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원사

사찰이라고 하면 참선하기 좋은 곳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다. 많은 사람들이 여가 시간에 사찰에 가고 싶어합니다. 사찰은 조용하고 엄숙하며, 사찰의 길을 걷는 동안 성급한 영혼이 남아 있습니다. 승화된 것 같습니다.

광활한 중국 땅에는 항저우 영은사, 뤄양 백마사, 베이징 와불사, 송산 소림사, 중국 한산사 등 유명한 사찰이 많이 있다. 쑤저우, 라싸의 조캉사원... 이 유명한 사원들은 독특한 매력으로 인해 모두가 숭배합니다.

랴오닝 성 도원사는 위에서 언급한 대형 사찰만큼 잘 알려져 있지는 않지만, 중국에서 가장 '순수한 여사'로 잘 알려져 있다. 사찰의 여자들은 모두 여자들인데, 하루에 4시간만 자고, 하루에 한 끼만 먹고, 생활 속에서 돈에 손도 대지 않는 엄격한 생활습관은 확실히 보통 사람들이 이룰 수 없는 것이지만, 사찰의 여자들은 그렇지 않습니다. 도원사 해 보세요!

여성으로 구성된 이 마법의 사원은 랴오닝성 하이청시 가원진 산자바오 마을에 위치해 있습니다. 사찰은 2001년 가을에 창건된 지 11년 밖에 되지 않은 곳으로 산으로 둘러싸인 외딴 곳에 위치해 있어 명상과 수행을 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나이가 많은 대형 사찰에 비하면 도원사는 그 역사가 오래되지 않습니다. 창건자는 유명한 주지 스님 묘용비구니입니다. 도원사는 모두 여성입니다.

도원사는 처음에는 비구니 스님 2명과 출가를 원하는 재가 스님 12명만 있었는데, 2002년 7월까지 자발적으로 출가한 재가 스님들을 받아들였다. 17명 정도인데, 숫자는 많지 않지만 다들 묵묵히 수행을 하고 엄격한 행동을 자제하는 독실한 불교 신자들이다.

자발적으로 출가한 비구니 중에는 승려가 되기 전 딸, 어머니, 직장의 엘리트였을 수도 있는데…

그러나 예외는 없다. 모두 불교에 영감을 받아 세상의 과거를 버리고 더 이상 세상에 속박되지 않으려고 하며 그때부터 그들은 불경을 읽고 밤낮으로 푸른 등불을 동반합니다. 내면의 평화와 위대한 왕국을 추구합니다.

2014년에는 도원사의 명성이 높아지면서 도원사 창건 초기 여성 수행자들의 지도를 받아 이곳에 오는 여성들이 늘어나거나 다시 인생의 목표를 찾게 된다. 또는 그들은 사원의 여주인에게서 영감을 받아 자발적으로 이 정토에 합류합니다.

이에 따라 도원사 비구니 수도 초기 17명에서 130여명으로 늘었고, 신도 지망생도 100명이 넘었다. 또한 사찰에는 영구 보호 승려가 많이 있습니다.

다른 사찰과 달리 도원사는 여자 사부만 있지만 여자라고 해서 요구 조건이 낮은 것은 아니다.

이에 반해 도원사의 사찰 규정은 일반 사찰 못지않게 수행을 하는 모든 여성 스승에 대한 요구 사항이 매우 높기 때문에 일부 일반 남성 승려들은 준수하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그들에게.

왜 그런 말을 하는 걸까요? 이는 도원사의 엄격한 9가지 규칙에서 볼 수 있습니다.

도원사는 처음 창건되었을 때 대북사 승려들의 지도 하에 창건되었으며, 이는 대북사의 부속 안뜰이므로 기본적으로 여성 주인의 생활 요구 사항과 일상 규범입니다. 대북사의 계율은 일관되게 유지되며 도원사 여사님들의 행동에도 불교 정신이 담겨 있어 사람들이 편안하고 평화로운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원사의 사찰 규칙에 따르면, 돈을 받지 않는 계율을 지키고, 하루에 한 번 식사하고, 걷고, 구걸하고, 도원사 비구니는 반드시 몸을 떠나지 말고, 구걸하지도 말고, 도원사 비구니는 팔법을 지켜야 합니다. 윗뜰인 다베이사(Dabei Temple)에서 수행합니다.

아홉 가지 항목은 물론이고 하나의 항목만으로도 견딜 수 없습니다.

그러나 이미 불교로 도피하여 도교 수행에 전념하고 있는 여사승들에게 이것은 신체에 대한 시험일 뿐만 아니라 마음의 단련이기도 하며 그것을 즐깁니다.

그 중 돈에 관한 규정은 돈을 잡지 말라는 계율을 지키는 것입니다. 이 점은 사찰 여주인이 명예와 부에 무관심하고 돈 등 외적인 것에 욕심을 부리지 말 것을 요구하는 것이다.

돈과 재산에 관해서는 주인이 자신의 재정적 준비금을 가질 수 없고, 현금을 가질 수 없으며, 순례자로부터 언제라도 선물이나 기부를 받을 수 없다고 규정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도원사에 들어가기로 결정했다면 돈을 멀리하고 평생 돈을 만지지 말아야 합니다.

각계각층이 상업화되기 시작한 오늘날의 사회에서 도원시원은 관광업도, 티켓 판매도, 공로상자 설치도 하지 말 것을 늘 고집해왔다. 이것은 보기 드문 신선한 공기의 호흡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도원사 여사님들의 눈에는 속세를 일탈하고 싶으니 세상의 모든 일과도 일탈해야 하며, 돈을 포기하는 것이 첫 번째 시험이라고 본다.

도원사 규정에서는 사찰에서 순례자가 주는 선물도 받지 않습니다. 누군가가 선물을 헌물로 드린 경우에는 개인적으로 보관할 수 없으며 반드시 영주권자에게 인계하여 보관해야 합니다.

받아야 할 헌금을 받으면 사찰 영빈관 집사님이 제때에 돌려주셔서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모든 사람을 동등하게 대하는 평등함을 보여줍니다.

또한, 사찰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일상적인 비용은 일반 사찰에서 경전과 고해성사, 불교 악기 판매, 불교 활동 등을 통해 어느 정도 돈을 얻고, 이는 사찰 유지에 사용됩니다. 사원.

도원사는 이런 일을 하지 않기 때문에 추가 재원이 거의 없다. 승려가 된 순간부터 사찰에 사는 여성 스승은 100여명에 이른다. 이상 돈에 관해서는 절에서는 티켓이나 향료로 수입이 없습니다.

사찰 확장, 생필품, 식량, 주거, ​​교통 등 비용이 필요한 지역은 사찰 여주인들이 직접 과일과 채소를 재배하거나 외출을 하는 등 자립한다. 음식을 구걸하기 위해.

돈을 더러운 것으로 여기는 사람들이 첫 번째 항목을 받아들일 수 있다면, 두 번째 항목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용납할 수 없는 항목입니다.

다이어트에 관해서는 하루에 한 끼만 먹으면 된다고 규정되어 있다. 사찰에서는 여자 스승들에게 '하루 한 끼'만 먹도록 요구하는데, 이 요구 사항은 하루 세 끼를 먹어야 하는 보통 사람에게는 매우 엄격하고 엄격합니다.

하루에 한 끼만 먹는 것이 불교의 수행법이다. 식욕을 조절하지 못하면 욕망이 된다. 이 욕구를 조절하려면 점심 이후에는 먹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 신체 연습.

하지만 도원사 여사님들은 점심 이후에는 식사를 하지 않으셨습니다.

하루에 한 끼만 먹으면 식욕을 줄이고 도교 수행에 전념할 수 있다. 이러한 엄격한 식사 규정으로 인해 사찰 여사님들은 야위어졌지만 병적으로 약한 것은 아닙니다.

하루에 한 끼만 먹는다면, 이 패스트푸드의 주메뉴는 무엇인가요?

사찰의 채식 식사는 주로 채식이며 일반적으로 쌀, 삶은 양배추, 두부, 시금치, 감자 등이 포함됩니다. 동물을 죽이는 것을 피하기 위해 사찰의 여성 주인이 밥을 짓습니다. 먹을 떡을 식탁 위에 붓고, 밥 속의 떡벌레를 골라내는 데 몇 시간이 걸린다. 벌레가 다 골라졌는지 확인한 뒤 장작을 자르고, 깡을 태우고, 밥을 짓기 시작한다.

이에 대해 많은 사람들은 이런 생활 조건과 습관이 너무 가혹하다고 생각할 것이지만 도원사 여사님들에게는 오랫동안 익숙해지고 그것을 즐기고 있습니다.

일과 휴식에 있어서도 여자 주인은 하루에 4시간만 자도록 요구하는 보이지 않는 규칙이 있다. 하루 4시간 자세요. 4시간 자면 게으름이 사라집니다.

사찰에서 수련하는 것 외에도 도원사 여사들은 1년에 한 번 여행하는 경험, 즉 싱터우타라고도 알려진 '성교'를 경험한다.

2000년부터 도원사는 여성 사부들에게 매년 음력 8월 15일 이후 약 15일 동안 행해지는 고대 관습인 '투타 두 시간'을 따르도록 요구했습니다. 15일, 그 날을 마치고 다시 도원사로 걸어갔습니다.

이 과정은 반달 동안 이어졌고, 거의 매일 야외에서 먹고 자야 했다. 그러나 도원사 여사들은 각자 냉정하게 맞서며 기술을 연마했다. 걷기". 의지.

또한 '걷기'의 과정을 통해 여성 스승은 인생을 내려다보고 모든 장애물에서 벗어나 자신의 욕망과 주변 관계에 얽매이지 않고 궁극적으로 자신의 선 깨달음을 높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교육활동에 온 마음을 다해 헌신합니다.

밖에서 연습할 때 여성 사부는 건어물을 직접 가져오지 않습니다. 그들이 먹는 모든 것은 다른 사람의 선물에서 나온 것입니다.

여주인들이 '산책'하거나 음식을 구걸하러 나갈 때 돈이 아닌 음식만 구걸할 수 있다고 규정되어 있다. 여주인들이 구걸을 하도록 배치하는 이유 중 하나는 배를 채우기 위한 것이며, 마음을 닦는 것이 근본이다.

마음을 더 잘 단련하고 행동을 실천하기 위해 도원사 승려들은 공양그릇을 가지고 나가서 음식을 구걸하게 되고, 그들이 구걸하는 음식은 결국 한데 모이게 된다. 수도원장은 그것을 모든 사람에게 공평하게 나누어 주므로 공평하게 됩니다.

도원사는 여주인의 말과 행동에 대한 엄격한 요구 사항뿐만 아니라 복장에 대한 규정도 엄격합니다. 도원사 여사님들은 주로 회색으로 염색한 옷을 입으며, 밝은 색의 옷은 입을 수 없습니다.

회색으로 염색된 옷을 입는 것은 사찰의 소박한 스타일을 반영할 수 있기 때문에, 색깔 있는 옷을 입지 않는 것 역시 여성에게 욕망에 얽매이지 않는다는 표시이다. 불교의 영역.

어떤 사람들은 도원사에서 규정한 각종 계율이 매우 엄격하다고 생각하는 반면, 어떤 사람들은 과연 이러한 규정을 통해 '몸을 수양하여 마음을 수양한다'는 목적이 과연 달성될 수 있는지 의문을 품는다.

사실 그렇습니다. 부처님께 봉헌하는 여선생은 빈 문으로 도망하니 네 가지 요소가 비어 있느니라. 그들은 매일 조용한 절에 앉아서 부처님의 명호를 외우며 매일 충분한 음식과 의복만 있으면 됩니다. 그들은 더 이상 인간의 세계에 갇혀 있지 않고 단지 공부하고, 이해하고, 일하고, 명상합니다. 매일매일, 끝없이 명상하십시오.

도원사는 다양한 엄격한 불교법을 사용하여 욕망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물건을 사찰에서 완전히 격리함으로써 여스승들이 사찰에서 마음의 평화를 가지고 부처님을 예배할 수 있도록 하여 영원한 내면의 평화를 이룩합니다. 고요함과 고요함, 아마도 이것이 우리가 흔히 말하는 "눈에 띄지 않는 마음, 침묵 속의 마음"일 것입니다!

요즘 이 순수한 '여사'는 독특한 매력으로 부처에게 헌신하는 여성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여기에는 휴대폰도 컴퓨터도 없고, 여자 스승들은 웃지도 않고 수다도 떨지 않고, 돈을 만지지도 않고, 저축하지도 않지만, 이곳에서는 모두가 내면의 선택에 따라 진정한 수련을 이룬다.

해를 거듭할수록 명상하고, 수업을 듣고, 매일 일하고, 아침 2시에 일어나고 저녁 10시에 잠자리에 드는 규칙적인 일정이 지루해 보일 수도 있지만, 이 복잡한 세상에서 보기 드문 존재입니다.

"아무도 없고, 자아도 없고, 중생도 없다"는 말이 있듯이, 불교계는 공(廣)을 강조하여 중생계를 끊고 무사(無我) 수행을 이룬다.

이들 여성 사부가 자기 자신에게 엄격하고 진지하게 실천했기 때문에 지역에 청류가 형성됐다. 직장에서 좌절한 사람, 감정적으로 문제가 있는 사람, 사업을 하다 돈을 잃은 사람이 모두 이곳에 와서 부처님께 참회하고 스승님께 도움을 청합니다.

"외세에 얽매이지 않고, 세상에 얽매이지 않는다." 이 문장은 도원사 수련의 성격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다.

불교에 대해 잘 아는 사람이라면 비구니가 스님을 공경하고 공경하는 8가지 방법인 '팔경법'을 들어봤을 것이다. 도원사 여사들이 매일 암송하는 불교계율 '팔경'은 현재 상당한 논란의 여지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

왜 그런 말을 하는 걸까요? 왜냐하면 현대의 개방적이고 평등한 사상의 관점에서 볼 때 많은 여성들은 '팔경'이 남성이 여성보다 우월하다는 전통적인 사상을 대표한다고 믿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도원사는 여성이 지배하는 사찰인데, 남성이 여성보다 우월하다는 경전을 매일 낭송한다면 그것은 여성에 대한 모욕이고 여성의 존엄성을 침해하는 것일까요? 이런 관점에서 보면 말도 안 되는 일 아닌가요?

그러나 도원사 여사들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팔경의 유래로 볼 때, 그 발언의 일부는 현대 여성의 선진사상에 어긋나는 부분도 있지만, 그 시대 여성의 해방을 위한 일정한 조건을 제공하기도 했다.

종교 전통으로서 도원사 여사들은 이를 계승해야 한다고 믿는다.

게다가 도원사 여사님들의 마음속에 존경과 인정을 얻는 것은 단지 불경과 계율을 염송하는 것만으로는 이루어질 수 없으며, 날마다 신앙심을 갖고 수행해야 하며 세속의 영향을 받지 않아야 합니다. . 영향을 미치고, 마음속의 정토를 지키고, 도덕적 품성을 기르고, 다른 사람들의 존경을 얻으십시오.

이러한 사고방식에 따라 도원사는 외부 세계의 속박에 흔들리거나 영향을 받지 않고 마음을 지키고 전통 문화를 따르며 여전히 사찰의 규율을 엄격히 준수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팔경" "달마"를 암송할 것을 고집하며, 반달마다 계율을 암송하고 다베이사에 가서 조언을 구합니다.

도원사는 아침과 저녁 수업이 있으며 매일 새벽 2시에 일어나 염불, 좌선, 염불, 법문 듣기 등 하루의 수련 활동을 시작합니다. , 계율을 배우고, 주문을 외우고, 산길에 나가십시오.

많은 사람들의 눈에는 세상과 동떨어져 산속에 스님이 되는 것은 비겁함, 현실 도피, 무책임함의 상징이다.

실제로 어떤 사람은 감정을 피하기 위해 여기에 올 수도 있고, 어떤 사람은 현실의 압박을 피하기 위해 여기에 올 수도 있고, 어떤 사람은 빚을 피하기 위해 여기에 올 수도 있습니다. 가세요. 모든 것이 공허 속으로 빠져나갑니다.

그러나 공허한 영혼을 위한 평화로운 장소를 찾기 위해 도원사를 찾는 사람들이 더 많아졌습니다.

현실 사회에는 연봉 수백만 달러를 내고 불교로 도피한 현역 엘리트도 많고, 세상을 버리고 승려가 되는 것을 선택하는 재능 있는 선비도 있기 때문이다. 그러한 선택을 하는 것은 대부분 내 마음속의 순수한 땅이 내 영혼을 정화하기를 바라는 것입니다.

그들의 눈빛 속에서 매일 아침 종소리와 저녁 북소리에 조용히 경전을 외우고, 수행의 진정한 목적을 찾고, 마음 속 깊은 곳의 참된 나를 어루만지며, 이 풍경 속에 그들은 희미해진다. 공리주의에서 벗어나 구리 냄새와 작별하고, 스트레스와 불안에 작별 인사를 하고, 매일매일 차분하게 한 가지를 반복하는 것이 부럽고 더욱 매력적입니다.

이것이 그들이 추구하는 최고의 경지일지도 모르며, 사원과 같은 순수한 곳에서만 그들의 성급한 마음이 쉴 수 있다.

하루에 한 끼만 먹고, 하루 4시간만 자고, 평생 돈에 손도 대지 못하더라도 여전히 도원사 여사님들과 다름없다. 침착하게 직면하고 원래의 열망을 유지하고 감히 모든 감정을 차단하고 마침내 공의 영역으로 돌아갑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이 이 선택을 이해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고학력자가 승려를 선택하는 것은 인력 낭비라고 누군가 한탄한 적이 있다. 이 문장은 정말 부적절합니다. 누구나 자신이 원하는 삶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스님의 가난한 삶은 보통 사람들이 감당하고 적응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이렇게 가난 속에서도 자신의 상태를 유지하고 매일 자신을 요구할 수 있다면 이것이 또 다른 삶의 추구가 아닐까?

세상의 모든 것과 비교할 때 조용하고 먼 삶을 향한 끈질긴 추구는 더 높은 이념적 영역입니다. 물론 너무 많은 승려가 인력에 영향을 미칠까 봐 걱정할 필요는 없다. 결국 이렇게 엄격한 규칙과 규정을 견딜 수 있는 사람은 많지 않다.

오늘날의 성급한 사회에서 많은 젊은이들은 경쟁도 강탈도 하지 않고, 욕망도 욕망도 없는 '불교 청년'을 자처하고 있다. 이는 또한 현대 사회 사람들의 영적 정화에 대한 깊은 열망을 보여줍니다.

이 사람들에게서 우리는 왜 매년 어떤 사람들이 기꺼이 세상을 버리고 조용한 사찰에 와서 수행을 하려고 하는지 이해하기 어렵지 않습니다. 가장 진정한 자아를 찾기 위해. 삶이 힘들고 삶이 돌고 돌아도 단조롭지 않습니다.

도원사 여사님들은 신앙을 가진 사람은 결코 세속적인 견해를 두려워하지 않으며 자신의 마음을 직시하고 삶의 답을 찾을 것임을 세상에 증명하기 위해 실제적인 행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1] 글로벌 네트워크: 랴오닝성 도원사 스님과 비구니들은 국도를 따라 음식을 구걸합니다. 비구니들은 수행으로 유명합니다.

[2] 추적성 불교 네트워크: 하이청 도원사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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