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후는 사실 아주 우수한 정치가이지만, 성격적으로는 그렇다. 여후는 모질기만 한 것이 아니라 인간성이 없다 (예: 그녀가 치부인을 대하는 것).
황후-여후건정-여후칭제-여씨멸족
으로 세우다여후당정내에서 유방의 휴양을 창시한 황로정치가 더욱 추진되었다. 유방이 임종하기 전에 여후가 유방의 뒤에 있는 안배를 물었다. 그녀는 소호 위상 국가 후 누가 승계할 수 있는지 물었고, 유방은 조삼에게 승계할 수 있다고 당부했다. 카오 왕 링, 첸 핑 후, 하지만 혼자 할 수 없습니다; 저우 보 충성도 정직, 문화가 높지 않다, 리우 천하에 위기가 있다면, 앤 리우 천하는 주보 () 가 될 것이며, 임태위 () 가 될 수 있다. 여후는 실제로 대권을 장악하고 있지만, 그녀는 유방이 임종하기 전에 한 중요한 인사의 유언을 지키며 소호, 조삼, 왕릉, 진평, 주보 등 개국 공신을 잇달아 중용했다. 그리고 이 신하들은 모두 무위로 다스리고, 국민의 욕망에서, 여태껏 국민을 수고한 적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경제적으로 경세를 실시하다. 상공업에 대해 자유 정책을 실시하다. 여후 통치 기간에는 정치, 법제, 경제, 사상 문화 각 분야가 모두' 문경의 통치' 를 위한 든든한 토대를 마련했다.
여태후가 정권을 잡은 지 15 년 만에, 약법성 금지, 민생이자 정책을 실시하여 몇 가지 큰일을 했다. 각 군현이 우수 농민을 추천하고, 격려를 하고, 세금을 경감하고, 진세를 바꾸며, 우세도 왜 우세를 받는가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현, 군현, 군현, 군현) 산림, 호수, 이주 타향에서 도피한 농민들이 고향으로 돌아가 논가로 돌아갈 수 있도록 허용하고, 관리들은 과거의 불법 행위로 욕을 하거나 차별을 해서는 안 된다. 노비를 석방하고, 고향으로 돌아가 농사를 짓고, 관리는 간섭해서는 안 된다. 대량의 장교와 병사를 감축하고, 전업하여 고향으로 돌아가고, 토지를 우선시하고, 적절하게 배치하다. 천하를 사면하다. 진 () 을 폐지할 때, 주련 () 으로 인해 삼족 죄와 요언령 () 과 같은 가혹한 법이 파괴되었다. 흉노에 대해 화친 정책을 채택하여 국경을 안정시켰다. 이 정책들의 시행은 내외 갈등을 완화하고, 생산 발전을 자극하며, 한왕조의 국력을 증강시켰다.
1. 평범한 여후:
여치 (음: zh, 와서) (기원전 241-180 년), 한고조 유방황후. 단부 (이 산둥 성 단현) 사람. 한고 후, 여후, 여태후라고도 불린다.
초창기에 그의 아버지는 원수를 피하기 위해 다른 현으로 이주하여 그것을 유방과 시집갔다. 유방이 황제를 칭송한 후 황후로 봉쇄되었다. 어린이 리우 잉, 여성 루 위안 공주. 유방이 승하한 후, 유영을 황제로 세우다. 국정을 장악하다. 그녀는 중국 역사상 봉건 사회에서 처음으로 국정을 장악하는 여성이자 외척의 독점권을 개척한 선강이다.
여꿩이 황후에 오른 후, 유방이 이기심을 없애고 한신 등 조중중중신을 죽이도록 적극 도왔다.
유방이 죽은 후, 그녀는 적극적으로 여씨의 힘을 부축하여 유씨 황족과 세력을 타격했다. 그녀는 리우 팡 생전에 가장 총애했던 비 치 씨 를 죽이고 손발을 잘라 변소에 던져 인간 (zh, 와서 \) 이라고 부르며 한혜제라고 불렀다. 한혜제는 놀라서, 이때부터 국정을 묻지 않고 곧 죽었다. 그녀는 또 연이어 두 명의 한소제 (유공, 유홍) 를 꼭두각시로 부축하고 실권을 자신의 손에 단단히 장악했다. 여씨 독점권의 시대는 여꿩이 사망할 때까지 끝나지 않았다.
여씨 외척의 독점권은 서한 () 과 중국 역사 전체에 깊은 교훈을 남겼기 때문에 주보 () 등 여씨 세력을 소멸시킨 후, 유성황족 () 이 황위 후계자를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어머니가 세력이 강한 친정을 가질 수 없다는 것이다. 이것이야말로 한문제 유항이의 계승을 불러일으켰다.
그녀는 매우 인내, 리우 플레이 세계 에서, 그녀의 자녀와 시아버지와 함께 실향민, 심지어 시앙 유 인질로 취급되었지만, 끈질기게 살아 왔다, 빙빙 돌며 고군분투하고 있다. 그녀는 매우 성숙했다. 유방이 천하를 얻은 후, 제나라 부인이 자신을 푸대접할 때, 자신을 원망하지 않고, 질투하지 않고, 그녀는 질투심을 잘 숨기고, 중신을 널리 사귀며, 자신과 아들의 지위와 이익을 수호했다. 그녀는 매우 지혜롭다. 그녀는 유방을 위해 심복대환을 없애고 한초 정권을 안정시키도록 설계되었다. 요컨대, 그녀는 생활의 강자로, 모든 투쟁과 파도에 용감하게 맞서고, 태연자약하다. 대단한 여성이다!
2 우뚝 솟은 여후
리우 플레이 가 세계를 내려 놓고 후, 황후 는 유우 의 여왕 을 존중 하지 않았다, 그녀는 리우 플레이 세계 의 두 영웅 한신 과 펭 왕위, 그럼 왜 여후가 그들을 죽일 수있는 영웅 을 죽였다?
유방이 항우를 포위하고 죽였을 때, 고릉까지 두 사람은 증원을 하지 않았다. 이런 상황에서 유방은 장량한 계책을 택했다. 즉, 그 두 사람과 * * * 천하, 두 인재와 증원, 대한왕조가 있었다. 하지만 유방도 무거운 대가를 치르고 넓은 땅을 두 사람에게 나누어 주었지만, 유방은 죽이려 했다
천하가 평정되었다. 지금 직면하고 있는 문제 중 하나는 입축군의 문제였다. 당시 유방이 황제였을 때는 이미 55 세였다. 그는 적장자 유영을 태자로 세웠고, 이와 함께 한 여자가 유방이 태자를 고치려고 했다. 이 여자는 역사적으로 유명한 시부인.
치 부인은 젊고 아름답고 다재다능하며, 유방에게 아들을 낳고, 유방은 그 이름을 여의라고 지었는데, 유방이 이 이 아들을 얼마나 좋아했는지, 유방과 치부인이 얼마나 좋았는지를 알 수 있다. 그녀의 젊은 미모 외에, 더 중요한 것은 두 사람이 * * * 같은 취미를 가지고 있다는 점이다. 여후보다 치부인은 유방의 애인과 더 비슷하다.
여후가 유방이 유영을 폐지하고, 유여를 세울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을 때, 매우 당황했다. 태자를 개조하는 것은 그녀의 아들이 황제가 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하고, 그녀도 황태후가 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하지만, 짧은 공황 후에 여후는 국면을 만회할 방법을 강구했다. 그녀는 두 가지 큰 행동을 취했다
먼저 주창은 어떤 사람인가, 서한대신, 사람됨이 꼿꼿하고, 솔직하고, 아첨하지 않지만, 그는 말을 더듬어, 한 번 유방과 여러 대신들이 세자를 개조하는 일을 의논하면 주창에게 어떻게 생각하는지 물어볼 수 있다. 사기 기록: 장관은 말할 수 없다. 그러나 신하 기간은 알 수 없다. 폐하는 태자를 폐지하려 하지만, 신하 기간은 봉조하지 않고, 선뜻 웃으며, 여후를 동쪽 칸에 귀를 기울이고, 주창 () 을 보고 무릎을 꿇고 고맙다는 말을 하고, 미군 (), 태자 () 가 몇 번 폐지되었다고 한다. (참고: 덩아이도 말을 더듬고, 주창기와 덩아이아이로 오늘의 성어기 에이를 구성한다.)
게다가 상산 사호, 그들은 4 년 국가 80 의 네 은둔산림의 노인이다. 그들 네 사람은 덕망이 높고, 벼슬이 되고 싶지 않다. 유방은 여러 차례 사람을 보내 모두 거절당했다. 그리고 유영을 위해 이 네 사람을 초청하고 장량교대에 따라 이 네 사람을 태자 뒤를 따르게 했다.
유방은 한 차례 조연을 열었고, 문무백관은 모두 참가했고, 태자도 참가했다. 대대가 다가왔을 때 유방은 태자 뒤를 따르는 백발이 성성한 노인 네 명을 보고 물었다. 이 네 사람이 바로 그가 여러 차례 청하고 거절당한 상산사호라는 것을 알고, 또 내가 왜 여러 번 산을 내려가지 않고 태자의 문객이 되냐고 물었다. 네 웽 경례 대답: 황제는 책 읽는 사람, 입만 열면 욕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태자는 인의의 사람이 천하를 아끼는 인재이기 때문에, 천하의 사람들이 태자를 위해 일하기를 원한다. 그래서 우리 네 명이 태자를 보좌하러 왔다. 유방은 태자를 잘 보좌해 달라고 했다
북잔치가 끝난 후, 시부인이 울음을 터뜨리자, 유방은 시부인에게 일어나' 홍거가' 를 한 곡 부르고, 시부인에게 백춤을 추게 했다. 가사는 다음과 같다. 홍구피/일거천리/깃털/사방/사해/어쩔 수 없이/할 수 있지만
혜제가 죽은 후, 여후는 누구를 황제로 세우기 시작했는데, 혜제에게는 아들이 없었고, 그녀는 유방의 다른 아들을 세우려 하지 않았다. 그렇다면 여후는 왜 유방의 다른 아들을 제라고 부르고, 주관적으로 그녀의 권리욕은 강했다. 두 번째는 그녀의 마음속에 깊은 공포가 있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그녀는 왜 제도라고 할 수 있는가: 객관적으로 말하자면, 그녀는 정치적 재능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태자를 폐지한 일과 치부인과의 도전에서 한신과 펑월 등을 유인하는 디자인은 모두 그녀의 정치적 재능을 보여준다. 다른 한편으로는 그녀의 정치자원이다. 그녀는 유방의 원래 아내로서 친아들이 돌아가셨지만, 유방의 다른 아들들은 여전히 적모에게 공공연하게 맞서지 말라고 했다. 그래서 유씨족과의 관계는 기본적으로 유지될 수 있었다. 여후의 든든한 뒷받침과 핵심 역량인 여씨 외척은 물론 말할 필요도 없이 여후편에 서 있는 것이 분명하다. 마지막으로 여후와 원로 공신의 관계다. 여후력이 병권을 장악하는 주강. 그러나 모 신하에 대해서는 비교적 마음에 든다. 그녀와 조신의 관계도 괜찮다.
여후는 오늘 우리가 보기에 황당한 일을 했다. 그녀는 자신의 친조카를 자신의 친아들, 즉 한혜제에게 시집갔다. 이는 친외삼촌이 자신의 조카딸을 결혼했다는 의미다. 이는 윤리에 어긋난다. 그러나 여후는 자신의 경험에 대해 황제에게 시집가는 것이 좋다고 생각했다. 자신의 딸이 황제에게 시집갈 수 없기 때문에 조카를 황제에게 시집가게 하는 것은 황당한 일이다 한혜제와 궁녀는 아들 여섯 명을 낳았고, 전문생아들인 것 같은데, 그의 생식력은 문제없을 것 같다. 노원공주는 여후의 딸이다. 한혜제의 언니는 한혜제보다 서너 살 더 컸다. 그래서 한혜제의 아내가 얼마나 클 수 있는지, 그녀가 어떻게 출산할 수 있을까? 출산 능력이 있는 이후에도 한혜제는 감정이 있는 사람인데 고려해야 할 정서적 문제죠? 그래서 한혜제는 죽을 때까지 장황후생과 아이를 낳은 적이 없다고 합니다.
한혜제가 죽고 자식이 없는 상황에서 여후는 유방의 다른 다섯 아들을 황제로 삼지 않고, 한혜제와 궁녀의 여섯 아들 중에서 괴뢰황제로 뽑혔고, 괴뢰황제를 선택하기 전에 모존자를 죽이는 잔인한 일을 했다. 그녀는 그 여섯 궁녀를 모두 살해하고 여섯 아이를 장황후 교육에 맡겼다.
여후립의 첫 번째는 전소제였다. 그리고 스스로 대권을 장악했지만, 아이는 점점 자라서 자신의 어머니가 여후에게 살해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입을 벌리고 자라서 여씨를 죽여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여후가 알게 된 후, 전 소제를 감금하고 싶은 것처럼 감금하고, 전 소제에게 병이 있으면 상조할 수 없다고 선언하고, 또 후소제에게 황제를 시키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녀는 이렇게 8 년을 불렀다.
그렇다면 여후는 왜 직접 스스로 황제라고 부르지 않는가? 두 가지 이유 가 있습니다, 첫째, 리우 는 백마 가 아닌 리우 는 왕이 될 수 없다고 맹세 한 적이 있다, 둘째, 루 후 물론 조선 민주주의 인민 공화국 과 리우 플레이 세계 장관 의 많은 강제, 그들은 황제 를 감히 하지 않았다.
자신이 황제라고 부르지 않았지만 손발을 놓아 단번에 많은 왕을 봉하고, 많은 허우 () 를 봉했고, 여가의 사람들은 거의 봉했다. 바보가 아니라면 모두 왕으로 봉했다. 여후의 분봉은 결국 한 () 초 유방정 () 의 국책과 모순되어 한초 () 의 공신들을 불쾌하게 했다. 그래서 여후 8 년, 여후는 8 년, 여후 8 년, 여후 8 년 때, 그녀가 외출한 적이 있는데, 갑자기 개 한 마리를 보고, 그녀의 겨드랑이를 물어뜯고, 물지도 모른다고 한다. 개 한 마리를 본 것 같은데, 결국 돌아온 후 여후는 유여의 유령이 장난을 치고 있다고 말했다. 나중에 여후도 곧 죽었다.
그녀가 죽은 후, 반려의 세력은 곧 연맹을 결성하여 여씨 가문의 사람들을 모두 소멸시키고, 한초 역사상 풍운 돌연변이가 있는 이런 장면을 종식시켰다.
3 여후: 공과비
고조 12 년, 유방이 능청한 천을 징발할 때 다시 화살상을 입었다. 장안으로 돌아가지 않은 것은 이미 병세가 무겁고, 여후는 양의를 찾아 유방을 위해 화살상을 치료하려고 한다. 의사가 들어오자 유방은 자신의 병세를 물었고 의사는 치료할 수 있다고 말했다. 유방은 욕설을 퍼부었다. 나는 천 한 사람의 몸으로 삼척검을 들고 천하를 빼앗았는데, 이것이 천명이야! 오늘 편작에게 와서 병을 고치라고 해도 무슨 소용이 있겠어요? 그래서 그는 치료를 거절하고, 의사에게 돈을 주고, 의사를 돌려보냈다.
사실, 유방은 이미 자신의 한계가 다가오고 있다는 것을 예감했다.
여후는 유방병이 이렇게 된 것을 보고 치료를 거부했는데, 이는 유방의 일생에서 한 번도 본 적이 없다. 그래서 여후도 유방이 곧 세상을 떠날 것을 예감했고, 그녀는 급히 유방에게 물었다. 폐하의 백년 후, 만약 소상국이 병에 걸리면 누가 그를 대신할 수 있을까? 유방은 조삼이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여후가 또 물었다: 조삼 이후는요? 유방이 대답했다: 왕릉은 할 수 있다. 그러나 왕릉이라는 사람은 약간 굵고 곧아서 사리를 인정한다. 진평은 그를 도울 수 있다. 진평지는 여유가 있지만, 혼자서 큰 책임을 감당하기는 어렵다. 저우 보 조용하고 후한, 감언이설이 좋지 않아, 그를 치우로 맡길 수 있다. 여후가 다음 상속인에게 다시 묻자 유방은 "이 이후의 일도 네가 알 필요가 없다" 고 말했다. 여후는 사심이 있고, 때로는 사심이 매우 무겁다. 그러나 그녀는 유성강산의 야망을 찬탈하지 않았다. 그녀는 유방이 선정한 상대국 인선에 관심을 갖고 임용하여, 그녀가 유성강산을 찬탈하려는 야망을 가지고 있지 않다는 것을 증명했다. 여후가 정국의 안정에 관심을 갖고 있다는 설명이다.
유방유언이 인정한 승상을 중용하는 것 외에 여후가 정치적으로 또 무엇을 할 수 있을까? 하나는 가혹한 법을 폐지하는 것이고, 그 다음은 요언령을 없애는 것이다. 이것은 그녀가 사회에 기여한 것이다. 하지만 여후의 민간 이미지가 이렇게 열악한 이유는 무엇일까? 나는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주요 이유가 있다고 생각한다: 치킨 아침; 인간성 부족 척희 등을 처벌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다.
여후는 중국 2000 여 년 봉건 역사상 최초의 여주인으로서 서한 정권을 공고히 하기 위해 한초 경제를 발전시키고 진나라 가혹한 법을 폐지하기 위해 어느 정도 공헌을 한 것은 확실하다. 그러나 그녀의 잔인하고 포학한 태도는 천고의 욕설을 남겼으며, 마찬가지로 사람들의 깊은 배려를 받을 만하다.
4. 역대 평론여후의 시사나 문장
역사적으로 여후의 시사 봉모린 역을 직접 논평해 여후를 묘사한 몇 개의 측면만 찾았고, 문장 대부분이 오리지널이어서
를 붙이지 않았다.제나라 부인' 정가' 에 대한 감사
아들은 왕이고, 어머니는 포로이다.
하루 종일 저녁때가 되면 늘 죽음과 한패가 된다.
상대 3 천 리, 누가 여자 를 고소 할 때?
유방이 페궁에서' 안덕용사가 사방을 지키라' 고 노래를 부를 때, 이미 한가의 천하의 앞날에 대한 우려를 은근히 드러냈다. 그러나 그는 결국 이 근심이 그가 사망한 지 몇 달이 채 안 되어 나타났고, 소름 끼치는 포로로 치부인을 죽이고, 조왕을 독살한 후궁상잔으로 서막을 열었다. 치부인의' 정가' 는 이 위급한 시기에 생겨나고 있다.
"아들은 왕이고 어머니는 크룹이다." 정가' 라는 두 문장의 평평한 시작은 여후와 치부인 사이의 짜릿한 명쟁을 담았다. 유방의 총애희로서, 제나라 부인도 한때 단명 한 품위와 풍경을 가지고 있었다. 그녀가 유방에서 왕한중을 칭한 후, 상시 좌우, 깊이' 애운' 을 얻었는데, 결국' 사람됨이 단호하고, 조고디가 천하를 정한다' 는 원래의 배합을 한 후, 그로 인해 소외와 소외를 보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그녀의 아들 조왕은 여의했다. 아버지의' 무뢰한' 성이 꽤 있기 때문에 여후의 아들 유영 (후혜제) 처럼' 인약' 이 아니라 유방찬이' 나' 로, 유영립을 거의 대신하여 태자가 되었다. 여후는 왕좌와 관련된 이런 싸움이 있었기 때문에 일찍이 척부인을 미워했다. 유방이 사망하자 여후는 즉시' 영골목',' 부집게',' 쇠고리',' 옷' (범인이 입은 적갈색 옷)' 를 감금하라고 명령했다.
제나라 부인은 고제비, 조왕의 어머니로, 황혼 사이에 여후의 계수가 되어 한정 후궁이 튀어나온 파문이 얼마나 험악한지 반영했다! 낭가' 는 처음 두 문장으로, 치부인의 모자 지위와의 뚜렷한 대비로 이 귀부인이' 영골목' 에 빠진 원한과 불평을 부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하루 종일 저녁이 되고, 늘 죽음과 한패가 된다." 라는 문구가 빡빡하게 승승장구하며, 척부인이 아침부터 저녁까지 쉬지 않는 고통스러운 처지를 더욱 서술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치 부인은 당연히 유방일사, 유영이 계승하여 황제로 섰고,' 황태후' 의 여치로서 다시는 그녀를 가만두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영골목" 에 갇혀 벌을 받았지만, 단지 그녀를 모욕하기 위해서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굴욕 후, 그녀를 죽이지 마라? 그녀는 정말 조만간 죽일 사형수일 뿐이다! 늘 죽음과 한패가 되라' 는 한마디, 애절한 측은함, 비분에 찬 노래 탄식, 절망의 부르짖음으로 변해 차마 들을 수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시마 키안 (Sima Qian) 은 "가난한 사람들은 반대입니다. 그러므로 노고가 지칠 줄 모르고 하늘을 호출하지 않는 것도 아니고, 병통이 참담하여 부모를 부르지 않는 것도 아니다. "("사기 굴원 가생 열전 "). 그러나 절망 속의 척부인에게 지금 그녀가 가장 안심할 수 없는 것은 아들 조왕이다. 자오 한단 에서 멀리, 장안 에서 수천 마일 이상 되지 않습니다. 지금, 그는 자신의 어머니가 이미 감옥에 갇혀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그는 고난 속의 생모를 구할 방법이 있습니까? 참혹한 여꿩은 또 그를 어떻게 처리할 것인가? 제나라 부인은' 영골목' 에 있는데, 또 누가 먼 곳의 사랑하는 아들에게 소식을 전해 달라고 부탁하여, 그가 미리 방비를 위해 먼 몸으로 재난을 피하게 할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이 바로' 정가' 가' 3 천리, 누가 여자 (여)' 를 고발하게 할 때 함축된 복잡한 감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그것은 제나라 부인의 절망 속에서 사랑하는 아들에 대한 관심과 희망, 불안, 걱정을 얼마나 깊이 표현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속담에도 있듯이: "새가 죽을 것 이다, 그 울음도 애도." " "정가" 는 척부인이 유봉작을 할 때 입을 다물고 만든 노래로, 삼오언식의 "속어 속곡" 을 사용한다. 가사는 소박하고, 말처럼 이해하지만, 애원감은 분분하고, 마음을 사로잡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그것의 감동은 후궁 분쟁에서 외롭고 의지할 데가 없고 참혹한 아낙네의 마음속 진실한 감정으로, 그녀의 유봉작, 사원념자의 신심, 비애, 절망, 원한을 숨기지 않고 부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약자가 화를 당하기 때문에 사람들의 동정을 가장 잘 얻을 수 있다. 숨기지 않고, 말이 얕고 정이 길기 때문에 독자의 심금을 가장 잘 끌 수 있다.
그러나, 치부인에게,' 장곡' 이 그녀에게 가져온 것은 원한의 카타르시스라기 보다는 더 참혹한 횡화였다. 여태후는 그녀의 노래에 아들 조왕을 언급했다는 말을 듣고 벌컥 화를 내며 말했다. "여아의 자식에게 기대고 싶다!" " 즉각 계략을 써서 조왕을 상경하여 혜제천 사냥으로 외출할 수 있는 기회를 이용하여, 약독으로 여의히 죽일 수 있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어 "척부인의 손발을 부러뜨리고, 눈을 뜨고, 귀를 데우고, 고약을 마시고 (벙어리로), 화장실에 머물게 하고, 명을' 인주' 라고 불렀다" 고 덧붙였다. 제나라 부인은 이때부터 사지도 없고, 귀도 멀고, 벙어리도 멀고, 더 이상 그 슬픈' 정가' 를 부를 수 없었다. 이렇게 끔찍한 광경을 보고 한혜제 유영조차도' 울다' 는 것을 참지 못하고 여태후가 말했다. "이 비인간적인 짓이다! 신하가 태후자인데, 결국 천하를 다스릴 수 없다. " 마침내 울울하여 죽고, 마침내 여후가 한가의 천하를 빼앗게 하였다. 이렇게 보면, 치부인의' 정곡' 은 예사로운 노래가 아니다. 유방의' 아낌없이 슬퍼하는' 의' 대풍가' 와 맞물려 한궁의 놀라움, 여후가 정권을 찬탈하는 첫 번째 불길한 울음소리가 되었다.
성도 소호, 패도 소호
송홍마이 \ "용재 속필 소호 능한 한신 \": \ "한신 은 반대, 여후유 소환, 그렇지 않을까 봐, 소상국과 공모하고, 사기는 진맥이 깨졌다고 한다. 능신신은' 병이 강하지만 축하한다' 고 말했다 편지 입력, 즉 처벌 된다. 위대한 장군, 실제 샤오 호 추천, 지금 그의 죽음 도, 또한 그 계획 에서, 그래서 속어' 쳉 샤오, 패배 샤오 호' 언어 가 있습니다. 이어' 성공도 소호, 실패도 소호' 로 일의 성패가 모두 같은 사람
에서 나왔다는 것을 비유했다성도 소호 패소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