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레에다 히로카즈는 언제나 복잡한 사회 문제의 진정한 의미와 진실을 탐구해 왔습니다.
날카로운 대답과 확고한 신념은 없지만, 줄거리의 흐름과 대사의 예술적 구상 사이에서 뜻밖의 안도감을 전할 수 있다.
고레에다 히로카즈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일본 감독 중 한 명이지만, <부부처럼 아들처럼> 이후 그의 작품이 지루하다는 걸 늘 느꼈어요.
'제3의 용의자'는 '좀도둑들' 전까지는 감히 용기를 내지 못했다.
고레에다 히로카즈는 오랜 공백 끝에 프랑스에서 일본으로, 다시 한국으로 돌아와 마침내 신작 '브로커'를 가져왔다.
영화는 개봉 전 칸 영화제에서 만장일치의 박수를 받았다.
송강호는 신기록을 세우며 한국 배우 최초로 칸 영화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사실 영화를 보기 전 '브로커'라는 제목과 홍보영상을 보고 조금 걱정이 됐다.
고레에다의 부정확성을 걱정하는 것은 아니지만, 얼핏 보면 이 이야기의 주제가 과거 작품들과 너무 유사하다는 생각이 든다.
영화를 보고 난 후 '브로커'의 가장 좋은 점은 고레에다 히로카즈 영화의 감동적 특징을 완벽하게 이어가고 있다는 점이라고 생각한다.
'좀도둑', '해제일기'의 가족적인 분위기와 똑같다.
'아버지처럼 아들처럼' 서문에 더 가깝다. 전체적인 이야기는 가족 구성과 가족관계, 혈연, 정체성 등의 개념을 중심으로 전개되며 감동과 깊이가 넘친다.
고레에다 히로카즈 하면 '고아'라는 단어가 딱 하나 있다.
고레에다가 이런 주제를 설명한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그러나 매번 그는 새로운 철학을 던질 수 있고, 배우의 감정 발산 아래 끝없는 고조가 얽혀있다.
60세의 고레에다 히로카즈는 1995년 연출을 시작해 27년의 영화 경력을 갖고 있다.
정말 국제적인 관심을 끌었던 것은 실제 일본 비극을 바탕으로 한 그의 2004년 작품 '아무도 모른다'였습니다. 이 책은 여러 남자들에 의해 많은 아이를 낳은 여자를 묘사하는데, 그 중 일부는 유아기에 사망했고, 나머지 네 명의 어린 형제자매도 모두 그녀에게 버림받았습니다. 이 고아들은 서로와 자기 자신을 돌봅니다.
야나기 유야는 고작 14세의 나이로 칸 영화제 최연소 수상자가 됐다.
2013년에는 '부자처럼'이 히트했다. 부자와 가난한 두 아들의 사진을 찍었습니다. 출생 시 실수로 병원으로 이송되어 6년 후 발견되었습니다.
부자 아빠 역을 후쿠야마 마사하루, 가난한 아빠 역을 나카가와 마사야가 맡았다.
부모를 잃는 고아 드라마는 아니지만, 부모의 두 쌍이 더 있지만, 실수로 인해 변해버린 아이들의 인생 경험 역시 고아의 그림자를 남길 수 있다.
2018년 안도 사쿠라가 주연을 맡은 '좀도둑들'은 도둑질로 생계를 유지하는 5인 가족의 이야기를 그린다. 막내아들은 사실 가출한 어린 소녀를 입양한 입양고아다.
이 영화는 칸 영화제 최우수 작품상 황금종려상을 수상했으며 전 세계적으로 7천만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렸다.
신작 '브로커'는 버려진 아기들과 아기들의 암시장 거래를 주제로 '고아'라는 단어와 떼려야 뗄 수 없는 작품이다.
고레에다 히로카즈는 왜 일본에서 영화를 찍고 북한으로 이주하지 않았나? 한국에는 버려진 아기, 팔린 아기가 많나요?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닙니다. 사실 이 주제는 국제적이며 특정 국가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세상에는 여러 가지 이유로 자녀를 키우지 못하는 어려운 엄마들이 늘 존재합니다. ——돈이 없을 수도 있고, 우연일 수도 있고, 강간을 당했을 수도 있고, 강제로 매춘부를 고용했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자신의 탄생을 선택할 방법이 없었던 이 아기들은 여전히 생존의 희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브로커'란 상품 거래를 중개하는 수단인 중개자를 의미합니다. 이것은 아기가 상품으로 취급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한국과 일본에는 '아기 이송 스테이션'과 비슷한 인큐베이터가 있다. 이들 기관의 대부분은 교회와 자선 단체에 의해 운영됩니다. 엄마는 익명으로 아기를 인큐베이터에 넣을 수 있습니다.
이 아기들은 마치 작은 유치원이나 고아원처럼 사회복지사나 보모의 보살핌을 받으며 아이들이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보살핌을 받습니다.
이러한 복지 단위는 악의적 유기 등 논란이 될 수밖에 없지만, 청년 남녀의 무책임한 심리를 간접적으로 조장하고 있다.
그러나 사실 모든 사람이 직면하고 있는 운명은 반드시 보통 사람들이 이해할 수 있는 것이 아니며, 몇 마디 말로 명확하게 설명될 수 있는 것도 아니다.
003010이 이 환경에서 출시되었습니다.
이미 1998년 고레에다 히로카즈의 첫 윤리영화 '브로커'에도 비슷한 줄거리가 등장했다.
게다가 이제 한국 영화와 TV는 일본 영화보다 더 높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한일 협력은 분명 양측 모두에게 이익이 됩니다.
기본적으로 말하면 이는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버려진 아기는 '흔한' 일이며, 아동 인신매매와 가출 아동은 많은 곳에서 흔히 발생합니다.
예를 들어 홍콩 영화 감독 피터 찬의 '다음 정거장, 천국', 앤디 라우 주연의 '디어', 그 유명한 '늙은 고아' 등이 있다.
'조나라 고아'의 특별한 점은 보물을 파는 사람이 금전적인 이익을 얻더라도 유괴범은 아니지만 양심이 있다는 점이다.
<브로커>를 보고 나서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연출력이 여전히 매우 좋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특히, '세계를 관통하는 또 하나의 명작' 포스터 속 커다란 글자들은 주제를 직설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아이를 파는 매춘부, 매춘을 위해 아이를 파는 인신매매범, 인신매매범을 쫓는 풍습, 아이를 사려는 중년부부.
하지 않는 사람들의 집단 아이들을 팔기 위해 서로 아이인 척 하는 것을 아는 것이 가족이다. 마지막으로, 진짜인 척하고 진정한 감정을 키우세요. 감정이 있으면 아이는 팔고 싶지 않을 것입니다.
오래된 세탁소 주인인 송강호는 기독교회 아르바이트생 장동원과 협력해 교회의 '버려진 아기 상자'에서 고아들을 훔쳐 암시장에 되팔았다. .
고아는 입양이 꼭 필요한 것은 아니며, 법적 입양에 관한 법률이 복잡하기 때문에 불법거래 시장이 존재한다.
고아들이 좋은 가족의 보살핌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영화 속 아기는 아이유가 연기한 아름다운 창녀다. 그녀는 마지못해 버리고 다시 되찾고 싶었지만 아이유를 키울 수 없었다. 이에 그녀는 송강호, 강동원과 동업을 맺고 아기를 팔기 위해 버스를 탔다.
주요 줄거리는 세탁 트럭이 작은 마을을 여행하는 과정이다.
배두나와 이주영은 그들을 체포하기 위해 공거래에서 처음부터 끝까지 운전하는 한 쌍의 여성 경찰관 역을 맡았다.
003010에는 팝적인 요소가 가미된 살인과 갱단 추격전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고레에다는 설렘과 유혈을 조합하지도 않고 매춘부 역할을 이용해 자신의 스턴트를 과시하지도 않는다.
그러나 세심하고 현실적인 스타일을 유지하려면 자신이 가장 잘하는 소외된 가족을 형성하고 가족의 유대와 혈연을 성찰하십시오.
운명 사이의 이야기.
어렵고 위험한 세상에는 언제나 사랑과 정의가 있다는 점을 강조하며 인간관계에 대한 묘사에 집중한다.
'브로커'는 고레에다 히로카즈의 전작과 마찬가지로 인간적인 감성이 가득하며, 가족과 우정을 중심으로 한 인간관계를 그린 작품이다. 작은 캐릭터가 촉발하는 따뜻한 감정은 시각적 효과보다 더 나은 경우가 많습니다.
가상적인 혈연 관계와 도덕, 감정, 현실 사이의 다양한 투쟁은 항상 고레에다 히로카즈의 작품에서 공통된 주제였습니다.
가족처럼 함께 살아가는 소외된 사람들의 이야기를 쓰는 것은 여전히 고레에다의 특기이다.
그와 친숙한 관객들은 고레에다 감독이 윤리와 인간미 묘사에 중점을 두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어린이들의 순진한 반응을 포착하는 방법도 알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브로커'에서는 이런 내용들이 참으로 훌륭하고 감동적입니다.
그러나 사실 <브로커> 이전에도 고레에다의 영화 스타일이 뛰어나다는 것을 증명할 만큼의 작품은 이미 충분했다.
영화는 전방위적으로 촬영되어 보는 사람을 울게 만들고, 등장인물들의 복잡한 관계도 영화의 초점을 벗어나지 않는다.
위의 요소들을 제외하고 '브로커'는 가족애라는 메인 라인과 함께 사회의 기이한 현상을 충분히 묘사하려고 시도하는 다양한 주제와 캐릭터를 갖고 있다.
영화에는 무려 6명의 등장인물이 등장하는데, 각각의 인물은 완전한 배경 스토리를 갖고 있어 누구도 완벽하게 해석할 수 없다.
제한된 시간 안에 많은 자료를 담아내야 한다는 느낌이 들지만, 시간의 제약으로 인해 스토리와 캐릭터를 완벽하게 전달하기는 어렵습니다.
'브로커'는 유기아 문제 이면에 경찰 수사와 갱단 개입 요소도 추가한다.
이 두 가지 하위 플롯만이 줄거리에 큰 기여를 하지 않습니다. 극도로 약한 이야기에 드라마성과 상업성을 추가하려는 시도는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플롯에서 흑백 장면은 빼놓을 수 없고, 설정도 불필요하다. 소위 '젊고 위험한'의 등장은 콤팩트함을 조장하지 않아 마지막 10분을 미완성으로 만든다. 갑자기 중단되고 난리를 피우다가 급하게 끝나서 전반전의 재미가 완전히 망가졌습니다.
영화의 치명적인 결점은 전체적인 줄거리가 '좀도둑'과 너무 유사하다는 점이다.
'브로커'의 스토리는 지극히 단순하지만, 최대 6명의 주인공이 등장하며, 각 캐릭터에 대한 배경 스토리를 제공하려고 시도한다.
그러나 촬영 과정에서 캐릭터의 성격이 거칠고, 서브 플롯이 상당히 모호한 부분이 많아 촬영 시간이 점점 길어지고, 보잘것없는 서브 플롯도 많았다.
모든 것을 의도적으로 아주 가볍게 촬영해서 조금은 무의미하게 인위적으로 보이도록 했습니다.
생모와 입양모 사이의 선택에 있어서는 분명히 '같은 아버지, 같은 아들'의 그림자가 있는 동시에 경계를 탐색하는 데 있어서는 '제3의 용의자' 같은 면이 있다. 인간관계와 법 사이.
버려진 아기를 소재로 한 전개도 '아무도 모른다'를 연상시킨다.
많은 유명 감독들이 계속해서 비슷한 영화 스타일을 사용하고 비슷한 스토리 주제를 반복하겠지만.
그런데 <브로커>는 고레에다 히로카즈의 옛 작품들과 비슷한 점이 많다.
전체 이야기가 한국에서 이루어지고, 배우들이 모두 한국어로 나온다는 점을 고려하지 않더라도 기본적으로 고레에다 히로카즈의 신작이라고 보기는 어렵다.
고레에다 히로카즈의 일관된 스타일은 모든 플롯을 매우 가볍고 단순하게 만들고 이를 탄탄한 대본으로 옮기는 것입니다.
초기 작품과 마찬가지로 문제는 없다.
그런데 '브로커'의 이야기는 지극히 얄팍하다. 이런 담백한 터치를 아무리 가미해도 감동이 가득할 수밖에 없다.
오히려 모든 것을 너무 '허세'하게 만들었다.
'브로커'는 캐릭터마다 배경이 있는데, 누구에게나 비극적인 과거가 있다는 것을 상상하기 어렵지 않다.
이러한 과거 사건들 역시 남자 주인공의 고아원, 여형사의 사생활 등 줄거리나 캐릭터 발전과 거의 관련이 없다.
이들은 끊임없이 등장인물들이 자신의 이야기를 가볍게 이야기하도록 요구하고, 이야기를 담백하게 만들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 오히려 인위적으로 느껴질 뿐이다.
고레에다 히로카즈의 전작 '같은 아버지, 같은 아들'과 '좀도둑들'은 실제와 같은 터치를 많이 갖고 있어 '가족 사랑'의 문제를 현실적이고 적절하게 만듭니다.
'브로커'가 이 '현실주의'를 계속해서 추구하고 싶다는 것도 이해할 수 있다.
다만 고레에다 히로카즈가 국제적으로 유명해진 이후 늘 느꼈던 점이다. 그는 매번 영화를 흥행시키려고 노력했고, 모든 것이 '눈물'이 날 정도로 촬영됐다.
그것도 사실이지만 고레에다가 처음으로 한국 영화를 연출하고 한국 시장 진출에 더 관심이 있다는 것은 이해할 만하다. p>
아마도 그는 자신의 최고의 스토리와 캐릭터, 촬영 기술, 심지어 조연배우까지 동원해 다시 콜라보레이션을 펼칠 예정이다.
그의 작품을 아직 보지 못한 한국 관객들을 위해. 과거 작품인 '브로커'는 확실히 성숙하고 세련된 윤리적 가족영화다. <좀도둑>, 고레에다 히로카즈는 최근 몇 년간 국제영화 지평을 넓히기 위해 노력해 왔다.
< p>그러나 아마도 전작인 <진실>이 프랑스 영화에 도전하는데 성공하지 못한 것 같다.그래서 이번 <브로커>는 너무 공격적인 새로운 주제를 감히 사용하지 못했다.
'진실'의 전반적인 수준은 고레에다 히로카즈의 전작만큼 좋지는 않지만, 적어도 계속해서 자신을 뛰어넘고 새로운 주제를 만들어내려고 노력하고 있다.
반면 '브로커'는 많은 비즈니스 통합에서 미래에 대해 생각하지 않고 기대하는 고레에다의 고려 사항을 노출했습니다.
그리고 소위 '순응'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실제로 위험을 감수하는 것을 포기하고 이전 작품을 뛰어 넘을 의도가 없었으며 대신 자연스럽게 잘했던 일을 수행했습니다. 다른 장면, 언어, 배우들과 함께 다시 촬영했습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의심할 여지없이 새 병에 담긴 약간의 오래된 와인입니다.
고레에다 히로카즈는 여전히 고레에다 히로카즈이고, 송강하오의 연기는 배우급 송강하오의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영화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신인배우 이지은은 어떨까?
모든 면에서 <좀도둑>의 마츠오카 마유와 닮았다.
반항적인 젊은 엄마 역을 맡은 그녀는 영화 내내 세상에 지친 표정을 짓고 있지만, 소외된 사람들과 함께 길을 가면서 점차 캐릭터의 마음을 열어가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단 한 편의 영화에서 그녀는 최선을 다해 성장하고 캐릭터의 정신적 여정을 연기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대본부터 캐릭터, 배우까지 '브로커'는 과거의 성공 사례를 참고해 카피하는 만큼 완성도 높은 작품이 기대되지만 전혀 놀랍지 않다!
'브로커'는 송강하오가 이 작품으로 칸 영화제 남우주연상을 수상하면서 한국 영화계에서 일본 감독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는 점을 엿볼 수 있다. .
그런데 창작 면에서는 거꾸로 가는 것 같다. 결국 '최초' 작품이다.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작품인 '브로커'는 전작과 설정이 살짝 반복되더라도 소외된 사람들이 뭉치는 이야기는 여전히 강렬하다. 감동을 담아 촬영했습니다.
인물들 간의 관계는 단 몇 개의 필치로 간결하면서도 강력하게 묘사되며, 인신매매라는 도덕적 문제가 서서히 드러나게 된다.
'인신매매'라는 민감한 소재를 다루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촬영은 전혀 어둡지 않고 한결같은 감성의 섬세함을 유지하고 있다.
'아들을 팔아먹는' 과정에 '버림받는 엄마'를 접목시키는 것은 다소 일탈적이지만 관객들의 설렘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주인공들은 버려진 엄마가 없으면 아이들 인신매매 문제가 없을 것이라고 끊임없이 반복하지만, '범죄자' 중 누구도 악당의 힌트를 갖지 못하고 '한계가족' 유형에 속한다. 고레에다 히로카즈가 제일 잘하는 테마.
로드무비 스타일의 여정은 다양한 경험을 통해 모두의 가장 친밀한 관계를 생생하게 구현하고 점차 가족이 되어간다.
버림받은 엄마는 아들의 죄책감과 마주하며, 부모로서 복잡하게 얽힌 내면을 표현한다.
'아버지처럼 아들처럼' 이후 복잡하고 모순적인 문제에 대한 그의 두 번째 성찰이다.
고레에다 히로카즈는 부드러운 윤리적 주제를 다루는 데 능숙하지만, 비슷한 작품이 너무 많으면 반복적으로 시험받는 가족애가 '넘쳐' 일종의 무분별한 애정으로 변하게 된다.
혹은 '브로커'는 도처에 '좀도둑'의 그림자를 갖고 있다.
다른 점은 원작 '좀도둑'이 윤리적 전통을 도발한다는 점이다.
'브로커'에서는 서로 사랑하는 사이의 좋은 점을 지켜보는 것이 타협과 친절, 그리고 더욱 희망찬 생각이 된다.
결국, 감성적인 행복한 재회 장면은 인간의 본성에 대한 모든 묘사를 촌스럽고 위선적으로 보이게 만든다.
2019년 전작 '진실'은 실패한 시도였지만.
그런데 <브로커>는 정말 멋진 자기반복이다. 고레에다 히로카즈에게 아직도 그런 성공이 필요한가? 분명히 필요하지 않습니다.
아마도 우리는 고레에다 히로카즈만큼 뛰어난 감독에게 보수적이고 안정적이며 자신을 뛰어넘을 의도가 없고 파격적이고 무의식적인 훌륭한 작품을 전달하도록 장려해서는 안 될 것입니다.
요약하자면 특정 플랫폼의 점수는 6.8점에 불과하지만 '브로커'에 8점이라는 정당한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END——관련 질문과 답변: 브로커가 법을 어기나요?
법적 분석: 법을 어기나요?
일부 자금중개업자는 이익에 이끌려 불법자금범죄에 적극적으로 자금을 조달하여 막대한 이익을 얻고 있으며, 이는 불법자금범죄를 조장할 뿐만 아니라 상환책임을 지지 않는 등 심각한 위험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자금을 반환하므로 심각하게 해롭습니다.
법적 근거: "중화인민공화국 형법"
제192조: 불법 점유 목적으로 사기적 방법으로 불법적으로 자금을 조달하는 행위(금액이 상대적으로 높은 경우) 액수가 크거나 그 밖의 정상이 엄중한 경우에는 3년 이상 7년 이하의 유기징역에 처하고, 벌금도 병과한다. 7년 이상의 징역 또는 무기징역에 처하고, 벌금 또는 재산몰수를 병과한다.
단위가 전항의 죄를 범한 경우, 해당 단위에는 벌금을 부과하고, 직접 책임자와 기타 직접 책임자는 전항의 규정에 따라 처벌한다.
제266조: 공공재산 또는 개인재산을 사취하고 그 액수가 상대적으로 큰 자는 3년 이하의 유기징역, 구역 또는 감시에 처하고, 또한 또는 단독으로 형을 선고한다. 그 액수가 크거나 그 밖의 정상이 엄중한 경우에는 3년 이상 10년 이하의 유기징역에 처하고, 그 액수가 특히 크거나 큰 경우에는 벌금을 병과한다. 기타 특히 엄중한 경우에는 10년 이상의 유기징역 또는 무기징역에 처하고, 벌금 또는 재산을 몰수한다. 본 법률에 달리 규정된 경우 해당 조항이 우선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