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중고환승안내 - 중양절에는 어떤 전통 풍속이 있습니까

중양절에는 어떤 전통 풍속이 있습니까

중양절, 음력 9 월 초 9, 29 상이 무겁고,' 중구' 라고 불리며, 민간은 그 날 승천의 풍속이 있기 때문에 중양절은' 승고절' 이라고도 불린다. 중구절, 산수유, 국화절 등이 있습니다. 9 월 초 9' 구구' 해음은' 오래오래' 이며 오랜 의미가 있기 때문에, 이 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경로행사를 실시한다.

중양절은 우리나라 전통 명절로, 시간은 매년 음력 9 월 초 9 일이다. 중양절은 천상 숭배에서 유래한 것으로, 상고시대, 가을 풍작 후 제사가 변천한 것이다. 중양절의 전통 풍속은 승고, 상추, 국화꽃, 매달림 조롱박, 페수유, 종이 연, 중양까우, 국화주, 감사경로 등이다. 중양절의 많은 풍습 중 가장 가치 있는 것은 6 개라고 생각하는데, 다음은 나와 함께 보자. <

중양절의 전통 풍습 중 하나: 조롱박 매달기

중양절에는 조롱박을 매달는 전통 풍속이 있다. 민간설에 의하면 약왕이 세상에 내려올 때 독충이 횡행하고 역병이 사방에서 일어난다고 한다. 중생을 구하기 위해, 그는 자신의 신약을 조롱박에 담아 여러 사람의 집 앞에 걸어 벌레를 없애고 역병을 없애고 중생을 구제하였다. 그래서 중양절 집 앞에 호리병박이라는 풍수 풍습을 남겼다.

중양절 당일에는 역병이 발생하고 악독이 사방에서 일어나면서 사람들이 문 앞에 각양각색의 조롱박을 매달아 흉화를 진압하고 병기를 없앨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중 특히 흑요석 조롱박이 효과가 가장 좋다. 고대 불교 유물 중에는 읍택이나 피난처에 관한 흑요석 성물이나 불상이 상당히 많았다.

중양절의 전통 풍속 두 번째: 승천

고대에는 중양에서 민간이 높이 오르는 풍속이 있었기 때문에 중양절은' 승고절' 이라고도 불렸다. 전설에 따르면 이 풍속은 동한 때부터 시작되었다. 당대의 문인들이 쓴 등고시가 많은데, 대부분 중양절을 쓰는 풍습이다. 두보의 10 율' 등고' 는 중양등고의 명편을 쓰는 것으로, 등고가 가는 것 외에는 획일적인 규정이 없다. 일반적으로 높은 산에 오르고 탑에 오르는 것이다. 중양절에는 많은 사람들이 높은 곳에 오르기로 선택했기 때문에 중양절은' 승고절' 이라고도 불린다. 높은 곳에 오르는 데는 획일적인 규정이 없고, 일반적으로 높은 산에 오르고 높은 탑에 오르는 것이다. 특히 특별한 날, 더욱 즐겁고 지치지 않는, 즉 구구중양의 승고절이다.

옛사람이 높이 오르는 것은 한나라의 전설에 따르면, 후한 선인비 장방에 전해져 어느 날 그의 제자 환경에게 말했다. "9 월 9 일, 당신의 가족은 재난이 있을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온 가족의 크기를 가지고 있다면, 사람마다 홍백으로 산수유를 담아 팔에 걸고, 국화주를 높이 마시면 재앙을 피할 수 있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Huanjing 마스터 에 따르면, 9 월 9 일 저녁 집에 가서 볼 때까지, 집에 가금류와 가축이 모두 급사한 것을 보고, 스승이 말한 것이 자신과 가족이 생존한 것을 알 수 있다. 후세 사람들은 대대로 전해 내려오고, 9 월 9 일에 높은 곳에 올라 재난을 피하고, 술을 마시는 모임의 기일을 하고, 나중에는 점차 풍속이 되었다.

또 중양등고는 고대인들의 산신 숭배에서 유래한 것으로, 산신을 신봉하면 재해를 면할 수 있다. 고대인들은 "구로양, 양극은 반드시 변한다" 고 생각했고, 9 월 9 일, 월, 일은 모두 노양의 수이며, 불길했다. 따라서 사람들은' 양극이 변할 것' 인 중양날에 재앙을 피하기 위해 산으로 놀러 가야 한다. 처음에는 핑안 길조를 위해 산신에게 제사를 지내다가 점차 일종의 풍습으로 진화했다.

중양절의 전통 풍속 3: 중양떡

그리고' 중양떡' 을 먹는 전통 풍습도 있다. 중양까우는 화떡이나 중양화떡이라고도 하는 우리나라 전통 명절 떡이다. 9 월식떡의 풍습은 일찍이 한나라 때' 미끼' 라고 불렸는데, 그 원료는 기장쌀이다. 기장은 오곡의 길이며, 고대에는 손님을 대접하고 제사를 지내는 좋은 상품이었다. 9 월, 기장곡이 익으면 먼저 기장제로 선인을 누린다. 중양까우의 전신은 9 월의 신식을 맛보는 것이다. 이는 후세 민간이 중양절에 중양떡으로 신제조의 추제 풍습의 연원을 추천한 것이다.

사료에 따르면 중양까우는 꽃떡, 국화떡, 오색까우라고도 하며, 정법이 없어 비교적 자유롭다. 9 월 9 일 새벽, 어린이 머리에 떡을 얹고, 구령에 단어가 생기게 하고, 자녀 펩시가 모두 높기를 기원하며, 옛사람이 9 월에 떡을 만든 본의였다. 중시한 중양까우는 9 층으로, 보탑처럼, 위에는 중양 (양) 의 뜻에 맞게 양 두 마리를 만들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일부는 중양까우에 작은 빨간 종이 깃발을 꽂고 촛불등을 켰다. 이것은 아마' 등불',' 떡' 을' 높이 오르기' 대신, 줄황 대신 붉은 종이기를 사용한다는 뜻일 것이다. 오늘날의 중양까우는 여전히 고정품종이 없다. 각지에서 중양절에 먹는 보송떡쌀을 중양까우라고 부른다.

중양절의 전통 풍습 4: 국화를 감상하고 국화주를 마신다

중양절은 바로 1 년의 김추절로 국화꽃이 만발했고, 국화를 감상하고 국화주를 마시는 것으로 전해졌으며, 진나라 대시인 도연명에서 기원했다. 도연명은 은거로 유명하고, 시로 유명하고, 술로 유명하며, 애국화로도 유명하다. 후세 사람들의 효능은 중양상국화의 풍속이 있다. 옛날 문인 열 의사는 도연명과 더 가까워지기 위해 국화와 잔치를 결합했다.

북송 () 의 수도 개봉 () 은 중양 () 상국화 () 의 바람이 성행하여 당시 국화에는 많은 품종이 있었고, 천자만태 () 가 있었다. 민간에서는 음력 9 월을' 국화월' 이라고 부른다. 국화의 교만한 서리가 만발한 중양절에 국화를 감상하는 것이 명절의 중요한 내용이 되었다. 청대 이후 상국습이 특히 창성하여, 눈은 천구월 9 일에 국한되지 않았다. 그래도 중양절 전후로 가장 번창했다.

중양절의 전통 풍속 5: 페줄나무

고대에는 9 월 9 일에 산수유를 꽂는 전통 풍속이 있었기 때문에 중양절은 산수유절이라고도 불렸다. 산수유는 향기가 짙고, 벌레를 몰아내고, 바람을 제거하고, 축적을 없애고, 한열을 치료하는 기능이 있어, 약에 들어갈 수도 있고, 술을 만들어 병을 치료할 수도 있다. 그래서 중양절에는 산수유를 착용하거나 높은 곳에 오를 때 산수유를 꽂는 풍습이 있으며, 산수유를 친척과 친구들에게 선물로 주어 악령과 장수를 도모할 수 있다. 줄황이 약에 들어가면 술을 만들어 몸을 가꾸어 병을 없앨 수 있다. 민간에서는 9 월 9 일도 흉흉한 날이라고 생각하는데, 다재다난하기 때문에 중양절에 사람들은 줄황을 착용하여 악령을 물리치고 길을구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줄황은' 악옹' 이라고도 불린다.

음력 9 월 9 일은' 오래가기에 적합하다' 는 길한 뜻을 가지고 있다. 한말 조비는' 9 월과 종서' 에서 "세월이 흘러도 갑자기 9 월 9 일을 복복복한다" 고 말했다. 아홉은 양수이고, 해와 달은 응당, 속가는 그 이름이 적당하고 오래 있어야 하기 때문에 잔치 고회 (즉 승고회) 를 즐긴다. " 그 결과, 여성이 팔에 산수유낭을 매는 것은 점차 민간 풍습이 되었다.

중양절의 전통 풍속 6: 햇볕을 쬐는 가을

햇볕을 쬐는 가을' 은 전형적인 농속현상으로, 매우 강한 지역적 특색을 가지고 있다. 일부 지방에서는 매년 중양절에도 햇볕을 쬐는 성수기에 들어서면서 성대한 전통풍속 햇볕추절을 개최한다.

중양절은 가장 좋은 상추시기이며, 중국 남방의 일부 산간 마을들은' 햇볕을 쬐는 가을' 특색을 보존하고 있다. "햇볕을 쬐는 가을" 은 전형적인 농속현상으로, 산간 지역의 마을 사람들은 지세가 복잡하기 때문에 마을 평지가 매우 적기 때문에, 집 앞집 뒤와 자기 집 창턱 지붕 선반을 이용하여 햇볕을 쬐고 농작물을 말려야 했다.

산간 지방에 사는 사람들에게 이곳의 지세는 매우 복잡하다. 모두가 의존하는 마을이라도 평지가 매우 적고 농작물을 말리면 집 앞집 뒤나 자기 집 창턱, 지붕 등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을 뿐, 시간이 길어지면 자연히 매우 전통적인 농속현상이 형성된다. 일반적으로 중양절 햇볕가을은 마을 사람들이 농작물을 말리는 특별한 생활 장면과 방식을 가리킨다. 이후 사진가와 화가의 작품 아래 햇볕을 쬐는 것이 그들의 소재의 풍부한 원천이 되었으며, 그들은 이런 농속 활동을 시적인 명칭, 즉 햇볕을 쬐는 것으로 표기했다.

그러나 가을을 쬐는 가을은 가을이 아니라 풍작의 열매와 농작물을 뜻하는 것으로, 실제로 이런 전통적인 농속 현상을 말리는 것도 가을에만 있는 것은 아니라는 점을 일깨워줘야 한다. 일년 내내 이런 상황이 존재한다. 다만 가을은 풍작의 계절이다. 농작물의 종류가 더 많고, 햇볕을 쬐는 범위와 규모가 더욱 풍부하고 방대하기 때문에 더욱 사람들의 관심을 끌 뿐이다.

중양절은 역사 발전의 변천에서 다양한 민속을 하나로 뒤섞어 풍부한 문화적 내포를 담고 있다. 민속관념에서' 9' 는 숫자에서 가장 큰 숫자이며, 오래 산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노인들의 건강과 장수에 대한 축복을 기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