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중고환승안내 - 장자·산무 상세정보

장자·산무 상세정보

『장자·산무』는 9개의 독립된 우화로 구성되어 있으며, 우화마다 주제는 다르지만 대체로 사회생활에서의 다양한 경험과 통찰을 반영하고 있으며, 삶에 대한 심오한 철학과 사회에 대한 깊은 이해가 많이 담겨 있다. 문제. 기본서문 한문명 : 장자 · 산나무 저자 : 장자 본질 : 구우화 시기 : 기원전 369년 ~ 기원전 286년 장자, 서론, 풀이, 원문 1편(장자가 산을 걷는다), 번역 1편(장자가 산을 걷는다), 원문 2(성 남쪽의 이요가 여후를 만남), 번역 2(성 남쪽의 이랴오가 여후를 만남), 원문 3(북공서), 번역 3(북공서) ), 원문 4(공자가 진과 채를 포위함), 번역서 4(공자가 진과 채를 포위함), 원문 5(공자가 제자 상준에게 물음), 번역문 5(공자가 제자 상준에게 물음), 원문 6 (장자의 옷은 천으로 만들어졌다), 번역본은 6(장자의 옷은 천으로 만들어졌다), 그리고 그것을 보충한다), 원문은 7(공자는 진과 채 사이에서 가난했다), 번역은 7(공자는 진과 채 사이에 가난함), 원문은 8(장주가 조영에 여행함), 번역은 8(장주가 범에 여행함) 범), 원문은 구(양자 송), 번역은 구(양자 송), 장자 장자(기원전 369년~기원전 286년)이며, 화하족이며, 성은 장, 이름은 주, 이름은 자수로 사망하였다. . 도교의 주요 창시자 중 한 명. 중국의 유명한 철학자, 사상가, 작가, 토론가. 그의 조상은 초국(楚國) 공작의 후손들이었는데, 그 후 오계(吳秦)의 개혁으로 인해 초국(極國)에 내란이 일어났고, 선조들은 이씨의 죄를 피해 송국(宋國)의 맹제(孟縣)로 도망갔다. 장자는 평생 동안 지역 옻원 관리로만 봉사했습니다. 그는 자유를 옹호했기 때문에 같은 가문의 초위왕에게 고용되어서는 안 됩니다. 장자와 도교의 창시자인 노자는 둘 다 '노자'로 알려져 있으며, 그들의 철학체계는 학계에서 '노자와 장자철학'으로 존경받고 있으며, 대표작으로는 '소요유', '소요유' 등이 있다. 사물의 평등' 등, 장자는 '자연과 인간의 통일'과 '고요함과 무 활동'을 옹호합니다. 그의 대표작 '장자'는 팬들에 의해 다양한 버전으로 해석됐다. 그의 유명한 작품으로는 '소요유', '사물평등' 등이 있다. 장자 장자는 "자연과 인간의 통일"과 "고요함과 무 활동"을 옹호했습니다. 그의 가르침은 당시 사회생활의 모든 측면을 다루었지만 그의 정신은 여전히 ​​노자철학으로 전환되어 있었습니다. 장자는 한때 치원에서 관직을 맡아 가난하게 살았지만, 영광과 부와 권력과 명예를 경멸하고, 어려운 시대에도 자주적인 인격을 유지하고 자유롭고 안정된 정신적 자유를 추구했다. 봉건황제는 당나라 개원 25년에 장자가 중국 문학과 사상사에 중요한 기여를 했다는 점을 특별히 주목했으며, 장자는 '남화진인'으로 칭송받았고, 후세들은 그를 '진인'이라고 불렀다. Miaozhendao는 그를 종파의 창시자로 간주하고 그를 고통을 구원하는 신인 Taiyi의 화신으로 간주합니다. "Zhuangzi"라는 책은 "Nanhua True Sutra"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의 글은 낭만적인 색채가 강하고 후기 문학에 지대한 영향을 끼친다. 장자 외장 소개 20 산무 원문 및 번역 저자 : 장자 설명 이 글은 여전히 ​​주로 세상을 살아가는 방식에 관한 것입니다. 그 기사에는 세상의 어려운 시기와 어려움에 대한 많은 이야기가 담겨 있으며 최선의 길을 찾고자 하지만 여전히 자기를 부인하고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 주된 정신입니다. 전체 텍스트는 9개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첫 번째 부분인 『이곳은 도덕의 땅이다』에서는 쓸모없지만 보존된 산과 노래를 하지 못해 죽임을 당한 거위들에 대해 쓰고 있는데, 이는 완벽한 길을 찾기가 어렵고 최선의 길을 찾는 것이 어렵다는 것을 보여준다. 방법은 사물에 영향을 받지 않고 이물질을 사용하는 것이며, "만물의 조상"이자 "도덕의 고향"에 떠 있는 것입니다. 이 부분은 기사의 주제를 밝히는 데 가장 중요합니다. 두 번째 부분인 '누가 해를 끼칠 수 있는가?'에서는 권력을 탐하면 필연적으로 다툼이 생기고, '자신을 비워야' 재앙을 피할 수 있음을 지적한다. 세 번째 부분은 "게다가 엉망이다"에 이른다. 응축을 통해 종을 만드는 이야기는 사물에 얽매여서는 안 된다. 네 번째 부분 '사람은 어떻습니까'에서는 공자가 진과 채 사이에 둘러싸여 있다는 사실을 기술하고 있는데, 이는 세상의 길이 매우 험난함을 보여주며, '자취를 남기고 권력을 바치는 것'과 '명예를 추구하지 않는 것'을 의미한다. 세상을 살아가는 방법입니다. 다섯 번째 부분은 『기다리지 말라』는 공자와 상준의 대화를 통해 나아가서 본성에 따라 행동하고 본성에 따라 방종하라는 운명과 감정의 명제를 제시한다. . 여섯 번째 부분은 "비간의 이런 견해는 예푸에 대한 가슴 아픈 공격이다"에 이르는데, 그 이유는 장자의 가난에 대해 쓴 이유는 "그가 현재 혼란스러운 상태에 있기 때문이다." 일곱 번째 부분은 "성인 안연이 세상을 떠나고 말았다"로 끝나는데, 포위되었을 때 공자의 태도를 통해 성인이 역경에 침착하게 적응할 수 있었음을 보여준다. 여덟 번째 부분은 "나는 예의가 없다"로 이동하는데, 장자의 일련의 관찰을 비유로 사용하여 세상은 항상 끊임없는 투쟁에 있음을 나타냅니다. 나머지는 흥미로운 작은 이야기를 통해 망각의 중요성을 보여주는 9부입니다. 원문 1 (장자 산행) 장자가 산을 걷다가 가지와 잎이 무성한 큰 나무를 보았으나, 베는 자들이 그 옆에 멈춰서서 가져가지 아니하였다. 이유를 묻자 “쓸 데가 없다.

장자는 “이 나무는 재료가 부족하기 때문에 평생을 살 것이다”라고 말했다. "스승이 산에서 나와 오랜 친구의 집에 머물렀다. 오랜 친구는 기뻐하며 슈자에게 거위를 죽여 요리하라고 명령했다. 슈자는 "한 사람은 노래를 할 수 있고, 다른 사람은 노래를 할 수 없다. 그를 죽여주세요? 스승이 말했다: "노래하지 못하는 자들을 죽여라." 내일 어떤 제자가 장자에게 묻기를, "어제 산에 나무가 없어서 평생을 살았는데, 오늘은 주인의 기러기가 나무가 없어서 죽게 됩니까? 장자는 웃으며 말했다. “주장군은 재능이 있는 사람과 재능이 없는 사람 사이에 있다.” 물질과 비물질 사이에 차이가 있는 것 같아서 꽤 피곤하네요. 사람이 도덕을 바탕으로 떠다니면 그렇지 않고, 명예도 명예도 없고, 용이나 뱀과 같아서 시대에 따라 변하지만 특별히 오르락내리락하는 일이 없습니다. , 합을 척도로 삼아 만물의 조상처럼 떠 ​​다닙니다. 그는 무언가이지만 사물이 아니라면 Hu는 그것을 얻고 악에 지칠 수 있습니다! 이는 신농과 황제의 법칙이기도 하다. 만물에 대한 사랑과 인간관계에 관한 것이라면 그렇지 않습니다. 화합은 이별을 낳고, 성공은 파멸을 낳고, 성실은 좌절을 낳고, 존중은 협상을 낳고, 덕은 음모를 낳고, 무가치함은 속임수를 낳고, 필연적으로 뭔가를 얻을 수 있습니다! 슬픈 남편! 제자들이 열망하는 곳, 이것이 유일한 도덕의 땅입니다! 장자 산행 중 장자가 산을 걷다가 잎이 무성한 큰 나무를 보았습니다. 나무꾼은 그 나무 옆에 멈춰 섰으나 자르지 않았습니다. 왜 그러냐고 묻자 그들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장자는 “이 나무는 비생산적이기 때문에 오래 살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장자가 산에서 나와 친구 집에 묵었다. 친구는 기뻐하며 소년 하인에게 거위를 죽여 즐겁게 해달라고 부탁했다. 소년 하인은 주인에게 물었다. 내가 죽인다고? 주인이 말했다: "짖지 못하는 사람을 죽여라." 다음날 제자가 장자에게 물었다. "어제 산에서 큰 나무를 만났는데 쓸모가 없어서 영원히 살 것 같은데, 지금은 쓸모가 없어서 죽임을 당했습니다. 선생님? Zhuangzi는 미소를 지으며 "나는 성공과 실패 사이에 있을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성공과 불가능의 중간에 있어서 도에 맞는 것 같지만 사실은 도에 맞지 않아 구속과 피로에서 자유롭지 못하다. 자연을 따르고 자유롭게 놀 수 있다면 그렇지 않을 것입니다. 칭찬도 비방도 없고, 때로는 용처럼 솟아오르고 때로는 뱀처럼 잠자고 있으며, 시간의 흐름에 따라 변화하고, 어느 한 측면에 집착하지 않고 때로는 발전하고 때로는 물러서며, 모든 것은 화합으로 측정됩니다. 만물 가운데서 한가롭게 지내며, 처음에는 외부 대상에 굴복하지만 어떻게 외부 대상에 속박당하고 지칠 수 있습니까? 이것이 신농과 황제의 삶의 원리이다. 만물의 진정한 감정에 관해서는 인간의 전통은 이와 같지 않습니다. 모이면 이별이 있고, 성공하면 파멸이 있고, 첨예하면 좌절이 있고, 존경하면 망하고, 약속하면 손해를 본다. , 재능이 있으면 음모를 당할 것이고, 무능하면 왕따를 당할 것입니다. 정말 슬프다! 제자 여러분, 이것을 기억한다면 자연으로 돌아갈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원문 2 (신안 일료가 루후를 만나다) 신안 일료가 루후를 만나고 루후가 걱정스러운 표정을 짓습니다. 신안자는 "걱정스러워 보이는데 왜요? " 여후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조상의 도를 배우고 조상의 행위를 닦았으며, 귀신을 존경하고 덕을 존경하며 한 순간도 떨어져 살지 않고 긴밀한 관계를 맺었습니다. 문제에 면역되지 않아서 걱정됩니다. "Shi Nanzi는 "당신의 문제 해결 능력은 피상적입니다! Fu Fenghu와 Wenbao는 산과 숲에 살고 바위 동굴에 웅크 리고 조용하며 밤에는 걷고 낮에는 살며 막연하게 배고프고 목이 마르더라도 여전히 음식을 찾습니다. 강과 호수에서는 여전히 그렇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Luo Jipi의 문제에서 면역되지 않습니다. 범죄는 무엇입니까? 그 피부는 재앙이다. 이제 루만 남았으니 왕의 잘못이 아닌가? 피부를 잘라내고 마음과 욕망을 자유롭게 하여 사람이 살지 않는 황야에서 헤엄치기를 바랍니다. 남베트남에는 Jiande 왕국이라는 도시가 있습니다. 그들의 사람들은 어리석고 단순하며, 이기심이 거의 없고, 무엇을 해야 할지 알지만 그것을 숨기는 방법도 모르고, 보상을 요구하지 않고 주는 방법도 모릅니다. 그들은 의로움에 합당하며, 예절을 지킬 줄 모르고, 오만하고 무모하게 행동하지만, 관대하게 행동하면 그들의 삶은 행복합니다. 그분의 죽음은 장사될 수 있습니다. 그 나라에 가서 세관에 헌금하고 도와 조화롭게 행하시기를 바랍니다. 왕이 말했습니다. “거긴 길은 멀고 위험하고 산과 강이 있는데 배도 없고 수레도 없는데 어떻게 해야 합니까?” Shinanzi는 "당신은 눈에 띄지 않고 오만하며 머물 곳이 없습니다. 나는 당신이 당신의 차라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왕이 말했습니다. “그 길은 멀고 사람도 없습니다. 누가 내 이웃이 될 수 있겠습니까?” 먹을 것도 없고 먹을 것도 없는데 어떻게 여기까지 무사히 올 수 있겠습니까? 석난자는 "젊은 왕의 비용과 소수의 왕의 소원은 먹을 것이 없어도 충분하다"고 말했다. 강물을 건너고 바다에 떠다니면서 절벽을 보지 않고 바라보고, 멀어질수록 어디인지 알 수 없다. 너를 보낸 자들은 모두 낭떠러지에서 돌아섰고 너는 이제부터 멀리 있느니라! 그러므로 남이 있는 자는 피곤하고 남을 보는 자는 근심한다. 그러므로 요는 사람이 아니었고 남의 존재를 보지도 못하였느니라. 여러분의 무거운 짐과 걱정을 덜어내고 도와 함께 대국으로 단둘이 여행하고 싶습니다. 방주가 강 위에 있는데 빈 배가 와서 그것을 걱정하는 사람이 있었지만 그는 화를 내지 않았습니다. 사람이 그 위에 있으면 그는 그의 말을 듣지 않았습니다. 한 번 불러도 다시는 듣지 않자, 세 번이나 악한 소리를 지르니 그 뒤에는 악한 말이 따르게 될 것입니다. 전혀 화가 나지 않았지만 지금은 화가 난다. 처음에는 상상이었지만 지금은 화가 난다.

사람이 아무 것도 하지 못하고 세상을 떠돌게 할 수 없다면 누가 그를 해칠 수 있겠습니까? 번역 2 (Shi Nan Yi Liao가 Lu Hou를 만나다) Shinan Yi Liao는 걱정스러운 표정을 짓고 있는 Lu Hou를 방문합니다. Shinan Yi Liao는 "왕의 얼굴이 걱정스러워 보입니다. 왜? ” Lu Hou는 말했습니다. “나는 선왕의 나라 통치 방법을 배우고 선왕의 경력을 계승했으며 귀신과 신을 존경하고 유덕한 사람을 존경하지만 개인적으로 실천할 수는 없습니다. 이런 이유로 재난을 피하는 것이 걱정됩니다. Shinan Yiliao는 "걱정을 없애는 방법이 너무 피상적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풍성한 털을 가진 거대 여우와 점박이 줄무늬가 있는 표범은 깊은 산과 오래된 숲에 서식하고, 동굴과 동굴에 숨어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명상입니다. 배고프고 목이 마르더라도 깨어 있어야 합니다. 눈에 띄지 않고 모든 종류의 발자국에서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강과 호수에서 먹이를 찾는 것은 안정적이지만 여전히 올가미와 기관의 재난에 면역되지 않습니다. 이 두 동물은 무슨 죄를 갖고 있나요? 그들에게 재앙을 가져오는 것은 그들 자신의 모피입니다. 루의 현재 상태는 루 경 당신에게 재앙을 가져오는 피부에 불과하지 않습니까? 몸을 베고 피부를 버리고 마음을 정화하고 욕망을 버리고 인간의 흔적이 없는 광야에서 자유로워지길 바랍니다. 먼 남쪽에는 건덕국(建德國)이라는 도시가 있다. 그 곳 사람들은 착하고 단순하며 사욕이 거의 없고, 가꾸는 방법은 알지만 저축할 줄은 모르며, 남에게 베푸는 것에 대해 결코 보답할 생각이 없으며, 정의의 목적과 예의의 방향을 이해하지 못합니다. 그들은 무엇이든 하고 싶지만 그렇게 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살아 있을 때 행복하고 죽을 때 평화롭게 묻힙니다. 군주님도 국사와 천하의 일을 버리고 대도(大道)를 행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루 후작이 말했습니다. "그곳의 길은 길고 험난하며 강과 산으로 막혀 있습니다. 사용할 배나 자동차가 없습니다. 어떻게 해야 합니까?" "시난이 랴오가 말했다: "폐하, 오만하지도, 완고하지도 마십시오. 그러면 이것을 마차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루 후작이 말했습니다. "거기의 길은 어둡고 멀고 사람이 살지 않습니다. 나는 이웃으로서 누구입니까?" 곡식도 없고 먹을 것도 없는데 어떻게 거기로 갈 수 있겠습니까? Shinan Yiliao는 "비용을 줄이고 욕망을 억제하십시오. 음식이 없더라도 여전히 충분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강을 건너고 바다 위에 떠다니는데, 멀리 갈수록 끝이 보이지 않습니다. 당신을 배웅하던 사람들은 모두 강둑에서 돌아갔고, 당신은 이제부터 점점 더 멀어졌습니다! 그러므로 남을 다스리는 자는 피곤하고, 남의 주관을 받는 자는 근심하게 됩니다. 그리고 Tang Yao는 결코 다른 사람을 섬기지 않았고 다른 사람의 통제를 받지도 않았습니다. 여러분의 피로와 걱정을 덜어드리고, 다오다오와 함께 태수왕국으로 단둘이 여행을 떠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두 척의 배가 합쳐져 ​​강을 건너는데 빈 배가 갑자기 그 배들과 충돌할 때, 가장 편협하고 성미가 급한 사람이라도 배에 한 사람이 있으면 모두가 큰 소리로 소리를 지르며 화를 내지 않을 것입니다. 한 번 불러도 반응이 없고, 두 번째 불러도 반응이 없으니 욕이 끊이지 않는다. 당신이 방금 화가 난 것이 아니라 지금 화가 난다면, 그것은 방금 배가 비어 있었고 지금은 배에 사람이 있기 때문입니다. 사람이 외부 사물에 자신을 내맡길 수 있다면 부주의하게 행동하고 세상을 자유롭게 돌아다니면 누가 그를 해칠 수 있겠는가! "원문 3 (Beigongshe) Beigongshe는 Wei Linggong의 종을 모아서 Guomen 외부에 제단을 만들었습니다. 3 월에 Shangxia 카운티가 형성되었습니다. Qingji 왕자는 그것을보고 "도안이 무엇입니까? "라고 물었습니다. " 그녀는 "한곳에서는 감히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새겨지고 다듬어져 단순함으로 돌아간다"는 말이 터무니없이 들리는데, 이는 무지와 같고, 부드러움은 쓸데없는 의심과 같아서 오는 자들을 막지 않는다. , 가는 사람들을 막지 마십시오. 그 강력한 광선을 따르십시오. 그의 음악을 따라가세요. 그는 가난하기 때문에 머리카락 하나도 잃지 않고 밤낮으로 재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큰 실수도 있습니다! 번역 3 (베이공서) 베이공은 위(魏) 영공을 위해 종을 주조하기 위해 기부금을 모아 성 바깥문에 제단을 쌓았고, 3개월 만에 종을 만들어 상하 종틀에 배치했다. Wang Ziqingji는 이 상황을 보고 그에게 "어떤 방법을 사용했습니까?"라고 물었습니다. Beigong 그녀는 "성실하고 헌신하며 자연의 순리에 따르도록 하십시오. 나는 감히 다른 좋은 방법이 없다고 가정합니다. 내가 한 번 들은 적이 있습니다. , '이제 조각하고 숙고한 이상 사물의 본질로 돌아가야 합니다. 불합리한 사람은 자기 뜻에 따르며, 온유하고 온유하게 응하며, 각자의 형편에 맞게 최선을 다하느니라. 그러므로 도를 따르는 사람은 말할 것도 없고, 남에게 해를 끼치지 말고 아침저녁으로 기부금을 모으라!” (공자는 진과 채를 포위했다) 공자는 진과 채를 포위하고 7일 동안 불을 먹지 않았다. 임대공은 그를 애도하러 가서 "당신의 아들이 거의 죽었습니까? "라고 말했습니다. "죽고 싶냐"고 묻자 렌은 "자(子)가 불멸의 길이 있다고 말한 적이 있다. 동중국해에 새가 있는데 이름이 이래(伊來)다.

그것은 날개를 퍼덕이며 무능한 것 같고, 도움을 받으면 날아가고, 위협을 받으면 자리에 앉는다. 신호를 받아보세요. 그러므로 그들의 대열이 막히지 않고, 외부인에게 피해가 가지 않으므로 문제로부터 자유롭다. 곧은 나무가 먼저 베어지고, 달콤한 우물이 먼저 고갈됩니다. 아이의 목적은 지식을 꾸미어 바보를 놀라게 하는 것이고, 자신을 수양하여 더러운 것을 드러내는 것이며, 밝히 밝히는 것은 해와 달을 밝히는 것과 같으니 피할 수 없는 것이다. 예전에 나는 어떤 위대한 스승이 “자신을 자르면 성공하지 못하고, 성공한 사람은 부족하고, 명성을 얻은 사람은 손실을 입는다”라고 말하는 것을 들었습니다. ’ 누가 자신의 공덕과 명예를 포기하고 모든 사람에게 돌려줄 수 있겠습니까? 도(道)는 살 곳을 모르고 흐르고, 실천하면 명성을 얻지 못하며, 순수하고 변함없는 것은 흔적을 남기고 권력을 포기하는 것보다 낫습니다. 그러므로 책임을 지는 사람도 없고, 책임을 지는 사람도 없습니다. 듣지 못한다면 어떻게 행복할 수 있겠습니까? 공자(孔子)께서 “참 좋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의 교제를 버리고 제자들을 버리고 망상으로 도망하였느니라. 옷은 갈색이요 밤을 먹었으며 짐승과 장난치지 아니하였고 새들이 돌아다니지 아니하였느니라 새와 짐승은 악하지 아니하되 어찌하리요. 4 (공자가 진재를 에워싸다) (중) 공자가 진(陳)나라와 채(蔡)나라 사이에 포위되어 7일 낮과 7일 밤 동안 요리할 불을 피울 수 없게 되자 태공인이 그를 찾아와 말했다. 굶어 죽을 건가요?" 공자(孔子)께서 "예"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임태공이 다시 물었다. "죽는 걸 싫어하시나요?" 공자(孔子)는 "예"라고 대답했다. Taigong Ren은 "불멸의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동중국해에는 새 종류가 살고 있는데 이름은 이순이다. 새의 일종인 Yishun은 마치 날 수 없는 것처럼 매우 느리게 날아갑니다. 날기 위해서는 항상 다른 새들의 인도를 받아야 하며, 앉을 때는 다른 새들과 함께 모여서 움직일 때 감히 앞쪽으로 날지 못합니다. 후퇴할 때 감히 뒤쳐지지 않고, 먹을 때 부리를 먼저 움직이지 않으며, 항상 다른 새들이 남긴 것을 먹습니다. 사람들은 결국 그들을 해치지 않을 것이므로 문제를 피할 수 있습니다. 곧은 나무는 늘 먼저 베어지고, 단샘물은 늘 먼저 말려진다. 속인을 겁주기 위해 재능 있는 척하고, 남의 더러운 것을 부각시키기 위해 수련에 집중하고, 해와 달을 들고 걷는 것처럼 은폐 없이 과시하려는 것이니 결코 피할 수 없다. 재해. 옛날에 나는 성 드홍보의 노자가 말한 것을 들었다: "자랑하는 사람은 성공하지 못할 것이고, 성공했지만 은퇴할 줄 모르는 사람은 반드시 망할 것이며, 명성을 뽐내지만 실패하는 사람은 망할 것이다." 숨기는 방법을 모르면 손상될 거예요." ’ 누가 명예를 버리고 평범한 사람처럼 될 수 있겠는가! 큰 길은 널리 퍼져 있지만 개인은 세상에서 은둔 생활을 하고 있지만 개인은 자신의 명예를 숨기고 이름이 없으며 마치 어리석고 미친 사람처럼 자신의 흔적을 끊습니다. , 권력을 포기하고 명성을 구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당신은 다른 사람을 비난하지 않을 것이고, 다른 사람도 자신을 비난하지 않을 것입니다. 도덕적 수양이 극도로 높은 사람은 왜 세상에서 유명해지기를 추구하지 않습니까? 공자(孔子)께서 "정말 좋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에 그가 친구와 옛 친구와 작별하고 많은 제자를 버리고 산과 광야로 도망하여 가죽과 베로 만든 옷을 입고 상수리나무와 밤나무 열매를 먹었느니라. 짐승이 길을 잃지 않고 새 떼에 들어가니 새와 짐승이 다 돌아다니지 아니하니 사람은 말할 것도 없고(孔子께서 子에게 물으시니라) 윤상) 공자께서 윤자상에게 이르시되 내가 다시 노를 쳐서 송나라에서 나무를 베고 위나라에서 흔적을 베고 상나라와 주나라에서 가난하고 진나라를 포위하리라. 나는 이러한 여러 가지 어려움으로 인해 친밀한 관계가 점점 멀어지고, 제자들과 친구들도 점점 더 흩어지게 되었습니다. 쯔상은 "가짜 사람이 죽었다는 소식을 듣지 못하셨나요? 린휘는 천금석 옥을 버리고 순진한 아들과 함께 살았다. 아니면 '그에게 주려고? 순진한 아이들이 이렇게 적은데, 내가 어떻게 그 아이들을 부담할 수 있겠습니까? 아이가 매우 피곤합니다. 천금의 옥을 버리고 순진한 아들을 쫓아다니는 것은 왜인가? ’ 린휘가 말했다. ‘그건 서로 화합해서이고, 하늘에 속해 있기 때문이에요. '이익을 위해 함께 일하는 남편은 가난과 불행으로 인해 서로를 버릴 수밖에 없습니다. 천국에 속한 자는 가난과 불행과 해로움을 받게 될 것입니다. 남편들은 서로를 받아들이기도 하고 서로 버리기도 합니다. 더욱이 군자 사이의 우정은 물처럼 가볍고, 악당 사이의 우정은 단 포도주처럼 달콤하고, 군자 사이의 우정은 물처럼 가볍고, 악당 사이의 우정은 술처럼 달콤합니다. 이유 없이 모인 사람은 이유 없이 헤어진다. 공자는 "당신의 운명을 존중하라!"고 말했다. "Xu Xingxiang은 돌아온 척하고 잃어버린 지식에서 책을 기증했습니다. 그의 제자들은 그를 지원하지 않았고 그의 사랑은 더욱 강해졌습니다. 다음 날 Sang Jun이 다시 말했습니다. "Shun이 곧 죽을 때 Zhen Ling Yu는 말했습니다. '경고받았어요! 모양은 운명에 불과하고, 사랑은 속도에 지나지 않습니다. 분리가 없으면 노력도 없고, 분리가 없으면 노력도 없으며, 말로 형체를 기다릴 필요도 없고, 형체를 기다릴 필요도 없습니다. 것들. ’” 번역 5(공자는 상군에게 물음) 공자는 상군에게 “나는 노나라에서 두 번 쫓겨났고, 송나라에서 나무를 베는 굴욕을 당했고, 위나라에서 내 발자국에서 쫓겨났느니라. 가난하고 우울하여 진(陳)나라와 채(蔡)나라 사이에 포위되어 있었다. 나는 너무나 많은 재난을 겪었고, 나의 친척과 친구들은 점점 더 멀어지고, 나의 제자들과 친구들은 더욱 멀어졌습니다. 왜 그렇습니까? 이상준은 "가짜 촌놈 탈출 소식 못 들었냐"고 답했다. 린휘는 수천 금 상당의 옥을 버리고 아기를 업고 도망갔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 사람이 돈 때문에 그러는 걸까요? 갓 태어난 아기의 가치가 너무 작아서 방해받는 것을 두려워합니까? 갓 태어난 아기에게는 너무 많은 끌림이 있습니다.

수천 금짜리 옥을 버리고 아기를 업고 도망치는 것이 무엇을 위한 것입니까? ’ 린휘가 말했다: ‘천금 상당의 옥은 저와 이해관계가 있지만 이 아이는 천성적으로 저와 연관되어 있습니다. 이해관계로 연결된 사람은 어려움과 재난, 슬픔과 상처가 닥치면 서로 버리고, 성품으로 연결된 사람은 어려움과 재난, 슬픔과 상처를 만나면 서로를 참는다. 상호 수용과 상호 포기의 차이는 너무 멀다. 더욱이 군자의 우정은 맑은 물처럼 가벼우며, 악인의 우정은 술처럼 달콤하고, 군자는 무심하지만 마음이 다정하고, 악인의 우정은 달콤하지만 예리하다. 아무 이유 없이 서로 가까워지면 아무 이유 없이 헤어지게 됩니다.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나는 당신의 충고를 진심으로 듣겠습니다!" "그래서 그는 천천히 떠났다가 여유롭게 돌아와서 학업을 중단하고 편지를 버렸습니다. 그의 제자 중 누구도 그와 함께 있지 않았지만 스승에 대한 존경심은 더욱 깊어졌습니다. 어느 날 상연이 다시 말했습니다. 죽을 뻔하자 그는 Xia Yu에게 진정한 길을 말했습니다. '조심해야 합니다! 체형도 적응력이 없고 감정도 솔직하지 않다. 준수하면 일탈하지 않고, 솔직하면 일하지 않으며, 일하지 않으면 장신구를 쓸 필요가 없다. 장식품을 사용하여 체형을 수정하면 당연히 외부적인 것을 찾을 필요가 없습니다. ’ 원문 6(장자 옷은 큰 천으로 만들어 깁고) 장자의 옷은 큰 천으로 만들어서 비단신을 신고 위왕을 지나쳤는데, 위왕이 말하기를 “그렇구나. 탈진한? 장자는 “가난은 고갈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선비가 도덕적으로 무능하면 지치고, 옷이 헐렁하면 가난하지만, 지금은 지치지 않습니다. Wang Du는 Fu Teng Yuan을 보지 못했습니까? 그는 Yuzhang에서 포도나무를 가져와서 가지를 뻗었고 왕은 Yi와 Peng Meng이 거기에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그것을 쳐다보지도 못했습니다. 가시나무와 감귤을 얻으면 옆으로 휙휙 돌아보게 되고, 근육과 뼈는 빠르지도 않고 부드럽지도 않고, 불편한 위치에 있어서 제 기능을 제대로 하지 못합니다. 혼란과 혼돈 속에 있는 오늘, 욕망은 끝이 없는데, 우스꽝스러워서 악을 얻을 수 있을까? 비간의 광경은 가슴 아픈 징조입니다! 6 (장자의 옷은 큰 천으로 만들어 깁고) 장자는 거친 천을 입고 깁고, 베비단으로 신발을 가지런히 묶고 위왕의 옆을 지나가니라. 위왕이 이를 보고 이르되, 어찌하여 너무 괴로워요 선생님?" 장자는 “고난이 아니라 가난”이라고 말했다. 선비에게 도리가 있지만 실천하지 못한다면 그것은 가난이고, 옷이 찢기고 신발이 찢겨지면 그것은 고난이 아니라 가난이다. 이러한 상황을 잘못된 시간에 태어났다고 합니다. 폐하께서는 뛰어오르는 원숭이를 보지 못하셨나요? 난(Nan), 자(Zi), 우(Yu), 장(Zhang) 등 키가 큰 나무 숲에 산다. 덩굴 같은 가지를 잡고 자유롭게 뛰어오르며 궁수 손이(Hand Yi)와 펑몽(Peng Meng)도 감히 무시하지 못한다. 가시덤불, 가시덤불, 감귤, 수풀 등의 가시덤불 속에 살며 조심스럽게 걷고 좌우로 이따금씩 살피고 있을 때, 내 마음은 두려움으로 떨리고 떨립니다. 그들은 더 이상 융통성이 없지만 그들이 사는 생활 환경 때문에 그것은 매우 불편하고 나의 재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없습니다. 오늘날 무지한 왕과 패역한 신하들이 있는 시대에 어찌 덫에 걸리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이 상황은 비간이 상심하고 고문을 당했다는 최고의 증거입니다! 원문 7 (공자는 진과 채 사이에서 가난했다) 공자는 진과 채 사이에서 가난하여 7일 동안 불을 먹지 않았으며 왼손으로 나무를 잡고 오른손으로 가지를 쳤다. 고유의 특성이 있지만 셀 수 없이 많은 이씨의 집에는 소리가 있지만 궁궐 구석구석에는 나무 소리와 사람의 소리가 있으며, 쟁기는 사람의 마음을 돌아보게 합니다. “돌아가면 하늘에서 손해를 보지 않기 쉽고, 남에게서도 이익을 받지 않기는 어렵다. 시작은 없지만 끝은 없으며 인간과 자연은 하나이다. 오늘의 노래를 부른 가수는 누구인가요? "답변:" Wushou Tianhui Yi에게 감히 물어보세요. “중니가 말하기를, “배고프고 목마르고 춥고 더우며 가난하고 무력한 것, 이것이 천지의 움직임이요 사물의 움직임이라 함께 지나가느니라 하느니라. 남을 섬기는 자들은 감히 떠나지 못하느니라. 통치하는 방식은 여전히 ​​이러하지만 왜 천국을 기다려야 하는가! "남에게 이익이 되지 않고 어려움을 겪는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종니는 "처음에는 시다를 이용했는데, 내 직위와 월급은 지치지 않고 모였다"고 말했다. 군자는 도둑질하지 않고, 현명한 사람은 도둑질하지 않는다. 내가 가져가면 어떡하지? 그러므로 새들은 논병아리와 환관을 알아보지 못하고, 눈이 맞는 곳은 쳐다보지도 않고, 맞더라도 버리고 도망간다고 합니다. 사람을 두려워하고 인간세계를 공격하는 그가 어떻게 나라가 살아남을 수 있겠는가? ” “시작이 없지만 끝도 없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중니가 말했다: "선을 모르고 만물을 변화시키는 사람들이 어떻게 그 끝을 알 수 있겠습니까? 그것이 어디서 시작되었는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그냥 기다려 보세요. ” “인간과 자연이 하나의 악이라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중니는 "사람이 있으면 천국이고 날이 있으면 천국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인간은 천국과 자연을 가질 수 없습니다. 안란 성인이 세상을 떠났습니다! " 번역 7 (공자는 진과 채 사이에 가난했다) 공자는 진과 채 사이에 갇혀 7일 동안 불도 피우지 못하고 음식도 먹지 못했다. 왼손으로 죽은 나무에 기대어 죽은 가지를 두들겼다. 오른손도 신농시대의 노래를 불렀는데, 타악기 소리가 오음 음계에 맞지 않는다. 공자는 자신의 도덕성을 너무 높여 가장 비범한 경지에 이르게 될까 걱정하여 공손히 옆으로 물러나서 은밀히 바라보았다. 안타까워서 말했다: "안회야, 아니야. 자연에 해를 끼치는 것도 쉽지만 남의 이익을 받아들이지 않는 것이 더 어렵다. 세상에는 시작과 끝이 동시에 다른 것은 없습니다. 인간과 자연은 본래 같은 것입니다. 이제 누가 노래를 부를 것인가? 옌휘는 "자연 피해가 없다는 게 무슨 뜻인지 묻고 싶다"고 말했다.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굶주림, 목마름, 혹한, 무더위, 가난의 족쇄가 사람으로 하여금 만물에 접근하지 못하게 막는 것이니라. 이것이 하늘과 땅의 움직임이요, 만물의 변천이요. 하늘과 땅과 만물의 변화를." 신하들은 감히 왕의 뜻을 거역하지 못합니다. 자연을 이런 식으로 대하는 것은 고사하고 이것이 목사의 원칙이다! Yan Hui는 "다른 사람의 혜택을 받지 않는 것이 더 어렵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라고 다시 물었습니다. 공자께서 말씀하시기를, "제가 처음 부임했을 때 모든 일이 순조롭게 이루어졌습니다. 직함과 봉급이 합해져 끝이 없었습니다. 외부의 이익은 나에게 속한 것이 아니었습니다. 그것은 단지 외부의 기회에 불과했습니다. 잠시만요." 군자는 도둑질하지 않고, 지혜로운 사람은 도둑질하지 않는다. 외부의 이익을 얻으려면 어떤 목적으로 사용합니까? 그러므로 제비만큼 영리한 새는 쉬기에 적합하지 않은 곳을 보면 한 번도 눈길을 주지 않고, 먹이를 떨어뜨려도 버리고 날아갑니다. 제비는 사람을 매우 두려워하지만 사람의 생활권에 들어오고 일시적으로 사람의 집에 둥지를 틀 뿐입니다. 안회가 다시 물었다. "시작이 없고 동시에 끝이 있다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무한히 변하는 만물 중에서 누가 누구를 대신하고 누가 누구를 대신했는지 알 수 없으니 그 종말을 어떻게 알 수 있겠습니까?" 그들의 시작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올바른 길을 유지하고 변화에 적응하는 것입니다. 안회가 다시 물었다. "사람과 자연이 원래 같다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공자(孔子)께서 말씀하시기를 “사람의 발생은 자연으로 인한 것이요, 자연의 발생도 자연으로 인한 것이니라”고 하셨습니다. 사람이 자연의 본성을 갖는다는 것은 불가능하며, 그것은 사람의 타고난 본성에 의해 결정되는 것이기도 하며, 성도들은 그것을 평화롭게 이해하고 자연의 변화로 끝나는 것입니다! "원문 8 (장주가 조령부채로 여행 중이었다.) 장주가 조영부채로 여행하고 있었다. 남쪽에서 날개 길이가 7피트이고 행운의 눈을 가진 이상한 까치가 날아왔다. 주나라가 나타나 밤나무숲에 모였더니 장주가 "이 새는 무슨 새냐? 날개가 시들지 않고 눈이 너무 커서 눈에 보이지 않는다"고 말했다. 사마귀는 그 모양을 잊어버리고 그것을 이용하여 그 이익을 보고 그 본성을 잊어버리고 말하였다. 여기요! 일이 고단하고 지치고, 두 가지가 서로를 부르고 있다! " 총알을 기증한 후 그는 떠났고 우족은 그를 쫓아와 꾸짖었습니다. 장주가 돌아왔고 3개월 동안 법정이 없었습니다. 그러자 린지에가 그에게 물었습니다. "스승님, 한 곳에 왜 그렇게 작은 법정이 있습니까? 짧은 시간? 장주가 말했다: "나는 형태를 유지하고 몸을 잊어버리고, 탁한 물을 보고 맑은 심연에 빠져든다." 게다가 나는 주인들이 “세관에 들어가거든 그들의 명령을 따르라”고 말했다는 것을 들었습니다. 지금 나는 조릉을 떠돌며 나 자신을 잊고 있다. 이상한 까치들이 나에게 끌린다. 나는 리린 주위를 돌아다니며 나의 본성을 잊고 있다. 정원에서. 번역 8 (장주는 조릉에서 범으로 여행했다) 장자는 조릉의 밤나무 숲에서 놀고 있을 때 남쪽에서 날아오는 기이하고 이상한 까치 한 마리를 보았다. 그 까치의 날개는 너비가 7척이고 눈은 1인치만큼 컸다. 그것은 장자의 이마에 닿았습니다. 장자는 과일 숲에 멈춰서서 "이 새는 무슨 새입니까? 날개가 크지만 멀리 날지는 못합니다. 눈은 크지만 시력은 예리하지 않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옷을 집어들고 새총을 들고 조용히 기회를 기다리며 재빨리 앞으로 나아갔다. 그 순간 그는 문득 자신의 안전도 잊은 채 울창한 나무 그늘에 아름답게 쉬고 있는 매미 한 마리를 보았다. 사마귀는 나뭇잎을 이용했다. 기회를 엿보고 매미를 덮칠 작정이었으나, 사마귀는 자신의 몸이 있다는 사실도 잊어버리고 절호의 기회라고 생각하고 바짝 따라갔으나, 사마귀를 잡으려는 것을 보니 본성을 잃었다. 그리고 그는 조심스럽게 말했다: "아, 세상의 사물은 원래 서로 간섭하고 서로 경쟁하는데, 두 가지 사물은 항상 서로를 끌어당깁니다. 이익을 위해 다른! 그러자 장자는 새총을 버리고 돌아서서 서둘러 떠났습니다. 리위안 정원을 지키던 사람들은 어리둥절해 그를 쫓아와서 그를 심문했고 3일 동안 기분이 좋지 않았습니다.

임계(臨息) 제자가 따라와서 묻기를, "스승님, 지난 며칠 동안 왜 그렇게 불행하셨습니까?" 장자가 말했습니다: "나는 외부 사물의 모양에 주의를 기울이면서도 내 자신의 안전을 잊어버렸습니다. 나는 탁한 물을 존경하지만 혼란스럽습니다. 그리고 나는 라오 단 선생님으로부터 "어디에 갈 때마다 그곳의 습관과 금기를 따라야 한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까치가 나를 만났는데, 과수원에서 놀다가 본성을 잃었는데, 정원 관리인들이 나를 이해하지 못하고 모욕을 해서 마음이 매우 불편했다.” 원문 9(양자 송) 양자의 노래 왕조, 나는 역경의 여정에 머물렀다. 나그네에게는 두 명의 첩이 있는데, 그 중 한 명은 아름답고 다른 한 명은 사악하며, 악한 사람은 고귀하고 아름다운 사람은 값싸다. 양자가 그 이유를 묻자 니로소자는 “아름다운 것은 그 자체로 아름답지만 나는 그 아름다움을 모르고, 악한 것은 그 자체로 악하며 나는 그 해악을 모른다”고 대답했다. 이것을 기억하고 좋은 일을 하고 가라." 자기계발의 길은 쉽고 사랑받지 못한다!" 번역 9 (양자 송나라) 양주는 송나라에 가서 여관에 머물렀다. 여관 주인에게는 아름다운 첩이 두 명 있었는데, 그 중 한 명은 못생겼지만, 못생긴 사람은 총애를 받고 아름다운 사람은 무시당했습니다. 양주는 왜 그런 일이 일어났는지 물었고, 가게 주인은 "예쁜 사람은 자신이 아름답다고 생각하지만 나는 자신이 아름답다고 생각하지 않고, 못생긴 사람은 자신이 못생겼다고 생각하지만 나는 못생겼다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대답했다. " 양자는 제자들에게 말했습니다. "제자들아, 기억하라! 만일 너희가 덕이 있으나 덕행이 없다고 생각하면 너희는 어디를 가든지 존경과 사랑을 받지 못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