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덕진의 도자기 장식은 일반적으로 덧칠 색상과 밑글레이즈 색상의 두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우리는 "상유약"과 "하유약"이 문자 그대로 도자기 장식에 사용되는 두 가지 주요 방법을 설명한다고 말합니다. 과거에는 과유약 색상을 "표면 페인팅"이라고 불렀고, 하유약 색상을 "이회"라고 불렀습니다. 그러나 준비, 적용 및 하소 조건은 크게 다릅니다. 유약의 표면에 유약색을 소성하며, 유약색에 비해 소성온도가 훨씬 낮습니다. (700-850℃이면 충분합니다.) - 제품이 빨갛게 뜨거워질 때까지 소성할 수 있으며, 물성에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유약의 구성에 의해 영향을 받습니다. 반대로, 언더글레이즈 색상이 원하는 효과를 내기 위해서는 일정한 높은 온도(일반적으로 1250℃ 이상)에 도달해야 합니다. 오버글레이즈 색상의 착색제는 쉽게 녹는 프릿에 혼합되는 경우가 많으며 하소 시 용기에 견고하게 접착됩니다. 상황에 적응하려면 종종 매우 높은 온도가 필요합니다.
언더글레이즈 색상에는 파란색과 흰색, 언더글레이즈 여러 색상, 언더글레이즈 빨간색 등이 포함됩니다. 청화는 코발트가 함유된 진주빛 재료를 유약 아래 착색제로 사용하고 녹색 몸체에 그림을 그린 후 투명한 유약으로 덮어 고온(대략 가마)에서 소성하여 만든 도자기 회화 장식의 일종이다. 1300°C).
경덕진에서는 가마색이라고도 불리는 하화다색은 고온에서 하화구이를 하는 화법이다. 가마컬러는 여러 표현방법의 장점을 결합하여 도트, 워싱, 염색, 훅킹, 페인팅, 여백 등 다양한 방법을 사용하여 좋은 결과를 만들어냅니다. 요즘 유약 아래에 사용되는 색상에는 브릴리언트 블랙, 잔디 녹색, 바다색, 황금색 차, 마노 빨간색, 보라색, 큰 녹색, 진한 녹색, 청록색 및 노란색이 포함됩니다.
Underglaze multicolor는 일상용 도자기뿐만 아니라 디스플레이 도자기에도 사용됩니다.
Underglaze red는 "underglaze red"라고도 알려진 underglaze 그림의 색상입니다. 파란색과 흰색 밑칠이 시작된 직후 빨간색 밑칠이 나타납니다. 준가마의 자적색 반점유약에 의해 생산됩니다. 원나라 시대에는 이미 보라색을 곁들인 청백색이 유행하였다.
Underglaze red는 원래 underglaze 색상이지만 underglaze multicolor 색상에는 아직 포함되지 않습니다. underglaze red 색상은 underglaze multicolor 색상보다 먼저 시작되었기 때문입니다. 등장한 후 오랫동안 널리 인기를 끌었으며 독특한 전통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중국의 전통 관습에서 빨간색은 행운과 부를 상징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따라서 언더글레이즈 레드는 오랫동안 대중의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붉은색 하유의 색은 붉지만 산뜻하지 않고, 단순하고 촌스럽지 않아 대중에게 사랑받고 애용되는 이유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