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임과 무언극의 차이점은 무언극은 외모를 출발점으로 삼는 반면, 마임은 영적인 전망을 바탕으로 한다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언어 대신 몸의 움직임을 사용하는" 극적 형식을 "마임"이라고 부르며 "마임"을 "마임"으로 생각합니다. 사실 이는 지나치게 일반화되고 잘못된 견해이다. 공연형식의 모습을 살펴보면 둘 다 연극의 언어를 버리고 몸의 움직임을 표현방식으로 사용한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둘의 실질적인 의미에 관한 한, 그 의미는 상당히 다릅니다.
무언극의 '뮤트'는 벙어리, 말문이 막히는 것을 뜻하며, 언어의 기능을 부정하고 무대 위에서 순전히 몸짓, 몸짓, 표정만으로 드라마를 펼치는 것을 전제로 한다. 마임의 '침묵'은 침묵과 암묵적인 이해를 의미하며, 언어의 기능을 부정하는 것이 아니라, 극 속의 '비언어적' 예술적 개념을 무대라는 형식을 통해 표현한다.
마임과 무언극의 역사적 발전
마임은 역사적 기원이 깊다. 기원전 1세기 고대 로마에는 마임이 존재했다. 18세기에 마임은 영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드라마 형식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과도한 시각효과 추구와 높은 비용으로 인해 마임은 결국 사실주의 드라마로 대체되었다.
기원전 3세기 로마에서는 이미 무언극 공연이 공연됐다. 현대 무언극은 프랑스의 무언극 대가 데블로(Deblo)에서 유래했는데, 그는 비에로(Bierrot)라는 캐릭터를 창조하고 그를 중심으로 한 일련의 무언극 작품을 편집하고 공연했습니다. 현대 무언극에는 1인 쇼와 단체 무언극이 포함됩니다. 대부분의 배우들은 하얀 얼굴 화장을 하고 공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