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실한 교사로서 수업 계획을 준비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수업 계획은 수업 수준을 향상하고 수업 및 연구 활동을 발전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럼 수업 계획에 대해 알아 보셨나요? 아래는 제가 정리한 유치원 중급 언어 그림책 수업안 "Dots and Dots"입니다. 꼭 읽어보시고 수집해 보세요.
1. 활동 출처 :
그림책 "Dand and Dot"은 마법으로 가득 차 있으며, 페이지별로 상호 작용을 통해 아이들이 열정적으로 참여하도록 유도합니다. 책 역시 변화하기 시작하는데, 이는 중학생들의 호기심을 매우 만족시켜 줍니다. 동시에 『가이드』는 아이들의 학습이 직접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게임과 일상생활에서 일어난다는 점을 지적한다. 그래서 우리 그룹은 아이들이 게임을 통해 학습할 수 있도록 한다는 취지를 고수하고, 중산층 아이들의 연령 특성에 맞춰 재미있는 그림책 '점과 점'을 선정하여 아이들이 마법 같은 게임 체험을 통해 함께 숫자를 배울 수 있도록 했습니다. , 색상, 정렬, 방향, 크기 등이 변경됩니다! 그림책 이야기는 그룹 게임의 형태로 재해석되며, 게임 참여 과정에서 아이들은 주의력, 청각, 반응력을 발휘할 수 있으며, 함께 일하는 즐거움과 성취감을 누릴 수 있습니다.
2. 활동 목표:
1. 보고, 말하고, 생각하면서 그림책의 내용을 이해합니다.
2. 동작 지시를 실행하는 동안 점의 개수, 색상, 정렬, 방향, 크기 등의 변화를 인지하고, 손으로 조작하여 규칙적인 순서대로 색칠합니다. .
3. 마법같은 인터랙티브 게임 상황에서 독서의 즐거움을 경험해보세요.
3. 활동의 중요점과 어려운 점
요점 : 그림책을 보고, 이야기하고, 생각하면서 내용을 이해하세요.
난이도: 동작 명령을 실행하는 동안 점의 수, 색상, 정렬, 방향, 크기 등의 변화를 감지합니다.
4. 활동 준비:
그림책 PPT, 그림책 1권, 빨간색, 노란색, 파란색 점 몇 개, 투명 마법주머니
5. 활동 process :
1. 소개 - 도트 마술사
(1) 투명한 마술가방을 보여주어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합니다.
선생님: 얘들아 오늘 선생님이 뭔가 신기한 걸 가져왔어?
이 마법가방에는 무엇이 들어있나요? (마법주머니에는 빨간색 점, 노란색 점, 파란색 점 등 많은 점이 있습니다.)
(2) 아이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점을 선택하여 꼬마 마술사로 변신합니다.
선생님: 이 점들은 모두 마법에 걸렸습니다. 이제 탁자 위에 점을 모두 부어주세요. 어서 점 하나를 골라 가슴에 붙여주세요. !
2. 마법 게임을 이용해 그림책의 내용을 인지해보세요.
(1) 노란색 점을 표시하여 독서에 대한 흥미를 자극합니다.
선생님: 오늘 선생님께서 제 꼬마 친구도 누구라고 초대하셨나요? (노란색 점)
(2) 아이들의 사고력을 동원하고 상상력이 풍부한 추측을 해보세요.
교사: 노란 점들은 무엇일까요? (아이들의 추측) 황전전도 마법의 마술사인데 가지고 놀고 싶나요?
(3) 다양한 지시사항을 통해 책을 완벽하게 인식합니다.
1. 한 번 클릭하면 점이 늘어납니다.
선생님: 이 노란색 점을 클릭하고 어떤 변화가 일어나는지 보세요. (노란색 점 하나가 노란색 점 2개로 변합니다)
다시 클릭하면 어떻게 될까요? (노란색 점 3개가 됩니다)
2. 조금 클릭하면 노란색 점의 색이 변합니다.
선생님: 이제 왼쪽의 노란색 점을 손가락으로 가볍게 두드리세요. 작은 노란색 점은 어떤 색으로 변할까요?
그럼 오른쪽 노란색 점을 클릭해볼까요? 작은 노란색 점은 어떤 색으로 변할까요?
3. 5번 누르면 점의 개수가 늘어납니다.
(1) 노란점 마술사는 맨손으로 노란점을 다섯 번 누른다.
선생님: 이제 신기하네요. 노란색 점 마술사에게 멀리서 노란색 점을 다섯 번 누르면 몇 개의 노란색 점으로 변하는지 보세요. (5)
(2) 빨간점 마술사는 맨손으로 빨간점을 다섯번 누른다.
선생님: 빨간 점 마술사님, 빨간 점을 빠르게 다섯 번 누르면 몇 개의 빨간 점이 변하는지 보시나요? 함께 세어 봅시다.
(3) 파란색 점 마술사는 맨손으로 파란색 점을 다섯 번 누른다.
선생님: 파란점 마술사님, 파란점을 다섯번 누르면 어떻게 될까요?
4. 흔들면 점이 움직입니다.
(1) 어린이에게 책을 흔들어 변화를 확인하게 하세요.
선생님: 이제 마술사를 불러와서 책을 들고 흔들어 보세요.
(2) 마술사는 집단적으로 몸을 좌우로 흔들어 마술을 펼치며 조금씩 새로운 변화가 나타난다.
선생님: 디안디안 마술사 여러분, 이제 몸을 흔들면서 마법이 디안디안에게 어떤 새로운 변화를 가져올지 보시겠습니까?
(3) 마술사가 몸을 왼쪽으로 기울이고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볼까요? 더 오른쪽으로 가볼까요?
(4) 최고의 마술사에게 흔들어서 점들이 깔끔하게 정렬되도록 마술을 시켜주세요.
선생님: 디안디안 씨, 순종적이에요? 어떻게 줄을 서셨나요?
5. 세게 누르며 조금씩 위치를 바꿔보세요.
(1) 마술사는 가슴의 작은 부분에 손을 댔습니다.
선생님: 아, 어두워지네요. 디안디안은 자러 갈게요.
(2) 마술사는 손을 놓고 가슴의 작은 조각들이 흘러나오게 했다.
선생님: 새벽인데 디안디안 나올까요? 저기, 디안디안에서 깨어난 뒤 변화가 있나요?
깨어나지 못한 채 엉뚱한 자세로 서 있는 꼬마 두 마리, 혹시 보셨나요?
(3) 마술사가 발을 구르자, 도트는 무엇이 되었나요? (무지개)
6. 불면 점이 날아갑니다.
(1) 얘들아, 잠시 숨을 고르며 조금이라도 변화가 있을지 지켜보자? 더 열심히 노력하세요.
(2) 마술사들은 점들을 책 꼭대기까지 날려버릴 정도로 활력이 넘쳤습니다. 그들은 재빠르게 가장 강력한 마술사를 불러서 책을 세워서 점이 떨어질 수 있는지 살펴보게 했습니다.
7. 두드리면 점이 커집니다.
(1) 손뼉을 치며 어떤 변화가 일어날지 살펴볼까요?
(2) 2번, 3번, 4번의 샷은 어떻습니까?
(3) 박수, 노란점이 돌아왔습니다.
3. 설명을 듣고 그림책에 나오는 이야기 부분을 연기해 보세요.
1. 마술사를 클릭하고 빨간색, 노란색, 파란색 세 가지 색상에 맞춰 줄을 서주세요.
2. 선생님이 그림책을 흔들면 도트가 펼쳐져 왼쪽으로 몸을 기울이고, 도트가 왼쪽으로 달리고, 몸을 오른쪽으로 기울이고, 도트가 오른쪽으로 달리고, 그리고 다시 그림책을 흔들고, 도트들은 다시 줄을 섭니다.
3. 그룹으로 손뼉을 치며 몸의 움직임을 사용하여 점이 점점 커지는 것을 보여줍니다.
4. 마지막으로 함께 박수를 치며 모두 자리로 돌아갑니다.
5. 마술사는 규칙(컬러링)에 따라 세 가지 색상을 선택하여 손에 있는 점에 아름다운 옷을 입혀줍니다.
4. 선생님이 그림책 이름을 소개해주세요. 그림책을 좋아하는 아이들은 활동 공간으로 가서 계속 읽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