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를 배우는 것은 단순한 신앙이 아니라 자신의 지혜를 개발하는 방법, 부처와 성인의 지식을 배우는 방법, 복보의 비밀을 쌓는 방법, 자신을 돕고 다른 사람을 도와 고민에서 벗어나는 방안을 배우는 것이다. 현재, 모두의 가장 큰 고민은 돈을 벌 수 없다는 것이다. 게다가 생활압력이 매우 크다. 물가가 높고, 사람이 일을 하는 것은 모두 미혹되고, 방향을 모르고, 매우 혼란스럽고, 망연자실하다. 왜? 우리는 진정한 지혜가 부족하지만, 부처를 배우면 진정한 지혜를 찾을 수 있고, 지혜는 우리가 돈을 벌 수 있는 방안을 찾는 데 도움이 되며, 다른 사람이 돈을 벌 수 있도록 도와주는 부자의 비밀을 찾을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진정한 지혜가 부를 만드는 비결이기 때문이다.
부자가 되는 것은 일정 기간 동안 어느 지역의 한 집단에서 어떤 수단을 통해 상대적으로 부유한 상태와 과정을 이루는 것이라는 것을 누구나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그래서 정당한 수단으로 부자가 되는 것과 부당한 수단으로 부자가 되는 두 가지가 있다. 부처를 배우고 부자가 되는 것은 정당하고 올바른 방법으로 부자가 되는 것이다. 불법은 정당하지 않고 바르지 못한 수단에 반대한다.
부처를 배우는 것은 돈을 벌기 위해 부자가 되는 것은 아니지만, 부처를 배우는 것은 바른 길로 가는 길을 돕고, 정당한 수단으로 부자가 되는 것을 도울 수 있다. 왜냐하면 부처를 배우는 것은 지혜를 배우는 것이고, 지혜가 있어야 바른 길로 갈 수 있고, 정당한 수단으로 돈을 벌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부자가 되는 것은 학불인의 추구가 아니지만, 학불인은 돈을 벌어 부자가 될 수 있다. 인간의 꿈은 다르고, 목표를 추구하는 것도 일치하지 않기 때문에, 세속적인 관점에서 보면 부유함은 항상 인기 있는 인간 활동이며, 모든 사람이 여러 가지 이유로 추구하는 동일한 꿈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어떤 사람들은 자신의 노력을 통해 이 꿈을 추구하고, 어떤 사람들은 자신의 지능에 의지하여 이 꿈을 추구하고, 어떤 사람들은 다른 사람의 힘을 빌려 이 꿈을 추구하고, 또 어떤 사람들은 부처의 지혜를 빌려 이 꿈을 추구한다. 예를 들어, 과거에 일부 황제, 장관, 장군, 왕, 현재 일부 국가의 대통령과 지도자들도 불법의 지혜와 문화에 따라 자신의 꿈을 추구하고 있다.
회사를 만들어 이 꿈을 추구하는 사람들도 있고, 불교를 만들어 이 꿈을 추구하는 사람들도 있고, 상업을 만들어 부자가 되는 꿈을 추구하는 사람들도 있다. 그들이 세운 방안은 다를 뿐, 모두 복보를 만들고 부를 늘리고 있다.
부를 늘리는 것은 부처를 배우는 것과 같다. 부처를 배우는 목적은 고해에서 벗어나는 것이고, 고해를 벗어나기 전에 환생의 고통을 알아야 고해에서 완전히 벗어날 수 있다. 돈을 벌어 부자가 되는 목적은 부를 늘리는 것이다. 자신이 부유해지기 전에 궁핍한 고통과 풍요로운 행복을 알아야 한다. 당신은 완전히 변할 수 있다. 가난의 고해에서 벗어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돈명언)
우리가 하는 모든 일은 발견에서 발굴까지, 발굴에서 분담에 이르기까지, 분담에서 위험에 이르기까지, 위험에서 보상까지 하나의 과정이다. 이 과정은 매우 중요하다.
부처를 배우든 부자가 되든, 어떤 일을 하든, 다른 사람의 힘을 빌려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그것이 진정한 지혜자이다. 다른 사람의 힘을 이용하여 자신의 목적을 달성하는 것은 부당한 수단이다. 남의 힘을 빌려 자신의 목적을 달성하는 것이 정당한 수단이다.
가장 높은 지혜는 다른 사람을 깨우쳐 스스로 깨닫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지혜명언) 가장 높은 부유함은 다른 사람을 부유하게 함으로써 부자가 되는 것이다. 가장 큰 힘은 다른 사람이 힘을 키우게 함으로써 자신의 에너지가 강하고, 가장 선한 사람은 다른 사람을 행복하게 함으로써 자신을 행복하게 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가장 강한 부유함은 다른 사람이 부자가 되도록 도와서 스스로 부자가 되는 것이다.
오늘 저는 불법을 통해 어떻게 복보를 늘리고, 다른 사람을 부유하게 함으로써 스스로 부자가 되는 7 가지 간단한 규칙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 정당한 목표: 부처를 배우든 부자가 되든, 어떤 일을 하든 명확한 비전을 가지고 어떤 궁극적인 목표를 달성하고 싶은가? 우리는 우리가 추구하는 목표가 두 가지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하나는 정당한 목표이고 다른 하나는 부당한 목표이다. 불교의 관점에서 볼 때, 이기심을 위해 부처를 배우는 것은 정당하지 않고, 다른 사람을 위해 부처를 배우는 것이 정당한 학문이다.
세속적인 관점에서 볼 때, 자신, 사회, 다른 사람에게 해로운 모든 것은 부당한 목표이다. 가족을 위해, 사람들의 생활을 위해 어떤 공헌을 하는 것은 정당한 목표이다. 그리고 이러한 목표를 추구할 때, 행동과 관계를 관리하는 기본적인 가치관이 있어야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깨달음은 부처를 배우는 최종 결과여야 하고, 돈을 버는 것은 일을 하는 최종 결과여야 하며, 네가 어떤 직업에 들어가고 싶어하는 이유가 아니다.
둘째, 정당한 공유: 우리가 어떤 일을 하든, 모두가 함께 나누는 법을 배워야 한다. 너는 자신의 실력만으로는 너의 목표를 달성할 수 없다. 만약 네가 자신의 실력에 의지하여 자신의 목적을 실현한다면, 그것은 부당한 공유이다. 당신의 일은 당신처럼 같은 길을 가고 싶어하는 다른 사람들과 함께 공유해야 합니다. 그것이 정당한 공유입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런 나눔에서는 균형 잡힌 마음을 가져야 한다. 왜냐하면 세 사람의 세력과 능력이 다르기 때문이다. 어떤 사람들은 너의 능력과 일치하여 평평하게 앉을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다른 사람들은 당신을 몇 걸음 늦추고, 뒤에 떨어지게 될 것입니다. 또 어떤 사람들은 당신을 몇 걸음 더 빨리 앞으로 나아가게 될 것입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하지만 당신은 항상 우리 통로의 길은 같고 목표도 같다는 것을 상기시켜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셋째, 정당한 집행: 우리가 어떤 일을 하든, 가장 중요한 것은 해야 한다. 네가 해야 할 일이 있고, 실행해야만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너는 일의 법칙과 원칙성에 따라 집행한다. 그것은 정당한 집행이다. 만약 네가 사람이 하는 일의 규칙을 어기면 원칙을 잃고 일을 하는 것은 부당한 집행이다. 그 꿈, 당신이 만들고 싶은 사업, 일을 완수하고 실행에 집중하는 것은 바른 길의 집행이다. (조지 버나드 쇼, 희망명언) 우리가 집행하는 과정에서, 당신은 실행이야말로 진정으로 얻은 것이고, 자신이 한 일은 하나의 임무로 삼을 수 없고, 자신의 책임으로 여겨야 한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자기 마음의 에너지를 받아들일 수 있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넷째: 정당한 전진: 우리는 어떤 일도 하고, 성공할 때는 오만함을 가져서는 안 되고, 실패할 때는 의기소침해서는 안 된다. 과거에 이룩한 성과에 득의양양하지 마라. 미래의 생각에 자신을 묶지 마라. 한 사람이 항상 과거의 성적을 위해 집착하거나, 항상 미래의 비현실적인 계획을 설계하여 망상한다면, 모두 정당하지 못한 전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현재를 소중히 여기고, 현재에 살고, 현실에 직면하여 일을 하는 것이 정당한 전진이다. 우리는 정당한 전진 속에서 자신을 제압할 뿐만 아니라 주변 사람들을 설득해야 한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자신이 그들의 본보기와 멘토가 되어야 하며, 그들이 많은 장애물을 극복하도록 도울 수 있어야 한다. 당신이야말로 진정한 전진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다섯째, 정당한 훈련: 우리는 어떤 일을 하든 끊임없이 당신의 동료들을 훈련시키고 지지해야 합니다. 진정한 교육은 신제품, 신기술 및 새로운 트렌드에 대한 교육입니다. 정당한 지원은 가장 진보한 것, 올바른 정신 상태를 확립하는 것 등 적극적인 지원을 제공하는 것이며, 집중력을 유지하고 적극적으로 활동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부당한 훈련은 일에 대해 아무런 관계가 없는 훈련이고, 부당한 지원은 신비하고 비현실적인 지원이다. 우리는 정당한 훈련에서, 우리는 좋은 인재를 양성할 뿐만 아니라, 정신적인 지지도, 자신의 정신이 풍부해야 하고, 지식이 해박하고, 문화가 투철해야 하며, 일이 발전해야 하며, 스스로 그들의 정신 지도자가 되어야 하며, 그들의 정신이 풍부하고, 어려움을 극복하고, 희생을 두려워하지 않는 훈련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해야 한다. 이것이 진정한 훈련이다.
여섯째, 정당한 분담: 우리가 어떤 일을 하든 반드시 위험이 있다. 위험은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이다. 위험 대응에는 위험 회피, 위험 감소, 위험 분담, 위험 감당 등 네 가지 전략이 있습니다. 이들은 모두 정당한 분담입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위험을 다른 사람에게 분담시키고, 자신에게 돌려주고, 즐기는 것은 모두 부적절한 분담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위험, 위험, 위험, 위험, 위험, 위험, 위험) 우리가 위험에 직면했을 때, 만약 자신이 위험을 낮추거나 감당할 수 있다면, 다른 사람과 분담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만약 네가 낮추거나 감당할 능력이 없다면, 반드시 모든 사람과 분담해야 한다. 숨길 수 없다. 우리는 다른 사람의 힘을 빌려 위험을 통제해야 한다.
일곱째, 정당한 보답: 우리가 일을 할 때, 당신과 함께 천하를 위해 싸우는 사람들과 위험을 분담하고, 돌아오는 모든 복보를 함께 나누는 것은 정당한 보답이며, 진정한 즐거움의 보답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그러나 어떤 사람들, 위험은 모두에 게 공유 되 고, 반환은 혼자서 즐긴다, 이 반환은 부당한 반환 이다.
상업은 마치 집과 같다. 모두가 함께 이 집을 유지해야 화목하게 지낼 수 있는 집, 집, 만사흥을 가질 수 있다. 만약 한 가정에서 한 사람이 집을 유지하기를 원하지 않고 즐기고 싶다면, 이 가족은 화목할 수 없고, 너의 모든 일은 흥성하지 않을 것이다. 학불은 네가 정당한 보답을 도울 수 있다. 왜냐하면 불법은 네가 어떻게 사람을 잘 할 수 있는지, 수행교육은 네가 어떻게 좋은 일을 할 수 있는지를 가르치고, 불법은 너에게 구제와 자선의 기회를 제공하고, 만약 네가 이 기회를 잡는다면, 너의 복보는 자연이다 불법은 선택과 기회, 즉 당신의 삶에서 어떤 선택을 하고 삶을 개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생활을 개선하는 것은 세상의 정당한 보답이고, 인격을 개선하는 것은 세상의 정당한 보답이다. 여러분, 생활이 즐겁고, 인생이 원만하고, 소망이 뜻대로 되기를 기원합니다, 자시들러! 소원, 불광이 널리 비추고, 천하가 영강, 국강민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