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유와 당완의 두 시
< /p>
육유와 당완의 두 단어는 각각 송 육유' 노빌 봉황 붉은 바삭한 손', 송 당완' 노빌 봉황 세정박' 이다. < /p>
1, 원문 < /p>
1, "노빌 봉황 붉은 바삭한 손" < /p>
붉은 바삭한 손, 노란색 20 주, 도시 봄빛 궁전 버드나무. 동풍악, 환희가 얇다. 근심을 품고 몇 년 동안 이별하다. 잘못, 잘못, 잘못. < /p>
봄은 낡고, 사람은 텅 비어 있고, 눈물자국은 붉고 통통하다. 복숭아꽃이 떨어지고 한가한 연못각. 산맹은 있지만 금서는 부탁하기 어렵다. 모, 모, 모! < /p>
2,' 노빌 두봉 세정보' < /p>
세정이 얇고 인정이 악하며 비가 황혼꽃을 보내기 쉽다. 새벽바람이 마르고 눈물자국이 남아 있다. 지안 마음, 독어 경사 란 을 원한다. 어렵고, 어렵고, 어렵다! < /p>
사람마다 제각기, 지금은 어제가 아니라, 병혼은 늘 가을천삭과 같다. 뿔소리가 춥고 밤이 깊었다. 남이 탐문할까 봐 눈물을 삼키고 기뻐하는 척한다. 숨기기, 숨기기, 숨기기! < /p>
2, 번역문 < /p>
1,' 노빌 봉황 붉은 바삭한 손' < /p>
너는 붉고 바삭한 손에 노란 20 주가 든 컵을 들고 있다. 봄빛이 온 도시에 가득하지만, 너는 이미 궁벽 속의 푸른 버드나무처럼 멀리 떨어져 있다. 봄바람이 얼마나 밉살스러운지, 환심을 그렇게 얇게 날려 버린다. 가슴 가득한 근심 감정, 이별 몇 년 동안의 생활은 매우 쓸쓸했다. 지난날을 회상하면 감탄할 수밖에 없다: 잘못, 잘못, 잘못! < /p>
춘경은 여전하지만 사람은 초췌하고 수척했다. 눈물이 얼굴의 연지를 씻고 얇은 비단의 손수건을 모두 흠뻑 적셨다. 복숭아꽃이 바람에 떨어져 맑고 차가운 연못 누각에 뿌려졌다. 영원히 사랑하는 서약은 아직 남아 있지만, 금서 편지는 더 이상 배달하기 어렵다. 멀리 당초를 생각하면 감탄할 수밖에 없다: 모, 모, 모! < /p>
2,' 노빌 두봉 세정이 얇다' < /p>
세태가 서늘하고 인정이 얇으며 황혼의 소나기가 내리쬐고 있다. 아침 바람이 불어 눈물을 말리고, 얼굴에 눈물자국이 남아, 마음속의 근심을 적고 싶었지만, 어떻게 붓을 쓸지 몰라서 비스듬한 칸에 기대어 혼잣말을 할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모든 것이 왜 그렇게 어렵고, 어렵고, 어렵다! < /p>
< P > 지금은 지난날과는 달리 지척천애에 빠졌고, 나는 중병에 걸렸고, 가을천소처럼 반복했다. 밤바람이 뼈를 찌르고, 체생추위가 나고, 먼 곳의 뿔소리를 듣고, 마음속에 한기가 다시 생기고, 밤이 다 되어가는데, 나도 곧 이 밤과 같겠지? 묻는 것을 두려워하여 나는 눈물을 참으며 다른 사람 앞에서 애써 웃었다. 숨기고, 숨기고, 숨길 수밖에 없다! < /p>
두 단어의 창작 배경: < /p>
1 전어는 시인과 다운 씨가 어쩔 수 없이 헤어진 후 우적사 남심원에서 우연히 만난 정경을 묘사하며 그리움의 깊이와 그리움을 표현하며 작가의 원망과 괴로움을 토로하고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처량한 치정을 표현한 작품입니다. < /p>
2,' 노빌 두봉 세정보' < /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