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 계획 # 도입부 'Red Candle'은 상징적 기법을 사용하며 우울하고 열정적인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횃불을 재로 바꾸는 것은 새로운 의미를 지니며, 과감한 희생 정신, 빛을 창조하는 정신, 세상에 빛을 가져오는 사람들의 정신을 옹호합니다. 다음은 모든 사람을 위해 주의 깊게 정리된 내용입니다.
1. 교육부가 편집한 고등학교 1권 1권의 중국어 2과 '붉은 촛불' 원문
원이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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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밀랍 횃불이 재로 변하고 눈물이 났다" 시작해 보세요"
——리상인
붉은 촛불!
이런 빨간 캔들!
시인!
마음을 털어놓고 비교해 보세요.
그런데 평범한 색깔이요?
빨간 양초!
몸을 만들기 위한 왁스는 누가 만들었나요?
불을 붙인 사람은 누구입니까? 영혼에 불을 붙인 사람은 누구입니까?
왜 밀랍을 태워 재로 만든 다음
빛을 내야 하나요?
실수에 실수가 연속된다
모순! 갈등!
빨간 양초!
실수없어, 실수없어!
본래 목적은 빛을 "소진"시키는 것입니다——
이것은 자연스러운 방법입니다.
빨간 양초!
만들고 나면 태워주세요!
태워주세요! 태워라!
세계의 꿈을 불태우고
세계의 피를 끓인다 -
그들의 영혼도 살리고
그들을 멸하기도 한다 그들의 감옥!
빨간 양초!
가슴이 빛나는 시기는 눈물이 시작되는 날이다.
빨간 양초!
장인이 당신을 창조했는데,
원래 당신은 불탔습니다.
벌써 불타고 있는데
왜 굳이 슬퍼하고 눈물을 흘리나요?
아! 알겠어요!
당신의 빛을 침범하는 것은 잔여바람입니다
불안하게 타오르고 있을 때,
불안해 울 때만!
빨간 양초!
놔두세요! 어떻게 흐르지 않을 수 있나요?
당신의 지방이 계속해서 세상에 흘러가게 하시고,
위로의 꽃을 피우고,
행복의 열매를 맺게 해주세요!
빨간 양초!
눈물을 흘리며 주의가 산만해진다.
실망하고 울어버린 결과,
빛을 만드는 원인.
빨간 양초!
2. 교육부 편 고등학교 1권 1권 중국어 2과 '붉은 촛불'의 수업 목표
언어 구성과 응용: 시를 배우고 생생하고 생생한 언어를 사용하여 내면의 감정을 표현하는 방법.
사고의 발전과 향상: 서정적 맥락과 서정적 방법을 이해하고, 이미지를 느끼고, 언어를 맛보고, 작품의 풍부한 의미를 이해합니다.
미적 감상과 창작: 신시의 매력을 이해하고, 시의 구조적 아름다움과 감성적 아름다움을 이해한다.
문화유산과 이해: 시인의 원대한 야망을 이해하고, 시인의 조국에 대한 헌신과 희생의 의지를 이해한다.
교육 초점: 이 기사의 서정적 맥락과 서정적 방법을 이해하고, 이미지를 느끼고, 언어를 맛보고, 작품의 풍부한 의미를 이해합니다.
가르침의 어려움: 조국을 위해 헌신하고 기꺼이 희생하려는 시인의 애국정신을 이해한다.
교육시간: 2시간.
가르치는 과정
1. 말하기 - 작가의 장르 알기
1. 짧은 시 말하기: 다음 네 줄의 시에 언급된 시인은 누구입니까? ?
시 하나, 기사 하나, 피리 하나, 척추 하나, 포효 하나.
그림 1개, 판화 1개, 전체 컬렉션 1개, 영웅 세대 1개, 붉은 양초 1개.
2. 저자와 대화: Wen Yiduo에 대해 무엇을 알고 있나요?
학생들의 소개에 따라 교사는 적절하게 다음과 같이 덧붙입니다.
원자화(Wen Jiahua)로 알려졌던 원이둬(1899-1946)는 예의를 따서 듀오(Duo)로 이름을 바꿨습니다. Yousan도 이름을 Yiduo로 바꾸었습니다. 1899년 11월 24일 후베이성 시수이에서 태어났다. 현대의 애국 시인, 학자, 전사. 그는 어린 시절부터 고전시, 그림, 오페라를 좋아했습니다. 5·4운동 이후 그는 새로운 시를 발표하기 시작했다. 미국에서 공부했습니다. 그는 쑨원대학교, 우한대학교, 칭다오대학교, 칭화대학교, 서남연합대학교에서 가르쳤습니다. '최후의 연설'은 1946년 7월 15일에 전달되었습니다. 그날 오후 그는 국민당 요원들에 의해 살해되었습니다.
그는 초승달 협회에 가입하여 새로운 운율시를 옹호했습니다. 그의 시에는 강한 민족의식과 민족적 기질이 담겨 있다. 대표작 '레드 캔들'과 '데드 워터'는 우울하고 아름다운 화풍을 갖고 있으며, 깔끔하고 조화로운 예술적 표현이 큰 영향력을 발휘한다.
초승달파 대표 원이둬는 '신시의 운율화' 이념을 내세워 시 창작의 '3미'인 '음악적 아름다움', '건축적 아름다움'을 주창했다. 그리고 "그림의 아름다움".
음악적 아름다움이란 음절과 선율의 아름다움을 뜻한다.
건축미란 단어의 사용을 말하며, 이는 중국 상형문자의 시각적 인상(즉, 이미지, 색상 및 그림이 풍부함)을 반영해야 합니다.
그림의 아름다움은 시의 대칭성과 문장의 깔끔함에서 나옵니다.
3. 배경: Wen Yiduo 씨가 이 시를 쓴 이유를 아는 사람이 있습니까?
학생들의 소개를 바탕으로 교사는 적절하게 다음과 같이 덧붙였습니다.
1922년 문이둬는 미국으로 유학을 떠났습니다. 그는 자신이 겪은 차별을 견딜 수 없었습니다. 애국시를 많이 썼다. 1926년 미국에서 귀국한 그는 북양군벌의 통치하에서 인민의 빈곤과 정치적 부패, 경제적 쇠퇴라는 암울한 현실을 보고 극도로 실망했다. 현실에 의해 식혀진 이러한 사랑과 기대는 그의 시의 깊은 바탕이 되었다.
시집 '붉은 양초'는 시인의 칭화대와 미국의 작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강렬한 컬러로 유니크함은 물론, 풍부한 상상력과 세련된 언어, 전형적인 오리엔탈 스타일로 자신만의 독특한 개성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시집과 동명의 이 시는 시집 『붉은 촛불』의 서문이다.
4. 장르에 대해 이야기하기: 이 시는 어떤 장르인가요?
교사는 학생의 서론을 바탕으로 새로운 한시의 발전을 적절하게 보완합니다.
2. 읽기 - 내용 구조 분석
1 .자유 독서: 두 번 읽으세요.
2. 명명된 읽기: 다른 학생들이 시의 내용에 대해 생각해 봅니다.
3. 콘텐츠 구조를 정리하고 전체적인 인식을 조성합니다.
①빨간 양초란 무엇인가?
빨간 양초는 장수별 동상 앞이나 신부대기실 등 축제 행사에 주로 사용된다.
② 시의 주제적 특성으로 볼 때, 이 시는 어떤 시인가? 이런 시의 특징은 무엇인가?
사물에 대한 시입니다. 사물시는 사물을 바탕으로 자신의 야망을 표현한 시로, 사물에 대한 구송을 통해 인본주의적 사고를 구현한다. 사물에 대한 시에서 구호하는 '사물'은 작가 자신의 상황인 경우가 많으며, 이는 시인의 자아상과 완전히 일체화되어 있다. 작가는 사물의 묘사에 어떤 감정을 담아 놓기도 하고, 삶에 대한 자신의 태도를 드러내기도 하고, 자신의 아름다운 모습을 표현하기도 한다. 생각에는 삶의 철학이 담겨 있을 수도 있고, 작가의 삶에 대한 관심이 표현될 수도 있습니다.
③ 이상인의 시 '촛불이 재로 변하고 눈물이 마르기 시작하면'을 처음에 배치한 효과는 무엇인가?
'촛불이 재로 변하면 눈물이 마르기 시작한다'는 시 전체의 서문이다. 시의 주요 부분은 '재'와 '재'를 중심으로 두 겹으로 펼쳐놓은 것이다. "눈물"("자살" 및 "울음").
IV시는 질문과 답변 형식으로 서정적입니다. 한 문장에 몇 개의 질문이 들어있나요? 무엇을 물어볼까?
세 가지 질문: 섹션 1은 첫 번째 질문입니다. 빨간 양초는 왜 그렇게 빨간색입니까?
섹션 2는 두 번째 질문입니다. Hongzhu는 왜 화상을 입었습니까?
섹션 6은 세 번째 질문입니다. 빨간 촛불은 왜 울까요?
시 전체는 '붉은 양초'에 대한 시인의 생각 교환을 단서로 삼고, 질문과 답변의 형식을 사용하여 시적 의미를 전개하고 시적 정서를 표현하며, 그 과정과 결과를 보여준다. 삶의 진정한 의미와 시 창작의 목적에 대한 시인의 탐구.
4. 요약: 이 시는 9연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첫 번째 연은 붉은 양초의 색상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빨간색"이라는 단어에 붉은 양초의 정신을 집중하여 전체적인 이미지를 강조합니다. 붉은 양초. 붉은 양초의 이미지는 시인 자신과 즉각적으로 연관되며 '사물'과 '나'가 완전히 통합된다. 마지막 부분은 '수확을 묻지 말고 열심히 일함'이라는 철학으로 귀결된다. 인생.
전체 시는 당나라 이상인의 시를 서문으로 사용하고 있다. “촛불이 재로 변하면 눈물이 마르기 시작한다”는 시의 주요 부분은 다음과 같다. "재"와 "눈물"을 사용하여 두 레이어의 서정적 표현을 개발합니다. 시 전체는 '붉은 양초'에 대한 시인의 생각 교환을 단서로 삼고, 질문과 답변의 형식을 통해 시적 의미를 전개하고 시적 정서를 표현함으로써 시인이 진정한 진리를 찾아가는 과정과 결과를 보여준다. 삶의 의미와 시 창작의 목적.
3. 탐구 - 이미지 언어 분석
1. 그룹 협력 및 탐구
그룹으로 나누어 시를 연구하고 주요 문제를 탐구합니다(실제로는 그렇지 않음). 모든 것을 다루어야 하고, 그것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한두 가지 측면):
①이 섹션에는 무엇이라고 쓰여 있나요? ②어떤 표현기법을 사용했나요? ③ 시인은 어떤 혼란을 겪고 있나요? 당신은 어떤 통찰력을 갖고 있나요? 왜 이런 인식이 생기는 걸까요? ④언어의 특징은 무엇인가? 어떤 단어를 사용하는 것이 더 낫습니까?
전체 수업은 5개의 그룹으로 나누어 각각 1쿼터, 2쿼터와 3쿼터, 4쿼터, 5쿼터와 6쿼터, 7쿼터, 8쿼터와 9쿼터를 탐구했습니다. 요구 사항: 그룹 분업, 토론 및 의사소통. 책에 점을 표시하고 담당자를 보내 소통하고 공유하세요.
2. 연구 결과 공유 및 교환
각 그룹은 1~2명의 대표자를 무대에 올려 연구 경험과 성과를 공유합니다.
3. 탐구의 요점을 논하라
첫 번째 부분: 시인은 빛나는 붉은 촛불을 감탄하며 찬양한다.
'빨간색'은 성실함의 상징이다. 시인의 눈에 붉은 양초는 이상적인 성격의 구체화입니다. 그런 빨간 양초 앞에서 그는 "시인이여, 마음을 뱉어 내고 비교해보십시오. / 그런데 시인의 마음도 이렇게 빨갛게되어야합니까? 그렇지 않으면 그럴 가치가 없습니다"라고 스스로 요구했습니다. 시인이 되는 것. 우리는 시인의 마음이 참으로 순진하고 순수하고 직설적이며 맑고 불타오르는 마음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 시에서는 홍주가 시인이고, 시인이 홍주라고 할 수 있다. “사람과 사물이 변모되고 사상과 장면이 일체화된다.” '토하다'라는 단어에는 시인의 뜨거운 애국심과 불행이 생생하게 표현되어 있다.
②두 번째, 세 번째 연: 붉은 양초의 희생정신을 추모하는 노래이다.
이 두 구절은 질문 기법을 활용해 질문하고 답하며, 사고와 깨달음의 과정을 생생하게 보여준다. 전후의 전혀 상반되는 두 가지 답변은 시인의 각성을 보여줌과 동시에 붉은 양초 정신의 가치를 더욱 강력하게 표현하고 있다.
시인은 은유적 수사법을 사용하여 밀랍을 몸에, 불을 영혼에 비유합니다. 육체와 영혼은 상호의존적이어야 한다고 믿는 저자는 “왜 밀랍을 태워 재로 만든 뒤 빛을 내야 하는가?”라는 의문을 제기한다. "실수 연이은 실수", 시인은 이것이 정말로 "모순적"이고 자기 갈등적이며 이해할 수 없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시인은 마침내 홍주를 이해하고 철저히 깨닫고 이전의 이해를 완전히 부정했다. 시인은 홍주의 마음을 이해하고 홍주의 헌신을 진심으로 칭찬했다.
이전 섹션에서는 "같은 실수를 계속 반복합니다"라고 하는데, 이는 빨간 촛불을 비난하는 매우 강한 어조이며, 다음 섹션에서는 "실수하지 마십시오."라는 의미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 실수하지 마세요."라는 기술을 반복해서 사용합니다. 부정적인 톤이 더 강해집니다.
부정적인 답변과 긍정적인 답변 두 가지 답변은 이전에 너무 똑똑했던 것에 대한 부끄러움과 갑작스러운 깨달음으로 인한 홍주에 대한 깊은 존경 등 근본적인 이해의 변화를 더욱 강하게 표현합니다. 시인은 빛은 반드시 '태워져야' 한다는 점을 분명히 깨달았습니다. 오직 자기 불타오르고 사심 없는 헌신을 통해서만 빛이 빛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이기주의 철학과 완전히 반대되는 새로운 인생관입니다.
시인의 사고는 실제로 삶의 진정한 의미를 탐구하는 이념적 과정에서 그 시대의 진보적인 젊은이들이 직면한 모순과 획득한 의식을 반영하고 있다.
③4연: 붉은 촛불을 향한 시인의 진심 어린 메시지는 시인의 자조이기도 하다.
"한 번 만들어지면 타오르는 것", "일정의 열과 일정량의 빛을 발산한다"고 계속 타오른다. 삶의 소명도 헌신에 있습니다. 살기 위해서는 삶의 불을 밝게 타오르게 하고 지혜와 재능을 밝게 빛나게 해야 합니다. 시인은 붉은 양초의 이미지를 통해 자신에게 영감을 주고 자신의 신념과 소망을 표현합니다.
"불태워라! 불태워라! ...감옥!" 당시 인민들은 봉건제국주의의 이데올로기와 문화에 깊이 중독되어 있었고, 아직 깨어나지 못한 그들의 피묻은 본성은 여전히 남아 있었지만 그들은 마치 덫에 걸린 것처럼 무관심했습니다. 시인은 사람들을 꿈에서 깨우고 영혼을 구하는 것이 자신의 임무라고 믿습니다. 인민을 각성시키고, 인민을 일으키고, 인민의 피를 끓게 하며, 인민을 빛으로 나아가게 하며 봉건제국주의가 쳐놓은 영적 감옥에서 해방시켜 주소서.
시인의 진심 어린 애국심은 조국 인민의 운명과 직결된다.
4연 5~7: 주눈물에 대한 시인의 생각과 붉은 양초에 대한 위로.
의인화를 사용하여 처음에는 "마음이 빛나는 기간은 눈물이 시작되는 날입니다. "라는 시인의 관심이 촛불 눈물로 바뀌는 현상을 처음으로 드러냅니다. 모순에는 이미 의심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섹션의 시작 부분에 있는 요청은 동정과 놀라움에 대한 요청입니다.
여섯 번째 섹션에서 시인은 상상력을 발휘하여 홍주에게 "왜 슬퍼하고 울고 있습니까? "라고 진심으로 묻습니다. 시인은 공감하고 궁금해하며 생각합니다. 여기에 표현된 것은 현실의 삶의 소용돌이 속에서 시인의 마음속에 일어나는 모순과 고통, 투쟁이다. 몇 번 검색한 끝에 시인은 갑자기 깨달았습니다. “아, 알아요!” 그가 구한 대답은 아직 “남은 바람”이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붉은 양초는 "내면의 불로 빛나고" "밀랍을 재로 태워 버립니다." 사악한 세력은 시인 자신만큼 존경심을 나타내지 않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당신의 빛을 침략하러 옵니다". . 붉은 양초는 불안정하게 타오르며 눈물 흘리고 싶어 불안해 눈물을 흘린다. 홍주는 자신을 희생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오히려 세상을 위한 빛을 만들기 위해 자신을 온전히 희생하고 싶어한다.
시인 자신도 조국의 문명을 구하려는 선한 의지로 어둡고 추악한 세력의 방해와 방해를 받아 자신의 야망이 달성하기 어렵다고 느끼고 통곡하지 않았나요? 이것을 위해? 차가운 현실이 이렇다. 빛을 창조하고 싶다면 자신을 희생해야 할 뿐만 아니라 '눈물 한 방울 흘리며 정신을 차려야 한다'.
7부는 눈물의 시를 촛불의 눈물로 비유하여 야망을 표현하고 있으며, 이 시에는 세상을 위로하고 고통스럽고 마비된 세상을 기쁘게 할 수 있는 시인의 애국심과 조국에 대한 관심이 담겨 있다. , 애국심을 불러 일으키고 조국을 밝은 미래로 인도하십시오.
⑤8, 9연: 다정한 호소, 하나는 공감의 호소이고, 다른 하나는 설득과 격려의 호소입니다.
"낙심하고 우는 것이 당신의 결과이고, 빛을 창조하는 것이 당신의 원인이다." 그런 인과관계는 너무나 불공평하고 불합리하다. 눈물을 흘린다'고 하지만 이건 사회 때문이다. 그런 사회에서 살기 위해서는 오로지 헌신만이 가능하다. 시인은 홍주에게 “붉은 양초!/수확을 묻지 말고 수고를 물어라.”라고 스스로에게 권면한다. 기민하고 강렬하며 시적인 감성을 응축하고 승화시킨다. 사람들은 종종 "고통이 없으면 이득도 없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불합리한 사회에서는 수련인에게 더 높은 사상적 품성이 필요하며, 빛을 창조하기만 하면 개인의 득실과 명예와 치욕은 문제가 되지 않는다. 이는 문일도의 개성미가 응축된 표현이다. 조국과 인민을 사랑하고 개인의 득실, 명예와 치욕을 아랑곳하지 않는 것은 지극히 위대하고 숭고한 헌신정신입니다.
4. 듣기 - 감성주제의 이해
1. 전환: 작가는 자신의 시를 질문과 답변의 형태로 표현하는데, 그렇다면 질문 속에서 시인의 감정은 어떤 변화를 경험하게 되는가? 그리고 대답은? 유명한 낭송을 들어보세요.
2. 낭송 영상을 재생하세요.
3. 수요 분석: 시 전체의 감정은 4번의 기복과 3번의 하락으로 7가지 변화를 겪었습니다.
붉은 촛불을 마주하면 시인의 기분이 요동치고, 감탄하거나 칭찬하거나, 놀라서 질문하거나, 대답을 구하는 경우 시의 흐름은 기복이 있고 시의 리듬은 기복이 있으며 이미지는 생생하고 철학이 가득합니다.
4. 요약: 이 시에 표현된 애국적 열정은 사람의 영혼을 뒤흔드는 힘을 가지고 있다. 홍주의 정신은 조국에 대한 헌신의 정신이다. 붉은 양초는 밀랍을 태워 재로 만들고 빛을 창조하기 위해 완전한 자기희생을 하고, 붉은 양초는 빛을 창조하기 위해 눈물을 흘리며 소멸되는 고통을 감내한다. 추수에 대해서는 묻되 노고에 대해서는 물어보라'는 목적을 가지고 오직 사람을 위해 일하고 빛을 창조하기를 원합니다. 이 시는 조국과 민족을 진심으로 사랑하는 위대한 애국자의 목소리입니다. 세상의 영혼을 구하고 행복한 열매를 맺는다는 것은 작가가 시 창작 초기부터 심각한 사회적 책임감을 갖고 있음을 보여준다. 붉은 양초의 이미지는 시인의 영광스러운 개성을 반영합니다. 시인의 개성이 돋보이는 시입니다.
5. 노래 - 필수기법
1. 노래와 낭독, 작품의 감성과 자신의 독서 경험을 정확하게 표현하는 음형을 찾는 것은 시 감상에 있어서 매우 중요하다 . 이제 시의 정서와 주제를 이해하셨으니, 이 시를 낭송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은 무엇인지 말씀해 주십시오.
2. 구창 요령: 감정 표현, 리듬의 멈춤, 강세와 부드러움, 억양, 억양 등에 주의하세요.
3. 구창 대회: ① 서로 토론하세요. 그룹별로 책을 표시하고 서로 읽는 소리를 들어보세요. ② 각 조별로 대표자를 무대에 올려 낭독하고, 다른 학생들은 서로 코멘트를 한다.
6. 글쓰기 - 수확 경험을 공유하세요
이 시를 배운 후, 에서 배운 '최후의 연설'과 '원이둬 선생의 언행'을 결합했습니다. 중학교에서 Wen Yiduo의 업적에 대해 Wen Yiduo 씨에게 몇 가지 비문을 써서 Wen 씨에 대한 기억과 존경심을 표합니다.
예시 1: 붉은 양초가 고인 물을 비추고, 많은 작품이 역사에 남을 것이다. 시와 열정으로 만들어진 이 작품은 애국심을 기리는 기념비입니다.
예 2: 쓰고, 쓰고, 성과를 거두고, 행하고, 행하고, 행복하게 말하고, 걷고, 걷는 사람이 가장 높은 점수를 받습니다. !
3. 교육부 편집 고등학교 1권 1권에 수록된 중국어 2과 '붉은 양초' 지식 포인트 1과 저자 소개
원 Yiduo(1899-1946)는 Yousan이라고도 알려진 많은 이름과 캐릭터를 가지고 있었으며 성은 Jiahua입니다. 나중에 이름은 Duo로 변경되었다가 Yiduo로 변경되었습니다. 민주주의 투사. 그는 신시의 운율론 연구에 심혈을 기울였다. 그는 『시의 운율』에서 신시에는 “음악의 아름다움(음절)의 아름다움, 회화의 아름다움(어휘)의 아름다움”이 있어야 한다고 요구했다. 건축의 (연과 문장의 대칭)".
그는 시집 "Red Candle"(1923)과 "Dead Water"(1928)의 저자입니다. 그의 학술 저서로는 『고전고전의 새로운 의미』, 『초자개요』, 『신화와 시』, 『당시논』 등이 있다. 문일도의 주요 작품은 1948년 8월 개명서점에서 발행한 4권 8부작 <문일도전집>에 수록되어 있다.
1946년 7월 15일 리공푸 추모모임에서 그는 국민당의 리공푸 암살죄를 규탄하고 '최후의 연설'을 한 뒤 집으로 돌아가 민주주간지에 나갔다. 리셉션을 마친 후 원리허는 아버지를 집으로 데려가려던 중, 숨어 있던 요원이 총격을 가해 원이둬가 머리에 총을 맞고 사망했다.
2009년 원자다(文修多)는 신중국 건국에 기여한 영웅모형 100인 중 한 명으로 선정됐다.
원일둬에 대한 주요 연구 자료로는 '원일둬 기념문집'(삼롄 서점, 1980), 천닝의 '원일둬 전기'(민샹 출판사, 1947), 왕강의 저서 등이 있다. " "문일도 전기"(후베이 인민 출판사, 1979), 양시추의 "문이도에 대해 이야기하다"(타이베이 전기 문학 학회, 1967), 장커자의 "원이둬 선생이 말한 것과 행한 일"(인민일보) , 1980년 2월 12일 )
2. 집필 배경
1922년 문이둬는 미국으로 유학을 떠나 자신이 겪은 차별을 견디지 못하고 많은 애국시를 썼다. . 1926년 미국에서 귀국한 그는 북양군벌의 통치하에서 인민의 빈곤과 정치적 부패, 경제적 쇠퇴라는 암울한 현실을 보고 극도로 실망했다. 현실에 의해 식혀진 이러한 사랑과 기대는 그의 시의 깊은 바탕이 되었다.
'붉은 양초'라는 시는 1923년에 썼다. 시인은 자신의 첫 시집 출간을 준비하던 중 지난 몇 년간 시에 대한 자신의 이상과 업적을 되돌아보면서 유명한 시 〈붉은 촛불〉을 지었고 이를 시집의 서문으로 삼았다. 같은 이름.
3. 내용 구조
1. 서론: Li Shangyin의 시 "밀랍 횃불은 눈물이 마르기도 전에 재가 된다." 시의 주요 부분은 '재'와 '눈물'('분신'과 '흘림')에 초점을 맞춰 서정성을 펼쳐낸다.
2. 첫 번째 부분: 시인은 붉게 빛나는 촛불을 감탄하며 찬양한다.
'빨간색'은 성실함의 상징이다. 시인의 눈에 붉은 양초는 이상적인 성격의 구체화입니다. 그런 붉은 촛불 앞에서 그는 "시인이여, 마음을 뱉어 비교해 보는데, 시인의 마음도 이만큼 빨갛어야지 그렇지 않으면 시인이 될 자격이 없느니라"라고 스스로 요구했다. 시인. 우리는 시인의 마음이 참으로 순진하고 순수하고 직설적이며 맑고 불타오르는 마음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 시에서는 홍주가 시인이고, 시인이 홍주라고 할 수 있다. “사람과 사물이 변모되고 사상과 장면이 일체화된다.” '토하다'라는 단어에는 시인의 뜨거운 애국심과 불행이 생생하게 표현되어 있다.
3. 섹션 2, 3: 레드 캔들(Red Candle)의 자기희생 정신을 찬양합니다.
이 두 구절은 질문 기법을 활용해 질문하고 답하며, 사고와 깨달음의 과정을 생생하게 보여준다. 전후의 전혀 상반되는 두 가지 답변은 시인의 각성을 보여줌과 동시에 붉은 양초 정신의 가치를 더욱 강력하게 표현하고 있다.
시인은 은유적 수사법을 사용하여 밀랍을 몸에, 불을 영혼에 비유합니다. 작가는 육체와 영혼이 공존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왜 밀랍을 태워 재로 만든 다음 빛을 내야 하는가?'라는 의문이 제기됩니다. 처음에는 이것이 매우 혼란스럽고, 붉은 양초 자체가 '한 사람'이었다. 실수에 실수가 거듭되는 것, 시인은 이것이 정말 '모순'적이고 모순적이며 이해할 수 없는 일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시인은 마침내 홍명석을 이해하고 깨달음을 얻었으며, 이전의 이해를 완전히 부정했다. 시인은 홍주의 마음을 이해하고 홍주의 헌신을 진심으로 칭찬했다.
앞 절에서는 '실수를 반복한다'고 했는데, 이는 홍주를 비난하는 매우 강한 어조이고, 다음 절에서는 '실수하지 않는다'는 기술을 반복적으로 사용한다는 의미도 담고 있다. 부정의 어조가 더 강합니다. 대조적으로 부정적인 답변과 긍정적인 답변 두 가지 답변은 과거에 너무 똑똑했던 것에 대한 부끄러움과 갑작스런 깨달음으로 인한 홍주에 대한 깊은 존경 등 근본적인 이해의 변화를 더욱 강하게 표현합니다. 시인은 빛이 "태워져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오직 자기 불타오르고 사심 없는 헌신만이 빛을 발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이기주의 철학과 완전히 반대되는 새로운 인생관입니다.
시인의 사고는 실제로 그 시대의 진보적인 젊은이들이 삶의 진정한 의미를 탐구하는 이념적 과정에서 직면했던 모순과 깨달음을 반영하고 있다.
4. 4절: 붉은 촛불을 향한 시인의 진심 어린 메시지는 시인의 격려이기도 하다.
"한 번 만들어지면 타버린다", "일정의 열과 일정량의 빛을 발산한다"고 계속 타오른다. 삶의 소명도 헌신에 있습니다. 살기 위해서는 삶의 불을 밝게 타오르게 하고 지혜와 재능을 밝게 빛나게 해야 합니다. 시인은 붉은 양초의 이미지를 통해 자신에게 영감을 주고 자신의 신념과 소망을 표현합니다.
"불태워라! 불태워라! ...감옥!" 당시 인민들은 봉건제국주의의 이데올로기와 문화에 깊이 중독되어 있었고, 아직 깨어나지 못한 그들의 피묻은 성품은 여전히 남아 있었지만 마치 감옥에 갇힌 것처럼 무관심했습니다. 시인은 사람들을 꿈에서 깨우고 영혼을 구하는 것이 자신의 임무라고 믿습니다. 인민을 각성시키고, 인민을 일으키고, 인민의 피를 끓게 하며, 인민을 빛으로 나아가게 하며 봉건제국주의가 쳐놓은 영적 감옥에서 해방시켜 주소서.
시인의 진심 어린 애국심은 조국 인민의 운명과 직결된다.
의인화를 활용해 처음에는 “마음이 빛나는 시기가 눈물이 시작되는 날이다”라는 매우 모순적인 현상을 먼저 드러낸다.
시인의 시선이 집중된다. Zhu Lei에게 모순된 현상은 이미 질문을 담고 있었습니다. 이 섹션의 시작 부분에 있는 요청은 동정과 놀라움에 대한 요청입니다.
여섯 번째 섹션에서 시인은 상상력을 발휘하여 홍주에게 "왜 슬퍼하고 울고 있습니까? "라고 진심으로 묻습니다. 시인은 공감하고 궁금해하며 생각합니다. 여기에 표현된 것은 현실의 삶의 소용돌이 속에서 시인의 마음속에 일어나는 모순과 고통, 투쟁이다. 몇 번 검색한 끝에 시인은 갑자기 깨달았습니다. “아, 알아요!” 그가 구한 대답은 아직 “남은 바람”이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붉은 양초는 "내면의 불로 빛나고" "밀랍을 재로 태워 버립니다." 사악한 세력은 시인 자신만큼 존경심을 나타내지 않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당신의 빛을 침략하러 옵니다". .
붉은 양초는 불안정하게 타오르며 눈물을 흘리는 것이 불안해 눈물을 흘린다. 홍주는 자신을 희생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오히려 세상을 위한 빛을 만들기 위해 자신을 온전히 희생하고 싶어한다.
시인 자신도 조국의 문명을 구하려는 선한 의도가 있지 않았나, 어둡고 추악한 세력의 방해와 방해를 받아 자신의 야망이 이루기 어렵다고 느꼈고, 냉엄한 현실이 이렇다 빛을 창조하려면 자신을 희생해야 할 뿐만 아니라 '눈물 한 방울 흘리고 재를 뿌려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