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받는 것은 아름다운 체험이다
저자/편집자: 라이
#DATAS OF CHINA MARKET#
사자왕
중국 흥행 8 억+억두판 점수? 7.4 amoy 티켓 점수 8.7
"나타 악마 어린이 지상"
중국 박스 오피스 49+ 억? 콩꽃잎 점수? 8.6? 표 찾기 점수? 9.5
위의 수치로만 볼 때 두 영화 모두 시청자들의 인정을 받았지만, 그 차이는 분명하다. 특히 흥행 (중국) 비교에서' 사자왕' 은' 나타' 에 의해 몇 거리 떨어진 거리였다. 사실, 두 영화의 차이가 정말 그렇게 큰가요? 물론 아닙니다. 이는 중국 시장만 반영한 것입니다. 사실' 사자왕' 의 글로벌 박스오피스는 16+ 억 달러로' 나타' 의 글로벌 박스오피스 7+ 억 달러보다 훨씬 높습니다. 이것이 두 작품 격차의 진실입니다.
제작 수준에서' 사자왕' 은' 나타' 에 못지않게 한 수 더 높다. CG 애니메이션으로' 사자왕' 은 거짓된 진실의 정도에 이르렀고, 심지어 디테일까지 고려했다고 할 수 있다. 바람, 잎, 물, 빛, 어디에도 진짜 자연의 그림자가 아니다.
나타' 의 제작도 훌륭하지만' 사자왕' 에 비해 약간 낮은 편이다. 과거의 중국 3D 애니메이션보다 인물 표정, 사물 세부 사항, 동작 묘사에 더 실감나고, 더 이미지도 뛰어나며, 과거 중국식 설교 애니메이션의 괴상한 고리에서 벗어나, 마침내 스토리 개편에 설렌다. "나는 하늘이 도울 수 없다", "어리석지 않다, 누가 너와 친구가 되느냐", "말이 거칠다" 는 생각의 깊이를 느낄 수 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그리고 나타 외로움, 인정받기를 갈망하지만 오히려 사람들에게 배척당하고, 그는 교란하고, 괴팍하며, 단지 그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서일 뿐, 이것은 모든 어린이 자신의 심리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인물 심리의 포착으로 볼 때,' 나타' 는 아주 잘 해냈다.
만약' 나타' 이 옛 이야기를 각색한 것이라면, 실물에서 애니메이션으로 들어온다면,' 사자왕' 은 원래 2D 애니메이션에 대한 도전과 복원이며, 애니메이션에서 실물로 들어온다. (동물세계에서는 동물들도' 사람' 으로 간주된다.) 우리는 애니메이션이 어느 정도 현실에 대한 추상화, 심지어 곡필이라는 것을 알고 있으며, 그것이 창작하는 공간은 사물의 구체적인 이미지에 대한 제한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애니메이션명언) CG 시뮬레이션은 현실에 대한 재현이다. 애니메이션이지만 현실에 대한 복원, 사물의 생리적 특징과 생물학적 이미지에 맞는 것은 비교적 어렵기 때문에' 사자왕' 은 제작상' 나타' 보다 한 수 높다.
여기서' 나타' 를 폄하하는 것이 아니라 자료가 한 작품을 평가하는 유일한 기준이 아니라는 것을 설명하기 위한 것이다. 나타' 과' 사자왕' 은 서로 다른 유형의 애니메이션 작품으로, 우리는 단순히 가로에서 서로의 우열을 비교할 수 없고, 자연도 민족 정서로 우리의 판단을 좌우할 수 없지만, 사실 중국 흥행과 평점, 시대적 요인 때문에 우리는 어느 정도 민족 감정이 여기에 미치는 영향을 느낄 수 있다.
나타' 는' 유랑지구' 와 마찬가지로 오늘날 중국 영화 (애니메이션) 가 제작에서 가장 높은 수준을 나타내고 있지만, 존재하는 문제도 뚜렷하다. 나타' 는 제작에서' 방랑지구' 라는 교훈을 배웠지만 디테일면에서 놀라운 점이 있지만' 혼합원주' 변신이 보여준' 기계협' 과 비슷한 이미지와 태을실물 디코딩과 지문 잠금 해제 설정까지 현대적 분위기가 너무 강한 요소는 사실 이야기의 배경과 어울리지 않는다. 즉,' 나타' 는 줄거리 설정에서' 유랑 지구' 와 같은 잘못을 저질렀다. 줄거리에 있어서는 안 될 것을 주입했다는 것이다. 이것은 창의성이 아니라 실찰이다. 애니메이션 영화 제작에 있어서 이것은 사고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모든 이야기 창작, 어떤 세계에 있든, 이 세상의 고유 체계는 일맥상통하고, 그 내부 이론에 부합하는 논리가 있어야 한다. 만약 이 논리가 깨지면, 그 세계와 맞지 않는 것이 나타난다면, 그 세상의 체계도 망가진다. 붕괴된 체계에서 우리는 어떻게 가치 연계를 찾을 수 있을까? 가치 상관관계가 없는 시스템도 실정을 잃고 떠돌아다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치명언)
코믹하고 오락을 눈속임으로 삼지 않는 한, 가치 체계와 인문적 배려를 추구하는 작품에서 창작은 이야기의 합리성을 고려해야 후한 작품을 만들 수 있고, 저속한 재미의 함정에 빠지지 않도록 할 수 있다. 다행히' 나타' 은 이 방면에 약간의 흠집이 있을 뿐, 전반적으로 잘 파악되고 있다. 민족 정서를 고려하지 않고 흥행과 점수가 약간 높을 뿐이다.
라이온 킹' 은 어떤 사람들에게는 동물의 세계일지도 모르지만, 이 동물의 세계는 CG 시뮬레이션 애니메이션으로 표현되어 있으며, 다양한 디테일의 묘사는 정말 흠잡을 데가 없고, 원본 애니메이션의 복원 정도도 매우 높고, 절대적인 장인의 작품이라는 것을 잊지 마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것이 바로 그것이 전 세계 박스오피스에서 16 억+억 달러를 수확하는 이유이다. 우리가 민족 보호주의에서 벗어나 세상을 바라볼 때, 어느 것이 우악한지 한눈에 알 수 있다.
사자왕' 의 더빙이 어울리지 않는다고 비난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당나귀 입술이 말입에 대고 동물이 사람 소리를 내는 것과 같은 것은 그 자체로 도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나타' 의 더빙보다' 사자왕' 의 더빙이 더 좋을 것 같다. 음순 정렬의 부조화 (사실 음순 정렬도 대체로 정확하다),' 사자왕' 의 더빙은 맥락에 더 잘 맞는다. 감정, 표정, 성격을 반영하는 것은 오히려' 나타' 이다 은부인의 더빙은 어떤 감정의 표현에 있어서 너무' 봉신리스트' (첸하오민 판) 를 지나쳤는데, 분명히 원경단판 은십모의 경험을 흡수한 것이 분명하다. 대체감이 뚜렷하지만, 오히려 문맥의 활력을 잃고 사랑하는 아들의 감정을 약화시켰다. 그리고 이것은 또한 두 작품의 전문적인 차이를 볼 수 있다.
차분하게 말하자면,' 나타' 는 정말 어떤 언론이 치켜세우는 것처럼 어깨보다 어느 정도 수준일까? 맹목적으로 자랑하는 것은 맹목적인 자신감과 마찬가지로 진보의 가장 큰 적이다!
영화든 애니메이션이든, 우리가 그것들을 논평할 때, 관계없는 것을 납치해서는 안 된다. (존 F. 케네디, 영화명언) 어떤 하드코어 기술, 절정작, 헐리우드 혹은 디즈니와 비교하면, 진보에 대해서는 당연히 긍정해야 하지만, 격차에 대해서는 겸허하게 받아들이고 더 노력해야 한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광저우 중고 수평 드로잉 삿포로
도난 방지 네트워크와 도난 방지 창 중 어느 것이 좋습니까? 스승님의 분석을 듣고 나니, 우리 집 복장이 옳아서 다행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