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중고환승안내 - 치앙(Qiang)이라는 성은 어디에서 왔으며 조상은 누구입니까?

치앙(Qiang)이라는 성은 어디에서 왔으며 조상은 누구입니까?

강 성씨의 유래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 번째 유래

대대왕 우강에게서 따온 지성에서 따왔습니다. 황제(黃帝)의 손자이며, 조상의 이름을 따서 만든 성이다. 옛날 황제(黃帝)에게는 우강(玉强)이라는 증손자가 있었습니다. 우강(玉强)의 후손 중에는 성(姓)이 강(張)인 사람이 있어 강씨(張氏)라 부른다. 고대에는 "강"과 "강"이라는 두 글자가 연결되었기 때문에 단순화된 형태는 나중에 강의 이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 계통의 강족의 발음은 강(ㄐㄧㄤ)이다.

두 번째 유래

춘추시대 정(鄭)나라 강(港)나라에서 나온 기(姐)씨에서 유래한 성이다. 조상. 강기는 정국의 고위 관리였으며, 정국의 집권 관리인 기종과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며 동맹자였다. 당시 정국(鄭國)의 기심(吉心)은 독재정권을 갖고 있었고, 정장공 기환성(精玄聖)이 그를 통제할 수 없어 몰래 아들 기도에게 용구를 보내라고 명령했다. Ji Shen을 죽이려고. 나중에 Ji Shen의 공범 Qiang Ji와 Gong Zilan의 공범 Ji Zhong이 협력하여 Yong Jiu를 죽이고 Yong Jiu의 시체를 연못에 던진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주환왕 19년, 정장공이 세상을 떠났고, 기종이 장남 기호를 도와 정공으로 즉위하였다. 곧 태자 기도는 송나라의 도움을 받아 정조공을 몰아내고 정조공은 위나라로 홀로 유배되어야 했다. 주환왕 20년에 왕자 기도가 즉위했다. 정리공(Zheng Ligong)처럼. Zheng Ligong이 왕위에 오른 후 Yong Jiu 살해 사건에 대한 조사를 명령했으며 그 결과 Yan 왕자와 Ji Zhong이 살해되었고 Qiang Ji는 신체 절단을 선고 받았습니다. 후세 사람들은 Qiang Ji가 자신의 발조차 보호하지 못했다고 말했습니다.

강관의 후손 중에는 대부분 조상의 성을 성을 따서 강족이라 부르는데, 이는 대대로 이어져 강(ㄑㄧㄤˊ)으로 발음한다. ).

세 번째 유래

춘추시대 제공 공손강의 후손인 강씨에서 유래한 것이다. 조상의 이름을 따서 만든 성. 공손강은 평소 사냥을 좋아했다. 주경왕 24년, 공손강은 흰 거위 한 마리를 잡아서 사냥을 좋아하는 조보양에게 바쳤다. 두 사람은 사냥부터 서서히 정치 이야기를 시작했다. 조백양은 공손강을 매우 존경하여 그를 도성방위를 맡은 관리인 쓰성으로 임명하였다. 공손강은 조보양에게 조나라를 지배할 수 있는 일련의 전략을 제안했고, 조보양은 주경왕 32년에 그의 제안을 맹목적으로 듣고 동맹인 진나라와 단절을 선언했다. 송나라의 내정에 오만하게 간섭하다. 송경공의 아들 토만(頭萬)이 크게 노하여 직접 군대를 이끌고 조나라를 공격하였다. 조나라의 옛 동맹인 진(晉)은 국교를 끊고 아무런 도움도 주지 않았다. 그래서 주경왕 33년에 송군이 조나라 수도를 공격하여 조보양과 공손강이 모두 송경공에게 포로가 되었다. 송경공은 이 두 사람을 데리고 나라로 돌아가 처형당했습니다. 조나라가 멸망하고 조보양이 조나라의 마지막 군주가 되었습니다. Taishi Company의 Ma Qian은 Gongsun Qiang이 이러한 터무니없는 "조 강화 정책"을 제안하지 않았다면 조나라가 망하지 않았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공손강의 후손 중에는 조상의 이름을 성을 따서 강씨라 부르는 사람이 있는데, 이후 강씨로 기재되어 있다. 대대로 발음하며 qiáng(ㄑㄧㄤˊ)으로 발음됩니다.

네 번째 유래

미씨에서 유래한 것으로 춘추시대 초나라 관료들의 투쟁에서 유래한 성이다. 조상의 이름. 두강씨는 춘추시대 초나라의 귀족이었다. 『동치·씨번』과 『사기·사본』에 따르면, “약아오(약아오)는 성 때문에 두강에서 태어났다. 연." 초약아오(朱皇ao, 기원전 790년 ~764년)는 초웅기(極隆吉)의 아들인 흉의(雄熙)였다. 주평왕 기의구 7년에 흉의가 세상을 떠났고, 이를 '약오'라 불렀다. 이것이 춘추시대 초왕의 시호의 시작이다. Ruo Ao의 장남 Xiong Kan은 기원전 761년에 왕위에 올랐고 이름은 초소아오(Chu Xiao Ao)이고 그의 남동생은 두강(Dou Qiang)입니다. Dou Qiang은 Dou Ziwen이고 이름은 BC주 Bobi인가요? ~BC 666년, Bobbi Xiong이라고도 알려진 Mi라는 성으로 조사됨. 초(楚)나라의 약오상이(趙魯興伯)는 윤국(雲國)의 딸과 결혼하여 도우이(Douyi)에서 아들을 낳았으므로 이름을 도강(Douqiang)이라 불렀다. Dou Qiang은 춘추시대 초나라의 매우 유명한 영음이었습니다. 주(周)회(周)왕 계랑(吉浪) 11년, 도강(徐强)이 초군을 이끌고 정(鄭)을 공격할 때 나이 98세로 제나라의 재상 관종(關忠)에게 죽임을 당하였다. 춘추시대 제장소백(黃江曉白)의 환공(桓孫)이 정(鄭)을 구출하러 왔다.

두강의 후손인 손종 중에는 조상의 이름을 성으로 따는 사람이 있는데, 강족의 발음은 강(ㄑㄧㄤ)이다. ˊ).

세 씨족은 같은 혈통과 출신을 공유하고 있으며, 모두 두강을 성씨의 조상으로 존경합니다.

다섯 번째 유래

춘추시대 위나라의 관리인 자강(子强)에게서 유래한 성(姓)에서 유래한 이름이다. 조상의. 자강(Ziqiang)은 역사서 『원화성편』에 “조자영의 이름을 따서 지은 성”이라고 기록되어 있는데, 조자영은 춘추시대 위나라의 고위 관리였다는 기록이 있다. 성 장": "Wei Linggong은 Zhaozi Ying의 아버지, Ying은 Wen Zimu의 아버지, Wenzi는 Jian Zixia의 아버지, Xia는 Wei Wen 장군의 아버지입니다."

Zi Qiang Zhao Ziying의 후손 중 하나입니다. 나중에 Shengwen은 단일 성으로 단순화되었습니다. Qiang(ㄑㄧㄤˊ)으로 발음됩니다.

제6의 유래

춘추시대 위국관 강량(張梁)의 성(姓)에서 따온 성이다. 선조. 춘추말기에 위(魏)나라의 고관 문자가 공자(孔子)의 제자 자공(子功)과 심오한 대화를 나누었는데, 그 내용은 위(魏)의 장군 문자가 자공에게 물었다. 공자의 제자가 덕이 있는 자인가?" 강량(强梁)이니라. 문자(文子)의 후손으로 그의 후손을 강량씨라 불렀으나 후에 지방에서는 성씨를 강씨로 바꾸고 양씨로 발음하여 강( ㄐㄧㄤ).

역사서 '원화성편'에는 '십본'에 대해 "하(夏)는 위원자(魏文子)장군을 낳았고, 문자는 심자회(沈子愛)를 낳았으며, 회(惠)는 강량(張良)을 낳았다"고 인용하고 있다. 그의 성은 Yan입니다." Zheng Duo는 "'강'은 '강'과 동일합니다.

7번째 유래

진(Jin)에서 나온 성(姓)에서 유래했습니다. 춘추말기의 관료 위무자(魏五子)는 조상의 이름을 성으로 삼는다. 역사서 『동치·씨족서·5』에는 “춘추시대와 진나라에 위강씨(魏强氏)가 있었다”고 기록되어 있다. Wei Qiang의 가족은 Jin State의 유명한 장관 Wei Wuzi의 후손이자 그의 첩의 후손입니다. 역사서 《원화성편》에는 "위무자가 손장자 쾌승연을 도우며 위견씨가 되었다"고 기록되어 있다.

후손들은 위견씨를 위강씨로 기록했고, 나중에 그것을 Wei Qiang 성으로 통합했습니다. 나중에 지방 텍스트에서 Qiang과 Wei라는 단일 성으로 단순화되었습니다. 즉 위무자 위견 → 위과장군 → 위장자 위장 → 위콰이 → 위위 → 위위씨족 → 강씨족, 발음은 qiáng(ㄑㄧㄤˊ)이다.

8번째 유래

한나라 때 무강후(吳强侯) 왕량(王梁)이 성을 성(姓)으로 한식화한 것에서 유래했다. 역사서 『광운·구곡』, 『성계2』, 『지지우변·제2편』, 『광운』 등에 기록에 따르면, “오강의 가문은 무강 후(吳强侯) 왕량(王梁)에게서 태어났다. 한나라 이후 왕량(王梁)이라는 칭호를 받았는데, 우양요양(魚陽葉陽) 출신이다. 그는 원래 현 관리였으며, 펑충(Peng Chong)은 왕량(Wang Liang)을 데리고 여우노예 질서를 지키게 했고, 하(Gai Yan)와 오한(Wu Han)이 모두 군대를 남쪽으로 파견했습니다. Guang'a와 부분 장군에게 경의를 표했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한단을 정복하고 관네 후작이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그 후 하북이 평정을 받고 예왕령에게 경의를 표하고, 하노이 현수 고순과 함께 남쪽으로 낙양을 물리치고 북쪽으로 천경관을 지켜 주툰 등이 감히 군대를 보내지 못하게 했다. 동한 왕조의 조상들은 모두 왕량의 공로를 인정했습니다. 동한 건무 14년, 왕량(王梁)이 관직을 맡다가 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그의 아들 왕유시. 왕우가 죽은 뒤 그의 아들 왕건석이 왕위를 계승했다. 나중에 Wang Jianshi는 그의 아버지 Wang Yu와 그의 형제 Wang Ping이 참여하여 Chu King Yingbu의 반란을 추구했습니다. 온 가족이 버려지고 Fucheng이 폐위되고 나라가 멸망되었습니다.

이후 왕량의 후손들은 피난처를 찾기 위해 조상의 성을 '오강'으로 바꾸었고, 나중에는 우강으로 단순화시켰다. , Wu 등.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Qiang 가문의 발음은 qiáng(ㄑㄧㄤˊ)입니다.

아홉 번째 유래

진(秦)나라 복건(富建) 이후 십육국(十六國) 시대부터 온 적(帝)족에서 유래한 성(姓)의 중국화이다. 십육국(十六國) 시대에 진(秦)나라의 시조인 현조부건(玄趙)의 후손들이 성을 강(强)으로 바꾸었다. 적씨 강씨 가문의 가문은 전 진왕의 친척 가문 출신입니다. 복견의 어머니인 강태후의 처녀 이름이며, 적나라 촉씨 귀족 가문 출신입니다. 씨족. Fu Jian은 전 진나라의 Xuan Zhao 황제로 왕위에 올랐습니다. 왕멍(王孟) 등 한 대신들의 도움을 받아 장평(張平)을 멸하고 장호(張浩)를 포로로 삼아 오연(五延)을 공격하고 서량(西梁) 지역을 위협하고 동진(十晉)의 유력 관인 환문(桓文)을 격파하고 돌아왔다. 마침내 복견은 녹천에서 연나라 무용위의 40만 대군을 격파하고 옛 연나라를 멸망시키고, 이어 옛 양나라와 대나라를 멸망시키고 북방 전역을 통일하였다. 이때 복건이 건강을 회복하고 백성을 잘 돌보며 때를 기다려 동진의 내란을 틈타 군대를 모집한다면 반드시 중국을 통일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복건은 시대를 거스르고 신하들의 반대를 무시하고, 동진 태원 8년에 87만명의 군사를 일으켜 100만리를 거슬러 올라갔다. 기를 들고 북을 들고 서로 마주보며 일격에 동진 왕조를 멸망시키려고 합니다. '비수 전투'에서 그는 완패했고, 마침내 후진 오조(吳秦) 요창(姚昌)이 사찰에서 목졸려 죽고 전진(前秦) 왕국은 멸망했다.

전진(前秦)이 멸망한 뒤, 후진(後秦) 오조(吳趙)가 전 진(秦) 왕족을 학살하고, 복씨(富秦)가 잇달아 성을 바꾸어 피신한 사람들이 있다. 친척들 사이에서 Qiang(ㄑㄧ)으로 발음)이 대대로 이어져 Di족의 강력한 일족이 되었고 나중에 Han족과 합병되었습니다.

열번째 유래

만주족에서 유래되었으며 성을 중국화하여 성으로 만든 것이다. 역사기록 "청대실록·씨족명·만주팔기성"에 따르면:

⑴ 만주 이름이 두리할라인 만주둘리 가문과 한자적 의미. "요람"의 사람은 오랫동안 마카(현 지린), 훈강(현 러시아 하이란포), 헤이룽장 분지 등에서 살았으며 나중에 많은 사람들이 중국 성을 Qiang으로 사용했습니다.

⑵. 에툰(Etun) 씨족으로도 알려진 만주 에통(Manchu Etong) 씨족은 진 왕조 시대의 여진 아오툰(Jurchen Aotun) 부족(오둔 부족)에서 유래했습니다. 만주 이름은 '강하고 번영하다'는 뜻의 에퉁 할라(Etung Hala)입니다. 중국어로 그들은 여러 세대에 걸쳐 후베이(오늘의 헤이룽장성 허강에 있는 오통강 유역)에 살았습니다. 이후 많은 중국 성씨가 강(Qiang), 조(Cao), 이(E)로 명명되었습니다.

⑶ 만주 성은 Ciyarya Hala 인 Qiang Erya는 Aihui (현재 Heilongjiang 성 Heihui Town)에 오랫동안 살았으며 그의 중국 성은 아직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⑷ Manchu에서 Ciyahiri Hala로 알려진 Manchu Qiangqiali 일족은 Yaozhou (오늘의 Yingkou, Liaoning, 일부는 오늘날의 Haicheng Yaozhou City) 및 기타 지역에 살았습니다. Guan Han의 성은 Qiang입니다.

⑸. 만주에서는 시시야 할라(Sisiya Hala)로 알려진 만주족 시창(Xiqiang)은 오환(현재 헤이룽장성 치치하얼 시에서 남쪽으로 15km)에 살았습니다.

만주 강씨족은 qiáng(ㄑㄧㄤˊ)으로 발음됩니다.

열한번째 유래

중국화에서 성을 성으로 바꾼 어원키족에서 유래했다. 역사 기록 "흑룡강 연대기"에 따르면, 둘라족이라고도 알려진 돌라족은 진 왕조 시대의 어원커족에서 유래되었으며, 중국어로 "강가에 사는 사람들"입니다. 흑룡강 이민(Yimin)과 자(Zha)에 살았습니다. 나무무(Luomude), 회하(Huihe), 두진성(Dujincheng), 국베일(Guobeile) 및 기타 지역에 Xiepan Dular 씨족, Yinha Wan 씨족, Xianggarin Hawan 씨족 등 6개 지점이 있습니다. 나중에 Oroqen, Daur 및 Manchu 사람들은 성을 DolarHala로 채택했습니다.

Ewenki, Oroqen, Daur 및 Manchu Dolar 씨족은 청나라 중기부터 여러 개의 중국 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Qiang과 Du는 qiáng(ㄑㄧㄤˊ)으로 발음됩니다.

참고 자료: /link?url=mFK1Rq1Osz2BkR0byh9BEiqAYbqRr4ojmsd-oslci54uYutZwaTBZrLnShfHzBybVCv3-an5a9rOSSTUMg0Cq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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