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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덕유괴 논쟁 에세이 800자

도덕적 납치란 도덕이라는 미명 하에 과도하거나 비현실적인 기준을 사용하여 타인에게 요구, 강요, 공격하고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현상을 말합니다. 아래에서는 도덕적 유괴에 관한 800자 분량의 논쟁적 에세이를 가져왔습니다. 이 글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도덕 납치 논증 에세이 800자 1

나이가 들수록 감히 마음대로 행동하는 용감한 남자는 이 세상에 거의 없습니다. 그들은 더욱 주저하게 됩니다. 그리고 나는 소동포의 작품 속 차가운 나뭇가지를 모두 줍고 그 위에서 쉬지 않는 기러기가 되고 싶다. 거절하고 마음을 지키는 법을 배우십시오.

왜 아이의 행동을 비난해야 합니까? 깨끗한 아이의 마음은 이미 악과 선을 구별하고 있습니다. 선과 악의 존재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쿤데라는 세상에서 가장 불쾌한 것은 추악함과는 거리가 멀고 아름다운 가면이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어린아이가 다른 두 사람의 초대를 거절하는 것처럼 우리도 거절하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거절해야 할 일이 너무 많습니다. 우리는 옳고 그름을 알고 있지만 감히 그른 것을 지적하지는 않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어떻게 고대 그리스 건물에 중국식 낙서를 볼 수 있겠습니까? "중국식 횡단"으로 외국인들에게 조롱을 당할 수 있습니까? 바닥에는 도움이 없습니다. 우리는 어둠과 무관심, 저속함을 감히 거절하지 못합니다.

자부심은 필수이고, 자존심은 필수입니다. 중국 역사를 통틀어 고대부터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은 선비들이 있었지만, 사마천은 자신의 이상을 위해 세상의 고문을 감내한 유일한 영웅이었습니다. 그는 고대와 현대의 변화를 거쳐 한 가족이 되었고, 문인의 양심으로 위대한 책을 썼다. 그는 위선적인 아첨과 모든 거짓 거짓말을 거부하고 후세들이 문학가의 자부심과 인내, 용감함과 정의로움을 볼 수 있도록 허용했습니다. 사마천은 역사에 간섭하지 않고 장구한 역사 속에서 가장 강력한 별이 되었고, 장대건은 항일전쟁 당시 약한 붓으로 중국 인민의 중추를 지탱해 주었을 뿐입니다. 일본의 강압과 유인에 직면한 장대건은 평화를 희화화하기 위해 손을 사용하는 것을 단호히 거부했습니다. 이것이 바로 강인한 마음, 권력을 두려워하지 않고 감히 거절하는 불굴의 마음입니다. 그러한 확고한 거부는 국가로부터 스스로를 구하려고 노력하는 많은 중국인들을 격려했습니다.

갈레아노라는 작가는 강경한 거부와 가차 없는 거부와 저항, 폭력적이고 야만적인 이들을 향해 맹렬한 비난으로 남미 밑바닥 사람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했다. 이 세상에는 항상 어둠에 맞서 싸우는 전사들이 있을 것입니다. 그들은 서로 다른 방식으로 악에 맞서지만 동일한 용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모두 마음속에 결코 꺼지지 않는 빛을 지닌 완고하고 끈기 있고 용감한 전사들입니다. 세상에서 극도로 눈부시게 하고, 사람들의 마음을 직접적으로 가리킬 수 있는 힘을 가지게 하소서.

거절은 현실에 대한 가장 강력한 질문을 가장 뜨거운 온도로 내보내고, 그 마비된 몸에 가장 깊은 반성을 가져오고, 세상에 가장 순수한 사랑을 전하는 불꽃이다. 냉담한 '몇몇'을 '다수'로 바꾸지 말고, 착하고 올바른 '그들'을 '모두'로 바꾸자. 모든 사람이 마음을 확고히 하고, 강철 같은 힘을 갖고, 모든 거짓말과 저속함을 제쳐두고, 거절하는 법을 배워서, 세상이 봄으로 돌아가게 되기를 바랍니다.

도덕적 납치 논증 에세이 800자 2

하버드 도서관이 화재로 소실됐지만 유일하게 존재했던 희귀본은 불법으로 빼간 학생뿐이었다. 규칙과 도덕 사이에서 하버드는 단호하게 규칙을 선택하고 학생을 추방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홀리요크 교장의 접근 방식이 너무 경직되고 비인간적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고대인들은 "당신의 큰 덕을 한눈에 숨기지 마십시오. "라고 말했습니다. 이 학생은 책을 돌려준 것에 대해 칭찬을 받아야 합니다. 하지만 저는 “한 가지 미덕으로 위대한 업적을 가리지 말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사람들은 규칙의 틀 안에서 덕을 이야기해야 하며, 도덕을 이용하여 규칙을 납치해서는 안 됩니다!

도덕이 사회의 근본이자 옳고 그름을 판단하는 기준이라는 것은 부인할 수 없지만! 만일 우리가 그것을 모든 일에 사용한다면 도덕적 판단, 즉 도덕이 인간 본성의 가장 높은 위치를 차지하도록 허용하고 법과 규칙을 그에 굴복시키는 것은 필연적으로 양심의 과잉으로 이어질 것이며 모든 정의와 공평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게 될 것입니다. 선한 일과 악한 일을 모두 행한 자에게는 오직 법과 규칙만이 가장 공정한 판단을 내릴 수 있습니다!

규칙은 우리 머리 위에 달린 다모클레스의 검이며, 엄숙한 눈은 우리의 모든 말과 행동을 살피십니다. 우리의 모든 움직임을 판단합니다.

우리가 욕망을 억제하지 못하고 판도라의 상자를 만져 열려고 할 때 날카로운 칼이 우리를 노려 소심하게 만들고 타락을 멀리하게 할 것입니다.

『제인 에어(Jane Eyre)』에는 “사람이 죽은 후에 모든 사람의 영혼은 동등하게 하나님 앞에 서게 된다”는 말이 있습니다. 이것은 하나님에 대해서뿐만 아니라 규칙에도 해당됩니다. 그가 극도로 악랄하든 도둑이든 규칙은 가장 냉혹한 눈으로 위반자의 마음을 들여다보고 차갑고 공정하며 어떤 이기심도 갖지 않을 것입니다. 규칙은 정의와 평화의 가장 무자비하고 유능한 수호자입니다.

'원촨 지진' 당시 젊은 구조대원 레이춘옌은 필사적인 노력으로 7명의 동급생을 구했고, 단번에 모두의 칭찬의 대상이자 국민 도덕 모델이 됐다. 6년이 지났고, 당시의 영웅은 사기꾼으로 전락해 인생의 후광을 완전히 지워버렸다. 레이춘니안의 의로운 행위가 우리에게 큰 감동을 주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지만 아무리 감동을 주어도 그의 사기 사실을 지울 수는 없습니다. 법의 정의는 그의 과거 업적에 눈멀지 않을 것이며 법은 그에게 가장 공정한 심판을 내릴 것입니다.

링컨은 “법은 도덕성을 드러낸다”고 말했습니다. 법과 규칙은 도덕성을 바탕으로 개정되며 도덕성의 구체화입니다. 법과 규칙을 위반하는 것은 도덕에 대한 모독입니다. 도덕이라는 이름으로 규칙을 위반하는 행위는 그 자체로 도덕에 대한 위반입니다! 이성의 빛은 어둠에 의해 가려질 수 없으며, 우리는 도덕의 영향으로 규칙의 균형이 흔들리도록 할 수 없습니다. 모든 사람은 규칙을 준수해야 합니다. 이것이 인간 존재의 기초입니다!

런민대학교 총장은 졸업식에서 학생들에게 다음과 같이 조언했습니다. "인민대학교 학생들은 봉사의 원칙을 받아들여야 합니다. , 신념을 지키고 규칙을 보호하십시오. "도덕이 규칙을 빼앗지 않도록 하십시오. 우리는 규칙의 사회적 척도를 보호하고 모든 사람이 정의를 지킬 수 있도록 행동해야 합니다. 몇 가지 규칙을 측정하고, 자신의 행동의 경계를 계획하고, 자신의 마음의 극복할 수 없는 범위를 계획하세요!

도덕적 납치 논쟁 에세이 800 단어 3

약 1: 9월 4일 오후 0시, 우한 801 이동 중 노인석에 앉아 있던 한 청년이 자리를 양보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여러 노인들에게 심하게 구타당했습니다. 목격자 승객들에 따르면 노인들은 청년 옆에 서 있었는데, 굳건히 서 있지 않아서 부딪혔을 수도 있고, 청년은 몇 차례 욕을 했고, 노인은 거절해도 괜찮다고 말했다. 자리를 양보했으니 욕할 필요도 없었다. 싸움 중에 한 노인이 여러 차례 주먹을 맞았습니다.

이번 사건의 '주인공' 두 사람 모두 잘못이 있는 것은 사실이다. 젊은이들은 매우 화가 났고, '중국의 저주'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부적절합니다. 젊은이들이 자리를 양보하지 않기 때문에 노인들이 서로 싸우는 것도 놀랍습니다. '자리를 양보할까'를 둘러싼 무연 전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

물론 자리를 양보하는 것은 미덕이지만, 자리를 양보함으로써 덕을 발휘하지 못한다고 해서 자리를 양보하지 않는 행위를 비난하는 것은 오해이자 도덕의 남용이며, 권리와 의무의 혼동, 자리를 양보하는 것은 시민의 의무가 아니라 도덕적 자기 수양의 문제라고 저자는 믿는다. 승객이 표를 구입하여 버스를 타는 것은 대중교통과 계약관계를 맺은 것이므로, 버스를 탈 때 동일한 요금을 지불하면 승객도 동일한 권리를 갖습니다. 좌석을 양보하지 않거나 좌석을 양보하지 않는다는 이유만으로 좌석을 양보하지 않고 사람들을 도덕적으로 '폭격'시키는 것은 명백히 불공평하며, 소위 도덕적 권리를 폭력적인 수단으로 요구하는 것은 더욱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선양의 한 소녀는 버스에서 노인에게 자리를 양보하자 “내가 왜 자리를 양보해야 합니까?”라고 중얼거리다가 노인의 가족에게 구타당했다. 항저우는 아이를 안고 있는 젊은 부부에게 자리를 양보하지 않았고, 스자좡의 한 70세 남성은 자리를 달라는 이유로 소녀의 무릎에 앉았다. ... 최근 몇 년간 강제로 자리를 양보하고 폭력적으로 자리를 요구하는 유사 사건이 속출하고 있는데, 저자는 이런 '취약집단'에게 학대, 심지어 공격할 수 있는 권리를 누가 부여했는지 궁금해하지 않을 수 없다.

오랫동안 우리가 받아온 교육은 자리를 양보하는 것이 사람의 자질과 교양을 반영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자리를 양보하지 않는 타인을 마주할 때 자연스럽게 행동하게 되는 것은 바로 이러한 관성적 사고 때문입니다. 이러한 행동은 사회적 무관심 및 도덕적 타락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부 '취약 집단'은 다른 사람의 자리 포기를 당연하게 받아들이거나 심지어 다른 사람의 자리를 포기하도록 강요하고 폭력적으로 강요하기도 합니다.

모두가 알고 있듯이, 표를 사는 것과 버스를 타는 것은 모두가 공유하는 권리입니다. 자리를 양보하는 것은 다른 사람에게 자리를 양보하는 것입니다. Zhen Huan의: "다른 사람이 당신을 돕는 것은 사랑의 표시입니다. 당신을 돕지 않는 것이 나의 의무입니다."

물론 '노인을 공경하는 것'은 중화민족의 전통적인 미덕이지만 '젊은이를 사랑하는 것'도 마찬가지다. 젊다'라는 사회풍습을 적극적으로 장려함으로써 우리 사회는 더욱 조화롭게 될 것입니다. 동시에 저자는 “남이 자기에게 하기를 원하지 않는 일을 남에게 행하지 말라”는 말처럼 문제가 생기면 좀 더 다르게 생각하라고 대중들에게 당부한다. 도덕을 이용하여 덕을 빼앗지 말라. 마음에서 우러나지 아니하면 어찌 덕이라고 하겠는가?

도덕 납치 논쟁 에세이 800자 4

그래서- "도덕적 납치"라고 불리는 것은 성인만이 사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 표준은 일반 사람들에게 도덕적 의무를 요구하기 위해 미덕을 사용하도록 요구하거나 정치적 의무와 도덕적 의무를 혼동합니다. 예를 들어, 다른 사람을 구하기 위해 자신의 생명을 희생하라고 요구하는 것은 비난을 받을 것입니다. 이것은 좋은 일이지만 돈을 지불하지 않으면 희망 프로젝트를 지원하기 위해 돈을 쓰라고 요청하는 도덕적 유괴입니다. , 그는 비난받을 것입니다. 이것은 또한 그의 도덕적 의무가 아니기 때문에 도덕적 납치입니다. '도덕적 납치'가 일어나는 이유는 사람들의 정신적 구조와는 별개로 도덕적 판단 논리의 혼란 때문이다. '도덕적 납치'에 대한 이해와 관련하여 사회적 관점은 크게 '보수적' 사상과 '자유적' 사상을 나타내는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다.

관점 1(보수주의): 그러나 어떤 사람이 도덕적 이익선에 도달하지 못했고, 도덕적 의무조차 이행하지 않았다면 도덕적 이익선과 윤리적 이익선의 기준에 따라 도덕적으로 판단되어야 한다. 도덕적 의무를 이행하기 위한 요구 사항은 도덕적 유괴가 아닐 뿐만 아니라, 오히려 도덕성을 '공정하고 선하다'고 옹호하는 것입니다. 모든 것을 '도덕적 납치'라고 부르는 사람들은 그러한 도덕적 이익과 도덕적 의무를 취소하는 것과 같습니다.

관점 2(자유주의): '도덕'이라는 용어의 목적은 개인의 도덕적 성품과 영적 발전을 함양하고, 집단 '관용', '이해', '존중'을 형성하는 것입니다. 그 존재는 법과 다르고 그 이상이며, 어떠한 강제성이나 규범성도 없이 인간의 본성에 뿌리를 둔 막연한 '선함'과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욕망이다. 사회가 '도덕적 수익선'과 '도덕적 한계점'에 대해 제대로 정의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도덕적 수익선'이라는 용어 자체는 매우 모호합니다. 그의 행위가 법의 범위 내에 있는 한 그의 행위는 받아들여지고 이해될 수 있습니다. 법적 이익을 초과하는 행위에 대해서만 사회는 자신의 행위를 '잘못'으로 보다 객관적으로 평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명확한 정의가 없는 '개인의 도덕적 기준'이나 소위 '사회적 도덕 기준(공정성과 친절)', 즉 '도덕적 수익론'을 사용하여 도덕적 비판을 실시하고 있다. (예를 들어 "노인, 약자, 병자, 장애인에게 자리를 양보하지 않는다"고 비난하는 것은 근본적으로 "도덕적 유괴"입니다. 그러므로 '도덕'

자체가 '의무'라는 속성을 갖고 있지 않다고 해서 '도덕적 의무'라는 용어는 논리적 오류를 범한 것이며 그 자체로 존재해서는 안 된다.

자선활동의 전제조건은 자원봉사이며, 아무리 호소력이 타당하더라도 이를 합리적인 방법으로 표현해야 합니다. 도덕성과 결부된 세간의 이목을 끄는 자선 계획과 도움 구호 활동은 짧은 시간 안에 사랑을 증폭시키고 관심을 확대하는 효과가 있을 수 있으며, 잠시 성공할 수도 있지만 자선의 기반을 훼손하게 됩니다. 회장이 돈을 빌리지 않으면 '불친절'하다는 낙인이 찍히게 될까요? 돈을 빌리면 도움이 필요한 다른 사람들도 따라오게 되어 회사의 정상적인 운영 질서에 영향을 미치고 비합리적인 '친절을 구하는' 일이 발생하게 될까요? 활동은 결국 선을 행하는 속도를 방해하게 될 것입니다.

오늘날 자선의 개념은 사람들의 마음 속에 깊이 뿌리내리고 있으며, 점점 더 많은 개인과 기업이 자선 활동에 참여하고 있으며, 건강한 자선 환경은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자선 단체. 현대 자선 개념, 선행을 실천하는 분위기, 수많은 자선가, 자선 기부 플랫폼은 자선 발전에 없어서는 안 될 요소이며 자선 단체가 긍정적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강력한 지원을 제공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자선 단체의 책임감과 열정뿐만 아니라 수혜자의 성실함과 평온함, 사회의 관용과 합리성이 필요합니다.

또한, 자선 활동은 사회 지원 시스템의 일부일 뿐이라는 점을 분명히 해야 합니다. 자선 발전을 촉진하는 것뿐만 아니라 의료 보안 시스템을 개선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도덕 납치 논쟁 에세이 800 자 5

중화 민족은 줄곧 중화 민족이자 예절의 땅으로 알려져 왔으며 중화 민족의 전통 미덕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 수천년 전 "시수오신우건서(Sishuo Xinyu Jianshu)"에는 "롱이 네 살이었을 때 형과 함께 배를 먹었고 종종 어린 아이들을 끌어당겼습니다."라는 기록이 있습니다. 지난 세월, 겸손한 사람들의 인식은 모두가 지켜야 할 규범처럼 점차 사람들의 마음 속에 들어왔지만, 이제는 겸손이 우리에게 부담이 된 것 같습니다.

어린시절 추억 속에는 이런 장면이 자주 나온다. "엄마, 사촌동생이 내 장난감을 뚫고 차를 부숴버렸는데, 그걸 빼앗아서 동생이 나를 때렸어요!" , 땅은 엉망이었고 내 마음은 필연적으로 불만으로 가득 차있었습니다. 우리는 공정한 대우를 갈망하며, 장로로서 일어 서서 우리의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사람을 기대합니다. 우리를 기다리고 있던 것은 "너는 그 사람보다 나이가 많아... 깨면 깨뜨릴텐데... 놔둬야지"라는 말이었다. 그래서 '겸손'은 우리가 짊어져야 할 사명으로 진화했다. 사실 우리는 도덕적 이익을 엄격하게 고수하면서도 다른 출발선에 서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옳은 일을 했지만 도덕이라는 이름으로 사람들에 의해 제한되거나 가로막혔고, 결국 우리는 옳고 그름에 대해 혼란스러워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과감하게 묻습니다. 사실은 우리 모두가 "도덕"이라는 기치를 맹목적으로 따르고 행동적으로 "납치"되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작년 천진에서 발생한 탕구 폭발 사건, 각계각층의 사람들이 텐진의 재건을 조직하는 데 도움의 손길을 내밀고 있는 가운데 잭 마(Jack Ma)의 웨이보에는 '사람들에게 기부를 강요한다'는 메시지가 넘쳐났다. 많은 네티즌들은 마잭이 "기부 안 하면 타오바오에 더 이상 안 나오겠다", "최고의 부자는 1억을 기부해야 한다"고 비난했다... 다행히 기부를 강요하는 네티즌들의 목소리가 매우 크다. 강제 기부에 반대하는 사람들도 많다. “돈이 있으면 기부를 더 해라”는 것은 논리적으로 말이 안 된다.

자선의 첫 번째 원칙은 자발성이다. 중국 최고 부자라 할지라도 기부 여부와 액수를 결정할 권리는 그에게 있으며, 누구도 그에게 강요할 수 없다. 그를 강압하려면 도덕적인 "무기"를 사용해야 합니다.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할 것입니까? 한유가 『원예』에서 말했듯이 “자신을 군중으로 대하지 말고 다른 사람을 성인으로 대하라. 나는 그들의 존경을 보지 못했다.” 도덕은 일종의 수양이지 의무가 아니다. 사람들에게 좋은 일을 하지 않는다고 비난하기 위해 그것을 무기로 사용하는 대신, 우리가 좋은 일을 할 때 다른 사람들에게도 우리와 같은 일을 하도록 강요해서는 안 됩니다. 도덕은 남을 억압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을 억제하는 데 가장 적합합니다.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도덕을 존경합니다. 도덕은 무해하고, 점차적으로 사회적 평화와 조화를 증진하며, 분쟁과 소란을 진정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도덕이 모든 사람의 손에 있는 무기가 되어 다른 사람을 강압한다면 그것은 필연적으로 모든 사람의 가슴에 바늘이 되고 모든 사람의 등에 가시가 되어 그것을 뽑아내려고 할 것입니다.

말할 필요도없이 5 천년의 지역 문화의 영광 아래 도덕은 사람들의 마음 속에 깊이 뿌리 박혀 있습니다. 실제로 우리는 도덕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도덕은 무게이고 도덕은 무기입니다. 우리는 도덕이라는 "날카로운 무기"를 휘두르며 도덕적 납치에 익숙합니다. 대중의 불안을 조장하고 여론을 선동하는 것은 도리어 도덕을 지키는 본래의 의도에 어긋나는 행위이다. 사물을 이성적으로 직시하고 사물의 본질을 회복하는 것이 더 낫습니다. 또한 도덕성을 원래 위치로 되돌리고 사실적 추론을 적용하여 많은 문제에 대한 편견을 줄여야 할 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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