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적인 매력은 없고 자연은 언덕과 산을 좋아한다.
실수로 먼지망에 빠져 30년 동안 세상을 떠났습니다.
길들인 새들은 오래된 숲을 그리워하고, 연못의 물고기들은 오래된 심연을 그리워합니다.
남쪽의 광야를 개척하고 겸손하게 시골로 돌아가십시오.
네모난 집은 10에이커가 넘는 면적에 8~9채의 초가집이 있다.
찌르레기 뒤에는 느릅나무와 버드나무 그늘이 있고, 대청 앞에는 복숭아꽃과 매화꽃이 있다.
먼 마을은 따뜻하고 폐허에는 연기가 자욱하다.
깊은 골목에서는 개들이 짖고, 뽕나무 꼭대기에서는 수탉이 운다.
안마당은 먼지와 잡동사니 하나 없이 깨끗하고, 텅 빈 방에서는 여유로움이 넘친다.
오랜 시간 우리 속에 갇혀 있다 보면 자연으로 돌아갈 수 있다.
해석:
도연명의 『귀원과 들에 사는』 중 하나로서 작가가 사임하고 고향으로 돌아온 다음 해에 지은 유명한 목가시이다. .
어렸을 때 세상에 적응하는 성격이 없었고, 자연의 풍경을 사랑하기 위해 태어났다는 말로 시가 시작된다. '실수로 먼지망에 빠진다'는 자책감과 후회가 강하다. '먼지 그물'을 관료사회와 비교하는 것은 더러운 관료사회에 대한 시인의 경멸과 혐오감을 보여준다.
'속박된 새'와 '연못 물고기'는 둘 다 자유를 잃은 동물들을 자기은유로 삼아 새들이 숲으로 돌아가고 물고기처럼 아름다운 자연을 그리워했음을 보여준다. 옛 심연으로 돌아가는 것, 즉 자유를 찾는 것. 그렇다면 생계를 유지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황야를 남쪽으로 열어준다"는 것은 과거의 잘못을 만회하고 "위엄 있게 정원으로 돌아가는 것"이 가능하다.
다음은 고요하고 자연스럽고 조용하고 목가적인 풍경을 설명합니다. 도연명은 어렸을 때부터 녹산 기슭에 살았고 이곳의 산과 마을에 대해 매우 잘 알고 있었지만 이번에는 관료의 족쇄에서 벗어나 먼지 투성이의 그물에서 영원히 자유 세계로 돌아왔습니다. 팬케이지 덕분에 그는 특별한 기쁨과 신선함을 느꼈습니다. 뒤를 돌아보며 먼 곳과 가까운 곳을 바라보고 있었다. 네모난 집들과 초가집, 느릅나무와 버드나무, 복숭아와 자두, 마을, 요리하는 연기, 심지어 깊은 골목에서 들려오는 개 짖는 소리와 뽕나무와 닭의 울음소리까지. 모든 실제 목가적 장면이 모두 시인의 마음에 대한 진정한 관심을 구성했습니다.
'Nuannuan'은 먼 곳이 흐릿하다는 뜻이고, 'Yiyi'는 옅은 연기가 피어오르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희석된 평온 속에 몇 번의 닭 울음소리와 개 짖는 소리가 더해져 농촌 생활의 평온함과 평온함을 더욱 높여줍니다.
마지막 네 문장은 풍경과 마음을 표현한 '빈 방'은 '집'에 해당하는데, 이는 한적하고 조용한 방과 시인의 여유로운 마음의 상태를 모두 의미한다. "오랜 시간 새장에 갇혀 있다가 자연으로 돌아가겠다"는 마지막 두 문장은 시의 시작을 반영한다. 여기에 나타난 인물은 별장에 사는 은둔자도 아니고 밭의 농부도 아니다. 사직하고 은둔한 선비 관료들은 물질적 생활이 우월한 반면, 밭의 농부들은 도연명의 정신적인 삶이 부족하였다. 그러므로 도연명은 자연의 아름다움을 진정으로 감상하고 정신을 얻을 수 있는 시인이자 철학자였다. 힘든 일로부터의 위로.
'자연으로의 회귀'가 이 시의 중심 주제이다. 이것이 시인의 삶의 이상이자 이 목가시의 주요 주제이다.
저자 전기:
도원명(365-427)은 의례 이름이 원량(Yuanliang)이며 쉰양(현 장시성) 차이상(Chaisang)에서 태어났다. 그는 한때 일부 지역에서 펑저링(Peng Zeling)으로 봉사한 후 80일 이상 직위를 포기하고 은둔했습니다. 그는 고대 우리나라의 위대한 시인이었습니다. 그의 시는 높은 예술적 성취를 이루었으며 중국 시의 발전에 폭넓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징지에 씨 컬렉션"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