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뒤를 돌아보니 남자는 어두운 곳에 있었다" 이 문장은 송나라 신치기의 『사파이어 케이스·원희』에서 따온 것이다
'사파이어 케이스 ·원시"
저자 Xin Qiji?송나라
밤에는 동풍을 타고 수천그루의 나무와 꽃이 피어난다. 더 많이 불면 별은 비와 같습니다. BMW의 조각된 자동차가 길을 향기로 가득 채웁니다. 봉황의 피리가 울리고, 옥항아리에 불이 들어오고, 물고기와 용들이 밤새도록 춤을 추었습니다.
나방 눈버들 황금 가닥. 웃음에는 향기가 가득합니다. 사람들은 그를 수천 번 검색했습니다. 문득 뒤를 돌아보니 그 사람은 거기, 희미한 불빛 속에 있었다.
동풍이 수천 그루의 나무와 꽃을 날려 버리는 것처럼, 불꽃놀이도 날려 비처럼 흩뿌려졌습니다. 호화로운 마차가 길을 향기로 가득 채웁니다. 봉황의 피리 소리가 곳곳에 울려 퍼지고, 옥항아리처럼 밝은 달이 점차 서쪽으로 지고, 물고기, 용, 등불이 밤새도록 춤추며 웃었습니다.
미녀들은 모두 머리에 화려한 장식을 달고, 몸에서 향긋한 미소를 흘리며 군중들과 함께 걸었다. 나는 군중 속에서 그녀를 수천 번 찾았고, 갑자기 돌아섰을 때 우연히 그녀가 거기에 있었습니다.
추가 정보
이 시는 남송 춘희 1년(1174년)이나 2년(1175년)에 지은 것입니다. 당시 강대한 적들이 나라를 억압하고 있었고, 나라가 쇠퇴하고 있었지만, 남송의 지배층은 부흥을 원하지 않았고, 장강 왼편에 정착하여 노래하고 춤추고 즐겼습니다. 평화를 희게하는 것입니다. 상황을 꿰뚫는 통찰력이 있는 Xin Qiji는 하늘을 고치고 싶었지만 다른 방법이 없는 것을 싫어했습니다. 그의 열정과 슬픔, 원한이 새해를 맞이하는 이 그림에 얽혀 있습니다.
이 시는 등불 축제의 다채롭고 생동감 넘치는 장면을 과장하려는 것에서 시작되는데, 금색과 녹색 화장과는 달리 냉담하고 무관심하며 저속한 것보다 우월한 여성의 이미지를 대조하며, 정치적 좌절 이후 세상과 함께 살고 싶지 않은 작가의 냉담한 성격을 표현합니다.
시 전체는 대조적인 기법을 사용하고 있으며, 윗부분은 눈부신 등불과 음악 소리로 성대하게 새해를 맞이하는 모습을 묘사하고 있고, 아랫부분은 주인공이 서 있는 소녀를 찾는 모습을 묘사하고 있다. 아름다운 여성의 구름 사이에 흩어진 빛. 절묘한 개념, 절묘한 언어, 암시적이고 재치 있고 끝없는 뒷맛을 지닌 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