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고대 문학 상식
1. 사람의 호칭 2, 고대 직관 3, 천문역법 4, 고대 지리 5, 과거제도 6, 풍속예절 7, 음식기용 8, 음악문화 9, 문사 전적 10, 목록 사전 11, 고대 군제 1, 사람의 호칭 고대 시대의 호칭 관직의 임면 상승, 고 () 고 () 의 관직 () 과 고대 () 겸 관직 () 의 명칭 3, 천문력 천문력 천문력 천체명 역법 역법 28 성성 4, 고대 지리 고대 지리, 명칭 고대 지리, 명칭 5, 과거제도 고대 과거제도의 상세한 해설, 과거제도 목록, 중국 고대 과거제도의 발전 6 호칭 등 7, 음식기는 고대 음식기용 고대 음식과 기용 8, 음악오락용 5 성, 즉 우리나라 고대 5 음계 중의 궁전, 상, 각, 정 (zhi), 깃털 5 음급이라고도 불린다.
오성은 고대의 이른바 음양오행, 오미, 오색, 이목구비, 오곡 등 소박한 이론 형식과 마찬가지로 우리나라 초기 전체화의 미학관이며 서양인들이 동양음악 전체의 기본 형태로 보고 있다.
고대 음악문화 9, 문사 전적 4 서 5 경 13 경 3 자경 천자문 천자시 당시 300 수문선 고문관, 고문사류 편찬 24 사 사기 통감 태평광기 시문집 명명 방식 사서 편찬 방식 문사 전적 10, 목록사전 사전 소개 목록 사전 11, 고대 군제 고대 군제 일람 고대 군제 통칭 직칭 성명은 대략 세 가지다 예를 들면, "5 단계 안에, 상예를 들면 목혈로 대왕을 튀겨주세요.", "여릉문천상이 스스로 그 시를 서열한다."
(2) 소개 또는 전달에 사용됩니다. 예를 들면, "루 스와 모든 이순신 손권", "류경정, 양태주 사람" 입니다.
(3) 혐오스럽고 경멸하는 사람이라고 한다. 예를 들면, "불행하게도 여사맹은 구조가 앞에서 악하고, 자여경은 아첨하고 뒤에서 아첨한다."
옛사람이 어릴 때 이름을 지었고, 성인 (남자 20 세, 여자 15 세) 이 글자를 따고, 글자와 이름의 의미 있는 관계를 맺었다. 글자는 다른 사람의 호칭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서, 평대나 존대에 대해 예의와 존경에서 우러나온 것이다.
굴평은 굴원, 사마천은 사마자장, 도연명은 도원량, 이백은 이태백, 두보는 두자미 칭호는 또 별호, 표번호라고도 한다.
이름, 글자, 번호의 근본적인 차이점은 전자가 아버지나 윗사람이 정하고, 후자는 자기가 정한다는 것이다. 호는 일반적으로 자칭에만 쓰이며, 어떤 취미를 드러내거나 어떤 감정을 표현하는데 쓰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기관리명언) 사람에 대한 칭호도 일종의 경칭이다.
예를 들면: 도잠호 오류씨, 이백호 청련거사, 두보호 소릉야로, 백거이호 향산거사, 이상은호 옥계생, 하치장 만년 4 명 광객, 구양수호 취온, 만년 6 일 거사, 왕안석 만년호 반산, 수호 동파거사, 육유 시 () 호 고대 왕후상 () 고위 관리 () 유명 문사 () 등이 죽은 후 부가된 칭호를 시 () 라고 부른다.
예를 들어 도연명을 정절징사라고 하고, 구양수는 구양문충공, 왕안석은 왕문공, 범중엄은 범문정공, 왕은 왕충숙공, 좌광두는 좌충의공, 사가법은 충열공, 임칙서는 임문충공이라고 한다. 간신 진회를 뮤추라고 부르는 것은 일종의' 악시' 이다.
라마단 () 이란 라마단 () 이나 실호 () 로 부르는 것을 가리킨다. 남송 시인 양완리의 라마단은 성재라고 하고, 사람들은 그것을 양성재라고 부른다. 야오는 라마단이 아석안헌이라고 불리기 때문에, 아석안이라고 불리며, 아석안선생이라고 불린다.
또 민들송령은 라마단 선생이라고 부르고, 양계초는 얼음실 주인이고, 담시동은 담장비 (라마단 이름은 장비루) 라고 부른다. 당대의 시인 맹호연 () 과 같은 본적은 양양 () 이라 하여 맹양양 () 이라고 부른다. 장 jiuling 는 Qujiang 사람들, 그래서 장 Qujiang 로 알려져 있습니다; 유종원은 하동 (이 산서영제) 사람이어서 류동이라고 불린다. 북송 왕 안시 는 장시 Linchuan 사람들, 그래서 사람들은 왕 Linchuan 라고; 명대 희곡가 탕현조는 탕림천 () 이라고 불린다. 청초자 고염무는 장쑤 곤산정림진 사람으로, 고정림이라고 불린다. 강유 웨이는 광동 남해인으로, 강남해라고 불린다. 북양 군벌의 수장인 원세카이는 원항성 (하남 항성인) 으로 불린다.
청말에는 비꼬는 명련이 있다. "재상은 천하가 마르고, 사농은 늘 세상 황무지를 잘 안다." " 상련' 합비' 는 이홍장 (안휘합비인) 을 의미하고, 하련' 상숙' 은 장쑤 상숙의 옹동해를 가리킨다.
하노이 하양 (오늘 하남 맹현) 족이지만 창리 (오늘 랴오닝의현) 한씨는 당대의 망족으로 여겨졌기 때문에 한유는 종종' 창리 한유' 라고 자칭했고, 세계는 이를 한창리라고 불렀다. 또 스시가 쓰촨 미주인인 것처럼, 그는 때때로 자신이' 조군 수시',' 소조군' 이라고 놀기도 한다. 왜냐하면 수씨는 조군의 망족이기 때문이다.
관명은' 손토루 총명한 인혜',' 손토루' 즉 손권이라고 불리는데, 그가 크루프 장군의 관직을 받은 적이 있기 때문에 그렇게 말했다. 매화령기' 에는' 경략이 북쪽에서 온다',' 안태사가 군사로 해체되고, 문소보 역시 광명법매미 탈탈' 이라는 문구가 있다.' 경략' 은 홍승구의 관직이고,' 태사' 는 안진경 관직' 태자태사' 의 성칭이다.
"아내와 책": "사마춘셔츠, 나는 너무 많은 사랑을 잊을 수 없다." "사마" 는 백거이를 가리키며 강주 사마를 역임한 적이 있다.
관명을 사람의 호칭으로 사용하는 것은 고대에 상당히 보편적이었는데, 예를 들면 자의를 자태우라고 부르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대림 칠현' 중의 하나인 응우엔 () 은 보병 교위 () 를 맡았고, 세명 () 은 보병 () 이라고 불렀다. 지 강 zhongsan 의사 덕분에, 세계는 지 zhongsan 말했다; 동진 대서예가 왕희지 관부터 우군 장군까지, 지금도 사람들은 왕우군이라고 부른다. 왕 웨이 전 대법관 youcheng, 세계는 왕 youcheng 말했다; 두보는 좌측 습득을 맡았기 때문에 두습득이라고 불렸고, 검교공부 원외랑을 통과했기 때문에 두공부라고도 불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과학명언) 유우석 전 왕자 손님, 리우 손님 이라고 했다; 류영은 둔전 대원을 역임한 적이 있다.
2. 중국 고대 문학 상식
B 문제 양견 () 은 북주 () 를 대신하여 개황원년 (581) 에 상서성 () 을 회복하여 명실상부한 전국 최고행정기구로 만들었다.
당나라 수이 시스템 을 따라, 문창대, 대만, 대만, 대만, 곧 옛 명칭을 복원했다.
대법관 성 도당 중심, 좌우 분사, 도당 동쪽에는 인사, 호부, 예부 3 행, 행당 4 사, 좌사통으로 되어 있다. 도당의 서에는 병부 형부 공업부 3 행, 행당 4 사, 우사통으로 되어 있다.
상서 () 성과 중서 () 성 () 과 문하 () 성 () 은 세 성 () 을 합친 반면, 상서 ()
C 가 잘못되었습니다. 중국 고대 연대법은 주로 건지연대법, 왕공 즉위 이듬해 연대법, 제왕연호 연대법, 연호 간지 겸용법 등 네 가지가 있다.
예: 조문왕 16 년은 왕공 즉위 연례법에 속한다. 순화 2 년은 연호 연대법에 속한다. 갑오년은 간지 연대법
에 속한다3. 고대 문학 상식대전
첫째, 건안문학의 기초: 1, 건안문학의 새로운 국면을 개척한 사람은 걸출한 정치가, 군사가, 걸출한 시인 조조이다.
그의 시 창작 대표작품은 한말 전란과 인민의 고난을 묘사한' 노행',' 쑥리행',' 고한행' 이 있다. 백골이 들녘에 드러나고 천리에 닭이 울리지 않는다' 는 것은' 쑥리 행' 의 명문이다. 천하의 야망을 통일하고,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정신으로 가득 찬' 단가행' 에서' 산은 높고, 바다는 깊지 않고, 주공은 먹이를 토하고, 천하는 마음을 품고 있다' 는 그의 넓은 마음을 표현했다. "관창해" 의 "일월여행, 그중에서 나오면, 성한은 찬란하고, 그 속에서 나가면" 바다의 임신이 깊은 기풍을 묘사한다.
짧은 노래행' 의' 청청자긍, 유유유내 마음' 은 현재에 대한 작가의 갈증을 표현했고,' 거북장수' 의' 노기복천, 뜻이 천리, 열사 노년, 장심' 은 조조의 적극적인 진취정신을 표현했다. 2. 조조는 문학의 새로운 국면을 건설하는 개척자로 악부의 낡은 질문으로 시사를 쓰는 선례를 열었다.
그의 작품은 오언 외에 4 언시에도 많은 우수한 작품들이 있는데, 그는 한악부를 공부하지만, 또 자신의 풍격을 가지고 있다. 3, 현존하는 최초의 완전한 문인 7 언시는 조비의' 연가행' 이다. 그의' 전론 논문' 은 현존하는 최초의 문학 전문론으로, 그는 문학을 제창하고 건안 문학의 번영을 촉진하는 역할을 했다.
4. 조식의 생활과 창작은 전후 두 기간으로 나눌 수 있다. 서기 220 년 조완을 경계로 하고, 5, 조식시가 창작한 대표작에는 유협소년의 뛰어난 무예와 애국정신을 묘사한' 백마편' 이 있다. 그중' 명편장사적, 사사적' 은 소년의 애국정신을 집중적으로 표현했다. 친구에게 공립업을 장려하는' 서간 증정'; 사부에게 자신의 실의와 고민을 맡기는' 칠애'; 한 소년이 나망을 끊고 황새 한 마리를 구하는 이야기를 그린' 노다 황새행'; 해변 사람들의 가난한 생활을 묘사한' 태산 양보음'; 미녀성년 미혼의 고민으로 자신의 품에 안긴 감개무량한' 미녀편' 등. 종룽은 그의 시를 "기개가 높고, 단어가 화모라고 불렀다" 고 말했다.
6. 건안 시대의 중요한 작가는' 삼조',' 칠자',' 여시인 채연' 이었다. "삼조" 는 조조, 조비, 조식을 가리킨다. 칠자' 라는 명칭은 조비의' 전론 논문' 에서 볼 수 있는데, 공융, 진림, 왕근, 응우, 응용, 유근 7 명, 성과가 가장 높은 것은 왕근이다.
7.' 칠자' 의 시가 창작에서 사회난란과 인민고난을 반영하는 대표작 왕근의' 칠애시' 중 하나가 있다. 그 중' 외출은 보이지 않고, 백골은 평원을 가리고 있다' 는 전란이 국민에게 가져올 수 없는 고난을 보여준다. 진림의' 마장성굴행', 응우안의' 북곽문행' 등 개인의 포부와 처지를 표현한 대표작은 유근의' 증여종동생' 3 수 등이다.
8. 현재 채연이라는 제목의 작품은' 비분시', 사오체' 비분시' 와' 후유 18 박자' 가 있다. 가장 믿을 만한 것은 채옥이 한 짓이 오언' 비분시' 라는 것이다.
둘째, 정시서진 문학의 기초 1, 정시문학은 위대말년 문학을 가리킨다. 이 시기의 대표작가는 지강과 응우옌이다. 2. 지강의 산문 대표는' 산거원과 절교서' 이고, 시의 대표작은' 증여학자 입군' 18 곡이다. 본적의 주요 시가 창작은 82 곡의' 영회시' 이고, 가장 유명한 산문은' 어른 선생전' 이다.
3. 응우완의' 영회전' 은 왕언시의 서정과 풍자를 운용하는 데 비교적 높은 성과를 거두었으며, 그 중' 밤에 잠을 잘 수 없고, 탄명금' 을 타고 자신의 외로움과 고민을 표현하며, 어둠의 통치하에 있는 진보작가에게 정치 서정시를 쓰는 길을 개척했다.' 시품' 의' 말은 귀에 있다 도연명의' 음주', 유신의' 의영화'.
4. 진무제 태강 전후의' 3 장, 2 루, 2 판, 1 좌' 는 장화, 장협, 육기, 반니, 반악, 좌사를 지도하며 태강 시대의 유명한 시인이다. 5. 태강 문학 창작에는 두 가지 좋지 않은 경향이 있다. 하나는 고대인의 풍조를 모방하는 대성이다. 둘째, 조류와 화미와 대구 정돈을 추구한다.
리우웬은 "정시로부터 코드를 채취하고 건안보다 힘이 부드럽다" 고 말했다. 태강 문학을 가리킨다.
6. 태강 시대의 가장 유명한 작가는 육기이고, 그와 함께 유명한 작가는 반악, 장화장협 등이다.
7. 육기의 대표작에는' 고시 19 곡' 을 모방한' 고시' 12 곡이 있어 여행생활을 묘사한' 나로도중작' 이 있다. 반악의 명작은' 애도시' 세 곡이다. 8. 좌사는 서진의 가장 성취한 시인으로, 그의 시는 건안풍골을 직접 계승하여' 좌사풍' 이라고 불린다.
9. 좌사의 대표작은' 영사' 8 곡이다. 작품은 전고를 채택하고 대비 등의 수법을 사용한다. 예를 들면' 세주 () 가 높은 자리에 살금살금 오르고, 잘생기고 관료 ()' 는 대비다.' 간디송 ()' 과' 산묘 ()' 는 한문 지식인 () 과 사족 () 를 비유하고, 대비로 반영한다. 또한, "숨겨진 모집", "응석받이 시", "삼도부" 는 모두 그의 명작이다.
10. 유우의 대표작은' 부풍가' 로, 그는 나의 애국 시인이다. 곽푸의 대표작은' 주선시' 14 곡으로 현언시인으로,' 시품서' 에서' 그 말을 다듬고, 무미건조하다' 는 것은 현언시에 대한 비판이다.
셋째, 도연명 기초: 1, 도연명, 일명 잠무, 문자량, 보양차이산인, 시호' 정절징사', 펑택령을 한 적이 있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은 그를 도펑제라고 불렀고, 그는 펑택령을 사퇴한 뒤' 아침 흥이 불결한 후' 를 보냈다 2. 도연명의 시는 전원시와 영호, 영사시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그의 산문사의 명편은' 오류선생전',' 귀성한 말',' 감사가 부를 만나지 않는다' 등이다. 3. 도연명의 전원시는 그 내용에 따라 세 가지 측면으로 나눌 수 있다. 일부는 농촌의 고요함과 정무를 표현하고, 그 자신의 유유자적한 심경을 표현하며, 대표작은' 귀전원거' 중 하나 ('소무민속운'),' 음주' 의 다섯 가지 () 등이 있다. 또 다른 부분은 농업 노동과 노동 중에 농민과 맺은 우정을 큰 열정으로 노래한다. 예를 들면' 귀전원거' 의 세 번째 (종두남산 아래),' 경술' 은 9 월 중 서전에서 올벼를 얻는다. 농촌 깔짚과 자신의 궁핍한 생활을 반영한 부분도 있다. 예를 들면' 전원거로 돌아가다' 네 번째 (오랫동안 산택유유), 원망시 추 () 가 방주부 등치중 () 등을 시사한다.
만년에 지은' 도화원시와 기억' 은 그의 전원시의 새로운 발전이다. 4, Tao Yuanming 의 윙 Huai, 윙 서사시.
4. 고대 문학 상식
사기 소개:' 사기' 는 처음에는 고정책 제목, 또는' 태사공서',' 태사공기' 를 쓰지 않았으며, 성을' 태사공' 이라고 불렀다. "역사
원래 고대 사서의 통칭이었는데, 삼국부터' 사기' 는 통칭에서' 태사공서' 의 고유 이름으로 점차 바뀌었다. 저자 시마
이동, 자장, 좌풍령하양인. 한경제 중원 5 년, 한무제 징과 3 년 정도 죽었다. 사마천의 아버지사
마담은 한중앙 * * * 에서 태사령으로 왕실 도서를 관리하고 사료를 수집하고 천문 역법을 연구한다. 시마 담화는 통
을 쓸 예정이다역사, 소원은 실현되지 않고 죽었다. 임종할 때 사마천에게 그의 미완의 사업을 완성하라고 당부했다. 시마 키안 (Sima Qian) 은 어렸을 때 매우 열심히 일했습니다.
열 살 때부터 당시의 고문을 배우기 시작했고, 나중에 동중서 공안국을 따라' 숫양춘추',' 고문상서' 를 배웠다. 한무제 원삭
3 년, 시마 키안 (Sima Qian) 은 20 세이며 지식에 대한 욕망으로 조국의 명산대천 (Dachuan) 을 돌아 다니며 기념물을 조사하고 전설을 수집했습니다. 다음을 통해
역사 유적과 서한건국 전후의 역사적 사실에 대한 현장 조사에서 사마천은 마음을 넓히고 지식을 늘리고 나중에' 사기'
를 쓰기 위해 글을 썼다아주 좋은 준비를 했다.
사마담이 죽은 후, 사마천은 부직을 계승하여 태사령을 내렸고, 대량의 도서 문헌과 국가 문서
를 볼 수 있는 조건이 있었다.사건, 이것은 사마천 () 이' 사기' 를 집필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조건이다. 한무제 태초 원년에 사마천은' 사기' 를 쓰기 시작했다.
천한 2 년, 이릉의 군대는 이광리와 함께 흉노를 공격하여 패하고 투항했다. 한무제는 사마천에게 이릉에 대한 견해를 물었고, 그래서 사마
이릉이 항복한 것은 중과부적, 구원병도 없고, 책임이 모두 이릉에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한무제는 사마천이 이
를 대신 할 의향이 있다고 생각했다능회호탈은 한무제의 애희리 부인의 형 이광리를 비하했다. 그래서 사마천을 감옥에 던져서 부패형에 처한다. 3 년 후
그는 사면을 받아 출소되어 더욱 분발하여 《사기》를 썼다. 약 2 년 동안, 거의 편찬 작업을 마쳤다. 사마천 사망 후 여러 해 동안,
그의 외손자 양추는 비로소 이 52 만여자의 불후의 명작을 세상에 공개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외손자, 외손자, 외손자, 외손자, 외손자)
사기' 는 고금을 관통하는 통사로서 전설의 황제부터 시작하여 줄곧 한무제 원사냥 원년을 기록하며 우리나라
를 서술하였다삼천년 전후의 역사. 사마천에 따르면 전서에는 본기 12 편, 표 10 편, 책 8 편, 세가30 편, 열전 70 편,
* * * 130 편. 반고는' 한서 사마천전' 에서' 사기' 가 10 편이 부족하다고 언급했다. 삼국 위장연 (Wei zhangyan) 은 이 10 편이' 경경
이라고 지적했다제본기',' 무제본기',' 예서',' 악서',' 율서',' 한흥 이래 연대표',' 일자 열전',
\ "세 왕 가족 \", \ "거북이 정책 열전 \", \ "푸 진 열전 \". 후세 사람들은 대부분 장연의 말에 동의하지 않지만,' 사기' 는 확실히
이다의심할 바 없이 깎아내다. 이 \ "역사 기록 \" 도 130 편인데, 사마천의 필체, 한원제, 성제 때 보
가 아닌 장이 몇 편 있다사추 소손보필은' 사기' 를 썼는데, 이번' 사기' 에서' 추 선생이 말했다' 는 바로 그의 보작이다.
《사기》는 취재가 상당히 광범위하다. 당시 사회에서 전해 내려오는' 세본',' 국어',' 국책',' 진기',' 초한
춘추', 제자백가 등 저서와 국가의 문서 파일, 현장 조사에서 얻은 자료는 모두 사마천 () 이' 사기' 를 쓴
이다중요한 재료 출처. 무엇보다도, 사마천은 수집한 자료에 대해 진지하게 분석하고 선택하였으며, 일부 터무니없는 이야기는 도태되었다.
명확하게 알 수 없는 문제에 대해, 혹은 궐의심의 태도를 채택하거나, 여러 가지 다른 견해를 기록하다. 취재가 광범위하기 때문에, 역사상태
도가 엄숙하고 진지해서,' 사기' 기록은 상세하고 내용이 풍부하다.
5. 고대 문학 상식
종무염 춘추시대의 무염, 본명 종이춘, 기괴하게 생긴 절구 머리 깊은 머리, 긴 손가락 축제, 피부는 페인트처럼, 소리는 밤올빼미처럼 들리기 때문에 40 년이 넘도록 유랑했다.
그러나 그녀를 얕보지 마라. 외모가 좋지 않고 평범한 이 여자아이는 야심이 없어 보이지만, 가장 정력과 시간을 들여 생각할 수 있다.
다른 민간 여성들이 꽃가지를 펴고 가루를 바르기 시작했을 때, 그녀는 한가했다. 다른 여자들이 빗자루를 부지런히 봉하여 시부모님을 섬길 때, 그녀는 한가했다. 다른 여자들이 아이 주위를 돌고, 뛰고, 뛰어오를 때, 그녀는 한가했다. 남들은 남자를 잡아서 가족을 꾸리는 큰 공사가 있는데, 그녀는 없다.
하지만 이 소녀는 약하지 않아요. 개인 공사가 진행 중이에요. 강철이 이렇게 정련된 거예요. 이날 무염은 용기를 내어 린쯔로 가서 제선왕을 만나 큰 소리로 말했다. "왕의 미덕을 흠모하고, 빗자루를 들고 보냄을 따르겠습니다.
"
사실, 소금이 없는 것이 미인이라면, 그녀는 죽는다. 춘추 각국은 아무것도 두려워하지 않고 요원을 두려워한다.
그때는 인원 이동의 자유가 있었고, 사흘이 멀다 하고 비할 데 없는 인재가 천리에 달려들었다. 고민을 두려워하지 마라. 잠을 이루지 못할까 봐 두렵다. 이곳의 1/3 은 성의로 의지하는 것이고, 1/3 은 간첩이고, 나머지 1/3 은 이중간첩이다.
그중 미녀 간첩이 가장 위험하니 일단 계략에 빠지면 적국에 의해 약 찌꺼기가 되기를 기다리자. 따라서, 제나라 법사 왕 은 아름다움 자기 추천을 보고,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절단, 좋은 마음 을 가지고 있지 않다고 의심한다.
하지만 무염은 정말 못생겨서 스파이가 될 수 없다. 제선왕은 무염을 만나 하하 웃을 수 없었다.
무염 한 권이 정중하게 말했다. "대왕, 너 너무 위험해, 너무 위험해." 제선왕은 그녀에게 말하라고 했다.
무염으로 눈을 들어 주위를 둘러보고 이를 갈며 손을 흔들어 무릎을 쓰다듬었다. 모두들 놀라서 무슨 뜻인지 모르겠다.
소금이 없어서 관자를 팔아서 말했다. "눈을 들어 올리는 것은 사방의 봉화를 보는 것이다. 이를 악물고 이를 갈는 것은 왕의 입을 대신하여 말을 내뱉는 것으로, 끊임없이 막을 수 있는 길이다. 손을 흔드는 것은 왕을 대신하여 간통을 제거하는 것이다. 무릎을 어루만지는 것은 왕대신 사치스러운 점차대를 해체하는 것이다. "제선왕은 이런 속임을 견디지 못하고 무염과 결혼해 왕비로 임명할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소금이 없는 지도 아래 제나라는 실력이 가장 강한' 천승의 나라' 가 되었고, 린쯔는 전국 시대의 문화 중심지가 되었다.
무염은 유명하고 용모가 없고 덕이 있는 여자로 황제, 허윤, 제갈량, 양홍도 이런 여자와 결혼했지만, 남자들이 그들을 부러워하는 것을 들어 본 적이 없다. 틀림없이 무염들은 결코 진정으로 행복하지 않을 것이다.
그녀는 제나라의 로고, 기호, 상징이자 제선왕의 현내조, 선생님, 신하로 홀로 연인이 될 수 없다. 제갈량은 나라를 위해 최선을 다했지만 집이 없었다. 양홍맹광은 평생 안건을 들고 손님을 공경하며 답답하게 죽을 때까지-결혼해도 행복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그러나 만약 선천적으로 부족하다면, 더 이상 남환녀의 사랑을 기대할 수 없고, 후천적인 지혜로 귀착점을 얻고 포부를 실현할 수 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6. 고대 문학 상식
진나라 문학은 현실주의와 낭만이라는 두 가지 근원을 가지고 있다.
시경' 은 풍아송으로 나뉘어 현실 300 편의 수법을 반영하여 푸비흥, 명편' 석쥐' 와' 벌단' 을 기억하고 있다. 낭만주의는 초사 () 이고, 이소 () 작가는 굴원 () 이다.
진나라 산문에는 두 파가 있는데,' 제자' 와 사서는 모두 기록해야 한다. 유묵도법은 제자에 속하며, 각각 저작이 세상에 전해지고 있다. 유교' 논어' 와' 맹자', 묵가' 묵자' 가 한 점을 보았다. 도가' 노자' 와' 장자', 법가 한비의 유명한 편.
역사 산문은' 국가' 와' 편년' 전자인' 국어',' 전국책',' 춘추' 와' 좌전' 으로 나뉜다. 2. 양한 위진 남북조 문학 양한 위진 남북조 시가 비교적 성과가 높다. "낙부 쌍벽" 사람들은 칭찬했고, 건안 문학은 "삼조" 를 밀었다. 전원의 원조는 도잠이고,' 채국화' 유풍은 절개를 본다.
"사기" 는 "무운의 이소" 라고 불리는 최초의 기전체를 열었다. 반고는 사마의 뜻을 이어받아, "한서" 단대 혁신 수단을 이어갔다. 지아 볼룸 xiongwen \ "진 이론 \", 기세가 하늘 높이 치솟았다; "출사" 는 2 표명 후세, "도화원기" 가 즐거웠다. 사부가 성행하여 많은 구멍이 성행하고, 장형 \ "이경 \" 은 성난 파도와 같다.
문학 비평도 일었는데,' 문심 조각용' 은 정말 뛰어나다. 산문은 형식미를 추구하는데, 소설은 초창기부터 여전히 거칠었다.
3. 당대 문학 당대의 전성기는 산처럼 피곤하고,' 초당 사걸' 은 평범하지 않다. 왕 양 루 루오 창격 법, 율시, 절구는 모두 기억해야 한다. 로맨틱한 시인이 이백을 밀며 줄곧' 촉도난' 을 불렀다.
현실주의에는 두보가 있는데,' 삼리',' 삼별' 은 보통이 아니다. 롯데는 신악부,' 비파',' 장한 증오' 를 제창하여 명편을 남겼다.
전원시파에는 왕맹 () 이 있고, 고 () 는 시 () 가 변두리 () 를 부른다. 중당리호도치리, 자도는 전세간을' 정밀 조사' 하고 있다.
늦은 당나라 상승 "샤오 리 뒤"; 그 후로 쇠퇴는 먼지와 연기와 같다. 한류고문혁신체,' 아방궁푸' 는 천년을 불렀다.
당대의 전설은 이미 성숙했고, 대표작은' 류의전' 을 밀었다. 4. 송대 문학 송대 문학사 () 는 완곡한 언약과 호방 () 으로 나뉜다.
류영 진관 이청조, 풍화설월은 감상적이다. 수시는 처음으로 호방파를 열었고, "대강동으로 가라" 는 기세가 당당했다. 애국 시인 신 qiji, "김고철마" 기세가 높다.
Sansu, 왕 쩡, Ouyang xiu, 한 리우 쓰기 문장 상속; 범공의 작품은 많지 않지만,' 악양루기' 가 빛을 발한다. 남송 시인 육방 웽, \ "표시 아이 \" 는 여전히 복잡한 나라를 읽는다. 인생은 예로부터 누가 죽지 않았는가? 후세에 문천상을 감회하다.
연통사 제 1 부,' 자치통감' 사마광을 편찬하다. 몽계필담' 소백과, 저자 심괄미명.
5. 원명청 문학원대 산곡은 두 종류로 나뉘는데, 소령과 세트의 수가 각각 다르다. 잡극은 네 사람을 대표하고, 성취는 관한경을 처음 밀었다. 떠아의 비극은 천고에 전해지고, 인물의 이미지는 가장 선명하다. 나머지 세 집 정마백, 그리고' 서방' 은 미명을 남겼다.
명청 연극 명품이 많고,' 도화팬' 과' 모란정' 장편은 모두 장회체이고,' 4 대 명작' 은 최고봉이다. 유림외사' 는 잊을 수 없다.'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가 많이 유행하고 있다. 단편 의화체가 있어' 삼언' 풍몽룡을 편성한다.
방봉오리는 야오야오의 뒤를 이어 산문유파를 동성이라고 부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산문, 산문, 산문, 산문, 산문) 청말 모두들 자진을 공경하고,' 기해잡시' 는 천공을 권했다.
7. 고대 문학에 대한 지식
1, 나를 아는 사람, 내 마음이 걱정되고, 나를 모르는 사람, 내가 무엇을 구하는가.
(노래 책 왕 펭 기장) 2, 사람, 아니 악기, 죽지 않는 것은 무엇인가. (시경 풍상 쥐) 3, 연설자는 무죄이고, 듣는 자는 족계를 듣는다.
(시경 대서) 4, 타산의 돌, 옥을 공격할 수 있다. (노래 책 xiaoya heming) 5, 복숭아에 나를 던지고, 리에게보고하십시오.
(시경 다야억제) 6, 하늘이 죄를 지으면 여전히 위반할 수 있고, 스스로 죄를 짓고, 살 수 없다. (샹) 7, 전체 모집 손실, 겸손 혜택.
(상서 대우모) 8, 선여든, 악여붕. (국어) 9, 여러 줄의 불의는 반드시 스스로 죽을 것이다.
(주전) 10, 거안사위, 사념은 준비돼 있고, 준비무환이다. (좌전) 11, 사람이 성현이 아니면 누가 잘못이 없겠는가? 잘못을 고치고 고칠 수 있다면, 선함은 더할 나위 없이 크다.
(좌전) 12, 사람을 아는 자는 지혜롭고, 자신을 아는 자는 밝다. (노자) 13, 편지는 아름답지 않고, 미언은 믿지 않는다.
(노자) 14, 화복의 기댈 곳, 복의 화복의 처소. (라오 어 손자) 15, 포옹 나무, 밀리 끝에서 태어났다; 역 의 9 층, 피곤 토양 에서 시작;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한다.
(노자) 16, 민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논어 공야장) 17,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논어 안연) 18, 공욕이 그 일을 잘하려면 먼저 그 기구를 이롭게 해야 한다. (논어 위영공) 19, 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장은 척척척.
(논어설로) 20, 나이는 춥고, 그리고 송백이 시들어 떨어지는 것을 알고 있다. (논어자한) 21,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되고, 생각하지 않으면 배우지 않으면 위태롭다.
(논어는 정임) 22, 아는 사람은 미혹되지 않고, 어진 사람은 근심하지 않고, 용자는 두려워하지 않는다. (논어자한) 23, 사람은 누가 잘못이 없는가? 잘못을 고치고 고칠 수 있다면, 선함은 더할 나위 없이 크다.
(논어) 24, 그것을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고, 아는 것이다. (논어는 정임) 25, 아는 사람은 좋은 사람보다 못하며, 좋은 사람은 즐거운 사람보다 못하다.
(논어 용인 도) 26, 그 몸 긍정적, 주문 라인; 그 몸은 바르지 않지만, 따르지 않는다. (논어자로) 27, 3 인행,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 그 선을 택하고 그로부터, 그 선하지 않은 자를 택하여 고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논어 서술) 28, 큰길 여행, 천하가 공개된다. (예기 예운) 29, 모든 일이 미리 세워져 있고, 예조하지 않고 폐한다.
(예기 중용) 30, 배우고, 부족한 것을 알고, 가르치고, 졸음을 안다. (예기 학기) 31, 옥이 다듬어지지 않고, 장치가 되지 않는다. 사람은 배우지 않고, 모른다.
(예기 학기) 32, 길이 멀고, 길이 멀고, 나는 위아래까지 수색할 것이다. (숨어 위안 리 사오) 33, 피트 짧은, 인치 장점이 있습니다.
(추 ci buju) 34, 책을 다 믿어, 책이 없는 것보다 낫다. (맹자 헌신 아래) 35,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었다.
(맹자가 고자질하다) 36, 도가 많으면 도움을 받고, 도가 떨어지면 도움을 받지 못한다. (맹자 공손추) 37, 국민은 비싸고, 사직은 이차적이며, 군은 가볍다.
(맹자 헌신) 38, 가난은 그 몸을 독선하고, 달달은 천하를 겸제한다. (맹자가 정성을 다하다) 39, 하늘은 지리보다 못하며 지리는 사람과 화목하지 못하다.
(맹자 공손추) 40,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위풍당당함은 굴복할 수 없다. (맹자 문공) 41, 인내, 금석은 뚫을 수 있다.
(Xunzi 설득) 42, 내 인생도 끝이 있지만, 아는 것도 끝이 없다. (장자 양생주) 43, 군자의 교분은 물처럼 담담하고 소인의 교분은 단호하다.
(장자) 44, 박학하고, 심문하고, 신중히 생각하고, 분별하고, 독행하다. (중용) 45, 임연부선어, 물러나서 그물을 맺는 게 낫다.
(Huainanzi 는 린 훈련 말했다) 46, 바람 샤오 사이 이순신 물 감기, 전사 는 더 이상 오지 않는다. (전국 정책 징 젠 가시 진) 47, 복숭아 리 말 없이, xiachengxi 에서.
(사기 리 장군전) 48, 제비새가 홍작의 뜻을 알다. (사기 진섭가) 49, 장막을 짜는 가운데 천리 밖에서 결승한다.
(사기 고조본기) 50, 충언은 귀에 거슬리고, 좋은 약은 입에 쓰지만 병에 이롭다. (사기 유후세가가) 51, 사람은 본질적으로 죽거나 태산보다 무겁거나 홍모보다 가볍다.
(사기 신문 임소경서) 52, 현명한 자는 천념하고, 반드시 실수가 있을 것이다. 어리석은 자는 천념하면 반드시 얻는 것이 있다. (역사 기록 화이인 허우 열전) 53, 로프 톱질 목재 파손, 물방울 돌 착용.
(한서 필승전) 54, 사람들이 모르는 한, 자신이 하지 않는 한. (한 phyllite 편지 충고 왕 을 타고) 55, 젊은 노력 하지 않고, 보스 만 슬픈.
(한악부 장가행) 56, 질풍지강초, 세한이 보고 시들다. (후한서 왕패전) 57, 잃어버린 동쪽 모퉁이, 수확한 느릅나무.
(후한서 풍이전) 58, 정성스럽게, 금석이 열린다. (후한서 광릉시 왕형전) 59, 빈천한 지식은 잊을 수 없고, 조겨의 아내는 당당하지 않다.
(후한서 송홍전) 60, 지사는 샘물을 훔치지 않고, 염자는 한숨 먹지 않는다. (후한서) 61, 노기복, 천리; 열사는 늘그막에, 장심이 그치지 않는다.
(삼국조조 거북은 장수하지만) 62, 산은 높지도 않고, 바다도 깊지 않다. 주공이 토하고 포식하고, 천하가 귀심한다. (삼국조조 단가행) 63, 비학에는 광재가 없고, 비지에는 성학이 없다.
(삼국제갈량의 계명서) 64, 비 담백함은 명지가 없고, 비 고요함은 멀어질 수 없다. (삼국제갈량의 계명서) 65, 악을 작은 것으로 삼지 말고, 선을 작은 것으로 하지 마라.
(삼국유비) 66, 국가는 국민을 근본으로 하고, 백성은 음식을 하늘로 삼는다. (서진 진수 삼국지) 67, 성년은 다시 오지 않고, 하루는 다시 아침이 어렵다.
(동진 도연명 잡시) 68, 빈천한 것에 치중하지 않고 부귀를 기피하지 않는다. (동진 도연명 오류선생전) 69, 1 년의 계책은 봄에 있고, 하루의 계책은 새벽에 있다.
(남조 소호) 70, 차라리 옥깨지, 기와를 위해서가 아니다. (북제서 원경안전) 71, 당국자 팬, 방관자 청청.
(신당서원행충) 72, 질풍은 강초를 알고, 판탕은 성신을 안다. (당태종이 소우를 증정하다) 73, 바다 메모리 지기, 천애와 이웃과 같다.
(당나라 wangbo 두 shaofu 르네 shuchuan 을 보내) 74, 가난한 천 마일 머리, 한 단계 더 나아가려고 합니다. 75, 황사 백전은 금갑을 입고, 누란은 결국 돌려주지 않는다.
(당나라 왕 창령 군행) 76, 히비스커스 에서 맑은 물, 자연 조각 장식. (당이백론시) 77, 대붕이 하루 동풍으로 9 만 리를 계속 흔들다.
(당 이백상 이용) 78, 모두 안락흥장사비, 청천에 밝은 달을 끌어들이고 싶다. (당나라 이백선주 사별학교 서숙운) 79, 하늘을 우러러보며 크게 웃으며 집을 나서는데, 우리 세대가 어찌 쑥 사람인가.
(당이백남릉별아 입경) 80, 천성적으로 내 재료가 꼭 유용하고, 천금이 흩어져도 다시 돌아온다. 81. 장풍파 파도가 때때로 구름돛을 달고 창해를 이룬다.
(당이백행로는 어렵다) 82, 흥이 곤두박질치고 오악이 흔들렸고, 시는 웃음이 되어 창해였다. (당이백강 상음) 83, 안능이 미간을 꺾고 허리를 꺾을 수 있는 권세 있는 사람이 나를 기쁘게 하지 않는다.
84, 독서는 만 원을 깨뜨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