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문 쓰는 법
< /p>
많은 학생들이 글을 쓰는 것이 약점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작문을 잘 쓸 수 있을까? 다음은 심제, 명제, 입의 주제, 주제, 구조의 다섯 가지 측면을 분석하여 몇 가지 글쓰기 방법을 여러분과 함께 나누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p>
어떻게 작문을 잘 쓰는지 < /p>
하나, 파악 센터 < /p>
심제는 작문의 관건이다. 제목이 명확하면 주제에 맞게 쓸 수 있어 굽은 길을 가지 않거나 덜 걸을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제목을 받고 섣불리 글을 쓰고, 글쓰기에 급급하고, 문제의 뜻을 파악하기도 전에 고삐를 믿고, < /p>
< P > 가 수습하지 못하고, 달리기 문제를 쓰고도 이유를 알 수 없다. 어떻게 문제를 심사합니까? 제목을 받은 후에는 자세히 읽고, 제목의 중점과 중심을 결정하고, 제목의 깊은 의미를 파악해야 한다. 중점과 센터란 학생들에게 < /p>
< P > 주제의 각 단어를 꼼꼼히 분석해 중점 단어, 즉' 문제 눈' 을 잡도록 요구하는 경우가 많다. 문의를 진술하여 작문의 내용과 요점을 확정하다. 문제를 심사할 때, 문장 쓸 범위와 각도를 알아야 하며, 정해진 범위에 따라 쓰지 않으면 < /p>
문제를 달릴 수 있다. 결론적으로, 심의문제의 관건은 요점을 정하고, 범위 각도를 파악하고, 이 두 가지를 파악하면, 생각을 열고 글쓰기의 첫걸음을 내딛을 수 있다. < /p>
둘째, 명제 작문의 정체 각 작문은 내용과 형식의 결합이며, 장르는 작문 표현 형식이다. < /p>
정체란 시험문제를 받은 후 시험문제가 어떤 문체로 쓰여져야 하는지 알아내는 것이다. 초등학생들이 주로 공부하는 것은 서술문, 설명문, 의논문이다. 문체가 주제를 표현하는 방식이 다르면 글을 쓰는 방법이 크게 다르다. < /p>
< P >. 제목의 글로 몸을 정하면, 일반적으로 제목에' 기억' 이라는 글자가 있는 것은 대부분 서술문이다. 예를 들면' 의미 있는 활동',' 내 친구 한 명 기억' 등,' 방문',' 관람' < /p>
제목 범위로부터 정형화. 제목에서' 나의 일요일',' 노동의 날' 등과 같은 일정 기간 동안 쓰기를 요구한 사람과 일에 대한 서술문이다. 제목에는 지역공간의 범위가 있어 수험생에게 중국범 < /p>
범위 내에서 일어난 일과 인물을 쓰라고 요구한 것도' 내가 베이징에 있는 날',' 봄부터 캠퍼스까지' 와 같은 서술문이다. 제목에서 요구하는 대상과 내용으로부터 정체를 정하다. 나와 나의 선생님' 은 글쓰기의 대상이 < /p>
"나" 와 "선생님" 이라는 것을 한눈에 알 수 있다. 이것은 글쓰기를 요구하는 것이다. "실험 성공" 은 글을 쓰는 것입니다. "고향의 산" 은 풍경을 쓰는 것이다. 이것은 모두 서술문 쓰기를 요구하는 것이다. 그리고 "나뭇잎의 역할" 의 글쓰기 내용은 사리입니다. "내 강철 < /p>
펜" 작문 대상은 실물이므로 설명문으로 써야 한다. 문체가 확정되면 생각할 때 명확한 목표가 있을 것이다. 만약 제목이 서술문을 쓰는 것이라면, 바로 사람의 기사를 쓰는 두 방면에서 생각하고 주제를 표현해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p>
설명문인 경우, 사물의 특성 상태, 기능 등을 설명하는 면에서 사물의 본질과 특성을 어떻게 밝혀야 하는지 생각해 보십시오. 의종이라면 논점 수립, 논거 찾기에서 착수하여 논증하는 방법을 생각해야 한다. 문 < /p>
체를 확정해야만 문장 쓰기 방향을 결정할 수 있으니, 학생들은 반드시 그것을 경시해서는 안 된다! < /p>
셋, 명제 작문의 취지는 바로 문장 확정의 주제, 즉 우리가 평소에 말하는 문장 확정의 중심 사상이다. < /p>
주제는 문장 영혼으로 문장 전체에 걸쳐 있는 주선이며, 문장 소재 선택, 구조, 언어 표현은 모두 주제에 얽매여 주제를 둘러싸고 주제에 봉사한다. 취지 과정은 글을 쓸 때 심의를 거쳐 문장 < /p>
가 표현해야 할 기본 의미를 결정하는 것이다. 주제는 허공에서 나온 것도 아니고, 모든 사람의 머리 속에 내재된 것도 아니다. 그것은 학생들이 사회생활에 대한 제련과 개괄이며, 사회실천에서 비롯되며, 학생이 객관적인 사물에 대한 인식이다. 따라서 < /p>
가 주제를 정할 때는 반드시 학우들의 생활경험, 사회실천에서 출발하여 사회적 의의가 있는 관점을 선택해야 한다.
의도가 불분명하고 제목 요구에 맞지 않으면 주제에서 벗어나거나 중간발 < /p>
< P > 를 쓰는 것은 옳지 않다. 시간을 낭비할 뿐만 아니라 당황으로 글쓰기의 질에 영향을 미친다. 그러므로, 취지는 글쓰기 전의 전반적인 설계이며, 그것은 작문의 성패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입의는 일반적으로 < /p>
1. 먼저 새로운 것을 해야 한다. 문장 구상을 참신하게 하려면 반드시 진지하게 분석하고 사물의 본질을 찾아내 사물의 특징을 파악해야 한다. < /p>
2. 의도는 정확하고 선명하며 심오하다. 뜻이 깊기 위해서는 반영된 대상이 감추고 있는 본질을 발굴해야 한다. < /p>
4, 명제 작문의 선재 작문의 가장 중요한 내용은 제재다. 일반 학생들이 흔히 말하는 작문 자료다. < /p>
문장 의도는 자료에 근거해야 하고, 주제 사상의 표현도 각 사람의 자료에 따라 완성해야 한다. 한 편의 문장 주제가 확립된 후 잘 쓰려면 자료를 진지하게 선택해야 한다. 명제 작문의 선재는 < /p>
1. 자신이 잘 아는 재료를 골라야 한다. 자신이 잘 알고 있어야 잘 알 수 있고, 가장 잘 말할 수 있다. 명제는 일반적으로 모든 학생이 할 말이 있다는 것을 고려하며, 때로는 서술할 수 있고, 이치가 있고, 정서가 있고, 감정이 있고, 생명이 < /p>
< P > 문제 범위는 왕왕 학우들의 생활권을 초월하지 않는다. 학생들은 재료 선택에 있어서 반드시 침착하고 침착해야 하며, 가까이서 멀리 찾지 말아야 한다. 자기 주변에서 일어난 일에서 소재를 찾고, 자신이 번영자와 일을 가장 잘 알고, < /p>
를 써야 진실하고 친절하며 특색을 쓸 수 있다. < /p>
2. 일반적인 의미를 가진 재질을 선택하려면 다음을 수행합니다. 전형적인 의미의 재료는 바로 가장 대표적이고 사물의 본질을 가장 잘 드러내는 재료이다. 이런 재료는 가장 설득력이 있어 문장 중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 /p>
3. 신선한 재료를 선택해야 한다. 문장 한 편에 신선한 재료가 있는지 없는지를 보면 그 구상이 참신한지 알 수 있다. 자료의 선택은 결국 단 한 가지 지침밖에 없다. 즉, 모든 것이 문장 중심의 서비스라는 것이다. < /p>
가장 대표적이고 설득력 있고, 가장 두드러진 것을 골라서 써야 한다. 문장 제목의 요구에 부합해야 하고, 문장 표현의 중심을 꼭 잡아야 한다는 것을 명심해라. 중심 관계와 밀접한 다중 선택, 중심 관계와는 거의 없는 선택 또는 < /p>
선택 안 함. < /p>
5, 명제 작문의 구조는 바로 문장 내용 구성이다. < /p>
문장 구조는 장르에 따라 다릅니다. 서술문은 사람의 기사를 쓰는 것을 위주로, 자주 사물이 발전하는 연대순, 공간 순서, 사물의 논리적 순서를 이용하여 문장 구조를 이룬다. 설명문은 일반적으로 사물의 < /p>
모양, 구조, 특징, 기능 등을 명확히 해야 하며, 종종 사물 구조의 순서, 설명 대상의 논리적 순서, 사물 발전 과정 등을 이용하여 문장 구조를 해야 한다. 의논문은 보통 문제 제기, 문제 분석, 문제 해결 < /p>
의 순서에 따라 문장 된다. 어떤 문체든 어떤 방식으로 구조화되든 < /p>
1. 구조가 엄격하다. 문장 주제의 필요에 따라 시작, 끝, 계층 단락, 전환, 보살핌, 상세함을 잘 안배해야 한다. 또한' 의재필선' 을 해야 하고, 붓을 쓰기 전에 먼저 마스터플랜, 전면 디자인, 주제를 꽉 잡고 재료를 고르고, 층을 잘 짜고, 복안을 잘 짜야 한다. 학생들이 문장 구조를 합리적으로 안배할 수 있도록 복고와 개요를 만드는 좋은 습관을 기르기를 바랍니다. < /p>
2. 구조적 자연: 모든 것에는 원인과 결과, 발생, 발전, 결말의 과정이 있다. 문장 들은 이러한 객관적인 사물의 법칙을 따르고, 객관적인 사물의 법칙을 정확하게 반영해야 하며, 순리에 따라야 한다. < /p>
3. 구조가 완전하다: 문장 머리에는 꼬리와 주체가 있어야 하고, 각 부분은 없어서는 안 되며, 각 부분은 고르게 균형이 잡혀 있어야 한다. 호두사미도, 머리와 꼬리도 크게 할 수 없고, 주체는 작아서 비례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학생들이 < /p>
배치 모편을 할 때 문장 무결성을 충분히 인식해야 한다. 뜻을 세운 후에는 어떻게 시작하고 어떻게 끝낼지를 잘 고려해야 한다. 문장 주체 부분은 몇 단계로 분류되는데, 이것들은 모두 전문에서 얼마나 많은 비율을 차지하는지, 다시 쓸 수 있다는 것을 분명히 알 수 있다. 문 < /p>
장의 구조는 작문을 잘 쓰는 데 매우 중요하다. 사람들은 종종 주제는 문장 영혼이고, 재료는 문장 혈육이고, 구조는 문장 골격이라고 말한다.
문장 균형 잡힌 골조가 있어야 내용을 충분히 표현할 수 있고, 주제사 < /p>
는 완벽하게 표현하고 싶다. , < /p>
이상의 작문 방법, 학생들이 배웠습니까? 여러분들이 좋은 방법을 많이 습득하고 우수한 작문을 쓸 수 있기를 바랍니다. < /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