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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ao shunwen 캐릭터 소개

Shao shunwen 캐릭터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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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순문 < /p>

소순문, 시인, 산문가, 중국작가협회 회원, 제 4 회 빙심 산문상 수상자, 장쑤 성 수능 작문 초청 심사인, 중수능 작문 연구전문가, 유명 도서 출판인, 문화기획자 주로 산문 창작에 종사하는데, 산문은 크게 두 부분으로 나뉜다. 일부는 본연의 산문이고, 일부는 철리 산문이다. 시집을 출판하는 것은' 풍채만종의 대지',' 신세기의 지평선에 서 있다' 이다. 산문집을 출판하는 것은 "집행", "비상하다", "해란", "파리", "설평초", "은행", "청결" 이다. 편집장은' 파도문학총서',' 묘수문총',' 자금문총',' 강변문총',' 열토문고',' 대지문총' 등 문학총서를 출간해 제 1 편집장의 이름으로 편집한 작품이 거의 100 부에 육박한다. < /p>

작품' 정이 용솟음치는 진회' 와 양효성이 함께' 고풍컵' 화하산문상을 수상했다. 작품' 비둘기에게 길을 비켜라' 가 중국 단편 산문 최고상 제 4 회 빙심 산문상을 수상했다. 작품' 어머니의 류바구니' 는 제 3 회' 표모컵' 글로벌 중국 모성애 주제 산문 대회에서 자평오 등과 함께 상을 받았다. 작품' 아버지의 바구니' 는 올림픽 포바 디자이너 한메림과 함께 맹교상 글로벌 중국어 산문상을 수상했고, 전 세계 70 명의 유명 작가와 성공한 사람들의 작품과 함께 2007 년' 작가 다이제스트 컬렉션' 에 선정됐다. 작품' 관능선거' 가 중국 산문학회' 선거컵' 산문대회 1 등상 1 위를 차지했다. 작품' 정적' 이' 중국 산문 정선 300 편' 에 뽑혔다. 작품' 해란' 이 연운항시 정부상 제 1 회' 화과산문학상' 을 수상했다. < /p>

중국어명: 소순문 < /p>

국적: 중국 < /p>

직업: 시인, 산문가 < /p>

주요 업적 < /p>

는 주로 산문 창작에 종사하는데, 산문은 크게 두 부분으로 나뉜다. 일부는 본연의 산문이고, 일부는 철리 산문이다. 본연의 산문에는' 아버지의 바구니',' 어머니의 버드나무 바구니' 등이 포함되며, 철리 산문에는' 해변을 거닐다',' 칼에 잊혀진 갈대 한 그루' 등이 포함된다. 그 작품 언어는 영영, 문필이 유창하고 배치가 정교하며 정서와 정서가 무성하다.' 햇빛',' 칼에 잊혀진 갈대 한 그루',' 나무 읽기' 등이 전국 및 각지에서 국어 시험으로 등재된 시험문제이다. "풀잎에 깊이 들어가다-휘트먼 _ 풀잎집 읽기 _" 가 소교판 고등학교 국어교재 교재에 뽑혔다. 독서수' 는 정강시의 한 중학교 국어 독서 교재 (저자로는 서지모, 어찌 방, 소순문, 서정, 양실추 등 11 명) 로 뽑혔다. < /p>

시집을 출판하는 것은' 풍토만종의 대지',' 신세기의 지평선에 서 있다' 이다. < /p>

산문집을 출판하는 것은' 희망',' 시앙',' 해란',' 파리',' 설핑',' 은행',' 청소' 이다. < /p>

편집장은' 파도화문학총서',' 묘수문총',' 자금문총',' 강변문총',' 열토문고' 등 문학총서를 출간해 제 1 편집장의 이름으로 편집한 작품이 거의 100 부에 육박한다. < /p>

는 전국 거의 100 개 대중학교에서 강의한 적이 있다. 중앙방송국 예술대, 베이징방송국, 회안 방송국, 중국신문망, 광명망, 신화망, 장강일보, 신화일보, 양자석간, 난징일보, 회안일보, 화이하이 석간, 양주 석간, 창오석간, 금릉석간, 현대속보, 저우산일보 < /p>

인물 평가 < /p>

그는 산문이 인간적인 서광과 황혼의 표현이라고 생각했다. 황혼이 올 때 황혼이 오고, 새벽이 올 때 서광이 온다는 것을 모두 알고 있다. 아무리 밝은 것을 쓰든, 아무리 어두운 것을 쓰든, 그것은 사람을 감동시키기에 충분하지 않다. 서광과 황혼 사이에 있는 것만이 사람을 감염시킬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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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은 국민 산문의 시대이지만, 우리가 보는 좋은 산문은 많지 않다. 많은 산문들이 이 작고 감동적인 세부 사항을 집지 못했다. 진정한 산문은 세부적인 인간성을 통해 사람을 감동시키고 감염시키는 것이다. 전민 독서화의 시대는 우리가 이 문제에 대해 생각해야 한다. 우리 문화는 다시 번영하지만, 문화 속의 명품과 양품은 따라잡지 못했다. < /p>

중국 고대 산문에는 많은 인간적인 묘사가 있다. 선진문학은 중국 문학사에서 군영이 다투고 백화가 경쟁하는 향기로운 정원이다. 이 시기의 역사 산문과 제자의 산문은 서로 풍채가 있어 각기 천추에 달한다. 역사 산문의 서사가 매끄럽고 간결하고 간결하다. 여러 제자의 산문은 이치가 생동감 있고 치밀하여, 채찍질하여 안으로 들어갔다. 역사 산문은' 좌전',' 국어',' 전국책' 으로 높은 기준을 보이고, 철학자 산문은' 논어',' 맹자',' 순자',' 묵자',' 노자',' 장자' 로 표기한다 < /p>

한나라에 도착한 후, 모두가 비교적 잘 알고 있는 것이 바로' 사기' 이다. 사기' 는 전기문학의 전범이자 고대 산문의 본보기로, 그것의 작문 기교, 문장 스타일, 언어 특징을 후대 산문가를 모두 현혹시켰다. 사기' 는 인물 묘사와 인간화 묘사에 중대한 돌파구를 마련했다. 위진 남북조의 산문, 당송 8 인의 산문, 명청의 산문은 모두 인간적인 묘사와 표현이 많다. 예를 들어, 유의경은' 세설 신어 부상사',' 소동포',' 망처 왕씨 묘지명',' 선령사략' 등이 있다. 특히 빛이 있는' 선정략' 에서 작가는 어머니의 자질구레한 일을 열거하며 그녀의 완벽한 인격을 드러내며 작가의 개인적인 감정을 표현했다. 해방 전에, 이 문장 은 종종 국문 교과서 에 선택 되어 중학생 에게 범문 을 읽어 주었다. < /p>

서양 산문은 우리보다 인간성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그들의 글과 언어 체계는 우리와 완전히 다른 두 세계이다. 그러나 인간적인 발굴에 있어서, 서양 산문은 분명히 우리보다 더 멀리 가고 있다. 제가 더 존경하는 인간적인 글쓰기의 산문은 워싱턴 오웬' 대초원 들소 사냥',' 발자크 펜팔',' 도스토예프스키',' 예수 옆에서 크리스마스를 보낸 어린 소년',' 스페인' 히메네스' 은과 알폰스 도드' 항카 선원',' 바우스토프스키',' 구군 외투를 입은 노인',' 존 골스와이' 품질' 등. < /p>

글을 쓸 때는 항상 마음가짐이 있어야 한다. 이 마음가짐은 어느 시점부터 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에게 광범위한 생활지식 비축을 요구한다. 예를 들어, 도로의 나무, 호수의 물새, 여름의 매미는 우리가 평소에 주의 깊이 관찰하고 느끼도록 영감을 주었습니다. 생활 속의 작은 점들은 저자가 수시로 포착하여 반짝이는 것을 추출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 /p>

산문은 앞으로의 발전에서 쓸 수 있는 수준이 더 넓어지고, 글쓰기 분야가 만발하게 될 것이다. 또 인간화에 대한 글쓰기가 더욱 심화될 수 있다. 앞으로 더 많은 작가들이 이 방향으로 발전하여 다양한 방식으로 드러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p>

어떤 문학 작품도 허구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으며 산문도 마찬가지다. 그러나 이런 허구는 예술의 허구이며, 생활의 진정한 의미에서 허구이다. 즉, 산문의 허구는 작가의 실제 생활 감정의 교묘한 폭발이어야 한다는 것이다. 내 개인의 글쓰기 체험으로 산문의 허구와 진실의 삼칠일 개장하다. 허구는 산문에 날개를 달아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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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품 < /p>

시 작품 < /p>

"신세기의 지평선에 서 있다" < /p>

나무 이름으로

를 들어보세요 산골짜기 흑자 위 < /p>

에서 제 말을 들어보세요. 그들은 내 후배 또는 후생 < /p>

내가 재배한 밀과 옥수수 < /p>

내 모든 피 < /p>

는 내 몸에서 밤새 잠을 잘 수 없는 부분 < /p>

세월의 쟁기가 전진하고 있다 P>

다른 사람들이 당신의 말을 듣습니다 < /p>

그들의 리트머스도 < /p>

그들의 개화기와 여행 < /p>

가 나를 붉히는지 여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 해가 질 무렵 < /p>

농작물 사나이의 손끝 < /p>

가슴이 열릴 때 < /p>

사계절이 합쳐져 봄

너와 겨루거나 연리 < /p>

고난을 겪은 사람들은 배 속 배를 탄 사람들 < /p>

이 손을 흔드는 사이, < /p>

잊을 수 없는 지난 일을 비문 < /p>

버릴 수 없는 농사를 손바닥으로 쥐고 < /p>

맑은 하늘 아래 < /p>

고대와 현대가 붓을 쓸 수 있는지 읽겠습니다 임군은 비바람 속에서 < /p>

마음의 배를 흔들었지만, 진짜 해협에서 돛을 올리고 < /p>

너의 나팔은 이미 나의 10 월 < /p>

를 울리며 열매가 내 가지를 가득 채운 것을 연주했다

< 우아한. 흔들리다. 나의 어린 시절은 버드나무 가지와 함께 자라서 굵었다. 류편의 농기구는 마치 종횡무진한 들판처럼 내 눈동자 곳곳에 널려 있다. 버드나무 바구니, 버드나무 광주리, 버드나무 바구니, 유바구니, 비일비재하다. 버드나무 무리의 아이들 중 오직 버드나무 바구니만이 우리 어머니의 습관대로 몸에 달라붙는다. 앞머리를 자르는 농가 여동생처럼, 줄곧 내 머리 속에서 흔들리거나 출렁이며, 어린 시절부터 지금까지 그녀는 나로 하여금 어머니가 버드나무보다 더 크고 사심이 없고 강인하며 순박하고 두터운 내면을 읽게 했다. < /p>

훈풍은 또 다른 봄을 보내고 대지를 훈제했다. 어머니는 시골 안의 모든 근면하고 선량한 여자들처럼 버드나무 바구니를 메고 1 년 동안의 계책과 날카로운 칼을 가지고 대지의 밝은 곳으로 달려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녀는 들판과 도랑가에 가서 돼지먹이를 파는 여물이다. 민들레는 웃음처럼 방종하게 피어나고, 대지의 채색 단추처럼 피어났다. 그들의 중앙에는 마란초, 화랑채, 칠각채, 도토리, 부은 변채, 그리고 내가 이미 이름을 잊어버린 다양한 친구들이 끼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마란초, 화랑요리는 시골 최고의 돼지풀이다. 그들은 중춘의 손끝에서 가볍게 춤을 춘다. 그들의 체취, 따스함, 가슴속, 마치 내가 열애 중인 애인의 피부향과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어느 날 아침, 어머니는 늘 두세 번 돌아오신다. 매번 가득 찬 버드나무 바구니에서 여물 한 무더기를 내렸다. 이 풀들은 시골 땅에 대한 나의 첫 컬러 스프레이로, 시골 기억에 대한 나의 가장 큰 메모리를 차지하고 있다. 그들은 나의 어린 시절을 침향시켰고, 나와 시골은 줄곧 친밀한 거리와 알 수 없는 짝사랑을 유지하게 했다. < /p>

류바구니는 어머니의 사계절의 도구로 어머니의 손에 가장 충성스러운 온도를 유지해 왔다.

여름에 어머니는 그녀가 밭에 가서 풀을 뜯으러 간다고 언급하셨다. 가을, 벼가 쌀로 벗은 후, 끝없는 공터에 칼과 언어로 황급히 간과되는 벼 이삭이 남아 있다. 마치 하늘에서 떨어지는 별, 황금빛, 반짝 빛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어머니는 버드나무 바구니를 들고 하늘 아래를 왔다갔다했다. 토지에 대한 그녀의 진지함과 집착은 내 생명의 사전에서 근면에 대한 최초의 해석이다. 빽빽한 버드나무 바구니는 겨울 아침에는 어머니가 고구마를 씻는 집이 되었다. < /p>

20 여 년 전 소북, 추위가 칼날처럼 춥다. 삼구절, 땅은 칼날에 베인 고기처럼 한 줄기 틈새를 드러내고, 어머니의 거칠고 갈라진 손 위에 길고 긴 텄이 형성되는 것과 얼마나 비슷한 비율이 될 수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한바탕 비가 내린 후, 얼음은 초가집의 긴 처마, 길이가 서너 피트, 길이가 1, 2 피트가 짧아 9 일 동안 절묘한 풍경으로 걸려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아침 90 시 이후, 그 얼음은 태양의 품에서 점점 녹아내리고, 물은 머리와 목에서 한 방울씩 떨어지며, 땅을 엄지손가락 크기의 키스 자국으로 뽀뽀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지금, 이 모든 추위와 관련된 장면은 이미 시간의 닫힌 입술에 잠겨 있어 우리 세대가 뒷맛에서 재생할 수 있는 흑백 영화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추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추위명언) 버드나무 바구니의 어머니는 의심할 여지 없이 여전히 이 흑백영화의 주인공이다. 그녀는 아침저녁으로 등장했고, 버드나무 바구니에는 크고 작은 고구마가 가득 들어 있었다. 옷이 부족했던 시대에 고구마는 모든 오곡 잡곡 공선의 대표였다. 버드나무 바구니의 고구마는 아마 내가 8 살 때의 체중과 비슷할 것이다. 어머니는 근안의 강얼음을 두드려 버드나무 바구니를 강에 넣고 반복해서 빨아야 한다. 그녀가 사용하는 도구는 쇠갈고리이다. 수없이, 나는 어머니가 쇠갈고리로 얼음을 두드리는 과정을 직접 보았고, 수없이, 나는 통증이라는 단어의 진실된 느낌을 경험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녀는 해안에 서서 50 ~ 60 센치 길이의 쇠갈고리를 휘둘러 얼음에 부딪쳤다. 앞의 갈고리는 기껏해야 빙하에 주먹 크기의 흰 점만 남길 수 있을 뿐, 마치 하얀 눈송이 같다. 어머니는 숨을 쉬면서 생명강에 대한 그녀의 문의를 계속했다. 빙하에 얼음 부스러기가 사방으로 튀고 강물이 얼핏 열리는 순간 어머니는 웃었다. 그녀의 이마에서 땀방울이 조금 배어 나왔다. 그녀의 웃음은 바람처럼 찬란하고 자유롭다. 그런데 어느 날 아침, 어머니가 고구마를 캐다가 실수로 바구니를 풀자, 그 버드나무 바구니는 단번에 그녀가 파낸 얼음굴을 따라 가라앉았고, 동시에 어머니의 얼굴도 함께 가라앉아 표정이 복잡한 얼음을 형성하거나, 집 뒤뜰에 덮인 두꺼운 서리층처럼 가라앉았다. 그녀는 갈고리를 들고 갈고리 바구니에 갔지만 텅 빈 실망과 어쩔 수 없이 낚아챘다. 다음으로 그녀는 아무 것도 아랑곳하지 않고 강으로 뛰어올랐고, 차갑고 미끄러운 얼음은 거대한 상대처럼 망설이지 않고 그녀를 무겁게 넘어뜨렸고, 그녀의 갈고리도 단번에 2 ~ 3 미터 떨어진 곳으로 떨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한쪽의 나는 황급히 뛰어내렸다. 얼음에 엎드린 어머니는 내가 뛰어내려 그녀를 끌어당기는 것을 보고 눈을 동그랗게 뜨고 큰 소리로 외쳤다. "빨리 올라가라, 누가 너를 내려오라고 했느냐." " 그녀의 말투는 단호하고 단호하며 아예 의심할 여지가 없는 석두 같다. 그녀의 입에서 뿜어져 나오는 열기가 거대한 안개를 형성하여 그녀의 날씬한 얼굴을 가리고 나의 부드러운 눈을 찔렀다. 빙하에서 일어나는 순간, 나는 갑자기 악몽이 일어나 눈물을 글썽였다. < /p>

19 살 때 첫사랑은 유성처럼 내 이마에 부딪쳤다. 짝사랑은 탐욕스러운 거머리처럼 나의 시간과 웃음을 빨아들였다. 시간 속의 모든 생동감 넘치는 장들은 씁쓸한 호소와 끝없는 어둠으로 변했다. 나는 하루하루 초췌해졌다. 일찍 도착한 가을에 나날이 줄어든 잎처럼. 나는 가질 수도 없고 가까이 갈 수도 없다. 나는 전진할 수도 없고, 헤어날 수도 없다. 인생의 첫 실패는 이렇게 내가 계속 살아가는 산성과 용기를 응고시켰다. 나는 생존처럼 죽었다. 방학이 되어 집에 돌아오자 어머니는 아깝게 말했다. "놓을 수 없는 게 뭐가 있어, 여자잖아? 네가 출세하기만 하면 곳곳에 여자들이 있어, 우리 집 뒤의 버드나무 가지들처럼. " < /p>

내가 처음으로 성인의 눈으로 한 여자를 바라보는 것은 내가 집에 돌아온 그 휴가였다. 한여름의 그날 정오에 매미는 내 귓가에 폭격을 당했고, 고온은 뱀처럼 내 혈관 속을 굽이쳤다. 나는 잠을 잘 수가 없다. 한숨을 내쉬는 소리가 한 번 높아지는 것, 마치 썰물 때의 파도와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한숨명언) 나의 어머니, 그녀는 나의 첫사랑의 명문을 정확하게 파악했고, 나의 일생에 침착한 약을 주입했다. 옆방에 누워 있는데, 그녀는 조용히 나에게 물었다. "잤어?" " 나는 말했다: "잠을 잘 수 없다." 그녀가 말하길, "이리 와." 나는 알 수 없이 그녀의 방으로 들어갔다.

한여름의 눈송이가 내 세상으로 가득 찼다. 어머니, 옥처럼 거룩하신 시체가 단번에 나의 눈을 뚫었다. 그녀의 팔다리는 옆으로 눕고, 얼굴 밖 등 안쪽은 나로 하여금 순식간에 여자의 모든 것을 이해하게 했다. 별들이 반짝이고 있다. 나는 내가 지면에서 우러러보거나 내려다보고 있다는 것을 거의 믿을 수 없다. 점심시간에 내려놓지 않은 어머니의 모기장은 그날 점심은 내려놓았다. 마치 벽처럼 투명하지만 넘을 수 없다. 그것은 암시이다. 어머니가 아들에게 설정해 준 그가 읽을 수 있다는 암시다. 어머니의 침대 옆에서, 나는 그녀가 줄곧 사용하던 버드나무 바구니를 보았는데, 그 안에는 그녀의 속옷이 놓여 있었다. 그것도 어머니가 나에게 보여 주신 여자의 또 다른 신비로운 땅이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어머니가 가볍게 몸을 돌리자 그녀의 팔과 풍성한 엉덩이도 즉시 옥처럼 내 눈에 들어왔다. "나가라, 강철과 불이 있는 남자가 되라. 클릭합니다 일자무식의 어머니는 그녀의 끝없는 바다처럼 넓고, 줄곧 비천하고 광란했던 내 마음을 깨끗이 씻었다. < /p>

요 몇 년 동안 집안 형편이 점점 좋아졌다. 매년 설날에 어머니는 항상 돼지 한 마리를 도살하여 외지에서 집으로 돌아가 설을 쇠는 우리 아이들을 위로해 주신다. 짧은 만남 후, 긴 차이입니다. 정월 초 대여섯, 어머니는 항상 우리가 출근하는 아이들 몇 명에게 돼지 다리 한 마리를 보내신다. 그것은 어머니가 소금으로 담근 축복이다. 여전히 그 버드나무 바구니, 돼지 다리 네 마리가 풍작의 그림처럼 조용히 쌓여 있다. 누가 떠났는지, 어머니는 모두 뱀피 주머니로 한 마리를 담으셨다. 대설: "이 주머니는 깨끗해요. 어머님은 수십 번이나 씻으셨어요." 나는 코가 가렵고 시큼하다고 느꼈고, 재빨리 손수건을 꺼냈다. 재작년에 설을 쇨 때, 나는 어머니의 마지막 출근 아들이었다. 어머니께서 버드나무 바구니 안의 마지막 돼지다리를 내 차에 태워주셨을 때, 나는 사촌집 모퉁이에 돼지 다리가 몇 마리 쌓여 있는 것 같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어머니께 물어보세요. "후형이 제창한 소강이 우리 성이 소이라는 천하에서 미리 실현되었나요?" 어머니는 웃으며 말했다. "올해 수확이 좋으니, 어머니는 돼지 한 마리를 더 죽이고, 너와 함께 크게 먹도록 남겨 두셨다." 반년 후, 큰형이 나에게 진실을 말하자, 나는 비로소 그 돼지가 병든 돼지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병으로 죽은 후, 어머니는 잃어버리지 않으셨고, 우리 아이들 몇 명이 병을 먹을까 봐 도살하여 아버지와 함께 먹었다. "왜 버리면 안 돼요?" "엄마가 네가 돼지라고 했어." 큰형이 말했다. 그 순간, 나는 다시 한 번 씁쓸하고 짠 액체에 잠겼다. < /p>

작년 가을에 귀가하여 친척을 방문했는데, 마침 재미있는 일이 있었다. 형님도 집에 계십니다. 그와 아주머니는 처마 뒤의 풀더미 옆을 산책하다가 무심코 한 움큼한 가시를 발견했다. 모침 한 마리가 작은 가시 네 개를 달고 음탕하다. 큰형은 어머니의 버드나무 바구니로 그들을 집으로 잡았다. 우리가 그들을 둘러싸고 재잘재잘 재잘재잘 떠들고 있을 때 어머니가 오셨다. 그녀는 이유를 분명히 묻자 우리에게 말했다. "할 일을 찾지 말고 빨리 놓아라. 좋고 나쁨도 생명이고, 좀 좋은 것을 쌓는다. " 나는 그녀에게 물었다: "어디로 가야합니까? 클릭합니다 그녀가 말하길, "어디서 잡았는지, 어디에 두었는지." < /p>

저는 어머니의 아이들 중 가장 기름을 아끼지 않는 아이입니다. 바다에 내려온 물보라가 지난 몇 년이 지났지만, 나는 여전히 무인 차를 한 번 타야 한다고 고집했다. 어머니는 듣고 크게 놀라며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당신은 무슨 바보를 저질렀습니까? 밖에 얼마나 많은 돈이 네가 낚시하러 가기를 기다리고 있니? 일 년에 돈을 좀 벌면 충분하니, 왜 이리저리 뒤척일 필요가 있느냐? " 그녀는 뒤에 있는 버드나무 바구니를 가리키며 말했다. "여러분 모두 조용히 지내세요. 제 오래된 얼굴에도 빛이 있어요. 나의 이 늙은 뼈는 너희들의 어떤 보답도 바라지 않는다. 어느 한평생 이 빈 바구니처럼 와도 빈손이고 가도 빈손이다. 내가 떠난 후에, 매년 나에게 종이를 태워주면 안심이 되는 것을 기억한다. " 말하면서, 그녀의 눈가는 자기도 모르게 몇 방울의 눈물을 흘렸다. < /p>

< P > 그 순간, 나는 어머니가 정말 피곤하다는 것을 알았다. 마치 그녀가 일생의 버드바구니를 썼던 것처럼, 천만 번의 복구 끝에 언젠가는 멈추고 옛일이 될 것이다. 자연은 누구도 거부할 수 없는 힘이다. 마치 무한한 물처럼. 생각만 해도 내 마음은 약간 떨린다. 버드나무 바구니를 보고, 어머니의 버드나무 바구니에 대한 작은 방울이 또 한 장면 한 장면 떠올랐다. 어머니의 버드나무 바구니를 따라 나는 또 청년, 소년, 어린 시절을 되돌아갔다. 나는 어머니의 아들이자 땅의 아들이다. 나는 펜을 내려놓고 어머니의 곁으로 돌아가 버드나무 바구니를 메고 들판과 도랑의 깊숙한 곳으로 다시 들어가 꽃과 그 풀들을 다시 알아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어머니가 처음에 가르쳐 주신 대지와 관련된 친구들의 이름과 사람의 도리, 나는 농촌의 땅을 타고 아직 완전히 철근 콘크리트로 변하지 않았을 때 다시 한 번 진지하게 그녀에게 가르침을 청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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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둘기에게 길을 비켜라" (제 4 회 빙심 산문상 수상작) < /p>

한 번 모교의 한 부총장이 내 차를 타고 남경으로 갔다. 안후이 천장까지 운전할 때, 나는 갑자기 브레이크를 멈추었다. 그의 몸은 갑자기 부조종사의 에어백에 쏟아졌다. 깜짝 놀란 그는 정좌한 후 도로 앞을 바라보며 미망하게 나에게 물었다. "상황이 있습니까?" " < /p>

나는 내 차에서 약 12 ~ 3 미터 전방에 비둘기 한 마리가 길 한복판에 흩어져 있는 곡식을 편안하게 먹고 있다는 눈빛으로 그에게 표시했다. 그 비둘기는 한가해서 위험의 도래를 전혀 의식하지 못했다. 나는 이미 경적을 힘껏 눌러 신호를 보냈지만, 그것은 반응이 없었다. 급해서 나는 긴급 제동을 했다. < /p>

부총장은 놀라서 나를 바라보며 한참 동안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 /p>

저 비둘기도 우리처럼 소중한 영혼을 가지고 있다고 믿습니다. < /p>

몇 년 전 저는 장쑤 연운항의 한 대형 의약포장회사에서 물류 관리를 담당했습니다. 내가 직접 책임지고 관리하는 운전자들은 출장을 다녀올 때마다 항상 일정에서 마주친 여러 가지 일을 나에게 보고해야 한다. 나는 땡이라는 성이 있는 것을 기억한다, 특히 못된장난 하는 것을 좋아한다. 그가 가장 좋아하는 일은 그의 길을 가로막는 운전자를 길가로 몰아넣어 앞으로 나아갈 수 없게 한 다음 마력을 더 높이고 바퀴로 휘날리는 먼지로 상대방의 시선을 흐리게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가 이런 즐거운 웃음에 대해 이야기할 때마다 나는 그에게 말했다. "남을 난처하게 하지 마라, 잘못하면 전복될 수 있어." " 그는 길에서 새끼 고양이와 강아지를 만났을 때 회피할 방법이 없다면 바로 굴러간다고 나에게 말했다. 그때 저는 물었습니다. "왜 자신의 속도를 통제할 수 없을까요?" 그가 말하길, "도로 상태가 때로는 복잡해서, 너는 전혀 반응할 겨를이 없다." 만약 그렇다면, 우리는 의심할 여지 없이 자신이 압연당한 동물에게 죄를 지었다고 생각한다. < /p>

도로 상태는 정말 복잡합니다. 내가 그 비둘기를 피한 지 4 ~ 5 일 후, 내가 다시 난징으로 차를 몰고 갔을 때, 내 인생에서 가장 큰 번거로움을 만났다. < /p>

그날 아침, 내가 고향에서 출발했을 때, 날이 아직 밝지 않았다. 차가 홍택 144-145 대 유곡역에 도착했을 때, 대략 6 시쯤이었다. 하늘이 서광을 드러내다. 나는 속도를 높였다. 당시 속도는 120 킬로미터 정도 되었을 것이다. 갑자기, 나는 앞 제14차 5개년 계획 쌀의 오른쪽 샛길에서 농업용 삼륜차 한 대를 급히 빠져나가는 것을 보았다. 그 차주는 큰길을 거의 보지 않고 바로 길 중심으로 돌진했다. 나는 갑자기 눈앞의 광경에 놀라 얼른 브레이크를 밟으며 필사적으로 그를 브레이크라고 불렀다. 그러나, 그는 내 외침을 전혀 들을 수 없었다. 설령 그가 들었더라도, 나만큼 멈출 수 없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사고는 불가피하게 발생했다. 충돌 전 순간, 나는 스스로에게 "끝났어." 라고 말했다. 뒤이어' 쾅' 하는 큰 소리가 나서 나는 의식을 잃었다. < /p>

< P > 깨어났을 때, 나는 내 차가 도로 중간에 있는 격리대에 도착했고, 내 기관실의 문은 격리대에 단단히 막혀 열리지 않았다는 것을 발견했다. 조종실 에어백은 이미 완전히 터졌고, 내 몸을 조종실 안에 단단히 보호했다. 승용차 바람막이 유리는 이미 그가 물고기 수레의 얼음 한 덩어리에 의해 거대한 깊은 구덩이를 깨뜨렸는데, 나는 온몸을 위아래로, 뜻밖에도 유리의 긁힌 자국도 하나도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나는 차에서 기어 나오려고 애를 썼을 때, 나와 충돌한 그 조종사를 여기저기 찾아다녔다. 소리를 들은 현지 군중들은 나에게 그가 이미 나에게 부딪혀 길 건너편으로 날아가 길 한복판에 있다고 말했다. < /p>

그는 어부이다. 나는 그의 그 자세를 보자마자 마음이 단번에 식었다. 그는 바닥에 꼿꼿하게 엎드려 꼼짝도 하지 않았다. 나는 걸어서 힘껏 그를 불렀는데, 그는 아무런 기척도 없었다. 내가 손으로 그를 부탁하고 발로 그를 문질러도 그는 꼼짝도 하지 않았다. 내 눈물이 단번에 쏟아졌다. < /p>

< P > 나는 110 에 전화를 걸어 그들이 어디에 있는지 알려주고, 나에게' 죽은' 어부를 끌어내라고 했다. < /p>

20 분 후 110 청소 고장난 차량이 도착했습니다. 내가 그들을 도와 사람을 들어 올리는 것을 도왔을 때, 나는 갑자기 그가 가볍게 흥얼거리는 소리를 들었다. 바로 이 소리입니다. 그가 아직 죽지 않았거나, 아니면 그가 다시 살아왔다는 것을 알려 주세요. 그래서 그 순간, 나는 세상에 끝없는 감사로 가득 찼다. 나는 자신의 무사함에 감사했고, 그의 약탈 후 다시 태어나는 것에 더욱 감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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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기 같은 내 차를 수리소로 끌고 갔을 때 공장장이 나에게 "운전사는요?" 라고 물었다. 나는 말했다: "나는 그렇다." 그는 눈을 부릅뜨고 말했다. "너 정말 농담을 잘하는구나. 차가 다 이렇게 부딪혔어. 어느 운전자가 아직 살아있어?" 제가 말했죠. "네, 저도 이상해요. 가죽도 안 닦았어요." 그는 "정말 이상하다" 고 말했다. < /p>

사고를 처리한 교통경찰도 "내가 교통사고를 처리한 지 몇 년 만에 만난 적이 없는 기적이다" 고 말했다. 정말 불가사의하다. 신이 너를 돕고 있는 것처럼. " 나는 웃었다. < /p>

지난 몇 년 동안, 나는 내가 왜 그 생사의 강도를 무사히 빠져나갈 수 있는지 늘 생각하고 있다. 우연히, 나는 내가 급브레이크를 밟아 살린 비둘기를 이것과 연결시킬 것이다. 나는 모든 생물이 죽음의 신이라고 믿는다. 비둘기가 길에서 곡식을 먹을 때, 마치 내 생명을 시험하는 것 같다. 내가 경외심 있는 태도로 경건한 마음으로 그것을 구할 때, 그것은 느낄 것이고, 앞으로 내 자신의 생명으로 내가 한때 보호했던 것을 되돌려 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경외심, 경외심, 경외심, 경외심, 경외심, 경외심, 경외심, 경외심) < /p>

작년 어느 날, 내가 운전을 하고 있을 때 새 한 마리가 갑자기 내 바람막이 유리를 향해 급강하하여 그 자리에서 추락했다. 그 피는 나의 바람막이 유리에 밝은 꽃 한 송이를 찍었다. 동행한 서북 작가 시냇물이 말했다. "소야, 네 유리를 하늘로 생각했나 봐." < /p>

내 마음이 아프다. 나는 그것이 죽지 않았으면 좋겠다. 나는 세상의 모든 생명이 핑안 즐겁기를 바란다. 끝없이 넓은 우주에 새 한 마리와 한 사람 사이에 차이가 있습니까? 나무 한 그루와 풀 한 그루의 차이가 있습니까? 구름 한 송이와 꽃 한 송이가 다른가요?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모든 것은 자연스러운 아이지만, 모두의 면모가 다르고, 성격이 다르고, 언어가 다를 뿐이다. 그래서 내가 경외심과 경건함으로 길 위에 있는 사람에게 길을 양보할 때, 나도 마찬가지로 길 위에 있는 그 무명 비둘기에게 길을 내거나, 길을 건너는 뱀 한 마리와 지렁이 한 마리를 위해 길을 내비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우리가 그들에게 길을 양보할 때 지체되는 시간, 망망한 우주는 여러 가지 방법으로 우리에게 넘겨질 것이다. (존 F. 케네디, 시간명언) 그것은 행복일지도 모른다. 아마도 생명이 긴 시간일 수도 있고, 어쩌면 우리가 모르는 다른 피드백일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 /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