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중고환승안내 - 타오 싱지 (Tao Xingzhi) 는 왜 "봄은 독서의 날이 아니다" 고 말했습니까?

타오 싱지 (Tao Xingzhi) 는 왜 "봄은 독서의 날이 아니다" 고 말했습니까?

10 년 나무, 100 년 나무인, 백년 대계, 교육이 근본이다.

최근 위챗 서클에서' 봄은 독서천이 아니다' 라는 문장 한 편이 유행하고 있다. 유명 교육자 도행지 선생이 1931 년에 쓴 가사로, 이후 조원임보곡을 통해 한때 노래를 불렀다. 이 문장 제목은 의외로 도행지가 송경령에게' 만세사표' 라고 불렸는데, 이렇게 좋은 선생님이 학생들을 봄에 공부하지 못하게 하는 것은 정말 수상쩍은 일이다. 1 년의 계획은 봄에 있다. 이것은 고훈이고, 이 선생도 지키지 않는다. 그중에 도대체 어떤 이유가 있을까.

제목 자체로 돌아가다. 이 제목은 원래 도선생의 독창도 아니었는데,' 도행지 전집' 제 4 권 이 시의 후기에서 상세한 유래가 있다. 얼마 전, 도선생은 신문에' 중학생' 이라는 요목 예고가 실린 것을 보고 "안에는' 봄은 독서천이 아니다' 라는 제목이 있어 참신하고 비할 바 없이 내 주장과 일치한다" 고 예고했다. 오늘 아침에 침대에서 작은 시 몇 수를 읊어 죽은 책 교육의 미완을 깨뜨렸다. " 《중학생》은 보통이 아니다.

샤위존, 예성타오 등 선생이 창립한' 중학생' 잡지는 한 세대의 풍조를 개척하는데, 그 임무는' 중학생 제군을 위해 학교 수업의 부족을 보충하고 다방면의 재미와 지식을 공급하는 것' 이다. 전도를 지도하다 의문에 답하다 편리한 출판 기관을 만들다. " 지난 세기 20 ~ 30 년대에 중국은 봉건 사회에서 막 벗어났고, 사회의 사상 풍조는 아직 낡은 인습을 퇴색하지 않았다. 이를 변화시키기 위한 가장 기초적이고 장기적인 방법은 아이들을 교육함으로써 새로운 문화를 배우고 새로운 풍조를 받아들여 사회풍속을 역전시키는 최종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아이의 교육까지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역시 1931 년에 도씨는' 신구시대의 학생' 에서' 활서란 무엇인가?' 라고 대답했다. 살아있는 책은 살아있는 지식의 보고이다. 화초는 활서이고, 나무는 활서이고, 날짐승, 짐승, 벌레, 미생물은 활서이며, 산천호해, 풍운비, 천체운행은 모두 활서이다. " 자연에서 눈을 더 넓히라. "살아있는 사람, 살아있는 문제, 살아있는 문화, 살아있는 무공, 살아있는 세계, 살아있는 우주, 살아있는 변화는 모두 살아있는 지식의 보고다. 모두 살아있는 책이다." 한 마디로, "새 시대의 학생들은 살아있는 책으로 생산하고, 살아있는 책으로 실험하고, 살아있는 책으로 건설해야 한다. 살아있는 책으로 지금보다 더 귀엽고 존경할 만한 사회를 건설해야 한다." 이것이 바로 도선생의 초심이며, 그가 자연을 학생들에게 개방한 연유이다.

타오 씨는 당연히 아이를 학교에 보내지 못하게 하는 것이 아니다. 그가 1927 년에 쓴 문장 중 하나는' 아이가 가장 중요한 것은 학교에 들어가는 것' 이다. 노신과 마찬가지로 도씨도 의학학 출신으로 1908 년 17 세에 항주 광제의학당에 입학했다. 나무인' 의 사상은 노신과도 일관적이다. 타오 씨는 나중에 미국으로 유학하여 서구 교육 사상과 중국 국정을 결합시켜' 생활, 즉 교육',' 사회, 학교',' 교육 일체화' 의 교육 이념을 형성하고 귀국 후 적극적으로 실천을 진행한다. 특히 농촌의 교육 보급에 특히 관심이 쏠리고 있다. 1927 년 그는 최초의 시골 유치원 연자키 유치원을 설립했고, 1931 년 상하이에 자연학원, 아동과학통신학교를 설립하고' 아동과학총서' 등을 편집했다. 실천이 선행하고, 이론이 지탱하고, "행", "지식" 이 서로를 보완하고, 마음을 도야한다.

마침내 이 노래 자체로 돌아왔으니, 그 고전을 한 번 봅시다. 이 노래는 * * * 로 11 절로 나뉜다. 매 절 세 마디 중 첫 번째 문장은' 봄은 독서의 날이 아니다' 이다. 시 전체는 네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시작 부분, "교회 앞에 닫고, 짧은 수명을 지루하게 해!" " 건강상의 관점에서 보면, 시작은 매우 짜릿하다.

중간 부분, 자연으로: 우선 답답한 방에서 나와야 한다.' 커튼을 젖히고 자연으로 도피하라',' 새말 나무 끝, 꽃웃음 서원' 을 듣게 되면,' 닝몽나비, 꽃과 동면한다' 는 취취취취를 금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자연은 생동감 있고, 우리도' 종이연 하나 놓고 반나절 날아오를 수 있다' 고 할 수 있다. 이것은 정말 공자가 이수변에 있는 느낌과 같다. "춤을 추기 전에 신선 같다." " 그런 다음 우리는 높은 곳으로 갔다. "9 일 동안 정상에 오르는 것 같다." 자연을 즐기고, "소탕변을 놓고 맨발로 농사를 짓는다" 는 생활 실천이 이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질박하고 열심히 일한 후," 노동파업 유원지, 고생 중에 단맛이 있다. " 이때' 달콤함' 이야말로 진정한 단맛이다.

마지막 부분, 첫 번째 절을 보살펴라: "어찌 보면, 인튜이트가 미움을 받는다!" " \ "책 에 머무르게, 비 체류 또는 간질. 클릭합니다 이것은 또 다른 "경고" 한 꼬마인데, 만약 책 더미 속에만 파고들면 책벌레가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어린이가 가장 먼저 접촉해야 하는 것은 자연이다. 어린이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자연을 많이 접촉해 초심으로 돌아가야 한다. 선생님이 학생들에게 자연을 충분히 접할 수 있게 하는 것은 정말 좋은 일이다. 자연에서 자연은 사회와 인생에 대한 가장 진실한 계몽을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