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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쿠가와 이에야스의 가족 지침 소개.pdf

도쿠가와 이에야스 도쿠가와 이에야스의 가족 훈련 1. 인생은 무거운 짐을 지고 먼 거리를 가는 것과 같으니 조급해하지 마세요. 2. 자유가 부족함을 당연한 것으로 여기면 부족함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 3. 욕망이 있을 때 가난했던 시절을 되돌아보아야 한다. 4. 관대하면 살 수 있을 것이다. 5.5.분노를 원수처럼 바라보라 6. 승리만 알되 패배를 모르면 반드시 자해하리라! 7. 남을 비난하는 것보다 자신을 비난하는 것이 낫다. 88. 잘하는 것보다 잘하는 것이 낫다. 이 여덟 가지는 도쿠가와 이에야스의 가문의 모토이다. 이에야스는 전국시대 일본의 막부시대 '인성' 전술을 가장 철저하게 이해한 인물로 인정받고 있음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평생 동안 가와카와 요시모토, 오다 노부나가, 도요토미 히데요시를 견뎠다. 어린 나이에 인질이 된 경험으로 인해 그는 보통 사람들과 다른 강인한 성격을 갖게 되었다고 해야 할 것이다. 그는 한때 "새의 울음소리를 듣고 싶다면 새가 울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가장 좋은 방법은 새가 울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기꺼이 기다리는 사람, 성급함을 버리고 침착함을 유지하는 사람이다. 그럼 그의 가문의 모토를 살펴보고 그가 평생 동안 렌지 전략을 어떻게 적용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1.1 인생은 먼 거리를 가기 위해 무거운 짐을 지는 것과 같습니다. 조급해하지 마세요. . 인생은 무거운 짐을 지고 먼 길을 가는 것과 같으니 조급해하지 마세요. 결론부터 말하면 서두르는 것보다 인내심을 갖는 것이 낫다. 우리나라 속담에 '잠깐 고요함을 견디면 바다와 하늘이 세 갈래로 갈라지리라'는 말이 있다.

사실 인내는 잠시 쉽지만 평생 어렵다. 그리고 이에야스는 그것을 해냈습니다. 괜찮나요? 그 이유는 인생이란 무거운 짐을 짊어지는 것뿐만 아니라 멀리, 멀리 나아가는 것임을 보았기 때문이다. 그의 부모는 어렸을 때 돌아가셨고, 그는 마츠다이라 가문에 너무 많은 희망을 품고 있었습니다. 특히 아버지와 할아버지 모두 알 수 없는 상황에서 헛된 일도 헛된 일도 없이 세상을 떠났다. 이것은 다카노부 류조지와 우키타 나오이에를 생각나게 합니다. 다카노부 류조지와 우키타 나오이에가 생각납니다. 재단을 만든 사람은 할아버지이고, 손자들이 이어갔지만, 이 손자들은 모두 유배 생활을 해왔다. . 단지 이에야스가 인질이 된 것뿐입니다. . 그럼 두 번째 항목을 살펴보겠습니다. 2. 자유를 흔한 것으로 여긴다면 도쿠가와 이에야스의 소개가 부족함을 느끼게 할 것입니다. 자유의 부족을 흔한 것으로 여긴다면 부족함을 느끼지 않을 것입니다. 이에야스는 두 가족 모두에게 인질로 봉사했습니다. 역사적 사실은 다음과 같습니다. "1547년, 마쓰다이라 히로타다는 오와리의 오다 노부히데와 싸웠습니다. 스루가의 이마가와 요시모토에게 도움을 요청하기 위해 그는 6세의 이에야스를 이마가와 가문의 인질로 보냈습니다. 6세의 이에야스는 이마가와 가문의 인질로 보내졌으나 도중에 오다 가문에 포로가 되어 2년 동안 아츠타에 갇혀 있었다(이 기간 동안 나구야에 억류되었다는 설도 있다). 그의 아버지 히로타다는 측근들에 의해 암살당했다. 1549년 이마가와의 군사고문이었던 태원설자이(Tayuan Xuezai)는 7,000명의 병력을 지휘하여 미카와의 본거지인 안샹성을 점령하고 수비수 오다 노부히로(Oda Nobuhide)를 포로로 잡았다. 사이스이는 오다 노부히데와 교섭하여 노비로를 납치된 마츠다이라 다케치요((도쿠가와 이에야스))와 교환하는 데 성공했다.

도쿠가와 이에야스는 오카자키로 돌아와서 열흘 만에 이마가와 가문의 인질이 되었다. 8세부터 19세까지의 도쿠가와 이에야스는 스루가에 인질로 살았다. 도카이도 제 1 궁수 요시모토는 사실 평범하지도 않았는데, 어린 이에야스가 왕의 기개를 갖추기 시작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 사람은 배신자이고 그 마음은 자유로워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자유롭게 물어보세요. Ying Zheng이 이랬다는 것이 사실이 아닙니까? 당시에는 1560년 오케하자마 전투 이후 이마가와 가문을 몰아내고 독립했다고 해야 할까요. 그는 아직 어렸기 때문에 1562년 오다 노부나가와 함께 성공을 위해 조치를 취했고, 563년 미카와 왕국 전역에서 이향종의 난이 일어났습니다.

봉기를 더욱 공격적이고 잔혹하게 진압한 후, 그는 점차 자신의 지배 기반을 공고히 했습니다. 이에야스에게 주는 교훈이다.

자신도 가난했다는 사실을 상기시켜 주었기 때문에 그의 향후 정책은 대부분 관용적이었고 Sanhe의 기반은 점점 더 견고해졌습니다. 4. 관용하는 마음이 있으면 오랫동안 아무것도 하지 못할 것이다. 이에야스가 '전국시대 제1의 닌자'로 불리는 이유는 인내심이 뛰어나기 때문이 아니라, 가장 참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람의 전제 조건은 넓은 마음이라고 생각합니다. “배가 크면 천하가 용납할 수 없는 일도 용납한다.”라는 말이 있듯이, 오다 노부나가는 오다 노부나가와 동맹을 맺고 이에야스에게 편지를 썼습니다. 장남 마츠다이라 노부야스가 할복을 범했다. 노부야스의 아내는 오다 노부나가의 딸인 도쿠히메였습니다. 두 자녀는 결혼한 지 12년 만에 21세에 노부나가에게 먼저 할복을 명령했습니다. 이에야스에게는 뛰어난 후계자가 있다는 점, 둘째는 이에야스에 대한 충성심을 시험하기 위함, 둘째는 이에야스 자신에 대한 충성심을 시험하기 위함이었다. 노부나가의 변명은 노부야스의 다양한 "만행과 만행"과 어머니의 츠쿠젠덴 절에서 일어난 다케다 사건이었습니다. 나중에 Zhushandian은 사형을 선고 받았습니다. 9월 15일, 노부야스는 후타마타 성에서 제왕절개를 했습니다. 이에야스에게 있어서 이것은 큰 타격이었다. 그러나 모든 사람은 자신의 삶을 구축하는 과정에서 얻어야 할 것도 있고, 얻어야 할 것도 있고, 주어야 할 것도 있고, 주어야 할 것도 있습니다.

어떤 결정은 일차적인 것을 위해서라면 승패, 삶과 죽음까지 결정할 만큼 긴급하고, 이차적인 것, 심지어 사랑과 가족애까지 포기해야 하는 경우도 있다. 이에야스는 노부야스의 할복을 극도로 슬퍼했을지도 모르지만, 다케다 신겐 신겐, 아사쿠라 요시카게, 아사이 나가마사, 아사이 나가마사가 차례로 죽은 뒤, 오다 노부나가가 하타노에 영향을 미쳤다는 것도 이해했다. 이오데아 노부나가의 잔혹한 하타노 학살 가족과 아라키 무라시게 일족은 자신의 힘을 세상에 보여주고 반체제 인사를 제거하기 위해 잔인한 수단을 사용할 것입니다. 이때 도쿠가와 영지와 도쿠가와 가문의 가신들을 지키기 위해서는 아내와 아들을 희생할 필요가 있었다. 이 두 사람의 죽음은 이에야스의 의지를 다시 한 번 누그러뜨렸습니다. 이러한 교훈을 통해 이에야스 노 이에야스는 나중에 천하를 정복하는 과정에서 더욱 날카롭고 엄중한 판단을 내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오사카 전투 이후 도요토미 세력은 뿌리를 제거하기 위해 히데요리와 그의 손녀 치히메의 살아남은 아들도 처형되었습니다. 그 결과 많은 사람들이 그를 "교활하고 냉정하며 날씬하다"고 평가했지만, 이에야스는 이 결정을 내릴 때에도 츠쿠잔덴과 노부야스의 죽음을 고려했어야 했고, 그의 마음도 노부야스가 죽었을 때와 같았습니다. 육체의 상처를 입었고 그는 깊은 상처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그의 미래의 번영은 아마도 수많은 좌절 때문이었을 것입니다. 55. 분노를 적처럼 대하라. "도쿠가와 이에야스"를 보면 그가 화를 내는 모습을 거의 볼 수 없습니다.

한의학에 따르면 분노는 병인학의 용어입니다. 일곱 가지 감정 중 하나이다. 발현인자는 내장, 기, 기, 혈액의 기능 변화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심지어 질병의 발생으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지나치게 화를 내면 내장기(臟氣)가 생기고, 내장기(臟氣)와 혈병(血腫)이 생길 수 있다. "소원음과 양영향대륜"도 "분노는 음에 해를 끼친다", "분노는 간을 상하게 한다"고 말한다. 내부 장기의 기 및 혈액 질환은 과민성과 과민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수원? 사계 가시역전론』에서는 “혈기가 역전되고, 사람이 선하고 화를 낸다”고 하고, 『수원수원? 리프팅 통증』 『화는 분노를 낳는다”고 말했다. ." 화를 올바르게 대할 수 있다면 그것 역시 일종의 수양이라고 볼 수 있다. 이에야스는 평생을 군대에서 보냈지만 그토록 오래 살 수 있었고, '늙은 거북이'라는 별명도 얻었다. 분노를 원수처럼 대하는 그의 태도도 매우 중요한 이유일 것이다. 6. 승리만 알고 패배를 모르면 해를 입는다! 승리만 알고 패배를 모르면 몸에 해를 끼친다. ! 《고당서 고당서? 배두 전기》에는 "일승일패, 군사 전략가가 항상 권력을 잡고 있습니다. 군사 전략가가 항상 권력을 잡고 있습니다."라고 나와 있습니다.

이에야스 생애의 주요 전투는 다음과 같다. 1560년 오케하자마 전투에서 이마가와 요시모토가 전사했다. 옛 직위의 지원을 받아 모토야스는 미카와를 되찾고 오다 가문과 동맹을 맺고 이름을 도쿠가와 이에야스로 바꾸었습니다. 그 후, 일본과 다케다 가문이 힘을 합쳐 이마가와 가문을 멸망시키고 머나먼 하천국을 탈취했습니다. 동시에 오다 가문의 동맹으로서 가나자키 퇴각 전투와 자매 귀환 전투에서 그 재능을 발휘했다. 1573년, 다케다 신겐이 군대를 이끌고 공격하여 열심히 싸웠습니다.

미카타하라 전투에서 이에야스는 패했고, 다행히 다케다 신겐은 중병에 걸려 철수했다. 1575년, 다케다 가쓰요리가 군대를 이끌고 다시 공격했습니다. 상황이 급박해지자, 오다 노부나가는 군대를 이끌고 구출에 나섰고, 오다군과 힘을 합쳐 다케다군을 격파하고 다케다군을 격파했습니다. 1582년, 오다 가문과 호조 가문과 연합군이 다케다 가문을 공격해 스루가국을 탈환했다. 혼노지 사건 이후, 세계 각지를 떠돌던 이에야스는 급히 귀국해 다케다 가문의 옛 대신들을 달래는 데 전념했다. 히데요시는 하시바 히데요시를 따라 동쪽과 서쪽을 달리며 지난해 가이와 시나노 두 왕국을 조용히 지배하게 되었고, 이에야스는 갑자기 동중국해 최초의 폭군이 되었습니다. 1584년 고마키 나가쿠테 전투에서 하시바 히데요시의 기습군을 격파하고, 하시바 가문의 장군 이케다 쓰네키가 이 전투에서 전사했습니다. 그리고 도요토미 히데요시에게 항복하여 도요토미 가문의 5대 가문이 되었습니다. 1980년대 오다와라 성 전투에 참전한 후 히데요시의 명령에 따라 오국은 옛 오국 영토를 떠나 오왕국을 획득했습니다. 간토팔국은 에도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1600년 세키가하라 전투에서 이에야스는 동군을 이끌고 이시다 미츠나리의 서군을 격파하고 권력을 잡았습니다. 포로로 잡혀 도요토미 히데요시의 아들 히데요리가 자살했습니다. 위의 전투에서는 패배보다 승리가 더 많았습니다. 그러나 설령 그 반대라고 해도 이에야스는 자신이 말문이 막힌다고 생각하고 강을 건너는 것을 거부했던 항우와 같지는 않았을 것이다. 너무 겁이 나서 배변을 통제하지 못하고 소변을 보더라도 여전히 당황한 상태에서 탈출해야 한다.

진짜 남자는 죽음을 두려워하는 걸까? 그러나 경력은 아직 완료되지 않았으며 지금 당장 주저하지 않고 웅장한 계획을 개발하지 않으시겠습니까? 77. 남을 탓하는 것보다 자기를 탓하는 것이 낫다. “남을 비난하기보다는 자신을 비난하는 것이 낫고, 자신을 비난하기보다는 자신을 선택하는 것이 낫다”는 기사를 읽은 기억이 난다. 이는 다른 사람의 실수를 비난하기보다는 자신의 실수를 검토하는 것이 더 낫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자기 비난은 너무 과하지 않아야 하며, 다른 사람을 대하기 위해 다른 자신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을 비난하면 자신을 비난하고, 자신을 용서하려면 남을 용서해야 한다”는 또 다른 구절이 있습니다. " 나는 이에야스가 "자신을 비난하기보다는 자신을 선택"하려는 의지가 더 강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88. ? 너무 멀리 가는 것보다 낫습니다. 너무 멀리 가는 것보다 더 나쁘게 가는 것이 낫습니다. 나는 그것을 너무 멀리 가는 것보다 나쁘게 가는 것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너무 멀리 가는 것보다 낫다는 생각을 늘 갖고 있기 때문이다. '초과'는 이상하고, 고대 문학을 사칭했다는 의혹도 있다. 그러나 이에야스는 심지어 히데요리를 죽이기도 했다. 그리고 그의 손녀 치히메의 살아남은 아들이 그 뿌리를 근절하기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