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뇌우'는 극작가 조우(曹玉)가 창작한 희곡으로 1934년 7월 『문예계간』에 게재됐다.
이 연극은 1925년을 전후한 중국 사회를 배경으로 봉건적 색채가 강한 부르주아 가문의 비극을 그린 작품이다.
극은 두 가문, 8명의 인물, 30년의 고충을 주선으로 삼아 위선적인 자본주의 가부장 주보원과 새로운 사상에 영향을 받은 순진한 청년 주총이 미치게 된다. 무관심한 가족들에 의해 사랑에 상처받은 여자 랴오와 판이, 과거의 행동에 죄책감을 느끼고 탈출을 시도하는 저우핑, 뜻밖에 돌아온 루마, 그저 사랑하고 사랑받았던 시펑, 그리고 억압받는 노동자, 탐욕스러운 가정부 등, 가족의 비밀이든 인생 경험의 비밀이든 모든 갈등은 가족의 갈등과 얽힘을 이야기하고 봉건의 타락과 완고함을 분노하게 비난합니다. 가족, 그것은 또한 더 깊은 사회적, 현대적 문제를 반영합니다.
매력적인 구성과 간결하고 섬세한 언어, 독특한 캐릭터로 '중국 드라마 사실주의의 초석'이자 현대 중국 드라마 성숙의 이정표를 세웠다.
2. '로미오와 줄리엣'은 영국의 극작가 윌리엄 셰익스피어가 쓴 희곡으로, 그 인기 때문에 셰익스피어의 4대 비극 중 하나로 오해받는 경우가 많다.
이탈리아 귀족 캐플릿의 딸 줄리엣과 몬테규의 아들 로미오가 서로를 진심으로 사랑하고 서로 의지할 것을 맹세하지만 방해를 받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대대로 두 가문 사이의 증오로 인해.
'로미오와 줄리엣'은 비극이지만, 젊은 남녀 주인공의 사랑은 슬프지 않다. 그들은 서로를 사랑할 뿐만 아니라, 목숨을 걸고도 과감하게 사랑을 추구한다. 그들의 사랑의 힘은 가족의 증오에 감히 맞서고 삶의 장애물에 도전할 수 있게 해줍니다.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고 있다. 그들은 속죄양이 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그들의 죽음은 삶의 끝이지만 도덕적인 승리입니다. 마침내 적대적인 두 가족이 화해했습니다. 이런 의미에서 많은 학자와 비평가들은 이 연극을 희비극이라고도 알려진 낙관주의의 비극이라고 부릅니다.
3. '찻집'은 베이징 옥룡다원을 배경으로 청나라 말기, 민국 초기, 항일 승리 이후 세 시기의 베이징의 사회상을 그린다. 일본전쟁.
전체 극은 3막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작가는 극도로 절묘한 글쓰기 기술과 독창적인 예술적 기교를 구사하여 찻집의 작은 창문과 입구를 통해 반세기에 걸친 구시대의 세 단면을 포착한다. 베이징의 각계각층의 인물과 그들의 행동과 말은 전반적인 사회적 배경을 반영합니다. 극 전체가 일관된 줄거리를 가지고 있지는 않지만, 찻집 주인 왕리파를 중심으로 30년대 수십 명의 인물들의 삶의 변화를 겪으며 사람들에게 장엄한 역사 두루마리를 보여준다.
4. 대본 '굴원'은 전국시대 초나라의 애국시인 굴원의 생애를 바탕으로 초회왕과 진나라 외교의 갈등을 그린 작품이다. 줄거리의 대사는 극 전체의 줄거리 단서로 사용되어 대표적인 애국선을 형성하며, 굴원과 남후 및 반역적 노선을 대표하는 다른 사람들 사이의 극적인 갈등을 형성합니다.
5. '햄릿'은 영국 극작가 윌리엄 셰익스피어가 1599년부터 1602년 사이에 쓴 비극이다. 이 연극은 햄릿의 아버지를 살해하고 왕위를 찬탈하고 왕의 미망인 거트루드와 결혼한 삼촌 클라우디우스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햄릿 왕자는 삼촌에게 아버지의 죽음을 복수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