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ian Zai의 성은 He입니다. 그의 조상은 Guisi Province의 He Mansion의 왕이며 명나라 Hongwu 14 년 (1381)에 대신 말을 사육했습니다. 그의 아들 하우(河玉)는 이천저택(伊泉室)에 인계되어 황제의 손에 맡겨져 성을 건(錦)으로 바꾸고 후에 수수(秀宇)로 옮겼다.
전가정은 전재정의 조상으로 한때 위당과 싸웠다. 전재정은 이렇게 기록했다. 위당은 제자들과 함께 “성인의 책을 보면 대대로 전할 수 있는 말은 충성과 효심뿐이다”라고 말했다. 산둥성 감독 검열관으로 승진했습니다. 정직하고 법을 준수하며 권력을 두려워하지 않고 충성과 효도를 고수하는 그의 성품은 건재에게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아버지 세대를 부양하기 위해 돈이 들어오면 가족의 재산은 점차 쇠퇴합니다. Qian Zai의 아버지는 Qian Qian이었습니다. Qian Zai는 "산둥 학술 내각의 제독이자 예부 장관인 Guozijiansheng Qian Fujun의 신도 비문"에서 그의 아버지를 묘사합니다. 그는 시대에 따라 아무것도 할 수 없었고, 1720년 경자(財子)의 고시를 치르러 돌아왔을 때 가난하게 살기 위해 벼슬을 하기로 결심했다. 가을비.. 솔직한 성격으로 나중에 누군가를 만나면 매우 행복해 보인다. 일찍 일어나면 함께 사는 하인들의 부엌에 자주 가서 "요리할 시간이다."라고 말한다. 책장을 정리하고 아들에게 자유롭고 독립적이며 상냥하고 야망이 있는 사람이 되도록 가르쳤다. 강희(康熙) 52년(1713)에 전재석(顯財師)이 종조부 전륜광(錦農廣)의 집에 가서 전륜광의 부인 진숙(陳談)을 만났다. "처음으로 그림을 보았다. 그의 아내의 ". Chen Shu는 "산수, 인물, 꽃과 식물의 뛰어난 화가"였습니다. 청나라, Gao Xiu는 고대 작가를 추구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Chen Shu의 그림 실력은 Qian Zai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Qian Zai는 옹정 7년(1729)에 지방 과거에 실패한 후 진의 서화를 모방하기 시작하여 새로운 아이디어를 생각해 내고 높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오보로실의 서화 고찰』에는 다음과 같이 적혀 있습니다. “(천재)는 목란과 대나무를 그렸는데, 이는 노인 난루(진숙을 가리킨다)가 전승하고 유명한 수묵화가가 쓴 것입니다. ... 나머지 컬렉션에는 수묵 붓이 달린 큰 목련 틀이 포함되어 있으며 단순하고 우아하며 가짜 조각이 없습니다. " 그는 Qian Zai의 그림 방법이 Chen Shu에서 유래했으며 "간단하고 우아함"이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 가짜 조각은 없습니다." Chen Shu는 Qian Zai에게 특별한 관심을 기울였으며 한때 Zai에게 그의 손자 Qian Ruding과 Qian Rucheng에게 책을 기증하도록 명령했습니다.
Qian Zai가 7세였을 때, 그의 삼촌인 Zhu Xiuyong은 그를 장자(Zhangjia) 학교로 보냈고, 이듬해 그는 조야오(Cao Yao) 선생님이 있던 펑자(Pengjia) 학교로 전학했습니다. 조요는 오경에 능통하고 성리학을 전공했습니다. Cao Yao의 교육을 받은 Qian Zai는 어린 나이에 성리학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강희 57년(1718년), 재의 아버지 천의가 수도에서 돌아와 재이에게 직접 가르쳤다. Qian Yi는 Lu Kuixun과 Zhu Yizun의 영향을 많이 받았습니다. "의사의 학문적 경력은 Lu Tanglu 선생님에게서 나왔고, 유교 고전에 대한 강의와 학습은 Zhu Zong 선생님에게서 나왔습니다." Lu Kuixun과 Zhu Yizun의 사상은 Qian Zai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Qian Qian은 또한 Fan Zhongyan이 자신의 백성을 지원하기 위해 의전을 설립한 것에 대해 자주 언급했습니다. Zhengyi의 의로운 밭은 사람들을 지원하고 그때부터 자주 이야기했습니다. Qian Zai도 의로운 밭을 추가하는 역할을 깨달았습니다. "과거에는 수확이 직선이었고 세 몫이 균등하게 나누어졌습니다. 불운한 해에는 쌀이 있는 사람이 쌀이 없는 사람에게 양보하고, 한 사람을 둘로 나누어 먼저 국세를 내고, 쌀이 있으면 가족에게 나눠준다. 사람이 많고 쌀이 적으면 균등하게 해야 한다. “쌀이 없는 사람을 돕는데도 쓸 수 있으니 나라에 이롭다고 할 수 있다.” 옹정 5년(1727년), 전재는 상조원(崇智源)의 제자가 되었다. 성교에 대한 상조원의 사상은 건재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
옹정 3년(1725), 전재는 주페이란, 진향중, 주웨이가오, 왕유와 친구가 되었다. 그는 정기적인 회의를 열고 한때 5개 학교의 시 노트를 모아 "남국의 새로운 시"라는 제목의 모음집을 만들었습니다. Qian Zai는 또한 Wang Mengxuan, Wang Zhongqian 형제, Wan Guangtai, Zhu Xiudu, Zhu Jin, Jin Deying 등과 교류하고 시와 학문에 대해 논의하고 시 창작에 있어서 동일한 창의적 성향을 가진 학교인 Xiushui School을 설립했습니다. 옹정 10년(1732년), 전재는 같은 현 안교 출신의 장과 결혼했다. 3년 후 절강성 관찰자 정위안장(Cheng Yuanzhang)은 치안재이에게 이듬해 보설홍자(Bo Xue Hong Ci) 시험에 응시할 것을 권유했으나 실패했다. 재이는 생계를 꾸릴 능력이 없는 학자였고, 그의 가족은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었습니다. 재이는 가족의 부담을 덜기 위해 한때 덕청에 가서 가르쳤습니다. 가족의 부담은 전적으로 그의 어머니인 주씨(朱妃)에게 전가되었고, 주씨는 건륭 6년(1741년)에 사망하였다. 아버지가 돌아가신 지 100일 후, 그는 Qian Lunguangzi가 된 그의 종조부 Qian Chenqun을 방문하기 위해 수도로 갔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Chen Qun을 따라 남쪽으로 Nanchang으로 갔고 그곳에서 Jiang Shiquan을 만나 깊은 우정을 쌓았습니다. 건륭 14년(1749년), 재복과 강포가 성 밖으로 나갔다가 돌아온 후, 해복과 기황은 재복에게 유교 경전으로 가르침을 보충하라고 권유했습니다. 다음 해에 Zai는 Eight Banners School에 입학했습니다.
건륭 17년(1752년) 3월 순천성시에 합격했다. 지난 8월 합동시험에 응시해 2급에서 1등을 해서 평민으로 변했는데, 나이가 마흔다섯이었는데 쉽지 않았다. 이에 대해 Qian Chenqun은 "나는 Sun Zai Nangong Jie Yin에게서 Cicheng'er Yun을 들었다"라고 말했습니다. 참고: 올해 황실 칭호는 20년째입니다.) 이전 장의 부마차의 칭호는 투이의 "부도국륜"의 칭호와 유사합니다.) 두전은 허스의 옥을 보기 위해 경쟁하고, 국화 가지에는 웃음이 심어집니다. Qiong Banquet에서 마침내 구름 가장자리에있는 유일한 새가 도착하고 시냇물 바닥의 차가운 소나무가 늦었습니다. 그때부터 Huaguo의 기사는 훌륭했고 Erting Fengyue는 유학자였습니다. 그는 Jinshi와 Qian Zai의 재능이되기 전에 Qian Zaizhong의 상황을 확인했습니다. 일반적으로 Qian Zai의 공식 경력은 비교적 순조로웠습니다. Qianlong은 그에게 더 관대했습니다. Qian Zai는 여러 번 농촌 시험과 일반 시험의 시험관을 역임했으며 산시 성, 악도, 쓰촨성 및 역대 왕조의 황제의 무덤에 제물을 바치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의식부 장관의 공식. 건륭 48년(1783년)에 원래의 제품은 폐기되었습니다.
그러나 Qian Zai의 공식 경력에도 우여곡절이 있었습니다. 가장 유명한 것은 건륭 45년(1780)의 일이다. 건재는 산시(陝西)와 사천(沙港)의 악도(淸島)와 역대 황제의 묘에 제사를 지내고 돌아온 뒤 요(姫)의 묘를 평양(平陽)과 평양(平陽)에 두자고 제안했다. 푸저우에는 없어요. 이 이론은 나오자마자 큰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Qian Zai는 위대한 학자들과 Jiu Qing의 반박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보고서 제출을 주장했습니다. 그는 "Re-Chen Yao's Mausoleum"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사실이고, 포저우에 있는 요릉은 사실입니다. 나는 정중히 기념비를 제출합니다. 황실 학자들과 구청이 예부와 함께 기념비에 대해 논의할 것입니다. 그런데 당신은 어떻게 내 원본을 반복합니까? 보도에는 야오릉의 존재에 대해서만 언급했을 뿐, 제사 수정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이 문제가 문제가 되어 다시 정중하게 보고드립니다… 다시 한 번 신랄하게 비판했다: "건재는 기원이 늦었고 그의 작업은 단지 고고학적일 뿐이므로 더 이상 연구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는 또한 건재의 이론을 반박할 많은 이유를 제시했습니다. Qian Zai의 원래 의도는 "Yao의 묘의 존재를 구별하는 것이었고 희생의 변화를 감히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Qianlong이 그것을 비난했듯이 "문제는 단지 고고학 일뿐입니다. 그러면 Qianlong은 왜 그렇게 전쟁에 나섰습니까?" 공격적으로? 왜냐하면 "건륭 원년에 산동태수 악준이 숭배를 동평에서 포주로 바꾸었기 때문이다." 전재의 말을 따르면 이전에 건륭이 요릉에 제사한 것이 잘못되었다는 뜻이다. Qian Zai의 이론은 필연적으로 비판을 받았습니다. 둘째, 건륭은 자신의 통치를 유지하기 위해 이번 사건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위기에 대해 세심하게 고려했다. 명나라 장관들은 문제가 생길 때마다 법정에 모여 소송을 제기하고 사익을 추구하며, 먼저 별도의 파벌을 형성한 다음, 국정에 도움이 되지 않는 당을 지지하기 위해 나섰습니다. 상황이 나날이 악화되고 있으므로 이를 경고로 받아들여야 합니다!"(1783), Qian Zai는 원래 제품을 가지고 은퇴했습니다. 밭으로 돌아온 Qian Zai는 점차 가난해졌고 그림을 팔며 생계를 유지했습니다. Yuan Mei는 "Suiyuan Poems"에 다음과 같이 기록했습니다. "Bingchen (1736)에 200 명이 넘는 사람들이 조사를 받았습니다. 55 년 그러나 Qian Ju는 Shige에서 공부하고 Gengxu (1790) 5 월에 Jiahe를 방문하여 83 세에 여전히 혼자 생활 할 수있었습니다. 2등까지 문항을 다스렸지만 너무 가난해서 고대인이군요!" 그러나 Qian Zai는 가난을 당연하게 생각하지 않고 사람들 사이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산과 강. 그들은 조상을 숭배하고 의로운 밭을 세워 씨족을 부양합니다. 그는 건륭 58년(1793)에 고향에서 86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