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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각의 발전사

1. 중국 조각 발전사

원시 사회 말기에 황하와 장강 유역에 거주하는 원시인들은 이미 점토와 도자기 조각품을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

황하 중상류의 조상들은 많은 도자기 조각품의 걸작을 후대에 남겼습니다. 부엉이 모양의 항아리는 항아리 윗부분이 부엉이 머리 모양으로 되어 있어 토템 숭배의 의미를 담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일부 식기의 단추나 입은 사람의 머리 모양이나 새나 동물 모양으로 되어 있어 유치하고 흥미롭습니다.

호북성 취자링 문화와 저장성 허목도 문화에서는 크기가 몇 센티미터에 불과한 동물 조각품도 출토됐다. 형태로 보아 특수소성된 도기제품으로 도예새, 도기돼지 등이 있다. 당시 일반토기를 만들고 남은 진흙을 이용하여 즉흥적으로 만든 것으로 보인다. 그들은 나중에 더 크고 더 상세한 조각품을 생산하기 위한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진 병마용은 2000년 전 진나라 군대가 '수백만을 공격'하고 산과 강을 삼켰던 위엄을 재현하기 위해 진 병마용의 설계자들은 8,000개가 넘는 큰 조각상으로 구성된 대규모 군사 조직 시스템이 설계되었습니다.

이 거대한 진의 병마용 그룹에는 명백히 다른 많은 개인이 포함되어 있어 전체 그룹을 더욱 활동적이고 실제적이며 활력이 넘치게 만듭니다. 이 수천 명의 전사와 병사들을 보면 그들의 조각 예술 업적은 완전히 완벽한 높이에 도달했습니다.

육체적, 정신적 특징을 모두 갖춘 수백 명의 장교와 군인이든, 실물과 같은 군마이든, 기계적인 모방이 아닌 '내면의 활력, 의욕, 정서적 영혼,

2. 서양 조각 발전의 역사

오랫동안 서양 조각은 미국과 멕시코에서 주로 토템, 마술, 종교를 섬겼습니다. 푸에블로 주의 테우아칸 계곡은 위대한 메소아메리카 문화의 발상지였고, 그 후 멕시코 만에서 당시 가장 발전된 고전기 문화, 즉 올맥 문화가 나타났습니다.

오르멕(Ormec) 문화라고도 합니다. 멕시코 문명의 전신으로 기원전 300년경에 나타나기 시작하여 메소아메리카의 문화전통을 계승하고, 사원 등 대규모 조각품을 발전시켰다. 14세기 멕시코. 원주민 아즈텍인들이 멕시코 밸리를 지배하며 독재 왕국을 세우고 아즈텍 문화를 형성했다.

16세기에는 스페인인들이 아즈텍 왕조를 정복한 뒤 남부를 약탈했다. 잉카 문화의 발상지인 페루. 아프리카 문화에서 조각은 가장 중요한 예술 형태 중 하나입니다. 블랙 아프리카의 부조와 원형 조각품은 대부분 나무로 만들어졌지만 돌, 금속, 도자기도 있습니다.

고대 이집트 문화는 아프리카 문화의 오랜 역사에서 빛나는 별입니다. 고대 이집트 조각은 조각과 건축의 완벽한 결합을 보여주는 예술적 예입니다. 역사적 기념물만큼 웅장하고 넓으며 예술성이 매우 높습니다. 건물의 평면성을 유지하기 위해 그림 형태에 압축된 볼륨과 선의 조합은 새로운 예술적 효과를 얻습니다.

오세아니아와 아프리카의 일부 문화는 유사합니다. 예를 들어, 오세아니아의 예술과 조각도 유사합니다. 오세아니아 조각 중 가장 유명한 것은 이스터 섬의 거대한 석상입니다. 극심한 빈곤 이후 등장한 새로운 예술 형식.

그리스 조각가들은 자신의 작품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고, 빨리 익히는 법을 배웠습니다. 초기의 "기하학적" 스타일은 사람의 무게 중심을 한쪽 다리에 두고 다른 쪽 다리를 느슨하게 유지함으로써 이를 역동적인 착시 현상으로 표현하는 가장 중요한 인체 법칙을 형성했습니다. 무의식의 돌 위에 그것은 고전 조각의 도래를 의미하는 동시에, 부조 조각은 그리스의 영향을 받았지만 여전히 그 자체의 특성을 유지하면서, 특히 초상화 조각에서는 높은 예술적 성취를 이루었습니다.

이탈리아 르네상스는 1401년에 시작된 유명한 역사적 운동으로 문화와 예술의 재탄생이었다. 이 시기에는 뛰어난 예술가들이 많이 배출되었는데, 그 중 도나텔로와 미켈란젤로가 조각의 뛰어난 대표자들이었다.

'르네상스 3대 거장' 중 하나로 알려진 미켈란젤로의 예술적 업적은 조각에만 반영되는 것이 아니라 예술의 모든 분야에 침투하고 있다.

17~18세기에는 로마의 영향을 받아 바로크와 로코코 조각품이 제작됐다. 바로크 조각은 단 하나의 작품이거나 단독으로 존재하는 경우가 드물며, 주변 건물을 배경으로 빛, 그림자, 공기, 환경 등 조각과 밀접하게 연결된 분위기를 연출하는 디자인이다.

18세기에 일부 영국과 프랑스 조각가들은 표현 대상에 충실한 방식으로 새로운 유형의 작품, 주로 초상화를 창작했습니다. 이러한 스타일을 로코코라고 불렀습니다. Jean-Antoine Houdon의 "Voltaire"와 같은.

19세기에는 유럽의 많은 도시 광장과 공공건물에 뛰어난 기술을 보여주는 기념물과 기념조각이 대거 세워졌다. 프랑스의 유명 조각가 장 바티스트 컬프(Jean-Baptiste Culp)는 강렬한 낭만주의 정신으로 '댄스'를 창조했습니다.

19세기 조각을 이야기할 때 로댕을 빼놓을 수 없다. 로댕의 예술적 천재성과 독특한 개성은 그의 작품을 고정관념에서 깨뜨렸습니다. 재능 있는 조각가로서 로댕의 비결은 동상의 움직임과 자세를 통해 내면의 감정과 의미를 표현하고, 사실주의와 휴머니즘에 대한 잊을 수 없는 아이디어를 주입하는 데 능숙하다는 것입니다.

20세기 조각의 두 가지 주요 경향 중 하나는 콘스탄틴 브랑쿠시(Constantin Brancusi)입니다.

현대 조각에 대한 브랑쿠시의 기여는 다각적입니다. 그의 가장 중요한 공헌은 조각적 형태가 단순하고 형태의 기본 속성을 강조하는 보편적인 상징을 창조한 것입니다. 현대 생활의 급격한 변화와 빠른 속도, 그리고 지저분한 것들로 인해 사람들은 단순하고 간결한 예술 형식에 대한 심리적 수용을 요구합니다.

다른 하나는 입체파 조각인데, 그 대표적인 인물이 우크라이나 태생의 알렉산더 아켄코(Alexander Akenko)다. 그의 작품은 입체적인 평면과 속이 빈 열린 볼륨의 조합이 특징이다. 독특한 리듬과 역동성, 원래의 단단하거나 심지어 볼록한 구조를 대체하기 위한 오목한 구조의 사용은 공간의 흐름을 만들고 긍정적인 공간과 부정적인 공간의 전환을 탐구합니다.

큐비즘의 대표자로는 레이먼드, 투생 비용, 앙리 로렌스, 자크 립시츠 등이 있다.

추가 정보

조각품은 오랜 역사와 다양한 범주를 가지고 있습니다.

조각은 발전적인 관점에서 보면 전통조각과 현대조각으로 나눌 수 있다. 전통 조각은 전통 재료를 사용하여 눈으로 볼 수 있고 만질 수 있으며 정적인 3차원 예술 형식이지만, 현대 조각은 새로운 재료를 사용하고 소리, 빛, 전기 등을 사용하여 반(反)전통적인 4차원, 5차원 조각인 소노를 만듭니다. -가벼운 조각품, 부드러운 조각품, 역동적인 조각품 등.

전통적인 소재와 환경, 기능에 따라 도시조각, 정원조각, 실내조각, 야외조각, 책상조각, 선반조각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조각품은 점토, 돌, 나무, 금속, 석고, 수지, 상아 등 다양한 재료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여러 카테고리가 개발되었습니다.

조각품의 원료에 따라 나무 조각품, 돌 조각품, 점토 조각품, 얼음 조각품, 모래 조각품, 도자기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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