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노 손 조정 기술
피아노를 연주하려면 유연한 손가락이 필요하며 이는 적극적이고 과학적으로 훈련될 수 있습니다. 피아노를 연주할 때 손가락이 더 유연해지고 손이 더 잘 협력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피아노를 치는 양손으로 협동하는 기술은 무엇입니까? 피아노를 치는 왼손과 오른손으로 협동하는 연습은 어떻게 합니까? 아래에는 참고용으로 피아노를 양손으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팁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피아노 양손 협응 기술: 손바닥 관절의 유연성 향상
먼저 키보드에서 손가락을 연습하세요. '하논'은 처음 레가토를 혼자 배울 때 반드시 연습해야 합니다. 이는 생략하면 안되고 정확하게 연습해야 합니다. 즉, 모든 연습곡은 느린 것부터 빠른 것까지의 과정이 있어야 하며, 특히 처음 20번은 처음에 왼손과 오른손을 분리하고, 표준 동작을 사용해야 합니다. "손가락을 높이 올리십시오" ", 손가락이 서로 얽혀서는 안됩니다 (개인의 경우 약한 손가락 제외). 중수골 관절을 훈련하는 동안 손가락의 독립성을 테스트하십시오.
둘째, 테이블 위에 손가락을 대고 연습하세요. 이것은 보조운동일 뿐만 아니라 매우 중요한 운동이기도 합니다. 이 방법은 건반에서 "하농"을 연주하는 것과 유사하지만 리듬과 기질의 간섭을 제거하고 단단한 탁상 위에서 손가락을 더 잘 지지할 수 있어 순수한 손가락 기능 향상에만 집중할 수 있습니다.
궁금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것이 피아노를 연주할 때 유연한 손가락의 비결인가요? 그렇습니다. 간단하지만, 이것이 꼭 필요한 기본 훈련 방법이고 다른 많은 연습법이라는 것을 기억하세요. 조화가 필요합니다, 전혀 게으르지 마세요!
피아노 손 조정 기술: 능숙한 손가락 기술
피아노를 잘 연주하는지 여부는 전적으로 두 가지 요소에 달려 있습니다. 마음이 맑고 예민한지, 둘째는 손가락이 충분히 유연한지 여부이다.
정신적 민첩성은 어느 정도 연습할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는 재능과 관련이 있다. 손가락 민첩성은 과학을 통해 적극적으로 연습할 수 있다.
사실 유연한 손가락은 유연한 관절이며, 가장 중요한 관절은 손가락의 세 번째 관절(위에서 아래로 세는 부분)인 중수관절입니다. 이 관절이 유연하지 않게 되면 결코 피아노를 잘 칠 수 없을 것이라고 결론을 내릴 수 있습니다.
손바닥 관절의 유연성을 향상시키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먼저 키보드 위에서 손가락을 훈련하세요. 초보 단계에서 혼자 레가토를 배울 때에는 '하논' 연습이 필요합니다. 이는 절대 생략하지 말고 정확하게 연습해야 합니다. 즉, 각 훈련곡은 느린 것부터 빠른 것까지의 과정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특히 처음 20곡은 인동덩굴 심기 시작 시 왼손과 오른손을 분리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표준 동작은 "높이" 손가락을 들어 올리세요. 손가락이 서로 얽혀서는 안 됩니다(개인의 경우 약한 손가락 제외). 중수골 관절을 연습하는 동안 손가락의 독립성을 테스트해 보세요.
둘째, 데스크탑 위에서 손가락을 단련하세요. 이것은 보조 훈련일 뿐만 아니라 매우 중요한 훈련이기도 합니다. 이 방법은 건반에서 "하논"을 연주하는 것과 유사하지만 리듬과 기질의 간섭을 제거하고 단단한 탁상 위에서 손가락을 더 잘 지지할 수 있으므로 소리를 듣지 않고도 순수한 손가락 기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왼손과 오른손으로 피아노를 잘 치는 방법
처음 음악 연습을 시작할 때는 불안해하지 말고, 침착하게 음표 하나하나를 명확하게 읽어야 합니다. 잘못된 소리나 잘못된 리듬을 내지 않고 연주를 시작하십시오. 이러한 문제는 속도를 높일 때 해결하기 어렵습니다. 조급해하지 말고 자녀에게 빨리 연습하라고 촉구하지 마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쉽게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한 손으로 천천히 연습하면서 운지법, 음표, 리듬 강도 변화 등을 올바르게 맞춘 다음 양손이 중간 정도 빠른 속도로 천천히 속도를 높이면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손을 잡는 문제. 연습 중 문제가 발생하기 쉽기 때문에 손을 너무 일찍 닫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각 마디의 박자를 맞추세요. 예를 들어 오른손의 두 음표는 한 박자이고, 왼손의 한 음표는 한 박자입니다. 그러면 오른손이 세 번째 음표를 연주하면 두 번째 음표가 됩니다. 왼손의 음표가 떨어집니다. 펜을 들고 지팡이에 해당 스트로크를 만듭니다.
느린 속도로 손잡기 연습을 할 때는 왼손과 오른손의 정렬이 정확하게 이루어져야 하며, 속도가 느릴 때도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런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 한, 이 나쁜 습관이 한번 나타나면 고치는 것이 매우 느려지고 점점 더 악화될 것입니다.
속도를 높이기 위해 손을 맞잡을 때 너무 불안해하지 마세요. 리듬 형식에 꼭 주의하고 4분음표, 8분음표, 16분음표, 16분음표 쉼표, 30분음표를 모두 연주하세요. 두 번째 쉼표는 명확하고 명확하게 연주하며 다양한 리듬을 혼동하여 노래의 풍미를 잃지 않습니다. 왼손과 오른손은 어긋남 없이 포핸드와 정렬되어야 합니다.
메트로놈을 따라하기 위해 손을 맞잡을 때는 느린 속도로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손으로 비트를 쳐서 리듬을 이해한 다음 메트로놈에 연결하는 것도 좋습니다. 메트로놈으로 리듬 패턴을 입으로 입으로 시작하거나 단지 단어를 사용하여 음조의 복잡한 음표를 대체할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먼저 한 손으로 천천히 연습한 뒤, 한 손의 멜로디를 익히고 외운 뒤, 섹션별로 풀어보는 것이다.
너무 빠르게 연습하는 것은 부상당하기 쉬우므로, 빠르게 몇 번 연주한 후 즉시 중간 속도로 연습을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적당한 휴식에 유의하시고 손목을 보호해주세요.
피아노를 치는 양손의 협응을 연습할 수 있는 재미있는 게임
01. 망치와 걸레
피아노를 연주하다 보면 이런 상황을 자주 접하게 됩니다. 두 손 표현 다른 음악에서는 한 손이 일관되고 노래해야 합니다. 다른 손은 점프하고 유연해야 하는데 이는 다소 어렵습니다. 이 게임에서 해머는 건너뛰는 음표를 나타내고, 걸레는 레가토를 나타내며, 이는 움직임에 따라 정확하게 변환될 수 있으며 향후 피아노를 연주할 때 이러한 상황이 발생하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액션 필수사항: 왼손으로 주먹을 쥐어 망치를 만든 후 왼쪽 다리를 때리세요. 오른손을 펴서 걸레 모양을 만들고, 빠르게 칠수록, 더 빨리 지울수록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앞뒤로 바꾸십시오. 엉망으로 만들지 마십시오.
02. 원샷으로 6개를 쏘세요
이 게임을 처음 시작할 때 항상 손가락이 반응이 느리고 불순종하며 실수를 자주 한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 손가락 2번과 5번만 컨트롤하면 됩니다. 대입의 법칙을 찾으면 쉽게 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액션 필수 사항: 왼손으로 총을 만들고, 오른손으로 6개를 만들고, 총 하나로 6개를 쏘고, 왼쪽과 오른쪽을 번갈아 가며 쏘세요. 익숙해진 후에도 계속해서 한 발에 한 발, 두 발에 한 발, 세 발에 한 발…
03. 비틀고 비틀기
이것 게임은 첫 번째와 두 번째 손가락, 왼손과 오른손의 유연한 협응 운동입니다. 운동하는 동안 다른 손가락은 이완되어 자연스럽게 구부러집니다.
동작 요령: 왼손 두 손가락으로 오른손 한 손가락을 가리키고, 오른손 두 손가락으로 왼손 한 손가락을 가리키며 가리킨다. ... 비틀고 비틀듯이 점점 더 빨라집니다.
04. 복싱 워밍업 시합
다성곡 연주 연습을 하다 보면 음악의 멜로디가 오른손의 고음부에만 나타나는 것이 아닌 것을 발견하게 됩니다 , 그러나 때로는 왼손의 베이스 부분에도 나타납니다. 이때 다양한 부분에서 테마의 출현에 따라 강도를 강화하고, 볼륨을 조정하고, 키 터치를 변경하고, 음색을 풍부하게 해야 합니다. 이 게임은 아이들에게 왼쪽이나 오른쪽 펀치를 훈련할 뿐만 아니라 두뇌의 빠른 반응과 신체 협응력을 훈련시킵니다.
액션 필수 사항: 권투 시합과 마찬가지로 런지를 하고 주먹을 준비하고, 오른손을 부르고, 오른손으로 펀치를 치고, 동시에 왼손을 집어넣고, 왼손을 다시 부르세요. 왼손으로 펀치를 치고 동시에 오른손을 집어넣어 재설정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