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옹의 뜻은 술이 산수에 신경을 쓰지 않는다는 의미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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는 취옹의 정취가 술 마시는 것이 아니라 산수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고 있다는 뜻이다. < /p>
출처:' 취옹정기' 는 송대 문학가 구양수가 창작한 문장 한 편이다. 원문 발췌: < /p>
고리가 산더미처럼 펼쳐져 있다. 서남 제봉, 숲, 유미, 울창하고 깊은 수려한 사람, 랑야도.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산행 육칠리, 점차 물소리가 졸졸 들려와 두 봉우리 사이로 쏟아져 나오는 사람, 샘물도 양조한다. 피크 회로 회전, 봄 에 임시 파빌리온 날개 가, 술취한 웽 파빌리온 도 있습니다. < /p>
키오스크는 누구입니까? 산의 스님 지선도. 이름난 사람은 누구입니까? 지사 자기 도 말했다. 지사 와 손님 이 마시는 덜 노아 술에 취해 있지만, 가장 높은 년, 그래서 이후 번호 는 술취한 웽 말했다. 취옹의 뜻은 술이 아니라 산수 사이에도 신경을 쓴다. 산수의 즐거움, 득의 마음, 우화의 술도 있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 /p>
번역: < /p>
는 여주를 둘러싸고 있는 산들이다. 그 서남의 몇 봉우리는 숲과 계곡이 특히 아름답다. 한눈에 나무가 무성하고 그윽하고 수려한 것을 바라보면 그것은 랑야산이다. 산길을 따라 예닐곱리씩 걸으니 졸졸 흐르는 물소리가 점차 들려온다. < /p>
두 산봉우리 사이에서 물이 쏟아지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것은 양조천입니다. 샘물이 산봉우리를 따라 감돌고 산길을 따라 모퉁이를 돌면 정자가 새가 날개를 펴는 것처럼 샘을 날고 있는데, 바로 취옹정이다. 이 정자를 지은 사람은 누구입니까? < /p>
는 산 위의 스님 지선이다. 그 이름을 지은 사람은 또 누구입니까? 현은 자신의 별명 (취온) 으로 이름을 지었다. 현과 그의 하객들이 술을 마시러 와서 조금만 마셔도 취했다. < /p>
그리고 나이가 가장 많기 때문에 자호' 취온' 이다. 취옹의 정취는 술을 마시는 것이 아니라 산수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는 것이다. 산수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는 즐거움을 마음에 담아 술에 맡기다. < /p>
확장 자료: < /p>
창작 배경: < /p>
' 취옹정기' 는 송인종경력으로 5 년 (1045 년) 동안 구양이 여주 현을 수정했다 구양수는 여주에서 관간정치를 실시하여 생산을 발전시켜 현지인들에게 평화롭고 안정된 생활을 하게 했다. < /p>
하지만 당시 북송 왕조 전체가 정치적 개명, 풍조가 순조로웠지만 국가의 적폐는 해소될 수 없었고, 그로 하여금 무거운 걱정과 고통을 느끼게 하지 않을 수 없었다. < /p>
감상: < /p>
' 취옹정기' 는 구양수의 명작으로, 사랑스럽지 않은 명작이다. 가장 중요한 이유는 그 정신적인 면모가 매우 낙관적이기 때문이다. 글을 쓸 때의 배경은 구양수가 범중연의 개혁에 참가하여 실패하자 구양수가 연거푸 강등되었다는 것이다. < /p>
이 글은 추주로 강등되었을 때 작가가 창작한 것이다. "취옹정기" 전문을 관통하는 주선은 "악" 자이다. 취와 악은 통일되고,' 취함' 은 표상이고,' 악' 은 실질적이며, 취취를 쓰는 것은 바로 즐거움을 쓰기 위해서이다. 글에서 경치를 쓰는 성분이 매우 무겁다. < /p>
술에 취한 글자를 여러 번 언급하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모두 파빌리온 쓰기 때문에, 파빌리온 풍경 을 쓸 때 부터; 또 정자명' 취옹' 으로 명명의 뜻을 쓸 때, 이것들은 모두 필요한 건조이다. 문장 왕 랑야를 쓰기 시작했다. < /p>
는' 산행' 과' 물소리 냄새' 를 모두' 음악' 이라는 글자로 쓰고 있다. 파제문' 취옹의 뜻은 술이 아니다. 산수 사이에 신경을 쓴다' 고 한 번 더 보필하면' 산수의 즐거움' 을 빌려 8 도가 전문을 내놓은 주선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p>
아래는 또' 산수의 음악' 을 조금씩 펼쳐 중조모와 4 시의 경치를 쓰고' 즐거움도 무궁하다' 를 지적하며 독자를 가경에 들어가게 했다. 그러나 이런' 즐거움' 은 모든 사람이 체득한 것이니, 아직 놀라운 일이 아니다. < /p>
등' 여인투어',' 현잔치',' 대중빈환' 이라고 썼을 때' 악' 의 의미가 깊어졌다.' 산수의 음악' 을 즐기는 것은 현수와 손님뿐만 아니라 여인-한 주의 사람들이기 때문이다 < /p>
글에서' 현취함' 으로 이 즐거운 장면을 끝내는 것도 깊은 의미가 있어' 취옹의 뜻' 의 기조를 설명하고 있다. 다음은 두 가지 측면에서 전개된다. 정자 주위의 자연 경치를 써서,' 즐거움도 무궁하다' 로 작가가 산수에 탐닉하는 뜻을 표현했다. < /p>
여주 관민이 함께 즐기는 모습을 쓰며 여주 국민의 이 평화로운 생활이 즐겁고 손님들의 환희를 만끽하는 정태를 극력 써내고, 현술 취한 이미지를 일부러 빚어 이 생동감 있는 풍습화로 측면에서 정치적 청명의 모습을 드러낸다. < /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