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립본으로 전해진 작품은 지금까지도' 역대 제왕도권' 이 있어 제왕들의 개인적 성격을 성공적으로 묘사했다. 그림은 화가의 그들에 대한 이해뿐만 아니라 화가의 그들에 대한 평가도 표현했다. 염립본은 통일을 옹호하고 확고한 정권을 찬양하는 입장에서 이 제왕들을 묘사한 것이다. 이 입장은 초당시대의 사회 발전과 역사적 요구에 부합하는 것이다. 연립본은 조비, 사마염, 자문용, 양견 등에 대해 천하를 통일하거나 통일된 추세를 조성한 제왕에 대해 그들의 개인적 특징을 보여주는 것 외에도 그들의 * * * 어떤 엄숙한 기개를 표현했다.
화가가 선택한 특징적인 디테일은 주로 얼굴, 특히 눈과 입에 있다. 눈은 타고난 뾰족한 동그라미, 가로세로와 같은 차이 외에도 내면의 심리상태가 자주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으며, 습관적인 동작으로 인해 근육의 특징, 입의 표정이나 힘, 긴장을 풀고 이들 부위에 특히 힘써 새기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수염과 같이 사람에 따라 부드럽고 촘촘한 자세와 얼굴 힘줄, 뼈, 피부도 각자의 차이를 분명히 알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살가죽은 느슨하고 단단하며, 딱딱하고 부드럽고, 굵고 가늘다.
기타, 시종이 남자, 여자, 의류기물 중 일부는 칼을 넘고, 어떤 것은 뜻대로 집행하고, 성격을 부각시키는 역할도 한다.
한편, 염립본은 남북조 회화 스타일의 잔여물도 유지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비슷한 동그란 머리 모양, 시종이 작은 비율을 차지하고, 자세와 표정에도 뻣뻣한 흔적이 있고, 옷주름의 규율화, 인체 비율이 완전히 정확하지 않은 등 현실적인 능력은 장기적인 발전에서 진보했지만 더 발전해야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따라서 주요 인물 이미지에서도 개념화의 흔적과 마음껏 묘사하지 못한 무뚝뚝한 느낌도 존재한다. 그러나 기법상 단선 스케치 표현 능력을 크게 발전시켰고, 대상을 묘사해 눈 코 입 귀 얼굴의 윤곽, 옷 커플링과 같은 다른 실루엣을 사용했으며, 두께가 다른 실루엣을 사용하여 체감을 표현하는 목적을 달성했다.
역대 제왕도권' 의 이러한 예술적 성과는 초당인물화의 새로운 수준을 대표하며 고대 회화사의 발전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또한, 염립본의 적지 않은 창작 활동은 초당 정치 사건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기록에 따르면 그는' 직공도',' 서역도',' 외국도',' 이원두보도' 를 그린 적이 있는데, 모두 외진 각 민족 및 국가 인물에 대한 묘사를 통해 당 왕조와 각 민족의 우호 관계를 반영해 정권의 강함을 칭송하고 있다. 그는 \ "위징진간도 \" 를 그린 적이 있다. 태종시 명신 위징이 감히 직간하는 것으로, 당태종이 신하의 의견을 잘 듣는 미덕을 칭송하고, 그는 \ "영휘 조신하도 \" 를 그렸고, 고종을 표현할 때 대신의 초상을 그렸고, \ "소릉열상 \" 을 그렸는데, 태종묘의 양쪽에 세워진 각 민족의 수장 석상들의 설계도이다. 아쉽다
염립본의' 태종진용',' 진부 18 학사도',' 링연각 공신 24 인도',
당태종 이세민 () 과 신하 () 를 그린 그림으로, 이미지가 실감나게 전해져 당시 명작이었고, 당시 사람들의 명예는' 단청 신화화' 였다. 북송선화년, 어부에는 여전히 염립본 작품 42 건이 소장되어 있는데, 그중에는' 왕우군 (개지) 이미지',' 떠우건덕도',' 리스모 이미지',' 링연각 공신도',' 위징진간도',' 보진도' 가 있다
염립본은 예술적으로 남북조의 우수한 전통을 계승하여 진지하게 협의하여 흡수하고 발전시켰다. 그의 작품으로 전해진 강건한 철선 묘사에서 예전보다 표현력이 풍부하고 고아한 색채가 침착하고 변화했고, 인물의 정신 상태는 섬세한 묘사를 가지고 있어 남북조와 수나라의 수준을 능가하여' 단청신화화' 로 불리며' 천하취칙' 으로 불리며 회화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