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성
[당나라] 위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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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타이청에서 가장 무자비한 버드나무는 여전히 10마일 떨어진 곳에 있습니다.
이 시는 중화 3년(833) 위장(魏境)이 장강(長江) 남쪽으로 여행할 때 지은 시이다. 위장(魏境)의 칠자절구는 애도시 가운데 걸작으로 특히 흥망성쇠를 애도하는 내용이 깊다.
시인은 시의 서두에 '霏霏'이라는 단어로 장강 남쪽의 봄비의 특징을 붓과 먹으로 묘사하기도 했다. 강풀이 만발하고 녹색이 되어 독자들에게 아름다운 그림을 보여주었다는 것입니다. 두 번째 문장은 갑자기 문체를 바꾸고 단순히 "육조는 꿈과 같다"고 말하면서 갑자기 안개가 자욱하고 비오는 강남의 풍경에서 사람들의 생각을 끌어낸다.
태성(Taicheng)은 육조시대의 자금성이자 왕실 활동의 중심지였으며 당연히 수많은 노래와 춤, 연회가 있었고 끝없는 번영과 사치가 있었습니다. 소제나라 시인 사조(Xie Tiao)는 『입국가』에서 금릉을 이렇게 묘사했다. 닝가에는 높은 날개와 천개가 있고, 북이 꽃을 흩날리고 있다.” 시에서 보면 육조가 그토록 웅장했음을 알 수 있다. 시인은 원창우(文昌)의 우영(魏靈)의 7대 손자이자, 소주(蘇州) 지사 위잉우(魏應吳)의 4대 손자이다. 이제 그가 살고 있는 시대는 한때 쇠퇴하고 있다. 너무나 강렬하고 개방적이며, 또한 그 앞에 있는 풍경은 시인의 예민하고 부드러운 마음을 감동시켰고, 자연스럽게 시인의 마음은 그 장면에 녹아들었다.
쇠발굽은 육대(六代)의 산천을 짓밟았고, 과거의 영광스러운 육대(六代)도 백성들이 깨어나자 연기처럼 사라졌다. 청나라의 노자운(魯施雲)은 위장(魏境)의 『태성(Taicheng)』에 대해 “육조는 꿈과 같다”는 네 글자로 묘사되는 태성에 관한 시가 얼마나 많은가라고 평했다. 너무 비슷해요. 그는 시인에게 경의를 표하면서 당나라가 금릉의 과오를 반복하고 육조의 사건을 이용하여 현재를 훼손하는 것을 원하지 않았습니다.
시인은 시 전체의 분위기를 설정하기 위해 '비어 있다'라는 단어를 사용합니다. 여기서의 '공'은 두보의 '잎소리'에 나오는 '공'과 비슷하지만 세련되면서도 부족함이 없는 연자의 대표적인 표현이다. '공허함'과 '꿈'은 서로 상응하며, 이는 세상의 방향에 무력하고 삶의 부침을 동반할 수밖에 없는 일종의 슬픔을 만들어낼 수 있다.
시인은 자신의 내면의 감정을 직접적으로 표현하지 않고 새를 형상화하여 “세상의 흥망성쇠를 아랑곳하지 않고” 자유롭게 노래하는 새를 창조했다. 새가 그렇다면 나무는 어떻습니까? 나무는 역사의 증인이 되어야 하고, 흥망성쇠의 급격한 변화의 아픔을 이해해야 한다. 그러나 이 도시의 버드나무는 시인을 실망시켰습니다. 늦봄의 버드나무는 새와 같아서 사람의 마음을 알 줄 모르고 더욱 잔인하여 여전히 연기를 쌓아올려 10리의 둑을 덮고 있습니다.
시인이 '버드나무'를 의인화한 것은 무자비하다는 뜻인가요? 사실 시인은 유태성을 마음속으로 탓하지 않는다. 버드나무의 '무심함'을 대조하여 버드나무를 탓하는 것은 사실 그의 깊은 슬픔과 깊은 슬픔 때문이다. 우울함, 혼란스러움, 무한한 감성.
시 속에 버드나무는 매개체로 등장해 시인의 감정을 전달하는 역할을 하며, 시인이 전하고 싶은 감정을 더욱 전염되게 만든다. 전체 시에는 28명의 인물이 있는데 강비, 강풀, 새, 태성 버드나무의 네 가지 이미지가 담겨 있어 황량하고 감상적인 예술적 개념을 만들어냅니다. 시인은 시에 재능이 있을 뿐만 아니라 나라와 민족을 아끼고 세상을 이롭게 하는 마음을 갖고 있다. 한 시와 한 마디 말에서 그 문학적 성격을 엿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