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광조는 '원 오페라 4대 거장 중 한 명', '중국 소녀의 영혼을 떠나는 중국 전설'이 그의 대표작이다.
'중국 귀신 이야기'의 남자 주인공 왕원주와 여주인공 장천녀는 원래 손끝에서 결혼했지만 왕원주의 부모가 사망하고 집안이 쇠퇴하는 바람에 결혼을 후회하고 싶었다. , 하지만 그렇게 명확하게 말하기는 어려웠습니다. 먼저 서로를 형제 자매로 부르도록 요청하고 왕원 주에게 수도에 가서 시험을 치르고 명성을 얻은 후 결혼을 제안하도록 요청했습니다. <서방의 연애>에서도 노부인이 사용했다.
어쩌면 엄마는 단지 딸을 위한 계획일 뿐일지도 모르지만, 첸누는 그것에 감사하지 않고 오직 완벽한 사랑만을 추구하고 싶어한다. Wang Wenju가 떠난 후 Qiannu는 그녀를 너무 그리워하여 그녀의 영혼이 몸을 떠나 Wang Wenju를 따라 잡고 시험을 보기 위해 그를 따라 베이징으로 갔습니다. Wang Wenju는 그것을 전혀 모르고 그가 살아있는 사람이라고 생각했습니다. Qiannu의 시신은 집에 방치되어 멍하니 죽을 수도, 살아남을 수도 없었고, 그녀의 부모는 너무 불안해 눈물을 흘렸습니다.
이후 왕원주는 1위를 차지했고, 3년 뒤 아내와 함께 좋은 옷을 입고 고향으로 돌아왔다. 천누의 영혼은 집으로 돌아와 그녀의 몸과 합쳐졌다. 이때 어머니는 더 이상 반대하지 않았고 돼지와 양을 잡아 잔치를 베풀고 두 사람과 결혼했습니다.
'중국 소녀의 영혼을 떠나는 이야기'는 사랑 드라마로, 관한경의 '달 숭배 누각', 왕시푸의 '서방의 로맨스', 바이푸의 'The Romance of the West Chamber'와 함께합니다. 벽 위의 말'은 원나라 4대 사랑극으로도 알려져 있다. 극은 상상력이 대담하고 개념이 영리하며, 여주인공의 영혼이 몸을 떠나면 자유로워지고 더 나은 삶을 추구하지만 현실에서는 그녀의 실제 몸이 봉건적 윤리에 묶여 있음을 표현합니다. 봉건 윤리에 대한 작가의 저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