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요마는 음악에서 관객이 듣는 소리 부분은 “바다에 드러난 빙산과 물봉우리일 뿐이고, 거대한 전체의 10%를 차지한다”고 믿는다. 진짜 음악이다." .
창작자가 음악을 통해 전달해야 할 철학적 정신과 세계관은 심해 속에 묻혀 있고, 음악가는 창작자와 관객 사이에서 좋은 번역가이자 나쁜 번역가 역할을 합니다.
"저는 음악을 들으면 그 음악의 역사나 창작자의 의도를 먼저 물어보는 습관이 있어요. 이런 것들을 통해서만 음악의 다양한 면을 이해할 수 있어요. 감정적 그렇지 않으면 연주자는 단지 악기의 소리를 만드는 대상이자 장인일 뿐 결코 음악가가 될 수 없습니다."
"중국 문화에는 음악에 대한 매우 특별한 해석이 있는데, 이는 연주자의 역할을 반영합니다. 영적인 영역에서는 음악이 큰 영향을 미칩니다. 음악에 있어서 소리는 에너지이고, 접촉이 치유에 얼마나 중요한지 우리 모두는 알고 있습니다. 말을 할 수 없으면 손을 잡고 위로해 주고, 말을 할 수 없거나 표현을 할 수 없으면 노인이나 병자에게 하듯이 부드러운 목소리로 말하십시오. 태어난 아기, 당신의 접촉은 그의 삶에 큰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요즘 많은 사람들이 음악이 사람들에게 미치는 치유 효과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요요마는 1955년 10월 7일 프랑스 파리에서 중국인 이민자 가정에서 태어났다. 그의 조상 고향은 저장성 닝보이다. 어머니는 노래하는 것을 좋아하시고, 아버지는 어린이 음악교육을 공부하기 위해 프랑스로 가셨습니다.
그의 아버지 마샤오쥔(Ma Xiaojun)은 중화민국 시절 서양에서 공부한 최초의 음악가 중 한 명이다. 그는 국립중앙대학교에서 바이올린을 전공하고 졸업했다. 작곡가이자 지휘자. 그의 어머니 Lu Yawen은 국립 중앙대학교에서 음악과를 졸업한 여성 성악가였습니다.
요요마는 어렸을 때부터 수천 곡의 클래식 음악을 듣고 음반이나 아버지와 누나의 공연을 통해 세상에 대해 배웠습니다.
요요마: "어머니는 가수이고, 아버지는 작곡가, 음악 이론가, 현악기 연주자이다. 아버지는 나에게 좋은 음악 교육을 주셨다. 처음에는 내가 연주한 바흐였다. 모음곡을 하루에 두 소절씩 연주했어요.
매일 배운 내용을 연결하면 실제로는 깨닫지 못한 채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습니다. 에베레스트를 한 번에 오르려면 작은 언덕만 오르면 된다.
아버지는 늘 어려운 일이 있으면 네 부분으로 나누어서 해결해야 한다고 말씀하셨다. 먼저, 하나씩, 그리고 마지막으로 가장 어려운 부분을 해결하세요. 이것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좋은 방법입니다. 어머니는 제가 더 많은 기술을 연습하고, 연습이 완벽을 이루고, 양이 질로 이어진다고 제안했습니다.”
4살 요요마는 피아노와 첼로를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첼로는 네 살 때 세 번째로 선택한 악기였습니다. 첫 번째 악기는 바이올린이었지만 잘 치지 못해 계속 거부했어요. 네 살 때 첼로는 연주하고 싶었어요." 더블베이스인데 너무 컸어요. 네 살 반 때 첼로가 제가 다룰 수 있는 또 다른 가장 큰 악기였기 때문에 절충안으로 선택했습니다." 1962년, 7세 요요마와 그의 가족 그는 미국으로 건너가 뉴욕에 정착했고, 같은 해 미국 카네기홀에서 여동생 마요청과 함께 케네디센터 무대에서 공연을 펼쳤다. 케네디 대통령과 그의 부인.
8세 때 CBS 국영 TV 프로그램에 '아동 신동'이라는 타이틀로 출연하기 시작했는데, 지휘자는 그 유명한 번스타인이었다.
루야웬 어머니: "당신은 음악을 아주 좋아합니다. 그 사람이 이 음악을 좋아한다면 그 사람은 당신의 말을 들을 수 없습니다. 그 사람의 귀는 귀머거리이고 밖에서는 아무것도 들을 수 없습니다. 그의 모든 에너지는 음악에만 집중됩니다. 그는 어렸을 때부터 슈베르트와 하이든을 좋아했고, 연습할 때에도 그들을 내려놓을 생각이 없었다.
”
“제 남편은 교육자이고 가르치는 데 아주 능숙합니다. 아이들이 장난꾸러기이기 때문에 친구들이 매번 15분만 연습하도록 놔두지 않고 주의 깊게 연습할 수 있습니다. 집중력이 부족하다, 시간보다 집중이 더 중요하다.
요요마는 어릴 때 피아노 연습을 하다 지치곤 했다. '반항아'일 때는 일부러 첼로 뚜껑을 열어 첼로가 스며들게 하기도 했다.
루야웬 어머니: "저의 남편은 음악 때문에 아이를 때리는 일도 없고, 음악 때문에 아이들이 벌을 받도록 놔두지도 않습니다. 왜냐하면 아이의 마음에 그림자가 남을까 봐 두려워서요." . 당신의 아이가 미래에 음악가가 되기를 원한다면, 아이의 마음에 그림자를 남기지 마세요. 때로는 아이가 불순종하거나 장난꾸러기라면 매를 맞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가 악보에 합격하지 못하면 그의 아버지는 그를 때리지 않고 서예와 한자를 쓰도록 '벌'할 것이다. 하지만 유유는 항상 음악과에 합격했기 때문에 처벌받을 필요가 없습니다. ”
1969년 14세에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줄리어드 음악원에 입학해 첼리스트 레오나르도 로스에게 사사했다.
요요마는 2009년에 유명해졌다. 어린 나이였지만 사춘기에는 반항심이 강했던 그는 음악에 대한 열정을 잃고 학교를 빼먹고 담배를 피우고 술을 마시기 시작했습니다. 우연히 파티에서 요요마의 공연을 본 소녀 질을 만났습니다. 그녀는 14세였습니다.
당시 그는 질의 키스를 받고 NBA 티켓 2장과 테이크아웃 해산물 피자 한 조각을 얻기 위해 다른 사람들과 내기를 했습니다.
질은 말했습니다. 첼로를 연주하는 소년을 찾기 위해 뉴욕에 왔다는 요요마. 나의 14번째 생일날, 그 재능 있는 첼로 소년이 비엔나에서 콘서트를 하는 것을 보았는데, 안타깝게도 미국에 온 이후에는 그 사람의 소식을 듣지 못했습니다. 또
요요마는 그날 밤 티켓과 피자를 얻었지만 질은 사실을 알고 요요마를 떠났다.
엄마는 "그게 그의 첫사랑이었다. 그리고 그는 오랫동안 고통받았습니다. 심지어 나에게 '시간을 되돌릴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라는 질문을 받은 적도 있습니다. ' 나는 그에게 아니라고 말했지만 우리는 미래를 다시 쓸 수 있습니다. ”
그래서 요요마는 줄리아드 음대에서 7년을 공부한 뒤 자퇴하고 하버드 대학 인류학 전공에 입학했다.
요요마: “줄리아드에서 학교에서 다른 것을 배울 수는 없지만 하버드에서는 악기 밖의 음악에 대해 이야기하는 정말 흥미로운 사람들을 만났지만, 줄리어드 학교의 사람들은 항상 악기 안의 음악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그것은 큰 차이입니다. 사람들이 항상 자신의 행동 측면에서 생각한다면 신체적 행동 측면에서 더 많은 발전을 이룰 것입니다.
하버드에는 레온 커크너(Leon Kirkner) 같은 사람이 많았고, 훌륭한 선생님도 계셨습니다. 항상 소크라테스 방식으로 질문을 던진 정말 훌륭한 선생님인 루이스 보스가이(Louise Vosgai)였습니다. 기본 어휘 확립을 바탕으로 사람들에게 자신의 능력과 청력을 믿고 생각하는 방법을 가르칩니다. 일단 자신감을 얻기 시작하면, 배운 어휘를 모두 음악에 적용할 수 있게 되는데, 이는 매우 유용합니다. "
요요마는 하버드 대학교에서 질을 다시 만났습니다. 그는 질에게 러브레터를 썼습니다.
"당신이 나를 떠난 후 사랑과 음악은 내 인생에서 사라진 것 같았습니다. . 다 쓴. 첼로를 그만둔 지 거의 4년이 지났는데, 이제 다시 연주할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어젯밤, 나는 이전의 어리석음과 경솔함을 당신을 위해 뭔가 해주고 싶어서 밤새도록 망설였습니다. 나는 당신에게 연주회를 제공하고 싶습니다. ”
연주회가 끝난 후 요요마와 질은 사랑에 빠졌고, 방치된 피아노 미술을 손에 넣었다. 요요마는 질이 자신의 인생에서 가장 아름답고 현명한 여성이라고 말했다. 그 중 두 곡은 현악기와 활을 연주했는데, 다른 한 곡 없이는 누구도 살 수 없었다.
요요마는 1976년 미국 하버드 대학교에서 인류학 학사 학위를 취득했다. /p>
요요마는 1977년 여자친구 질 하나우어와 결혼해 두 아이를 낳았다.
요요마: “가장 중요한 순간은 결혼하고 아이를 낳는 일이었다. 그러자 시간과 삶과 죽음에 대한 나의 태도가 완전히 바뀌었습니다. 갑자기 모든 것이 심각해지고 더 이상 방황할 수 없으며 책임을 져야 합니다.
”
“부모로서 아내와 나는 음악이 우리와 우리 아이들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 요소가 되기를 바랍니다. 우리는 그들이 음악을 직업으로 선택하도록 하는 것에 대해 생각해 본 적이 없으며, 우리가 그들에게 전하고 싶은 유일한 것은 우리가 소중히 여기는 가치입니다. ”
1981년 애플 창업자 스티브 잡스와 요요마가 만났다. 당시 잡스는 아스펜 국제 디자인 컨퍼런스에 참석하고 있었고, 요요마는 아스펜 뮤직 페스티벌에 참석하고 있었다.
잡스는 요요마에게 매료되어 팬이 되었습니다. 그는 자신의 결혼식에 요요마를 초대했지만, 요요마는 출장 중이어서 참석하지 못했습니다. 몇 년 뒤 요요마가 잡스의 집에 찾아와 거실에 앉아 바흐를 연주했다. “이 곡은 제가 당신의 결혼식에서 연주하고 싶었던 곡입니다.” 잡스에게 말했다. 잡스는 매우 감동하여 그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당신의 연주는 내가 들어본 것 중 최고입니다. 마치 신이 오시는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인간이 이런 일을 할 수 있다고 믿지 않기 때문입니다." "스티브 잡스가 암 진단을 받았을 때, 그는 요요마에게 자신의 장례식에서 연주를 부탁했습니다.
1980년대에 요요마는 중앙음악원에서 공연하기 위해 중국으로 돌아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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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2년 봄, 요요마는 인생에 큰 위기를 맞았다. 1980년대부터 그는 계속해서 세계 각지의 포크 음악, 팝 음악, 심지어 주변 악기까지 그의 작품에 접목해왔다.
비엔나 국립극장은 그와 맺은 공연 계약을 취소했고, 6세 때 함께 연주했던 그의 멘토 스턴마저도 분노케 했다. 요요마에게: "꼬마야, 너는 너무 독선적인 길로 들어섰어. 클래식 음악을 동요로 만들고 싶니?" 보여주다?
요요마가 온통 혼란과 무력감에 둘러싸여 있을 때 그의 아내 질은 그를 위로하며 “베토벤은 '규칙은 깨지기 마련이다'라고 말했다. 클래식 음악은 다 깨져야 한다고 생각하느냐? 그 시절은 민요와 팝음악의 최고의 조합이었는데, 우리 아이들, 우리 아이들의 아이들이 모차르트와 바흐만 알고 우리 시대에 다른 음악이 존재했다는 사실은 몰랐으면 좋겠지 않겠습니까! 당신은 틀리지 않았습니다! 이것은 아내의 의견이 아니라 가장 신뢰하는 친구의 진심 어린 감정입니다! ”
요요마와 그의 아내는 “아내는 하버드 대학의 독일 문학 교사다. 음악가는 아니지만 나의 최고의 평론가이자 음악을 잘 들어주는 사람이다. '사람'을 가장 많이 한다.
요요마는 1993년 홍콩중문대학교에서 명예 문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1997년 요요는 Ma는 다양한 공연 예술을 통해 바흐의 무반주 첼로 모음곡을 혁신적으로 해석하는 데 수년을 보냈습니다.
"제가 첼로 연주를 계속하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데는 제 삶의 모든 단계에서 서로 다른 동기가 필요했습니다. 어렸을 때 저는 음악을 연주했습니다. 나는 음악가 집안에서 태어났고, 가족들도 나에게 기대를 갖고 있었고, 악기를 연주하는 것을 매우 좋아했기 때문이다. 십대 때 나는 표현의 한 형태로 악기를 연주했습니다. 그 이후에는 개인, 집단, 다양한 시대와 지역을 대표하는 목소리, 의미를 탐색하고 찾는 방법으로 음악을 연주했습니다. 최근 음악은 내 삶의 경험과 우정을 해독하는 수단이 되었습니다. 나는 또한 무한하고 풍요로운 자연이 인간 정신을 반영한다고 믿습니다.
요요마는 1998년 미국의 비영리 예술, 문화, 교육 단체 프로젝트인 '실크로드 프로젝트'에 등록해 예술, 문화, 교육 활동에 전념하고 있다.
1999년 10년간 작업해온 요요마의 'Soul of Brazil' 앨범. 오랜 논쟁 끝에 그는 12번째로 그래미상을 수상했다.
같은 해, 요요마는 TV 프로그램을 통해 젊은 관객들을 음악의 세계로 이끌었다. '미스터 로저스 네이버후드', '세서미 스트리트' 등 요요마는 아이들을 위한 음악 공간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했으며, 음악이 아이들의 삶의 일부가 되도록 했습니다.
2000년에는 영화 '와호장룡'의 주제곡을 연주하기도 했다. 이 신고전주의 첼로 작품은 그해 아카데미 최우수 음악상을 수상했다.
같은 해에 그는 미국, 러시아, 일본, 이란, 중국 및 기타 국가의 음악가, 작곡가 및 음악가들을 하나로 모으는 비영리 예술, 문화 및 교육 기관인 실크로드 앙상블을 결성했습니다. 편곡가로서 그들은 동양음악과 서양음악의 차이점을 탐구하는 데 집착하며 이를 바탕으로 끊임없이 혁신하고 있습니다.
"실크로드 오케스트라의 핵심 컨셉은 '벽을 허물고 다리를 놓는 것'입니다. 음악가로서 전 세계를 여행하면서 항상 다양한 관점을 볼 수 있습니다. 각 국가가 사용하는 것을 가정하면 그들의 마음, 소리, 말을 표현하는 음악. 그러면 이렇게 다양한 목소리가 모이면 어떻게 될까요? 파키스탄에서,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이 소리가 모이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창의성”
“모든 예술은 '대화'를 위한 것입니다. 음악을 통해서는 베토벤, 바흐 등 어떤 위대한 인물들이 있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요마는 "음악을 통해 그들의 음악적 생각을 알 수 있다. 그 위대한 작곡가들의 작품을 악보를 통해 재해석할 때 얼마나 멋지고 신나는 일인가! 영혼이 울려 퍼지는 순간은 연주자에게 있어서 가장 영광스러운 순간이다"라고 말했다.
그가 사람들에게 말하고 싶은 것은 음악 자체가 다양한 가능성을 갖고 있고 사람들에게 다양한 영감을 줄 수 있다는 것이다. 더 중요한 것은 음악이 사람들에게 문제에 대해 더 많은 방식으로 생각하도록 가르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모두가 그렇게 할 수 있다면 사람 사이의 장벽은 줄어들고 세상은 더욱 개방될 것입니다.
"세계 각지의 재즈, 클래식, 트렌디한 음악가들의 음악을 듣고, 그 소리를 역사적 사건과 연결시키겠습니다. 이것이 점진적인 변화를 사람들이 느끼고 상상하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A 도달할 수 없는 시대에 도달하는 방법.”
“모든 국가와 모든 사회에는 음악이 있습니다. 음악은 우리 마음 속에 있는 가장 소중한 생각과 감정을 표현합니다. 사람들 사이에 더 많은 이해와 소통이 이루어졌습니다.”
이 이념에 따라 요요마는 최고의 첼리스트에서 새로운 차원으로 성장하여 다양한 민족의 음악 문화 간의 교류, 통합 및 교육 증진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2004년 봄, 요요마는 대중과 언론의 강한 압박으로 다시 한번 요요마를 초청했다. .
요요마는 “음악은 비교할 수 없기 때문에 퍼포먼스를 할 수는 있지만 경쟁할 수는 없다”고 말한 적이 있다. 그래서 그는 그래미 상을 거부했습니다.
2005년 '스타워즈' 등 영화 음악을 작곡한 할리우드 작곡가 존 윌리엄스는 '게이샤의 추억' 사운드트랙 완성을 위해 요요마와 협업하겠다고 발표했다.
2006년 요요마는 고향인 닝보로 돌아와 'Bach Journey' 첼로 단독 콘서트를 개최했다.
프랑스로 이민 온 부모는 요요마와 여동생에게 중국어 말하기와 말하기, 서예 연습, 집에서는 중국어로만 의사소통을 가르쳐야 한다고 주장했다. 요요마는 5살 때 뉴욕으로 가면서 중국어 표현을 포기했습니다.
요요마의 본가,
“홍콩, 대만, 중국 본토에 발을 디뎠을 때 어렸을 때 받았던 문화 교육과 풍습이 너무나 생생하고 생생해졌습니다. 이곳에 있는 모든 사람들이 부모님의 말씀을 들으면서 저는 이 곳을 이해하고 싶은 친밀감과 열망을 느꼈습니다.”
2007년 요요마와 그의 '실크로드' 앙상블은 스페셜올림픽 세계대회 개막식에 참가했다.
매일 피아노 연습을 하는 요요마: "몇 시간씩 연습할 때도 있고, 몇 분만 연주할 때도 있어요. 연습하는 모습을 상상하는 것도 연습의 한 부분인 것 같아요. 상상하기 혼자 연습하든 실제로 연습하든 두뇌는 동일한 신경 연결과 근육 기억을 구축하게 됩니다. 결국 연습은 양이 아니라 질에 관한 것입니다.
”
2009년 1월 20일, 오바마 미국 대통령 취임식에서 요요마가 공연을 펼쳤다. 2011년 2월 15일,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요요마에게 2010년 대통령 자유 메달을 수여했다. 기타 15명. 같은 해 요요마는 케네디 센터로부터 '평생 공로상'을 수상했습니다. 2016년에도 요요마는 시안에서 시작하는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었습니다. 실크로드를 기점으로 시안, 란저우, 우루무치에서 현지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함께 3차례 서양 음악회가 열렸다.
2017년 2월 13일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18회째가 열렸다. 제59회 그래미 어워드에서 '베스트 월드 뮤직 앨범' 상을 수상했습니다.
특히 드물게 그래미상과 인연을 맺은 중국 음악가입니다. 클래식 공연에서 그의 가장 큰 목표는 음악을 의사소통의 언어로 바꾸고, 세계의 다양한 인종을 넘어 사람들 사이의 거리를 줄이는 것입니다.
나는 더 많이 알고 있습니다. .. 독일 관객들이 좋아하는데, 다들 악보를 들고 와서 굉장히 세심하게 챙겨주시는 편이에요. -요마: “내 생각에 문화란 정의는 인간의 가장 깊은 마음에서 나오는 표현이다. 문화의 초점은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라 사람의 마음 속에 살아 있는 것입니다. 연주자로서 내 임무는 음악을 완벽하게 연주하는 것이 아니라 청취자가 음악에 집중하고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음악을 연주하든, 사람들과 대화하든, 가르치든 원칙은 동일합니다. 교육과 문화는 궁극적으로 같은 것입니다. 기억 속에 살아남는 것을 창조하는 것입니다.
나는 예술과 과학이 둘 다 철학의 일부이고, 이 분야는 본질적으로 자연과 인간에 대한 진리를 추구하는 것이라고 늘 믿어왔습니다. "
"내 마음 속에는 첼로 연주의 성공보다 그의 친절함과 성실함이 더 중요하다. "루 야웬 어머니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는 기계가 아니라 내 아들이기 때문입니다. 첼로는 그의 취미입니다. 그는 그의 사랑을 전파하기 위해 첼로를 사용합니다. "
루 야웬 어머니는 "제가 거의 90세가 되었습니다. 이전에 누구에게도 이 말을 한 적이 없습니다. 다른 사람들과 미래 세대에게 유익할 것이라고 생각하여 오늘 이 말씀을 드립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언젠가는 요요마의 시대도 지나가고, 요요도 '몇 년 후면 사람들이 나를 잊을지도 모른다'고 말했다.”
역사의 기나긴 강물 속에서 인간의 삶은 참으로 소중하다. 짧게는 그렇습니다. 하지만 16세기 바로크 시대의 바흐 음악이나 21세기에도 여전히 영향을 미치고 영감을 주고 있는 르네상스의 인본주의 정신처럼 아름다운 음악과 인류의 찬란함은 수 세기 동안 기억될 것입니다. 오늘 세기의 사람들.
음악 상하이에서 타인의 장점을 통해 배우는 요요마의 혁신적인 정신은 영원히 기억하고 계승할 가치가 있습니다!
상속 기념물, 유명인 전기 집필, 사회 및 역사적 사건 기록, 무료 온라인 개인 전기 기념 플랫폼인 이 플랫폼을 사용하면 가족과 친구를 초대하여 그들의 눈 속에서 당신에 대한 장을 쓰도록 할 수 있습니다. 향후 가계도 및 사당 기능도 출시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