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을 줄이고 기본을 최소화한다'는 말은 기본을 버리고 최종을 추구한다는 뜻으로, 근본적인 연결에 집중하지 않고 부수적인 문제에만 집중한다는 뜻이다. 태상노군(泰射老君)의 정정평화경(左保諸)에서: "남편의 도: 청정함과 혼탁함, 움직임과 고요함이 있음, 하늘은 맑고 땅은 혼탁함, 하늘은 움직이고 땅은 고요함 ; 남자는 순수하고 여자는 흐리고, 남자는 움직이고 여자는 고요하며, 모든 것을 낳는다.
순결은 탁함의 근원이다. 사람이 항상 평온할 수 있으면 세상의 모든 것이 돌아올 것입니다." "청경경", 정식 명칭은 "태상노군이 항청경경을 말하다"입니다. , 중요한 자료 중 하나입니다. 도교 연금술의.
기본 설명 : 고대 고전이나 작품, 역사 이야기, 민중의 구전 이야기에서 파생된 고대 중국 어휘에서 오랫동안 사용되어 온 독특한 고정 문구입니다.
관용어의 예리한 의미는 문자 그대로의 의미 속에 숨겨져 있는 경우가 많으며, 구성 요소의 의미를 단순히 합친 것이 아닙니다. 구조가 빡빡하여 일반적으로 동사 순서를 임의로 변경하거나 구성 요소를 교체하거나 추가하거나 삭제할 수 없습니다. 대부분의 형태는 4자로 구성되어 있지만, 3자 형태와 다자 형태도 있으며 대부분이 4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간단히 말하면, 관용어란 말을 하면 누구나 알 수 있고, 고전에서 인용할 수 있고, 유래와 암시가 뚜렷하고, 사용도가 높은 용어를 말합니다.
자세한 설명 1. 흔히 쓰이는 고대 속담. 고대 산문은 전임자의 관용어를 모방해서는 안 되며 독특하고 자체 강화되어야 합니다. 46장은 전임자의 관용어를 사용해야 하며 조잡하거나 차이점을 추구해서는 안 됩니다. 원나라 유기(劉氣)의 《귀천지》 제12권: "고대 산문에서 선배들의 어법을 베끼는 것이 아니라 독특하고 자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제4장과 제6장에는 전임자의 관용어를 사용하는 것이 적절하고, 투박하고 차이를 추구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청나라 이우의 "때때로 보내는 게으른 사랑": 노래와 노래·음악": "모든 고집 완고한 문장은 새로운 단어를 만드는 데 적합하지 않으며 관용구에서만 인용해야합니다. Lu Xun의 "무덤 · 나의 Jilie 견해": "통제할 수 없게"(중국 사람들은 그것을 "No Jiiele"이라고 부릅니다) 관찰하는 여자는 어떻게 할 수 있습니까? 순결을 상실한 정조라고 하는데, 사납지도 않고 관용어도 없으니 총칭해서 '부정하고 강하다'고 할 수밖에 없는 게 여자가 어찌 나라에 해를 끼칠 수 있겠는가? "
2. 오랫동안 사용되어 온 고정된 문구를 말하며, 정형화된 구조와 완전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대부분은 4개의 문자로 구성됩니다. Ren Taixue가 쓴 "질문·Jingyi" 청나라에서는 “지난 일을 말하지 말고, 이미 일어난 일을 꾸짖지 말고, 과거를 탓하지 말라”고 했습니다. 조술리의 『황금말』: “잠시 고민하다가 모호한 관용어가 떠올랐고, “누구에게나 평판이 있다”라는 네 글자를 썼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