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문학의 원형
초기 미국 문학은 유럽 문학의 스타일과 스타일에서 파생되었다. 예를 들어, 빌랜드와 찰스 브로크던 브라운의 소설 창작은 잉글랜드 고딕 소설을 모방한 것이다. 워싱턴 오웬의 걸작' 이백대몽' 과' 침수곡 전설' 도 유럽 스타일로 가득 차 있지만 이야기가 일어난 장면은 미국으로 바뀌었을 뿐이다.
미국 문학의 탄생
미국 최초의 소설과 시 창작 분야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거둔 작가는 에드가 엘렌 포 (1809-1849) 로, 1835 년' 홍사병',' 함정과 진자',' 퇴폐적인 집',' 모어' 등 단편 소설 창작을 시작했다. 그의 창작은 선인들이 거의 다루지 않는 심리학 분야에 닿았고, 신비, 판타지 등의 요소를 소설 창작에 융합시켰다.
1837 년에 젊은 작가 나사닐 호손 (1804-1864) 은 그의 단편 소설 몇 편을 모아' 다시 한 번 이야기하는 이야기' 라는 책으로 출판했다. 풍부한 상징주의와 신비주의 요소를 담은 작품이다. 나중에 호손은 장편의 전설적인 소설, 우화소설을 쓰기 시작했고, 그의 본토 소설' 뉴잉글랜드' 는 인간의 죄책감, 영광, 감정적 억압을 주제로 한다. 호손의 대표작은' 빨간 글씨' 로 간통행위로 인해 지역사회에서 추방된 여자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호손의 소설 창작은 그의 친구, 작가 헤르만 멜빌 (1819-1891 년) 에게 깊은 영향을 미쳤다. 헤르만 멜빌은 자신의 초기 선원 경험을 바탕으로 이국적인 소설을 많이 창작했다. 호손의 영향으로 멜빌의 소설에도 많은 철학적 사색들이 녹아들었다. 그의 대표작' 백고래고래' 에서 작가는 스릴 넘치는 고래잡이 여정에 대한 묘사를 통해 인간의 집착 상태, 인간 본성의 죄악 성분, 그리고 인류가 이러한 천성을 어떻게 이겨내는지에 대한 사색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의 또 다른 단편 걸작' 빌리 버드' 에서 멜빌은 전쟁 당시 한 척의 선상에서 사람들의 책임과 연민의 주제를 극적으로 묘사했다. 멜빌의 의미심장한 걸작들은 형편없이 팔렸고, 멜빌 본인은 평생 동안 정당한 명성을 얻지 못했다. 20 세기 초가 되어서야 그의 작품은 다시 발굴되고 공정한 평가를 받았다.
1836 년 연방정부 장관으로 일했던 랄프 월도 에머슨 (1803-1882 년) 은 인간이 독실한 종교 대신 자연세계를 배우고 연구하거나 어떤 현묘한 정신 경지에 도달할 수 있다고 주장하는 산문 작품' 자연' 을 출판했다. 그의 사상은 그 시대의 작가들에게 영향을 미쳤을 뿐만 아니라,' 선험론' 의 문학사조를 형성했을 뿐만 아니라, 그 자신의 대량의 연설을 통해 대중에게 영향을 미쳤다.
에머슨 외에 가장 타고난 선험론 사상가는 헨리 데이비드 소로 (1817-1862) 로, 그는 확고한 프로테스탄트교인이다. 소로는 혼자 밀림으로 둘러싸인 호숫가 오두막에서 2 년 동안 혼자 살았고,' 발든 호수' 를 완성했다. 그것은 논문집이다. 주요 사상은 어디에나 있고 조직적인 사회의 인간성에 대한 속박에 반대하는 것이다. 소로의 급진적인 사상은 후세 미국 소설 속 인물의 개인주의 특성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마크 트웨인은 미국 최초의 미국 국경 미주리 주에서 태어나 동해안이 아닌 미국 최초의 중요한 작가이다. 그의 대표작으로는 논문집' 미시시피 강' 과 소설' 개구쟁이 유랑기' 가 있다. 마크 트웨인의 스타일은 신문학의 영향을 많이 받았고, 미국 본토에 뿌리를 내리고 언어가 소박하지만, 생각을 자극하는 유머 요소도 많다. 이것은 어느 정도 미국의 문학 창작 언어에 영향을 미쳤다. 그가 쓴 인물의 말은 왕왕 매우 생활화되고,' 미국맛' 이 넘치며 방언, 신생어, 지방억양을 사용한다.
헨리 제임스 (1843-1916 년) 의 작품은 이른바 신구세계 (유럽과 미국) 의 차이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그는 뉴욕에서 태어났지만 영국에서 일생의 대부분을 보냈다. 그의 많은 소설은 유럽에 거주하는 미국인들을 주시하고 있다. 제임스의 작품은 종종 구조가 복잡하고 우아한 어휘를 사용하며, 감정상의 미묘한 변화를 묘사하는 데 치중하여 그의 작품을 난해하게 보이게 한다. 대조적으로, 그는' 데이지 밀러' 와' 벽루 원수' 라는 두 편의 작품을 비교적 쉽게 읽을 수 있다. 전자는 매력적인 미국 여성의 유럽 생활을 묘사하고, 후자는 초자연적인 이야기이다.
[편집] 미국 서정시
19 세기 미국에서 가장 위대한 두 시인은 서로의 성품과 풍격이 확연히 달랐다. 월터 휘트먼 (1819-1892) 은 노동자와 여행가로 일했고 남북 전쟁에서 간호사로 자원했습니다. 그는 시의 혁신가이다. 그는 방대한 시집' 풀잎집' 에서 자유자재한 시와 길이가 다른 시구로 미국의 유비쿼터스 민주정신을 상징한다. 시인은 자신의 생명의 여정과 미국 세대의 생명과정을 하나로 간주하고, 자신을 무례하고 자기 중심적인 사람이 되지 않도록 노력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예를 들어,' 풀잎집' 에 수록된 중요한 작품인' 내 자신의 노래' 에서 휘트먼은 이렇게 썼다. "이것이 바로 나이와 장소가 다른 사람들의 생각이다./나는 그들에게 낯설지 않다."
휘트먼은 또한 정신이 아니라 사람의 본질을 주목하는 시인이다. 영국의 소설가 D·H· 로렌스는 미국 고전 문학을 연구할 때 휘트먼을 이렇게 평가한 적이 있다. "그는' 인간의 영혼이 육체보다 높다' 는 상투적인 어조를 향해 포를 쏘는 최초의 사람이다."
휘트먼과는 달리 에밀리 디갱생 (1830-1886 년) 은 매사추세츠 읍의 상류사회에 있는 미혼 여성이다. 그녀의 시는 영성과 지혜가 충만하여 구조가 정교하고 심오하다. 그녀의 작품은 당시 미국 사회와 양립 할 수 없었고, 극히 일부만이 출판될 수 있었다.
에밀리 디갱생의 많은 시들은 죽음을 주제로 하며 야유하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그녀의 시는 이렇게 시작한다. "나는 죽음/죽음을 피할 수 없기 때문에 나를 뒷걸음쳤다." 그녀의 또 다른 시는 남권사회에서 자신과 같은 여자의 지위를 희롱한다. 그녀는 이렇게 썼다. "나는 존재하지 않는 사람이야/너는? 너도 존재하지 않는 사람이야? 클릭합니다
[편집] 미국 문학의 황금세기
20 세기 초 미국의 소설가들은 관찰의 촉수를 더 넓은 사회 영역으로 깊숙이 파고들면서 상류사회와 사회 하층자들의 생활에 관심을 기울였다. 에디스 월튼 (1862-1937 년) 의 소설은 상류 사회의 생활을 반영하며, 그녀 자신은 미국 동해안의 부유한 지역에서 태어났다. 그녀의 걸작 중 하나인' 순수시대' 는 한 남자가 스타일이 확연히 다른 두 여자 사이를 배회했지만, 결국 그 전통적이고 상류사회가 받아들일 수 있는 여자의 이야기를 묘사했다. 그녀와 동시대의 스티븐 클라인 (1871-1900) 의 가장 유명한 작품은 남북전쟁에 관한 소설' 레드 영웅 훈장' 이다. 클라인은 그의' 거리의 여자 매티' 에서 뉴욕 매춘부의 생활을 묘사했다. 시어도어 드레이사 (1871-1945) 는 그의 소설' 캐리 여동생' 에서 한 시골 소녀가 대도시 시카고에 와서 부자인 아부가 된 이야기를 담았다.
작가들은 문학적 스타일과 형식에 많은 귀중한 시도를 했고, 결국 창작 주제를 전통의 속박에서 완전히 해방시켰다. 그때 프랑스 파리로 망명하고 있던 작가 거트루드 스타인 (1874-1946) 이 소설' 세 인생' 을 출판했다. 이것은 작가가 잘 아는 입체주의, 재즈, 기타 현대예술사조 등의 요소들이 어우러진 실험적인 창작이다.
시인 에즈라 파운드 (1885-1972 년) 는 아이다호 주에서 태어났지만 유럽에서 일생의 대부분을 보냈다.
그의 작품 체계는 복잡하고, 난해하며, 종종 문학에 다른 예술 양식의 원소를 통합하고, 동서양 문학에서 양분을 널리 흡수한다. 그는 많은 시인들에게 영향을 끼쳤는데, 가장 유명한 것은 토마스 스트르나스 엘리엇 (1888-1965 년) 과 해외에 거주하는 또 다른 미국 시인이다. 엘리엇의 시는 현오로 유명하며 많은 상징적인 원소에 녹아들었다. 대표작' 황무지' 에서 시인은 일련의 산산조각 나고 끔찍한 분위기를 묘사함으로써 제 1 차 세계대전 이후 적대감과 편견이 가득한 사회를 표현했다. 엘리엇의 시는 파운드의 시가만큼 난해하다. 황무지' 의 일부 판본은 심지어 시인이 스스로 대량의 각주를 만들어야 독자들이 대충 읽을 수 있다. 엘리엇은 1948 년 노벨 문학상을 수상했다.
미국의 작가들도 전후 세계의 각성과 환멸을 제재로 선택하는 것을 좋아한다. 피지제로 (1896-1940 년) 의 소설 창작은 1920 년대 미국 사회의 초조하고 답답한 분위기를 생생하게 묘사했다. 피지제로는 미국 젊은이들이 한 번의 실패와 좌절로 사회에 융합되는 과정을 가장 열정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대표작품은' 대장소전' 이다.
어니스트 헤밍웨이 (1899-1961) 는 한 정거장 동안 구급차 운전사 역을 맡아 죽음과 폭력의 참혹함을 직접 목격했다. 전장에서의 참혹한 학살 행위는 그로 하여금 추상적이고 공허한 문학 언어를 싫어하게 하였는데, 그러한 언어는 태평을 미화하고 독자를 오도할 수밖에 없다고 생각하였다. 그래서 그는 자신의 작품에서 빼놓을 수 없는 어휘를 대량으로 삭제했고, 언어는 간결하고 간결하며, 바로 주제로 들어갔다. 그는 자신의 작품에 도덕적 구속을 부여하고 중압 아래 있는 용감한 사람들을 칭송했다. 그의 소설 속의 주인공은 보통 강하고 침묵하지만 여자를 기쁘게 할 줄 모르는 남자이다. 태양은 여전히 떠오른다' 와' 영영, 무기' 는 헤밍웨이의 최고의 작품이다. 1954 년에 헤밍웨이는 노벨 문학상을 수상했다.
존 스탠베이커 (1902-1968 년) 는 캘리포니아에서 태어났으며, 그의 많은 소설은 고향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스탠베이커의 소설 스타일은 간결하여 사람들의 사고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이것은 그의 작품을 위해 많은 독자를 얻었지만 문학 평론가의 환심을 얻을 수 없었다. Stanbeck 은 종종 가난한 노동자 계급의 삶과 그들이 자신의 운명에 어떻게 반항했는지를 묘사하며 그 시대의 가장 사회의식을 가진 작가로 여겨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그의 대표작은' 분노의 포도' 로, 가난한 주드 가족이 오클라호마에서 캘리포니아로 이주하여 행복한 생활을 찾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그의 다른 작품으로는 팬케이크,' 인간쥐 사이',' 통조림 공장',' 에덴동산동' 등이 있다. 1962 년 노벨 문학상을 수상했다.
[편집] 번영하는 미국 연극
1920 년대 미국의 연극도 크게 발전했다. 미국 최초의 위대한 극작가는 유진 오닐 (1888-1953) 으로 1936 년 노벨 문학상을 수상했다. 오닐의 극작은 고전 신화, 성경, 현대심리학 등 분야에서 취재하여 직설적인 묘사성과 가족 분쟁 문제를 취재했지만, 그의 가장 큰 업적은 사람들이 자신의 정체성 문제에 대한 탐구에 있었다. 그의 가장 걸출한 작품 중 하나인' 긴 밤이 길었다' (조지고 번역) 는 규모는 작지만 주제는 깊은 비극으로 작가 자신의 가정생활을 청사진으로 삼았다.
이 시대의 또 다른 미국 본토의 극작가는 테네시 윌리엄스 (1911-1983) 였다. 그는 미국 남부에서 왔고, 자신의 고향을 이야기의 배경으로 삼는 것에 열중하고 있다. 그의 극작은 보통 매우 시적이고 선정적이어서, 종종 감정이 섬세한 여자가 야만스러운 환경에 갇혀 있다는 것을 주제로 한다. 그의 극작 중 일부는' 욕망호 스트리트' 와' 주문교부' 를 포함한 영화로 개편되었다.
[편집] 남쪽에서 온 목소리
사실 헤밍웨이가 노벨문학상을 수상하기 5 년 전, 이미 한 미국 작가가 이 영예를 받은 것은 윌리엄 포크너 (1897-1962) 였다.
포크너는 미시시피 강변의' 요크나파타바' 라는 가상의 장소를 배경으로 일련의 작품을 창작했다. 그는 겉보기에 수식되지 않은 인물의 사유 궤적을 단서로 서술하여 인물의 가장 진실한 내면세계를 드러낸다. 이 기교는 문학사에서' 의식의 흐름' 이라고 불린다. 작가는 또한 과거와 현실 사이의 관계를 밝히기 위해 시간순으로 서사를 어지럽히는 경우가 많다. 그의 최고의 작품으로는' 시끄러움과 소동',' 압살롬! 압살롬! ","가자, 모세 "등등.
포크너는 미국 남부 문학의 발흥을 대표하는 인물이다. 남부 문학의 대표작가로는 트루먼 카포터 (1924-1984) 와 프란나리 오코너 (1925-1964) 도 있다. 카포터의 창작 분야에는 긴 단편 소설과 산문이 포함되어 있지만, 그의 가장 뛰어난 작품은 다큐멘터리 문학' 냉혈' 이다. 이 작품은 한 소설가의 뛰어난 심리 분석 기교와 아름다운 문풍의 절묘한 결합을 보여주는 실제 연쇄 살인 사건을 기록하고 있다. 다큐멘터리 문학을 잘하는 다른 작가들로는 노먼 멜러 (1923-) 와 톰 울프 (1931-) 가 있다. 전자는 소득' 밤의 대군' 에서' 펜타곤' 이라는 글에서 반전대행진을 묘사했고, 후자의' 우주선봉' 은 미국 우주비행사의 생활을 실감나게 기록했다. 톰 울프는 미국 신문주의의 대표적 인물이다.
프란나리 오코너는 독실한 가톨릭교인이기 때문에 방관자의 냉엄한 눈빛으로 그녀의 고향인 프로테스탄트 전통이 뿌리깊은 미국 남부 사회를 관찰할 수 있었다. 그녀가 쓴 인물들은 대부분 정통 프로테스탄트교도였으며, 동시에 하느님과 마귀에게 미련을 두었다. 그녀는 희비극 스타일의 단편 소설로 유명하다.
[편집] 흑인 문학
1920 년대 뉴욕 맨해튼 할렘 지역에 위치한 흑인 예술가 공동체가 점차 부상하면서 할렘 르네상스 운동이 시작되었다. 이 문예 운동에는 랜스턴 휴스 (1902-1967 년), 콘티 쿨롱 (1903-1946 년), 클로드 맥케이 (1889-1948 년) 와 같은 천부적인 시인이 생겨났다. 소설가 졸라 닐 헤스턴 (1903-1960 년) 은 전통적인 소설 서술과 아프리카계 미국인의 구두 전파의 전설과 역사를 결합하여 인류학 원소에 녹아들었다. 그녀는 소설' 하나님을 바라본다' 에서 아프리카계 미국인 여성의 생활과 결혼을 묘사했다. 그녀의 창작은 이후의 흑인 여성 문학에 영향을 미쳤다.
제 2 차 세계 대전 이후 문학 형식의 다양화에 대한 수요로 많은 흑인 작가들이 미국 문학의 주류가 되었다. 제임스 보드윈 (1924-1987 년) 은 작품 조반니의 방에서 인종차별에 대한 경멸과 성해방운동에 대한 지지를 표했다. 랄프 엘리슨 (1914-1994 년) 은' 투명인' 에서' 투명인' 으로 미국 주류 문화에서 흑인 문화의 지위를 비유하며 아프리카계 미국인의 처지와 현대 사회에서 인류의 자아 정체성 과정을 결합했다.
[편집] 무너진 세대
1950 년대 미국의 서해안에는' 무너진 세대' 라고 불리는 작가와 예술가들이 나타났다. 이들은 재즈에 열중하며 전후 사회가 지쳐서 마약, 알코올, 동양의 신화 전설에서 더 많은 신선한 경험을 찾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시인 애륜 킹스버그 (1926-1997 년) 는 그의 작품' 울부짖음' 에서 사회에 반항하고 환각을 추구하는 이 유파를 다졌다. 이 작품은 휘트먼 스타일의 문장식으로 시작한다. "우리 세대의 가장 아름다운 마음이 미친 듯이 파괴되는 것을 직접 보았다." 라고 말했다. 잭 크루아크 (1922-1969 년) 는 그의 말참견식 스타일의 소설' 길에서' 망가진 세대' 를 위해 쾌락을 탐닉하는 생활방식을 위해 찬송가를 불렀다.
[편집] 포스트 모더니즘 문학
토마스 핀친, 윌리엄 카디스, 로버트 쿠빌, 윌리엄 H 가스, 존 바스, 레이몬드 페더먼, 돈 델리로 등 몇몇 작가들의 작품들은 미국 포스트모더니즘 문학의 대략적인 윤곽을 그려낼 수 있다. 이들 작가 * * * 의 특징은 각각의 구체적인' 문화 구조' 가 더 넓은 범위의 서사 구조에 복종해야 한다고 주장하기 때문에 어떤 구조도 완벽하지 않다는 것이다. 이상적인 서사 구조는 사람들이 예측할 수 없는 것이다. 지식은 바꿀 수 없는 불확실성을 가지고 있다. 이 모든 사상들은' 유형 유형' 이론의 탄생과' 피니건 수비야' 식의 구조적 미혹으로 이어졌다.
포스트모더니즘 문학의 이론이 여전히 건설 중이기 때문에, 현재 학술계에서는 이 유파의 작가와 작품에 대한 객관적인 논평과 결론을 내릴 수 없다. 인문주의와 해체주의, 통합과 분열, 단일과 다원, 도대체 어느 것이 우월한지 아직 판단할 수 없다. 사실 토마스 핀진, 레이몬드 페드만, 오스와드 비너, 한스 월시랑그, 자크 데리다, 제임스 조이스, 아놀드 스미트, 블라디미르 솔로킨 등 포스트모더니즘 작가의 초심이기도 하다.
[편집] 지혜로운 영혼
오웬과 호손의 시대부터 오늘까지 단편 소설은 줄곧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문학 양식이었다. 존 치버 (1912-1982) 는 미국의 20 세기 걸출한 단편 소설의 대가이다. 그의 소설은 끊임없이 성장하는 미국 대도시 주변 도시 사람들의 생활을 문학의 시야에 포함시켰다. 치버는 오랫동안 지혜와 성숙함으로 유명한 잡지' 뉴요커' 에서 근무했다.
최근 몇 년 동안, 미국에는 변두리에서 온 많은 작가들이 출현했고, 그들의 작품은 귀머거리를 진작시키는 효과를 거두었다. 예를 들어, J·D· 셀린저의' 보리밭의 파수꾼' 은 의식의 흐름 소설 속의 걸작이다. 레슬리 마르몬 셀코 (1948-) 의 소설' 미국 토생아' 는 구어를 대량으로 응용하고 민간 전설 등을 도입한다. 중국계 작가 담은미 (1952-) 는 소설' 희복회' 에서 그녀의 부모가 캘리포니아에서 일찍 겪은 경험을 이야기했다. 쿠바계 작가 오스카 헤이제로스 (1951-) 의 소설' 만보 왕의 발라드' 가 1991 년 리처문학상을 수상했다. 에드먼드 화이트 (1940-) 가 쓴' 한 소년의 이야기' 를 포함한 시리즈 소설은 미국 동성애자들의 기쁨과 고통을 반영한다. 최근 몇 년 동안, 미국의 일부 흑인 여성 작가들이 대세를 이루었다. 그중에서도 토니 모리슨 (1931-) 은 소설' 총아' 와 다른 작품들로 1993 년 노벨 문학상을 수상했다. 그녀는 이 영광을 얻은 두 번째 미국 여작가이다.
[편집] 기타 인물
다힐 하미트와 레이몬드 챈들러의 탐정소설 창작은 다른 문학 스타일의 창작에 영향을 미치며 그 영향력은 국경을 초월한다.
싱클레어 루이스, 아인랜드, 졸라 닐 헤스턴, 레이첼 카슨, 리처드 라이트, 베라 케이드, 폴 오스터 등.
국제적 명성을 가진 미국 시인으로는 엘리엇, 애륜 킹스버그, 랄프 왈도 에머슨, 헨리 워즈워스 롱펠로, 존, 그린리프 휘티, 월터 휘트먼, 에밀리 디갱생, 로버트 플로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