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중고환승안내 - 써니 데이 영화 평론

써니 데이 영화 평론

오랜 망설임 끝에 드디어 글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1994년에 제작된 'Sunny Day'. 감독: Jiang Wen; 촬영: Gu Changwei; 주연: Xia Yu, Ning Jing. 이 영화는 제51회 베니스국제영화제에서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다.

지금까지의 청춘을 그린 국내 영화 중 최고라고 생각한다.

영화는 강원의 독백으로 시작되며, 거대한 마오쩌둥 동상이 손을 흔들고 경쾌한 음악이 흘러나와 화창한 시대를 시작한다. 영화의 배경은 문화대혁명 시기다. 누구도 맑을 것이라고는 생각지 못하겠지만, 군정당에 사는 아이들의 경우 부모는 혁명으로 바쁘고 그런 환경에서 자랐다. 잔인함, 아름다움, 따뜻함, 상처, 폭력, 섹스가 있습니다.

싸움, 담배, 술, 여자 꼬시기 등 온갖 악행을 저지르는 나쁜 소년들의 집단이다.

카메라는 그들의 성장과 혼란을 기록한다.

마샤오쥔의 외부 세계 탐험은 독학으로 터득한 잠금 해제 기술에서 비롯된다. 그가 연 첫 번째 자물쇠에는 아버지의 메달과 콘돔이 들어 있었는데, 이는 심오한 줄거리였습니다. 사춘기 소년의 성 탐구는 부모로부터 시작되어야 합니다. 아버지도 남자라는 사실을 깨닫고 의도적이든 무의식적으로든 부모의 비밀을 캐기 시작하면 부끄러움과 설렘, 도둑 같은 죄책감, 말할 수 없는 더러운 감정은 무지와 예민함, 나약함과 성교육 부족을 반영한다. 젊음의. 그는 이렇게 비정상적인 방식으로만 섹스를 경험할 수 있고, 자신과 다른 이성의 몸을 느낄 수 있다. 그리고 얼굴에 메달을 걸고 소름이 돋게 방을 돌아다니는 그의 얼굴에 나타난 진지함과 유치함은 그의 아버지에 대한 영웅적인 존경심을 표현한 것이었고 아버지는 항상 그의 아이들의 우상이 될 것입니다. 적어도 한 단계에서는 그렇습니다. 아버지에게는 아이의 성장이 일종의 영웅 숭배의 쇠퇴를 동반하기 때문에 가슴 아픈 기억입니다.

나중에 마샤오쥔은 남의 집 자물쇠 따는 일로 발전했고, 망원경을 가지고 노는 클래식한 장면이 그의 장면을 통해 번쩍였고, 그의 환한 미소는 올 여름을 갑자기 생생하게 만들었다. , 마 샤오 준의 마음에 여운을 남겼습니다. 생애 처음으로 그런 이성애자가있었습니다. 그러다가 마샤오쥔이 사진 속 밀라노를 찾아 돌아다니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그의 검게 그을린 피부에서는 소년들의 땀 냄새가 나고, 노을 속에 은은한 금빛이 묻어 있었습니다. 지붕과 성벽을 가로질러 퍼졌습니다.

드디어 우연히 마샤오쥔은 그리워했던 밀란을 봤다. 어쩌면 우리 눈에는 조용한 통통함이 아름답지 않을 수도 있다. 특히 요즘 스키니가 유행하는 요즘에는 너무 촌스러워 보이지만 마샤오쥔의 눈에는. , 밀라노는 가벼움과 신비로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흔들리는 치마와 통통한 몸매가 청소년기의 호르몬 십대를 유혹합니다. 이런 식으로 마샤오쥔은 밀란을 그들의 작은 서클에 데려왔지만 그때부터 그는 점점 더 외로워졌다. 그가 좋아하는 밀라노는 그의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구창웨이의 사진 실력은 무시할 수 없다. 영화 전체가 밝고 따뜻한 여름 분위기로 가득 차 있어 현실감조차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따뜻하다. 예를 들어, 마샤오쥔이 밀라노를 처음 만났을 때, 방에는 항상 공중에 떠다니는 먼지를 비출 수 있는 밝은 빛이 있었다. 창문을 통해 밀라노를 포함한 모든 것이 흐릿한 코트로 덮여 있어 마샤오쥔은 혼란스러워했다. 그와 밀란은 그렇게 좋은 추억을 갖고 있는지 궁금하다. 또 다른 예는 그가 사랑하는 밀라노를 농장으로 몰고 갔을 때의 일이다. 길가에는 무성한 포플러나무가 줄지어 있었고, 약간의 바람에 땅은 형형색색의 황금색으로 흔들리고 있었다. 눈이 검고 비현실적입니다. 이 모든 것이 Ma Xiaojun의 마음의 산물일까요? 화창한 여름날이었고 항상 풀 타는 냄새가 났다는 것 외에는 우리가 알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마샤오쥔은 밀란을 좋아하지만 밀란은 류이쿠와 모호한 관계를 갖고 있다.

마샤오쥔이 처음으로 밀라노를 대중에게 선보였을 때, 그는 영웅임을 과시하기 위해 높은 굴뚝에 올라갔고, 결국 그을음이 그의 생명을 구한 것으로 기억됩니다. 그러나 신이 나서 소리를 지르며 담배를 사주고는 고개를 돌려 밀라노를 바라보며 얼굴에 흥분과 열망이 가득했다. 그가 좋아했던 소녀. 옛날에 우리가 이렇게 유치하면서도 순진하게 행동한 적이 있었나요?

그 후 밀란이 점차 그들의 서클에 통합되는 행복한 시절이 있었습니다. 그들은 함께 문제를 일으키고 몰래 영화관에 가서 <1918년 레닌>을 보고, 새벽 옥상에서 기타를 치며 <모스크바 교외의 밤>을 불렀고, 모두 엄숙하고 슬픈 표정을 짓고, 라오모에서 저녁을 먹고, 담배를 피우고, 술을 마시고, , 그룹으로 싸우고 소녀들과 거리낌없이 더러운 농담을하며 그 시대의 젊은이들을 친숙한 방식으로 해석했습니다.

그러나 밀란과 류이쿠의 모호한 관계는 물론, 밀란을 위해 수영장에 모인 모두의 질투로 인해 마샤오쥔은 밀란에 대해 점점 더 실망하게 되었고, 밀란의 모습마저도 눈빛에서 달라졌다. 그 가벼움은 점차 수영장에서 기어나오려는 서투름으로 바뀌었고, 마샤오쥔의 경멸이 그의 얼굴에 쓰여졌고, 마침내 그는 밀란을 수영장에서 쫓아냈다.

나중에 마샤오쥔과 류이쿠는 생일을 축하하고 평소대로 라오모에 저녁을 먹으러 왔다. 밀란은 원래 분위기도 좋고 장난도 치고 있었는데 갑자기 마샤오쥔이 화를 냈다. 밀란과 류이쿠가 싸웠다. 그는 Liu Yiku를 때렸지만 카메라에는 재미있는 멈춤이 있었고 Jiang Wen의 목소리는 자조적인 어조로 들렸습니다. 모든 것이 Ma Xiaojun의 상상이었고 전혀 따뜻하지 않았습니다. 내 인생의 나날은 젊음만큼 웅장하고 강렬하지 않습니다! 이야기 전체에서 유일하게 비가 내리는 밤처럼, 폭우가 내리던 마샤오쥔은 큰 소리로 밀란의 이름을 외치며 "좋아해요"라는 딱 한 마디만 외쳤지만 두 번째로 말할 용기가 나지 않아 밀란은 껴안았다. 폭우 속에서도 함께라면 너무나 편안했습니다. 하지만 다음날 밀란은 여전히 ​​류이와 시시덕거리고 있었고, 마샤오쥔은 옥상에 서서 두 사람을 바라보며 맑고 푸른 하늘을 배경으로 쓸쓸하고 슬픈 표정을 지었다. .

마샤오쥔은 결국 참지 못하고 밀란의 집으로 뛰어들어 오랫동안 부러뜨리고 싶었던 밀란의 발목에 묶인 열쇠고리를 떼어 땅에 던졌다. , 밝은 햇살 속에 조용히 놓여 있는 열쇠고리는 무엇인가를 상징합니다. 이후 국내 극장판에서 삭제된 밀란의 세미누드 장면은 마샤오쥔의 발랄한 충동을 보여주며 막연한 사랑의 감정을 안고 옥상을 거닐던 10대 마샤오쥔과의 이별을 목격했다. 그리고 밀란과의 관계와 그의 원래 서클의 해체.

물론 모두에게 버림받은 것이기도 한데, 성장 과정에서 피할 수 없는 길이자 아픔이기도 한 걸까. 그 수중 촬영 기간은 고창웨이의 실력을 극대화시켰다. 그는 이전 친구들에게 손을 뻗었지만 물 속으로 쫓겨났고, 그들의 모습은 물 속에서 변형되고 뒤틀렸고, 마샤오쥔은 연달아 무자비하게 쫓겨났다. , 질식하여 완전히 물에 잠겼고 마침내 Ma Xiaojun은 수영장에 등을 대고 누워 극도로 외로웠습니다.

그는 이렇게 청춘과 작별하고, 밀라노와 작별하고, 그 화창한 날들과 작별하며 성장했다.

흥미로운 점은 영화가 끝나면 흑백으로 변한다는 점이다. 당시의 오해는 풀린 지 오래고, 친구는 여전히 친구다. 하지만 마샤오쥔의 마음 속조차. 그가 캐딜락을 운전한다고 해도 그가 열일곱 살 때 가지고 다니던 낡은 자전거만큼 좋지는 않습니다. 그 화창한 날은 오래 전에 지나갔고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것입니다.

샤위 소개: 당시 17세였던 샤위는 이 영화로 베니스, 대만, 싱가포르에서 3관왕을 차지하며 만능 삼중배우로 거듭났다. 그는 영화에서 마샤오쥔의 잔인함과 아름다움을 해석하기 위해 자신의 가장 진실한 연기를 사용했으며, 그의 이미지는 당시 고정되었습니다. 아마도 이것이 그의 17살을 가장 부러워할 것입니다. 늙어가는 걸 좋아해? 이제 서른 살이 된 샤위는 30대가 되어도 얼굴은 크게 변하지 않았습니다. 여전히 홑꺼풀의 맑은 소년이고, 그의 연기 경력이 점점 더 좋아지기를 바랍니다.

강원 소개: 저는 늘 강원을 좋아했습니다. '베이징 맨 인 뉴욕'을 보고 처음 사랑에 빠졌습니다. 그는 우아하고 우아하며 자제력이 있고 온화합니다. , 내가 원하는 남자 기준을 모두 충족합니다. 그리고 그의 영화 '악마가 온다'와 '맑은 날들'은 적은 예산으로 제작되었지만 현실에 대한 깊은 생각과 반성을 담고 있으며 표현력이 매우 뛰어나다. 영화의 태도는 오늘날 몇몇 유명 감독들로부터 배울 가치가 있습니다.

Gu Changwei 소개: Gu Changwei는 항상 뛰어난 사진작가였으며 Chen Kaige 및 Zhang Yimou와 함께 "Red Sorghum", "Ju Dou", "Farewell My Concubine" 등의 영화를 작업했습니다. 색상의 느낌과 파악력은 매우 정확하고 강렬하지만 과장되지 않습니다. <써니 데이>의 성공은 한때 오스카상 후보에 올랐던 그의 사진이 만들어낸 분위기와도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입니다. 뛰어난 사진과 연출을 자랑하는 그의 감독 데뷔작 '공작'은 베를린에서 은곰상을 수상하고 큰 호평을 받으며 귀국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