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 청 판교 "대나무" 원문:
청산이 긴장을 풀지 않는다고 단언하고, 입근은 원래 파암 속에 있었다.
천밀 만격은 여전히 견고하여, 서울 동서남북풍에 임한다.
백화해석: 대나무가 청산을 잡고 조금도 긴장을 풀지 않고, 그 뿌리가 바위 틈에 단단히 묶여 있다. 무수한 시련과 몸뼈 타격은 여전히 견고합니다. 무더운 남동풍이 불더라도 한겨울의 서북풍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확장 데이터
문장 감상:
이것은 의미심장한 주제화시입니다. 겉으로 대나무를 쓰는 것은 사실 사람을 쓰는 것이다. 시의 힘겨운 대나무는 시인이 온갖 고난에 직면하고, 꺾이지 않고, 어떤 악세력에도 굴복하지 않는 품격과 어두운 사회와 함께 더럽혀지기를 거부하는 교만한 뼈를 상징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시는 종종 혁명가가 투쟁에서 확고한 입장과 적의 타격을 받아 결코 흔들리지 않는 품격을 묘사하는 데 사용된다.
청산이 긴장을 풀지 않는다고 주장하고,' 물다' 라는 글자가 대나무를 의인화했다. "물다" 는 주동적이고 힘을 내야 하는 동작이다. 푸른 대나무가 청산에 바짝 붙어 있는 정경을 썼을 뿐만 아니라,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자연과 항쟁하며 완강히 살아가는 대나무의 정신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두 번째 문장' 립근원이 파암 속에 있다' 는 말은 청산 위에 우뚝 솟아 있는 푸른 대나무의 기초가 깨진 바위 속에 깊이 뿌리를 내리고 있다는 것을 보여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저자 정판교시, 그림 속의 대나무는 왕왕' 돌' 과 분리될 수 없다.
때때로 돌은 대나무의 반대를 구성한다. 예를 들면, "뿌리 대나무 가지를 그려 돌을 꽂고, 돌은 대나무 가지보다 한 자 높다. 비록 한 자 높이 만들지만, 해마다 내가 천력을 들어 올리는 것을 본다" 고 한다. 때때로 돌은 대나무의 배경이 된다. 예를 들면, "가을바람이 어젯밤 소난을 건너고, 돌을 만져서 숲을 꿰뚫는 버릇이 미친 것 같다" 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가을바람, 가을바람, 가을바람) 대나무 가지와 진흙 투성이만 두려워하지 않고, 상당히 천 차례 서로 싸운다. "
이 시에서 죽석은 혼연한 전체를 형성하고, 석죽도 없고, 죽산도 푸르지도 않다. 이 두 구절은 또한 간단하고 심오한 철리를 설명한다: 기초가 깊고 힘이 강하다.
이 시에서는 대나무의 특징이 있는데, 그것은 고립된 대나무도, 정지된 대나무도 아니라 암죽도 아니고, 풍죽도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저자 정판교의 시화에서 대나무는 종종 고상한 품행과 완강한 의지의 상징이며, 바람은 왕왕 악세력의 대표이다.
시인은' 천',' 만' 이라는 글자로 대나무의 강인하고 용감하고 여유로운 표정을 썼는데, 시 전체의 의경이 갑자기 튀어나왔다고 할 수 있다.
이때 우리 앞에 서 있는 것은 더 이상 몇 자루의 일반 대나무가 아니다. 우리가 느끼는 것은 이미 완강한 생명력, 끈질긴 의지력이며, 이 모든 것이 그 쓸쓸한 대나무 속에 함축되어 있다.
시 속의 대나무는 실제로 저자 정판교의 고상한 인격의 화신이기도 하다. 생활 속에서 시인은 하층 백성과 비교적 밀접한 관계를 맺고, 증오와 권세를 두려워하지 않는 암죽이다. 작가 정판교의 비문시는 그 그림처럼 입체감이 강하여 그림으로 감상할 수 있다.
이 시는 바로 이렇다. 대나무든 돌이든 시인의 글에서 이미지가 선명하다. 실체가 없는 바람도 얼굴을 스치는 것처럼 그려졌다.
그러나 시인이 추구하는 것은 외적인 모양뿐만 아니라, 모든 날씬하고 딱딱한 암죽에 자신의 이상을 주입하여 자신의 인격에 녹여서, 이 죽석이 가축 밖의 깊은 의미와 내면의 매력을 드러낼 수 있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쓰기 배경:
건륭 18 년, 정판교 61 세, 백성들이 대리를 구제하고 벼슬을 떠나는 줄 알았다. 웨이 에 갔을 때, 사람들은 도로 유지 커버, 모든 가족 초상화 예배, 그리고 청 Banqiao 에 대한 Weicheng 섬 사원 에서 자발적으로 출생 사원 을 설립했다. 관청에 간 후 판교가 그림을 팔아 생계를 이어가며 양주 흥화 사이를 오가며 같은 도서화 왕래, 시주 () 와 화화 () 를 주고받았다.
건륭 19 년, 정판교가 항주를 유람했다. 전당 () 을 뒤덮어 회지 () 에 가서 우혈 () 을 탐구하고, 란정 () 을 유람하며, 산음부 () 를 오가다. 두 화이 감독 운에 참가하여 우견쩡이 주재했던 홍교 수리 () 를 보고, 원기를 알게 되어 서로 시구로 답사를 드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시기에 판교에서 만든 서화 작품이 매우 많아 매우 널리 전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