Sun"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동한 서신(徐信)의 《설문결자》에서는 '손'을 이렇게 설명한다. Sun이라고 부르며, "Sun"이라는 단어는 "Zi"와 "Xi"라는 두 단어로 구성됩니다. 부분 구성. 손자(孫子)의 본래 뜻은 사람과 사람 사이의 혈연관계, 즉 아들의 아들을 뜻한다.

Sun이라는 성의 유래

Sun이라는 성의 유래에 대한 단서가 많이 있습니다. 이후 진전(前秦)에는 '군인의 조상' 손무(孫吳), 위대한 군사전략가 손빈(孫實)이 등장하고, 진전(前秦)에는 손(孫)이라는 성(孫)이 등장한다. 그리고 중국 후손들이 계속해서 Sun이라는 성의 대열에 합류하면서 Sun이라는 성이 여러 출처에서 유래하게 되었고, 동시에 Sun이라는 이름을 가진 사람들의 수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8가지 출처가 있다고 믿어집니다.

1. Sun이라는 성은 춘추시대 Ji 성 Weiguo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진(秦)나라 시대의 손(孫)성. Ji Huisun이라는 성을 지닌 Weiwang 왕실의 후손인 Ji Huisun 이후, Ji Wuzhong은 그의 할아버지 Huisun을 기념하여 그의 성을 "Sun"으로 바꿨습니다. Ji Wuzhong은 이 Sun 성의 조상입니다.

지의 성은 주(周)나라 문왕(文王)의 이름을 딴 손(孫)이다. 『원화성편』에는 “주(周)나라 문왕(文王)의 여덟째 아들 위강수(孝康書) 이후 오공화(吳功河)에게서 혜손(惡孫)이 태어났고, 혜손(吉孫)은 얼(舌)의 아버지이고, 얼은 오중(五忠)의 아버지가 되어, 위강서(魏康書)는 주문왕기창(周文王吉昌)의 막내아들 풍(鳳)으로 본래 이름은 유강(지금의 허난성 예주 북서쪽)이며 역사상에는 위강서로 알려졌다. Zhou Gong Ji Dan은 Wu Geng의 반란을 진압한 후 이전에 Yin이 통치했던 지역을 Kang 삼촌에게 봉했습니다. 그는 여전히 Yin의 옛 수도인 Chaoge(현재 Henan Province Qixian County)를 수도로 사용하여 나머지 사람들을 감독했습니다. 동시에 그는 은족의 7개 민족을 도씨, 시씨, 범씨, 구씨, 범씨, 홍씨로 나누고 종귀씨에게 칭호를 부여했습니다. 강삼촌은 위강수(魏康書)라고도 불렸다. 강삼촌이 칭호를 받은 후, 그는 재빨리 은 수도를 주방나라로 바꾸었습니다. 그 후 강삼촌은 종주(宗州)에 가서 무관이 되었고, 봉건국의 경영을 아들 복강에게 물려주었다.

위오공(魏五功)(기원전 852년~기원전 758년)은 위강(魏康) 삼촌의 8번째 손자로 춘추시대 초기의 왕으로 기원전 812년부터 기원전 758년까지 재위했다. . 그가 통치하는 동안 나라는 평화롭고 백성들은 안전했습니다. 오공 42년(기원전 771년), 전영, 서부 등 연합군이 호경(지금의 섬서성 장안)을 함락시키고 주유왕을 죽였다. 그는 Jin Wenhou, Zheng Wu Gong, Qin Xianggong과 협력하여 Zhou 왕실의 반란을 진압하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그는 Wang Yijiu가 동쪽으로 Luoyi(오늘의 Henan Province Luoyang City Neiwangcheng Park 지역)로 이동할 때 보호했으며, 주평왕(周平王)이 공작이라는 칭호를 붙였다. 위오공계화(魏吳功結河)는 아들을 낳았는데, 휘순의 아들 이름은 위(魏)의 상청(商淸)이었으며, 계(현재의 허난성 포양시)에 살았다. 주나라에서는 가신국의 왕의 아들을 왕자의 아들로 삼았으나, 증손자(공손의 아들)는 할아버지의 아들로 부를 수 없었다. Wu Zhong은 아버지 Huisun의 성을 따서 Sun의 성으로 삼았습니다.

지라는 손씨도 황제의 후손이다: 황제 → 선샤오 → 교기 → 고제 → 호기(주조의 조상) → 북구 → 거 → 공류 → 명절 → 황신 → Chafu → Rui Chongqing → Gong Mao → Gao Yu → Ya Yu → Gong Shu Ancestors → Ancient Gong Dan Fu → Ji Li → Wen Wang Jichang → Wei Kang Shu → Kang Bo → Kao Bo → Si Bo → Ting Bo → Jing Bo → Zhen Bo → Qinghou → Lihou → Wu Gonghe → Gongzi Huisun → Er → Yi (본 성은 Sun).

2. 두 번째 주요 출처는 초국 출신인 미씨의 성씨이다. 손소오가 초국 행정관으로 임명되었을 때 그는 뛰어난 정치적 업적을 지닌 정직한 관리였으며 당대의 유명한 재상이 되었다. . 그를 기념하기 위해 후세들은 그의 성에서 "태양"을 성으로 삼았습니다. Sun Shu'ao가 이 성의 조상이 되었습니다.

Mi라는 성을 가진 Sun 가족은 황제의 후손이기도 합니다: Huangdi → Changyi → Zhuanxu → Zhi → Laotong (juanzhang) → Wu Hui → Lu Zhong → (Mi) Ji Lian → Fu Ju → 동굴곰. Ji Lian은 Jingchu의 조상이었고 그의 원래 성은 Mi였습니다. Ji Lian의 손자 Cao Xiong은 Jingchu의 왕이었습니다. 추준위마오(웅진) → 장왕 → 장진—→ 장삼촌과 육진 →? → Jiang Jia Bo Ying → Jiang Ai Lie는 Ru Ao입니다 (이름은 Sun Shu, 그의 아들은 아버지의 성을 따서 Sun이라는 이름).

미(密)라는 성은 주(周)나라 이전의 초(楚)나라 성씨였다. "Shuowen Jiezi"는 "양의 소리 인 Mi는 양의 소리에서 나옵니다.

"후세의 연구에 따르면 미씨 성씨는 북쪽의 양치기 종족과 관련이 있을 것입니다. 초족은 중원 화하족의 일파가 남쪽으로 이주하여 주변 원주민과 합병하여 형성되었습니다.

Zhuanxu는 황제의 손자입니다. 역사적 전설에 따르면 그의 후손 중 하나는 Linjiang River의 야만인 ​​사이에 살았던 Zhu Rong 일족이라고합니다. 주롱(Zhu Rong)은 구이팡(Guifang)의 딸과 결혼했는데, 그 소녀는 임신한 지 11년이 되었지만 아이를 낳지 못하여 제왕절개를 하였고, 왼쪽과 오른쪽 갈비뼈에서 각각 한 명씩 세 명의 자녀를 낳았는데, 그중 여섯 번째 아들이 지(Ji)였습니다. 미(密)씨의 지파이며 초족의 조상이다.

은대(商代)에 기련족은 지방 산먀오(sanmiao)를 거쳐 점차 남쪽으로 이주했다. 원주민들이 계속 통합되면서 그들의 세력은 점차 강해졌고, 상나라 말기에 생존과 발전을 위해 부족의 추장인 오웅은 주씨에 합류하기로 결정하고, 그 과정에서 주나라의 문왕을 구하고 무왕을 돕는다. 주나라가 상나라 주왕을 상대로 전쟁을 벌였을 때, 만웅의 증손인 흉의가 주왕으로부터 자작이라는 칭호를 받아 초나라를 세웠다. Wan Xiong의 역사적 업적과 초 사회에 대한 그의 영향력으로 인해 이후 초 국가의 왕은 "Viscount"로 변경되었습니다.

초 국가는 대국이었습니다. 춘추시대에는 남부의 영토가 주로 현대의 호북성 서부와 강한평야에 있었으나, 점차 장강 이북과 남부의 대부분 지역이 되었다. 초나라

서주(西周)나라 때 초(楚)는 서주(西周)나라로부터 비교적 독립하여 자주 반란을 일으켰다. 호북(지금의 호북성)은 영토를 나누어 큰 아들 오강을 유대왕으로 삼고, 둘째 아들 지홍을 아왕으로 삼고, 막내 아들 지빈을 월장왕으로 삼았는데, 흉곡은 두려워했다. Zhou가 Chu를 공격하고 왕의 직위를 제거했습니다. Xiong Yan은 4명의 아들을 낳았고, 그의 남동생 Ji Lili는 Xiong Li의 손자라고 불렸습니다. 약오(趙王)라 칭함을 받았으나, 묻힌 곳의 이름을 따서 명명하였음), 첩의 가문을 약오라 하여 초나라의 유력한 가문이 되었느니라.

초펀마오는 춘추초 초나라의 왕으로 약오의 손자이며 그의 아들 위장(魏張)을 위(魏)라 하여 성(姓)을 이(魏)로 삼았다. 가문은 점차 초나라의 가문으로 발전하였고, 초가왕의 아들인 위오(魏魯) 때 영음(靈寧)으로 임명되었는데, 이름은 위장(魏張)의 아들이다. 의례 이름은 Ai Lie이고 초나라의 유명한 대신인 Sun Shu'ao는 기원전 630년경에 태어났습니다. 기사(현 하남성 회빈)에 은거하여 초왕의 측근인 우구자의 권유로 죽고 나서 그의 아들인 초장왕을 도우러 나왔다. 고향으로 돌아가 농사를 짓고 가난하게 살게 되자 궁중 예능인 유몽(吳孟)이 손소오(孫臣禪)의 계략을 흉내내어 초장왕에게 손소오 집안의 후손들이 가난하다고 말했다. 초왕이 손소오자를 불러 구구(현재 하남성 구스현) 400호의 호칭을 주었다. 덕망 있는 재상 세대를 기리기 위해 손소오의 후손들이 손씨를 성으로 삼았고, 그 결과 전진시대에 진추 지역에 또 다른 손씨족이 나타났다.

3. Sun이라는 성은 Gui 성에서 유래되었습니다. "고대 및 현대 성의 구별"과 다른 사람들은 Sun 성은 Gui 성에서 유래했으며 Qi Tianwan의 후손이라고 믿습니다. Qitian Wan의 4대 손환자(Sun Huanzi)의 손자로서, Ju를 베는 공로로 인해 Jinggong은 그에게 Sun이라는 성을 부여하고 Le'an에서 자랐습니다. Tian Wan은 Shun의 후손입니다. 손씨족의 많은 족보에서는 유순을 손씨족의 시조로 보고 있으나 유순씨는 손씨족의 시조에 불과할 뿐, 정확한 가계 기록은 찾아볼 수 없다. Sun 가족의 조상은 Yu Yan의 아버지로 시작된 Shun의 후손입니다.

주 무왕이 주를 정복했을 때 그의 아버지 우유는 주나라의 도공을 맡아 도자기 생산을 책임지고 도자기 제작에 종사하는 모든 노동자를 관리했습니다. 관리가 잘되고 장비가 완벽하며, 고대현인 우순의 후예이기 때문에, 주무왕은 자신의 공적을 보답하고 조상을 칭찬하기 위해 장녀를 우우 아버지의 아들인 귀만에게 시집보냈다. , 그리고 그에게 즉위했습니다. 지금까지 허난성 회양 지역에 진 왕국이 세워졌습니다. 귀만이 죽은 후 그의 시호는 진호공(陳湖功)이었으며, 고대에는 호공만(胡工man)이라고도 불렸다.

호공만을 시작으로 12대 왕의 10대 세습을 거쳐 환공 시대에 진나라에 내란이 일어났다. 환공이 죽은 후, 그의 동생 탁이 환공과 왕세자를 죽여 그를 구하고 진리공으로 즉위하였다. 형제들을 죽인 원수를 갚기 위해 복왕, 월, 린, 추지우의 세 남동생은 이공을 살해할 음모를 꾸몄고, 월을 이공으로 삼았습니다. 이공이 5개월 뒤에 죽고 그의 동생 임(至)이 장공(莊孔)에게 왕위를 물려받았고, 장공이 7년 동안 재위하다가 죽고 동생 추구(葉球)에게 왕위를 물려주었다. 선공은 원래 도적을 지키도록 왕세자를 임명했으나 나중에 사랑하는 첩의 아들을 세워 기원전 672년에 왕세자를 죽여 도적을 지키게 하려고 했다. 이름이 Jingzhong인 Li Gong의 아들 Wan은 황실 도적들과 긴밀한 접촉을 가졌으며, 자해를 두려워하여 Qi State로 도망쳐 그의 성을 Tian Wan으로 바꿨습니다. 그는 반드시 계승해야 할 왕자이고, 도덕적 품성이 고상하여 제환공이 그를 재상으로 삼고자 하였다. 그러나 Tian Wan은 장관직을 사임하고 다양한 업무를 담당하는 하급 관리가되었습니다. Tian Wan의 넷째 손자 Tian Wuyu (Huanzi)는 "Shangdafu"라는 칭호를 받았으며, 5번째 손자이자 Wuyu의 아들인 Tian Shu는 Qi가 Ju를 공격하여 군사적 공을 세웠고 Qi로부터 Le'an이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Jinggong과 Sun Shi라는 성을 부여했습니다. Gui라는 성을 가진 Sun 가족의 고대 조상은 황제의 후손인 Yu Shun입니다. 황제 → Changyi → Zhuanxu → Qiongchan → Jingkang → Juwang → Niu → Gusou → Yu Shun → Yu Yan의 아버지 → Hu Gongman → Shen Gong Xihou → Xianggong Gaoyang → Xiao Gong Tu → Shen Yu Rong → You Gong Ning → Li Gong Xiao → Wu Gong Ling → Yigong → Ping Gong Xie → Wen Gong Yu → Huan Gong Bao → Li Gong Tuo → Gong Zi Wan (Ben Qi) → Shan Ju Mengyi → Min Meng Zhuang → Wen Zi Xu Wu → Huanzi Wuyu → Tian Shu (Sun이라는 성을 부여 받음).

4. Sun 가족은 Bigan의 뒤를 이어 Zi라는 성에서 나왔습니다. Bigan 이후 그는 피난처를 찾아 성을 Sun으로 변경했습니다. 비간은 은나라 말기 주왕(周王)의 삼촌으로, 공식 직위는 사부(師) 이상이었다. 주왕은 무자비하고 잔인하여 나라가 위험에 빠졌으나, 충고를 듣지 않고 참수를 당할 각오를 하고 3일 동안 궁궐에 나가서 주왕을 설득하였다. 주왕은 화를 내며 감히 Yan Zhijian을 모욕하는 사람은 누구나 참수할 것이라고 명령했습니다. 그러나 비간은 자신의 삶과 죽음을 제쳐두고 계속해서 주왕을 설득했다. 주왕은 화가 나서 비간의 가슴을 베고 심장을 꺼내라고 명령했다. 비간이 주왕에게 살해된 후, 그의 후손들이 속속 피난하여 왕족의 후손이라는 이유로 성을 숨긴 사람도 있었다.

5. 한나라 때 구자의 후예들은 금기를 피하기 위해 성을 손으로 바꿨다. 전국시대의 위대한 사상가인 순자는 성은 고우(孝), 이름은 광(廣), 일명 고우(後淸)라 불리며 고우 가문의 자랑이었다. 그러나 한나라에서는 한왕실의 유구가 황제, 즉 한나라의 선제(宣帝)가 되었는데, '묻는 것'의 금기를 피하기 위해 그의 후손인 고우에게 하지 말라고 명령했다. 성은 Gou이지만 Sun Qing으로 변경됩니다. 그 결과 고우(Gou)라는 성씨도 한나라의 '손' 성씨의 근원이 되었다.

『전국정책·초책』, 『한비자·선학』, 『한수이문지』, 『학자』와 유향의 『손청신서기』, 『한시외전』 그리고 다른 책 Xunzi는 장에서 "Sun Qing"과 "Sun Tzu"라고 불립니다. Xunqing 자신의 작품 "Xunzi"에는 "Confucianism", "Yi Bing", "Qiang Bing", "Yao Wen" 및 기타 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칭자".

6. '한서·하후영전'에는 하후영 이후에도 성을 손으로 바꾼 무리가 있었다고 기록되어 있다.

하호영(? - 기원전 172년)은 서한 북현 출신으로 유방의 어린 시절 친구였으며 유방에게 반항하고 군사적 공을 세웠으며 후에 후작으로 칭해졌다. 루인의. 책에는 "첫째 아이가 등왕의 수레를 모았기 때문에 등공(至孔)이라는 이름을 지었다. 그의 증손자 포상주(杯상주)가 모성(姓姓)을 이어받아 손공주(孫孫主主)라 이름을 지어 등공의 후손이 손씨족이 되었다."라고 적혀 있다. " 일반적인 생각은 처음에 Xia Houying이 "Teng Ling Feng Cha"의 공식 직위를 맡았기 때문에 Teng Gong으로 명명되었다는 것입니다. 그의 증손자인 Xiahou Po가 공주와 결혼했을 때, 공주는 어머니의 처녀적 이름을 따서 "Sun Princess"라고 불렀습니다. 이로 인해 Xiahou Po의 자녀들도 어머니의 처녀적 이름을 따서 손자라고 불렀습니다. 그때부터 Xia Houying의 후손 중 한 명이 Sun 가족이 되었습니다.

7. 성 부여 및 변경: 한나라 이후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Geng이라는 성에 다른 성이 추가되었습니다. 삼국시대 오(吳)나라의 장군 유화(玉河)는 공덕이 있어 손(孫)이라는 성을 받았고, 공덕이 있어 손화(孫河)라고 불렀다. Sun He 가문은 번영을 누렸고 남부 Sun 가문의 주요 분파가 되었습니다.

동부 오위구 중랑 장군의 관리인 손하(孫貨)는 여강부(魯江縣)를 거느리고 만성(現成, 현 ​​안후이성 천산현)을 호위했다. 손화(孫伯) 성은 우(禹)이고 의례는 발해(渤海)로 소주 손씨와 같은 고향 출신이며 오현(吳縣) 출신이다. 유허는 젊었을 때 손견을 따라 전장에 나가 군대를 이끌었고, 손견은 종종 그를 측근으로 여겼다.

나중에 그는 손책을 따라 강동을 평정하고 많은 군사 공적을 세웠습니다.

손에게는 4명의 아들이 있었는데, 큰 아들인 손주(孫柱)는 소주(蘇州)의 과창(河昌)의 관리를 맡았고, 둘째 아들인 손의(孫夷)는 셋째 아들 손의(孫寧)를 맡았다. 환은 안동중랑장군을 지내다가 육순(魯迅)장군과 정간을 맺고 유비(劉備)를 거부하고 나중에 건무장군을 공로로 삼아 막내아들 손준(孫君)을 정무(丁吳)로 삼았다. 중랑 장군. 손자 중에는 장군이기도 한 Sun Jian, Sun Shen 등도 포함됩니다. 그의 증손자 중에는 황문(黃文)의 장관이자 문학적 재능을 지닌 손성(孫成)이 있는데, 그의 유명한 작품인 『영화부』가 세상에 출판되었다. Sun He의 조카 Sun Shao도 젊었을 때 군대에 입대하여 Guangling (현재의 Jiangsu Province Yangzhou 북쪽)의 현이되었습니다. 그는 또한 많은 후손과 저명한 공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정치적 망명을 이유로 성을 쑨(孫)으로 바꾼 사람도 있다. 현재 산둥성 『운성현 연대기』의 리지진 준리 마을의 '이씨 계보'에 따르면, 이씨 가문의 원래 성은 쉬안위안(Xuanyuan)이고, 그들의 조상 쉬안위안 빈(Xuanyuan Bin)은 중국 궁정의 관료였다. 명나라 초기에 그는 혼란을 진압하기 위해 양산으로 가라는 명령을 받아 운성에 정착했다. 그 후 역신들에게 누명을 쓰고 가문을 멸망시키는 재난을 피하기 위해 선원성을 손선선리로 바꾸고 은둔생활을 했다. "명나라 역사"의 원본 전기에 따르면, 명나라 중기의 학자인 태초(Taichu)는 원래 안화왕(Anhua King) 가문의 일원이었고 그의 성은 안화왕(Anhua King)이기 때문에였습니다. 법을 어겨 처형당했는데, 일족으로서 연루될까 봐 이름을 바꾸고 피신했으며, 태백산에 은둔하여 살았으며 태백산 출신이라고도 불렸다.

명나라에는 손이라는 성을 가진 새로운 부족이 많이 추가되었습니다. 명나라 초기에 주원장(朱源章)은 호(胡)라는 성의 대부분을 공손(孔孫), 수손(宣孫), 창순(長孫), 투손(土孫), 왕손(王孫) 등 두 글자로 된 복합성(姓姓)으로 금지하였다. Sun'을 생략해야 했으며, 성을 Sun으로 변경했습니다.

명나라 초기에 주원장은 호(胡)라는 성씨를 금지했다. 또한 금지되었고 그들은 모두 이를 변경했습니다. 복합 성은 단일 성이며 이 가족은 Sun 성의 또 다른 거대한 소스가 되었습니다.

위의 태양이 태양으로 변경된 복합 성 외에도 Meng Sun, Zhong Sun, Ji Sun, Shi Sun, Gong Sun, Da Sun, Tang Sun, County Sun, Zhuan Sun, 장순(張孫) 명나라 초기 성씨를 성씨로 바꾸는 과정에서 쑨(孫)과 양순(陽孫)의 성씨 대부분이 '쑨(孫)'으로 바뀌었을 것으로 추정된다.

8. 소수민족의 손성(孫姓)

고대와 현대에 소수민족의 손성(孫性)이 많이 있는데, 그 중 일부는 성씨에 편입된 한족의 성씨이다. , 그리고 스스로 성을 바꾼 사람들도 있습니다.

당나라 때 안루산족의 장군인 손샤오제는 안루산이 왕위를 찬탈한 후 궁궐의 젊은 내시가 됐다.

만주족은 청나라를 건국한 후 전 세계적으로 팔기 통치 체제를 시행했습니다. 원래 팔기 중 일부 한족은 만주족의 노예가 되었고, 그들 중 다수는 나중에 만주족과 합병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청나라 동지" 제8권 "씨족 브리핑"에서는 만주 국기가 니칸 성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손, 손 천보, 노란 깃발을 든 기이자 북 장수, 푸순에서 1년 동안 살았습니다. 오랫동안 경비대장을 역임했다. Tainikan의 성은 Sun, You, Zhenghuang Banner 출신이며 Gaizhou에서 오랫동안 살았으며 그의 이름은 Sun Mengke입니다. 클래스 경호원.

청나라 시대에는 만주족이 한성을 흉내내는 것이 일반화됐다. 손가씨는 한성을 따서 '손'을 성으로 삼았다. 성을 손으로 바꾼 루불리(Lubuli)도 있다. 예를 들어 순치(Shunzhi)와 강희(Kangxi) 왕조의 군대 사령관이자 왕자인 손다리(Sun Dali)는 원래 이름이 루불리였다.

오늘날 우리나라의 100개가 넘는 성 중에 쑨(孫)씨도 포함되어 있다. 손씨의 유래는 고려 학자 김보식(金寶植)이 지은 『삼국사기』에 기록되어 있다. 신라초기 한인들은 계곡에 따로 거주하며 창천의 양산족, 무산의 대슈족 등 6개 부족으로 나뉘었으며, 모두 박성이다. 신라 9년 9년 봄, 신라의 제3대 왕 푸리니시가 6개 부족의 이름을 바꾸고 성을 붙였다. 성 썬. "청나라 연대기"제 8 권 "씨족 프로필" 만주 기의 고려 성은 왕징에서 오랫동안 살았던 손입니다. 푸른 깃발을 두른 남자 목련은 개국 초기부터 돌아왔고, 그의 아들 세밀은 의사로 임명되고, 손자 항애는 일급 경비병으로 임명된다.

징포족의 26개 성씨 중 겔량(Geliang)이라는 성씨가 가장 먼저 유래되었으며, 다른 모든 성씨는 이 성씨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중국인. 또한 Sun이기도 한 Muru 및 Duyin과 같은 작은 성을 가진 한 성도 있습니다.

명청 시대 윈난성 임안주 방롱전 부주임 손은 대족 출신이었다.

와(Wa)족의 무이쿠시(Muyikushi)를 쑨(Sun)으로 음역하면 됩니다.

Miao족, Achang족, Hani족은 모두 Sun이라는 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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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양 성 이주 역사

진, 한 왕조 이전

지의 진나라와 한나라 이전 수백 년 동안 손씨는 주로 허난성으로 번성하고 이주한 후 오늘날의 남동부 해안 지역에서 주로 번성했습니다. 초기에는 귀씨의 손씨가 주로 산동에 집중되어 번성하게 되었는데, 이 손씨가 두각을 나타낸 이유는 주로 군성인 손무(孫吳)에 의한 것이었으며, 이후에 손씨의 사람들이 낙안(樂庵)을 취하게 되었기 때문이다. " 그들의 홀 이름으로. 나중에 Qi 내전으로 인해 Sun의 후손은 처음으로 남쪽으로 Jiangsu와 Zhejiang으로 이동했습니다. 낙안에서 번성한 이 손씨 가문은 나중에 우리 나라 북부와 남쪽의 절강성, 강소성 전역에 퍼진 손족의 주요 원천이 되었습니다.

진나라와 한나라 시대에 손씨는 산시(山西)와 절강(浙江)에서 계속 번성하여 산시(山西)성 태원(泰源)에서 가장 번창하여 손씨 역사상 가장 큰 가문을 이루었다. 이때 장강 이남 절강성 부춘(현 푸양)의 손씨(孫氏)도 지역의 유력한 가문으로 자리 잡았다. 그들은 모두 Sun Wu 이후에 왔습니다.

한나라부터 위진남북조까지

위진남북조시대에는 잇따른 북방전쟁으로 인해 태양이 가족 구성원이 대규모로 남쪽으로 이주하여 Sun 가족의 분포가 더 넓어졌습니다.

손씨의 첫 남하 : 동한말, 북방의 전쟁으로 인해 중원 합화지방의 가문과 백성들이 남하하여 Sun Wuling 가족은 피난민을 조직하여 농사를 짓고 황무지를 개간했으며 장강 남쪽의 가족도 피난민을 자신의 저택에서 받아들였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정착할 곳을 찾기 위해 남쪽으로 이주하는 사람들을 자연스럽게 따라갈 것입니다.

2차 손성씨의 남쪽 이주는 영가시대부터 시작됐다. 서진 말기에도 16년간 지속된 '팔왕의 난'은 아직 완전히 끝나지 않았다. 정권은 영토 경쟁을 위해 피비린내 나는 싸움을 시작했습니다. 그 재난은 영가의 난이었습니다. 수많은 북부인들이 강제로 고국을 떠나 외국 땅으로 도피하면서 역사상 유례없는 이민 물결을 형성했습니다. 손(孫)이라는 성씨의 많은 사람들도 혼란을 피해 남쪽으로 이주하는 군대와 함께 장강(長江)을 건너갔고, 그의 가족은 손성(孫興) 시대에 강쭤(江左)로 이주하여 지금의 절강성 소흥(浙江)에 정착하였다. 성) 둥관 출신의 손겸(孫假)은 리양(지금의 안후이성)에 살았다.

수당부터 송, 원, 명, 청까지

1. 쓰촨성 손씨족:

당나라 말기 , 황초 봉기(Huangchao 반란)로 인해 중부 평원의 사람들이 도처로 도망쳤습니다. 당시 손 가족은 많은 사람들이 쓰촨으로 이주했습니다. 예를 들어, 당나라의 위대한 수필가인 손교(孫橋)가 있습니다. Kezhi라는 이름의 Sun Qiao가 숨겨져 있습니다. 간토 사람들. 현중 9년(855)에 진사가 되었고, 희종 광명 원년(880)에 기룡으로 파견되어 방랑중과 상저고로 옮겨갔다. Feiyu 가방을 받았습니다. 이후 당말기 전쟁으로 인해 그의 가족은 쓰촨성 쑤이저우(Suizhou)로 피난했다.

2. 광시의 손 가문:

광시의 많은 손 가문은 송나라의 손묘를 그들의 조상으로 여기며 러안현 바이마현에서 태어났다. 산동성 칭저우현(清州縣), 호남성(湖南省) 태수(湖南)를 지냈고, 한때 제청을 따라 광시(廣西)로 들어왔으나, 반농(禪興) 지고(皇后)가 반란을 일으키고 산천을 사랑하여 광서(廣西)에 정착하여 후손이 번성하여 유명 성(姓)이 되었다. 광시에서.

3. 상하이 손가(Shanghai Sun Family)

《러이(周夷), 풍정(峰景), 낙안(伯안)의 손가문》은 명나라 손태화(孫泰河)를 이 가문의 조상으로 존경한다. Sun Taihe는 명나라 Wanli 시대에 Xin'an Xiuning (현재 안후이 성 Xiuning 카운티)에서 Louyi (현재 상하이시 Songjiang 카운티)로 이사했습니다. ), Louyi에서 Sun 가족의 조상이되었습니다. 후손들은 주로 송장(松江)과 상하이(上海) 도시 지역에 분포한다. 자딩(Jiading), 칭푸(Qingpu), 송장(Songjiang) 및 기타 지역을 포함한 상하이 지역에서는 역사상 Sun이라는 유명인이 더 많이 보였습니다. 오대(五代)에는 손한영(孫한영) 가문이 있었고, 명나라 때는 손원화(孫文秦) 가문이 있었다.

손한영 가문은 오대 송나라 시대에 등장했으며, 오월국 곤산진의 수호사절이었다. 손자는 통이대부(Tongyi Dafu)라고 불렸고, 그의 손자 자이(Zai)는 북송 왕조의 총독이었습니다. 의사인 손린은 달리사(Dali Temple)의 판사였습니다. 손월은 대중향복 2년(1009년)에 출가하여 최초의 현지 진시인 손(孫)씨였다. 사료에 따르면 손재는 평생 동안 100명 이상의 관리를 추천했지만 그의 조카와 아들은 대부분 평민과 소관리였다.

원나라 때 청나라의 선비로 알려진 손도명(孫道命)이 있었는데, 그는 학문이 풍부하고 고대를 좋아했으며 그의 서재는 영학채(應許寧)라고 불리며 수천 권의 책을 소장하고 있었습니다.

손원화 가문은 명나라 가딩에서 나왔는데, 그의 할아버지 손제는 명나라 손준의 후손으로 고교진에 살았다. 강동(지금의 상하이 푸동)과 세 자녀를 두었습니다. 그의 아버지 Sun Jitong은시에만 전념하고 관리가되기를 원하지 않았기 때문에 나중에 Jiading으로 이사했습니다. 손원화는 태수로 부임한 후 라이태수로 승진했으나 요동을 수호하는 공을 세웠으나 후에 난으로 인해 죽임을 당했다. 그에게는 Sun Heding, Sun Hedou, Sun Hejing의 세 아들이 있습니다. Sun Hedou는 아버지의 부하들의 추천을 반복적으로 거부했으며 관리가되기를 원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아버지의 원고를 분류하는 데 전념하여 "수이 팡렌 컬렉션"으로 편집했습니다. 손허징은 청나라와 가딩 전투에서 전사했다. 손자 손지미는 청나라 강희(康熙)시대 조선부사를 지냈고, 이후 대형서적 《패문운복》의 편집장을 맡았다. 그의 후손 Sun Siceng은 "Zhangzuotang Ziyicao"를 썼고 그의 후손 Sun Baoren은 "Zhangzuotang Ziyicao"등을 썼습니다. 나중에 그는 Jiading에서 Yuepu로 이사했습니다.

4. 산서성 손씨족

<계량손씨족 계보>에 따르면, 지파의 조상은 송나라 시대에 계량(현 산시성 린이현)으로 이주했다. "Daizhou Sun 's Family" 지부의 조상은 명나라 홍무 초기에 산서로 이사했습니다. 그의 조상 Sun Chengshou는 홍무 시대에 Zhenwuwei Baihu로 임명되었습니다. , 산시(山西)를 거쳐 이곳에 정착한 이후 그의 후손들이 번성하여 왕조의 조상으로 존경을 받고 있다.

5. 하이난섬의 손씨족

송원시대에서 이주해 왔으며, 그 기원은 주로 복건성, 광동성 및 남동해안의 기타 지역이다.

『야현현 손씨족보』에 따르면 그의 조상은 남송 춘희 14년(1187)에 복건성 포전(寶泉)이다. 원나라와 명나라 시대에 그들의 후손들은 4개의 분파로 번성하여 섬의 여러 지역으로 이주했으며, 그중 한 명은 현재의 싼야에 있는 약현현으로 이주했습니다. 하이난의 손족은 주로 황류(Huangliu)와 메이둥(Meidong) 지역에 거주합니다.

대만으로 이주한 손씨 가문

삼국시대 손무황룡 2년(230년)에 손권이 장수 위문(魏文)과 제갈(章葉)에게 명령을 내렸다. Zhi는 수천 명의 군인을 이끌고 긴 항해를 하여 Yizhou(현재의 대만 섬)에 이르렀는데, 이것은 대만에 본토 사람들이 처음으로 대규모로 도착한 것입니다.

명나라 말기와 청나라 초기에 해안 주민들은 생계를 꾸려나가기 위해 바다를 건너 대만으로 이주한 것도 이 시기였다. "대만 성 연대기"에는 초기에 대만으로 이주한 손씨의 2Z 사람이 있었다고 나와 있습니다. 예를 들어, 건륭 시대(1736-1795)에 광둥성 전평현(현 광동성 자오링현) 출신의 손치마오가 있습니다. ) 신주 신푸(현재 광둥)로 이전; 루펑현에서 손밍샨(Sun Mingshan)이 하이양(현 광둥성 차오안현)에서 신푸(신주)로 이사함. 광둥성 조양현)가 가오슝 다서(현 광둥성 지에양 현 북서쪽)로 이사했고, 손용디는 타이난 바이허로 이사했다.

Fujian성 Tong'an(현재 Fujian성 Tong'an 현) 출신의 Sun Decheng은 Yonghe Xizhou로 이사했으며 Sun Run은 Xinzhuang으로 이사했습니다. Sun Shanzhao는 현재의 Tainan City Dongyuan Street으로 이사했으며 Sun Xiansheng은 Yunlin Xingang으로 이사했으며 Sishi 형제는 Chiayi의 Xikou로 이사했습니다. 타이난 시, 쑨징(Sun Jing)이 먀오리 정원(Miaoli Garden)으로 이전했습니다. Longxi 출신인 Sun Ruimin은 Changhua로 이주했고 나중에 Taichung의 Dadu로 이주했으며 Sun Shui는 Tainan의 Madou로 이주했으며 Sun Dingzong은 Tainan City로 이주했습니다. 안시(현 푸젠성 안시현) 출신인 손위준은 신주시로 이주했다. 도광 시대(1821-1850)에 진평현의 손영과가 먀오리 산이로 이사했고, 안시 출신의 손선복이 타이중 우치로 이주했습니다.

명, 청 시대 이후, 특히 현대에는 손씨족이 많이 이주해 현재 대만은 손씨족 인구가 많은 지역이 됐다. 1954년 국민당 대만성 기록위원회가 실시한 대만 성씨에 대한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당시 대만의 828,804호, 737호 중 순씨가 3,273호로 50위를 기록했다. 타이베이, 이란, 신주, 자이 등 12개 현 중에서 자이가 599가구로 가구 수가 가장 많고, 타이난이 320가구로 그 뒤를 이었습니다. 가구가 더 많은 다른 지역으로는 타이베이(277가구), 신주(246가구), 먀오리(184가구), 장화(166가구)가 있습니다.

타이베이, 지룽, 타이난 등 6개 도시 중 지룽 시가 307가구로 가장 많고, 타이난이 302가구로 뒤를 잇고, 타이베이가 227가구, 타이중이 198가구, 가오슝이 126가구, 양명산이 126가구로 그 뒤를 잇는다. 69가구.

해외로 이주한 손씨 일가

동쪽으로 일본으로 여행 : 이미 춘추시대와 전국시대에 한족이 일본으로 이주하기 시작했다. 손이라는 성을 가진 사람들이 언제 일본으로 이주하기 시작했는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늦어도 남북조 시대 이전이어야 합니다. 일본 홍인 6년(815년)에 조정에서 당나라 『씨족기』 형식으로 편찬한 『신성록』에 신하촌 주인의 일족이 왔다고 기록되어 있다. 남고 오순취안(吳孫泉) 출신이다." Sun Quan의 큰 아들 Sun Deng은 Zigao라는 이름을 얻었습니다. 그의 후손은 동쪽으로 이주하여 성을 일본에서 Shenxia로 바꿨습니다. "Mou Zuo"라고도 알려진 Shen Xia는 야마토 지방의 Gao City 및 County 지명입니다. Sun Deng의 후손이 일본으로 이주한 후 지명을 성으로 사용했습니다. 임신한 마을의 촌장 아오, 무사 마을의 촌장 사가미 등 일본의 역사 기록에서 볼 수 있다. Shenxia Village의 지도자 Qing은 Yulue 황제 통치 기간에 태어났습니다. 그의 중국식 싱글 이름 "Qing"으로 판단하면 그는 동쪽으로 여행 한 Sun Deng 가문의 초기 이민자였던 것으로 추정됩니다. 그는 오(吳)어를 구사하고 글을 잘 썼기 때문에 오(吳)에 여러 번 사신으로 가서 일본과 남조(南朝)의 교류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송나라 시대에 Sun Zhong이라는 사업가가 일본에서 몇 년 동안 살았습니다. 중국 신민주주의 혁명의 선구자인 쑨원 박사는 1895년 가을 일본 땅에 처음 발을 디딘 이후 30년 동안 15차례 일본을 방문했고 9년 넘게 해외에서 생활했다. 30년이 넘는 혁명 경력 중 약 3분의 1이 쑨원 씨가 "일본을 제2의 모국"으로 보는 것이다.

조선으로 가다: 주무왕이 주나라를 멸하고 상나라를 멸망시켰을 때, 은왕실 계자가 5,000명을 이끌고 조선으로 이주한 최초의 시기이기도 하다. 한(汉)나라와 위(魏)나라 이후 여러 시기에 중국 본토와 한반도의 왕래가 빈번해지면서 많은 중국인들이 압록강을 건너 한국으로 건너와 사업을 발전시켰다.

동남아 이주: 중국인의 동남아 이주의 역사는 수천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지만, 대규모 이주는 19세기 중반부터 제2차 세계대전 이전까지의 역사적 시기에 일어났다. 현재 동남아시아에는 2천만 명이 넘는 화교가 있으며 그 중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태국, 싱가포르, 베트남이 가장 많습니다. 이는 우리나라의 3천만 명이 넘는 화교의 80% 이상을 차지합니다.

유럽으로의 이주: 중국인의 유럽 이주 역사는 고작 100년에 불과하지만, 유럽에는 이미 10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살고 있으며, 20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에 분포되어 있습니다.

아메리카 대륙의 발전: 우리 나라의 명청 왕조 시대에 일부 중국 상인, 장인, 선원, 하인 등이 당시 개통된 중국-필리핀-멕시코 사이의 태평양 무역로를 따라갔습니다. 멕시코에 도착했고 페루 국외 거주자들이 사업이나 직장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아편전쟁 이후 많은 수의 중국인이 미국에 도착했습니다. 이들 중 상당수는 일본 침략자들에 의해 중국 남동부 해안 지역에서 약탈되고 인신매매된 중국인이었습니다. . 해외에서 생활하기. 물론 그 중에는 Sun이라는 성을 가진 사람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