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양진은 한나라 시대의 한문 번역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Yang Zhen은 Donglai에서 지사로 일하고 있었습니다. 왕밀이라는 사람이 있었습니다. Yang Zhen은 한때 그를 학자로 승진시켰습니다. 이때 그는 창이현 행정관이 되었다. 어느 날 밤에. 그는 양진에게 주기 위해 10kg의 금을 숨겨 두었습니다. Yang Zhen은 매우 불행하다고 말했습니다. 오랜 친구들이 당신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당신은 오랜 친구의 마음을 모릅니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왕미가 말했다. 늦은 밤에는 아무도 모릅니다. 양진이 말했다. 하나님도 알고 계십니다. 지구도 알고 있다. 당신도 그것을 알고 있습니다. 나도 알아요. 거기에는 아무도 모른다고 할 수 있습니다. 왕미는 이 말을 들었다. 나는 매우 부끄러워서 나갔다. Yang Zhen은 매우 공정하고 정직합니다. 개인 청중의 대상이 아닙니다. 그의 후손. 야채를 자주 섭취하세요. 제가 나갈 땐 차가 없었어요. 그냥 걷고 있어요. 2. "최산군 전기" 중국어 고전 번역 및 주석
"최산군 전기"는 한유의 "잡설"에서 선택되었습니다. 다른 세 시는 "마술", "용술", "이술"이다.
1. 원문은 여기 :
Tan Shengzhi는 "Cui Shanjun의 전기"라고 불립니다. 그가 He Yan이라고 불리는 것이 이상하지 않습니까! 그러나 사람들을 보면 동물이나 이물질과 같지 않고 본성을 다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과거의 성인들은 소의 머리, 뱀의 형상, 새의 부리, 베일에 가려진 얼굴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들은 모두 비슷해 보이지만 완전히 다릅니다. 비인간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까? 즉, 갈비뼈가 납작하고 피부가 아름다운 사람, 얼굴이 호두나무 같고 아주 아름다운 사람이 있는데, 겉모습은 사람과 같지만 마음은 짐승과 같다. ? 그러나 외모의 옳고 그름은 그 사람의 마음과 행동의 질만큼 좋지 않습니다. 공자(孔子)의 제자들은 신에 대한 이상한 말을 하지 않았으나 우장군이 냉소적으로 만들어서 제목이 이렇습니다.
2. 번역:
저자 탄은 『추이산군 전기』에서 학만큼 오래 산다고 주장하는 사람은 알 수 있다고 말했다. 과거 사람들은 정말 우스꽝 스럽습니다. 하지만 내가 관찰한 바에 따르면, 자신의 본성을 충족할 수 있고 동물처럼 행동하지 않는 사람은 너무 적습니다. 그리고 이 사람들은 왜 냉소적이고 은둔적인가요? 과거의 성자들 중에는 소 같은 머리를 가진 사람도 있고, 뱀 같은 몸을 가진 사람도 있고, 새 같은 입을 가진 사람도 있고, 몽골 사람처럼 네모지고 흉측한 얼굴을 한 사람도 있었지만, 겉모습만 그 짐승들과 비슷했을 뿐, 본성은 비슷했습니다. 완전히 달랐습니다. 인간이 아니라고 말할 수 있습니까? 어떤 사람은 통통한 몸매에 부드럽고 매끈한 피부, 주홍빛 피부를 갖고 있는데, 그 사람의 외모는 사람이지만 본성은 동물과 같습니다. 그렇다면 그들은 여전히 사람이라고 불릴 수 있습니까? 그러므로 사람의 행동이 올바른지 알아보기 위해 사람의 말을 관찰하는 것보다 외모로 사람을 판단하는 것이 더 낫습니다. 우리 유교 제자들은 귀신과 신의 이론을 결코 믿지 않기 때문에 나는 이 이야기의 냉소적인 측면을 선택하여 몇 가지 생각을 표현했습니다.
참고해주세요! 3. 왕보 전기 한문 번역
1. 번역
왕보는 중링을 지나갔고, 마침 그 시간에 총독이 등왕각에서 손님을 접대하기 위해 연회를 열었습니다. 9월 9일에 비밀리에 미리 명하여 사위가 서문을 써서 손님들에게 자랑하게 하자, 펜과 종이를 꺼내서 손님들에게 서문을 쓰라고 했으나 감히 하는 사람이 없었다. 왕보의 집에 도착한 그는 아무렇지도 않게 펜을 잡았고 거절하지 않았다.
지사는 화가 나서 자리에서 일어나 화장실에 가는 척을 했고 몰래 부하들을 보내 왕보의 글을 염탐하고 언제든지 신고하게 했다. 한두 번 신고하고 나니 기사의 언어가 점점 이상해졌는데, 도지사는 "정말 천재다!"라며 재빠르게 기사를 마무리하라고 했고, 손님들과 호스트들은 즐겁게 떠났다.
왕보는 기사를 쓸 때 처음에는 신중하게 생각하지 않고 먼저 몇 리터의 잉크를 갈아서 술을 많이 마시고 이불을 머리 위로 끌어당겼다. 그는 잠에서 깨어나 펜을 들고 글을 한 마디도 바꾸지 않고 썼다. 당시 사람들은 왕보를 '안에서 밖으로 쓴다'고 불렀다.
2. 원문
9월 9일, 태수는 등왕의 누각에서 연회를 열었고, 사위에게 손님을 칭찬하는 서문을 쓰라고 명령했습니다. 그는 손님들을 즐겁게 하기 위해 종이와 펜을 보냈지만 누구도 감히 그것을 가져가지 못했습니다. 주지사는 화가 나서 옷을 갈아입고 관리들을 보내 그가 보고할 때까지 기다리게 했습니다. 신고를 거듭하니 말이 점점 이상해지더니 담담하게 "당신은 천재군요!"라고 적어주시면 정말 기쁘겠습니다. 보(Bo)는 처음에는 신중하게 생각하지 않으면 먼저 잉크 몇 리터를 갈아서 마시고, 얼굴을 가리고 누워 펜을 잡고 글을 씁니다. 당시 사람들은 보를 배필이라 불렀다.
3. 출처
'왕보이야기'
추가정보
1. 캐릭터 소개
당나라 시인 왕보(649~676). 지안(Zian)이라는 단어입니다. 장저우(江州) 용문(현 산서성 허진) 출신.
왕보는 양경, 노조린, 나빈왕과 함께 유명하며, '당나라 초기의 4대 영웅'으로 통칭된다. 그 중 왕보는 최고봉이다. '당나라 초기의 4영웅'. 왕보는 수나라 말기의 위대한 유학자인 왕통(왕통은 "중자"라는 칭호를 지닌 수나라 말기의 유명한 학자)의 손자였습니다. Fu Jiao, 두 번째 Fuzhi는 Wang Bo의 아버지였으며 그는 Taichang 박사와 Yongzhou를 역임했습니다. 그는 Sigong, Jiaozhi 카운티 행정관, Liuhe 카운티 행정관 및 Qi 주지사를 역임했습니다. 왕보는 학자 집안에서 자랐음을 알 수 있다. 왕보는 왕지의 조카이기도 하다.
2. 단어 주석
1. 수: 미리.
2. 퀘이크 : 손님들에게 (사위의 재능을) 뽐내세요.
3. 보 : 왕보를 가리킨다.
4. 판란(Panran): 편안하고 행복하다는 뜻.
5. Yu Yiqi: (Bo Wen)이 더 훌륭해요(여기서는 한 문장이 다른 문장보다 더 훌륭하다는 뜻입니다).
6. Jué: 겁에 질린 모습.
3. 작가 소개
송기(998~1061)는 북송의 문인이다. 예명은 Zijing이며 안주 안루 (현재 후베이 성 안루) 출신이며 나중에 카이펑 융추 (현재 허난 성 치현)로 이사했습니다.
그는 천성 2년의 진사이자 황실 학사이자 역사가였다. 구양수 등과 함께 《당신서》를 편찬하여 공업부 장관이 되었고 한림서원의 학자가 되었다. 그의 시호는 형문(景文)이고, 형 송상(宋祖)과 동명이었으며, 당시에는 송나라(宋宋)라고 불렸다. 시의 언어가 아름답다. 『옥집의 봄』에는 “붉은 살구 가지에 봄이 휘몰아친다”라는 문장이 담겨 있어 세상에는 “붉은 살구집”으로 알려져 있다.
소거우 백과사전 - 왕보의 이야기 4. 양추시의 "시험에 대한 이야기" 원문
먼저 원본 포스터를 수정하겠습니다. 양추사가 아니라 양시추입니다.
'시험을 말하다' 청년은 공부하지만 시험을 봐야 하고, 중년 남성은 일하지만 먹고살아야 하고, 노인은 여유로우면서도 병에 걸려야 한다. 삶의 어려움. 시험은 이미 힘든 일이고 대부분이 더운 여름에 치러지기 때문에 더욱 어렵습니다.
아침에 일찍 일어나면 삼면에 있는 이웃들이 불을 켜고 노래를 부르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는데, 산책을 나갈 때면 2, 3명이서 운동장에 있는 아이들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두루마리를 붙잡고 있는 강가 능선. 이들은 모두 학구적인 사람들인가요? 설마.
대부분은 실력을 갈고닦는 것이라고 생각해요. '독서가 재미있다'는 말을 들었지만, 시험을 앞두고 머리 속에 지식을 집어넣는 노력의 시간에는 재미가 없을까 두렵습니다.
사실 시험은 키와 몸무게를 재는 것과 비슷한 성격의 시험일 뿐, 미리 겁낼 필요도 없고, 닥쳐도 긴장할 필요도 없다. 시험을 볼 때, 모르는 것을 적어보세요.
하지만 시험의 결과가 너무 크다. Sun Shan 외부에서 이름이 지정되지 않으면 실패감이 매우 불편할 것입니다. 수치심, 원망, 좌절, 후회가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그의 얼굴에 대해 이야기할 것입니다.
이 계절에는 사람들의 웃는 얼굴이 냉소적인 것 같고, 나뭇가지 위의 새들이 조롱하는 것 같습니다. 삶이 지루하다고 느끼지 않을 수 없습니다. 결과는 여기서 끝나지 않습니다. 이것이 인생의 중요한 포인트일 수도 있습니다. 그때부터 자신도 내리막길을 걷게 될 것입니다.
시험의 결과가 너무 중요하기 때문에 모두가 시험을 매우 진지하게 받아들입니다. 사실, 시험 점수는 오랫동안 평소의 독서량에 따라 결정되었습니다.
사람들은 자신을 모르기 때문에 괴로워한다. 어떤 사람들은 시험의 고문을 전혀 겪을 필요가 없지만 행운을 느끼고 때가 오면 그것을 팔 수 있기를 바랍니다.
좋은 의도지만 희망은 거의 없습니다.
현대의 시험 방법은 상당히 공정하고 우연히 일어나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에스코트 교체에 대해 듣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몇 가지 예외가 있습니다.
자신의 몸무게가 30kg, 50kg밖에 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안다면 천진저울의 고리에 올라가서 걸 필요가 없다. 성급하게 시험에 응시하는 것은 재미에 동참하는 것일 뿐이고, 사람과 돈을 낭비하고, 다른 사람을 위한 디딤돌이 되는 것입니다.
시험으로 인해 고생하시는 분들의 마음에 공감합니다. 시험에는 항목이 많고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각 레벨을 차례로 통과하면 몸에 있는 수백만 개의 적혈구가 죽게 됩니다.
예전에 황실 고시실에서는 아직도 밤에 “착한 자에게 은혜를 갚고, 화를 낸 자에게 원망하라!”고 외치는 사람들이 있었다고 들었습니다. 충분히 무섭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정말 기절하고 미쳐서 그 자리에서 자살하기도 했습니다! 현대 시험실은 훨씬 더 밝고 더 이상 유령과 그림자가 없지만 시험실은 전쟁터와 같아서 여전히 충분히 긴장됩니다.
수학 시험을 가장 두려워하는 친구가 있는데, 문제지를 보자마자 급히 시험을 마치고는 온몸이 떨렸다. 바지를 갈아입으러 기숙사로! 그의 신경계에 타격을 줄 수 있습니다! 피해를 입은 것은 후보자만이 아니다. 시험을 주관하는 사람도 시험을 받고 있습니다.
먼저 명제에 대해 이야기해 보면 어려운 질문을 떠올리는 것이 가장 쉬울 것 같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천 개의 눈이 보고 천 개의 손이 가리킬 수 있는 것은 결코 가볍게 여겨질 수 없는 일입니다.
내 사촌이 28년 전에 베이징의 유명한 의과대학에 지원했던 것을 기억합니다. 중국어 주제는 "변이의 시간에 대한 규율"이었습니다("변이"는 "로 읽음). Bianbao'(사람 이름), 모두가 백지를 건네주었습니다. 의과대학 입시를 치르는 학생 중 '진서'를 읽어본 사람은 누구일까요? 어쩌면 "Bian Yi"도 "bed pot"으로 발음될 수도 있습니다.
이 질문을 한 사람이 누구인지도 모르고, 앞으로도 마음 편히 살아갈지 모르겠습니다. 아마도 주제가 너무 모호하거나 너무 일반적이어서는 안 됩니다.
유학생이라면 에세이 제목이 '나의 유학 계획'이다. 정의를 잃지 않고는 등급을 매기는 것이 어려울 것입니다. 까다롭지도, 화려하지도, 모호하지도 않고, 막연하지도 않은, 맥락에 맞는 주제를 떠올리는 건 정말 어려운 일이다.
수험생들이 시험을 치르기 위해 땀을 흘리기 전에, 문제를 쓴 선생님은 이미 여러 번 땀을 흘리셨습니다. 마킹이라고 하면 재앙이라고도 할 수 있겠네요.
12일 연속으로 필기를 하다가 피를 토하다 사망한 경우가 있는 것은 사실이다. 시험을 치르는 온갖 고생 끝에도 여전히 기쁨이 하나 있다. 우스꽝스럽고 우스꽝스러운 시험지는 종종 사람들을 절망에 빠뜨리기도 한다.
후보자들 중에 정말 상상력이 풍부한 천재들이 있다는 사실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다. 가장 불쾌한 종이는 낙서에 비할 수 있는 휘갈겨 쓴 종이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마치 잉크 카트리지 속의 거미가 종이 전체를 기어다니는 것과 같습니다. 어떤 사람은 넓은 격자에 작은 문자를 쓰고, 어떤 사람은 두 줄에 달하는 한 줄의 문자를 쓰고, 어떤 사람은 페이지 전체를 칠하고, 어떤 사람은 흰색 선을 그립니다.
식사 전에 이렇게 불규칙한 시험지를 읽는 것은 그저 찡그린 표정일 뿐이지만, 식사 후에 읽는 것은 역겨운 일이다. 어떤 사람들은 미국 대학이 입학시험을 요구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상당히 부러워합니다.
고등교육에 대한 무시험 접근방식이 우리 국내 실정에 적합한지는 의문이다. 시험은 우리나라의 정수라고 합니다. 우리 중국인은 예로부터 시험에 지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시험 황실고시는 성공의 정점이라 할 수 있으며, 3위를 차지하는 것만이 공식적인 탈출구이다. 오늘날에도 심사는 오권 중 하나이다.
시험은 우리 삶에서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 되었습니다. 영국인 칼라일은 『영웅숭배』에서 중국의 시험제도가 인재 선발 방법에 비해 너무 교묘하다고 구체적으로 지적했다.
소위 정치학의 본질 중 하나는 뛰어난 요소를 어떻게 선발해 사회의 상위 계층에 배치하는가이다. 그의 생각에는 중국의 시험 방법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다.
늘 그렇듯이 외국인들이 우리에 대해 좋은 말을 하면 우리 귀에는 특히 기분 좋게 들리기 때문에 우리도 어느 정도 방종을 유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공평하게 말하면, 시험은 선거와 마찬가지로 "필요악"의 범주에 속하며 더 나은 방법이 생각될 때까지 폐지될 수 없습니다.
이제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어떻게 하면 시험 방법을 개선하고, 간단하게, 합리적으로 만들고, 모두가 시험을 몸과 마음을 파괴하는 고문으로 보지 않게 하는 것입니다! 들어보세요, 시험실의 전쟁 북소리가 다시 울리고 점점 더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5. "진나라에 여사를 공경하고 말을 잘하는 사람이 있었다.
순록사(일명 다얀)
(명나라)로 시작된다. ) 송련
원문:
진(秦)나라에 여사(魯沙)를 존경하는 사람이 있었는데, 그는 자랑을 잘하고 자신의 지위를 의심하지 않았다. 루샤를 존경하며 "웃지 마세요. 초국의 예술을 알려 드리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Pianpian은 남쪽으로 달려가 초나라 국경에 이르렀을 때 관리들을 잠그고 여사에게 말했습니다. "조심하세요. 나는 초왕의 스승이 되기 위해 여기에 있습니다." "관 관리들이 이를 각 왕조에 보냈고 관리들이 누각을 세웠습니다. "선생님, 우리 성을 멸시하지 않으시면 수천 리를 여행하여 우리 초나라를 이롭게 하실 것입니다. 쳉의 색은 점점 옅어지고 있으며, 그는 감히 그를 초대하지 못합니다. 시추의 의도를 들으면 어떨까요? Zun Lusha는 화를 내며 말했습니다. "당신은 이것을 알고 있습니다!" "의사는 자신의 감정을 이해할 수 없어 청하에게 갔다. 하가 손님이었을 때 의사처럼 물었다. 순록사는 점점 더 화가 나서 사임하고 싶어했다. 하는 왕에게 비난을 받을까 봐 두려워서, 그래서 그는 급히 왕과 이야기하고 싶었습니다. 그가 도착하기 전에 네 명의 사절이 세 번이나 있었습니다.
그가 그를 보고 머리를 숙이고 절을 거부하고 초왕을 불러서 말했다: "초는 동쪽에 오월이 있고, 서쪽에 진이 있고, 북쪽에 제와 진이 있는데, 모두가 지켜보고 있습니다. 나는 엄한 눈으로 진 교외에서 짧은 길을 나갔고, 진이 제후들과 초를 찾기로 약속을 했다는 소식을 들었다. 백제 제물은 진주와 옥으로 만들어 서로 피를 맹세한 것이었다. "우리는 추나라에 해를 끼치 지 않을 것이며 서로 보지 않을 것입니다." 옥을 강에 던지면 왕이 베개를 깔고 자야합니까? 루샤는 하늘을 가리키며 말했다: "당신이 루샤를 장관으로 존경한다면 추는 태양만큼 강하지 않습니다." 왕이 말했다: "물론이죠.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감히 묻겠습니까?" 헛된 말을 하지 마십시오." 왕이 대답했습니다. "그렇습니다." 즉, 그는 당신의 신하로 임명되었다는 뜻입니다. 3월에 사는 것도 다르지 않습니다. 진의 왕자들과 왕자들의 군대가 도착했습니다. 왕은 매우 겁에 질려 그들을 저항하기 위해 루샤를 소환했습니다. 준 루샤는 멍하니 쳐다봤다. 그렇지 않다. 그는 어쩔 수 없이 "진군은 매우 유능하며 이것이 왕의 최선의 계획이다. 땅을 끊어 그들과 동등하게 하는 것이 낫다"고 말하였다. 왕은 노하여 3년 동안 감옥에 갇혔지만 그는 그를 들어주었다. . Zun Lusha는 사람들에게 "이제부터 자랑하는 것이 해를 끼칠 수 있다는 것을 압니다. "그는 평생 말을하지 않을 것이며 코를 만지면 말을 멈출 것입니다. 신사는 말했다: 전국 시대에 학자들은 종종 불합리한 발언을 했지만 돈을 벌기 위해 중매를 자주 사용했는데 루샤도 그중 하나였습니다. 진 병사들이 즉시 도착하는 것을 막기 위해 속을 가능성이 적을 수도 있습니다. 그가 곧 패배한다면 그것은 불행한 일이 될 것입니다! 지난 사건을 검토한 결과, 거짓인 척하여 다른 사람을 속이려고 했으나 후자를 지시한 적은 없습니다. 그러나 루샤를 존경하는 것은 불행한 일이 아니라 적절하다.
번역:
진(秦)나라에 쭌루샤(孫孝沙)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그는 큰 말을 좋아했고 그런 상황에서도 여전히 자신을 믿었습니다. 진나라 사람들은 그를 비웃으며 여사(魯沙)를 존경하며 “웃지 말라, 내가 초왕에게 나라를 다스릴 방법을 알려 주리라”고 말하자 그는 남쪽의 초나라를 향해 걸어갔다.
추주 국경에 도착하자 국경을 지키는 관리들이 그를 체포했다. Zun Lusha는 "조심하세요! 나를 체포하지 마십시오. 나는 추왕의 스승이 되기 위해 여기에 왔습니다. 국경 경비대가 그를 법정으로 보냈습니다." 의사는 그를 호텔에 눕히고 물었다. “선생님, 당신은 우리의 먼 나라를 멸시하지도 않으시고 천리 떨어져 있어도 우리 초나라를 지지하고 강화하지도 않으십니다. 잠시 동안 당신과 접촉했는데 감히 마음을 털어 놓을 수 없습니다. "다른 것은 감히 물어볼 수 없습니다. Zun Lusha는 화가 나서 말했습니다." , "이것은 당신이 알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의사는 Zun Lusha의 진정한 의도를 알 수 없었고 그를 Shang Qingxia로 보냈습니다. 샤아는 그를 손님으로 맞아 의사처럼 질문을 던졌다. 준루샤는 더욱 화가 나서 작별 인사를 하고 떠나고 싶은 표정을 지었다. 하씨는 초왕의 기분을 상하게 할까 봐 서둘러 그에게 말하러 갔다.
추왕은 준루샤에게 자신을 만나러 오라고 재촉했는데, 준루샤가 도착하기 전에 그가 보낸 사절은 이미 서너 번이나 그를 초대하러 나갔습니다. 순록사는 초왕을 보고 무릎을 꿇지 않고 손을 들고 초왕을 불러 말했다. 이 나라들은 모두 초나라를 애타게 지켜보고 있는데 최근에 진나라 국경을 지나다가 진나라가 다른 가신국들과 함께 초나라를 공격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 접시에 구슬을 놓고 입술에 피를 바르고 동맹은 "내가 추에게 재앙을 가져오지 않으면 다시는 당신을 만나지 않겠다"고 맹세했습니다. "초왕이여, 아직도 편히 잠을 잘 수 있습니까?" Zun Lusha는 하늘을 가리키며 맹세했습니다. "내가 Lusha를 당신의 장관으로 존경한다면 초나라가 강하지 않으면 태양이 그것을 증명할 것입니다!"라고 초왕이 말했습니다. 무엇을 먼저 해야 합니까?" Zun Lusha가 말했습니다: "이것은 헛된 말은 아닙니다." 초왕은 "그렇습니다."라고 대답하고 즉시 그를 장관으로 임명했습니다.
3개월이 지나도 특별한 일은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곧 진 후가 여러 왕자들의 군대를 이끌고 도착했습니다. 초왕은 매우 겁에 질려 여사를 불러 적으로부터 퇴각할 계획을 논의했습니다. 준루샤의 눈은 커졌고 말문이 막혔다. "진의 군대는 매우 용감합니다. 추왕을 위해서 가장 좋은 방법은 땅을 양도하고 진과 화해하는 것입니다." 몇 년 후, 그는 석방되기 전에 코가 잘렸습니다.
Zun Lusha는 사람들에게 "이제부터 큰 말을하면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때부터 그는 남은 생애 동안 다시는 말하지 않았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말하고 싶었지만 잘린 코를 만지자마자 말을 멈췄다.
한 재주가 있는 사람은 “전국시대 대부분의 선비들은 별 의미 없이 거창한 말을 하는 것을 좋아했고, 아마도 부를 추구하기 위해 거창한 말을 사용하고 싶어했을 것입니다. 준 루샤(Zun Lusha)도 그중 하나입니다. 만약 진군이 빨리 도착하지 않았다면 한동안은 기만적인 모습을 보일 수도 있었겠지만, 곧 패배한 것은 불행한 일이었다. 과거의 사건을 하나하나 살펴보면, 사람을 속이고 속이는 사람은 결국 잘 끝나지 않을 것입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준루샤가 코를 자른 것은 불행한 일이 아니지만 적절한 일이다.
6. 황후장: 진정한 중국어란 무엇인가?
왜 중국어 수업을 중국어 수업으로 가르쳐야 하는가? 황후장 1978년 중국에서 진리의 기준에 대한 큰 논의가 시작되었다. 혼란을 바로잡고 근원을 바로잡는 것은 또한 마음의 대해방의 귀중한 경험을 가져왔습니다. 토론 방법을 사용하여 마음의 해방을 촉진함으로써 사람들은 자유롭게 말하고 문제를 탐구하며 옳고 그름을 분명히 하고 마음의 해방을 이룰 수 있습니다. .
이에 착안해 본지가 지난해 말과 올해 초 진행한 리얼 중국어 토론회는 '진짜 중국어란 무엇인가'와 '중국어 수업을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를 논의하는 것이었다. 국가 교육 부문, 특히 중국 교육 부문 새로운 상황에서 우리나라 중국어 교육의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현재 중국어 교육의 주체는 누구인가? , 새로운 작업 및 새로운 요구 사항. "중국어 수업을 중국어 수업으로 가르치는 것"은 말 그대로 단어의 반복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오늘날의 중국어 수업에서는 일부 중국어 수업이 중국어 내용이 아니기 때문에 우리는 일을 바로 잡고 바로 잡아야합니다.
장쑤성 중국어 전문 교사인 황호우장은 중국어 수업이 소리, 색깔, 빛, 고대와 현대 중국어, 외국, 천문학, 지리, 자연 현상 등의 중국어 수업은 중국어 수업이 아닙니다. 중국어수업의 목적은 중국어의 종합적 소양을 향상시키고 언어의 본질로 돌아가는 것이어야 한다.
이로부터 우리는 중국어를 중국어 수업으로 가르치는 것과 중국어 방법을 사용하여 중국어를 가르치는 것이 진정한 중국어의 핵심이라고 믿습니다. 이 글은 2013년 2월 27일 복건사범대학교 쑨샤오진(孫少玄) 교수가 2013년 2월 27일에 쓴 “진정한 중국인은 고급스러운 포장을 거부한다”라는 글에 이은 또 하나의 심층적 발전이다. 실제 중국어 논의를 단계적으로 정리한 결과이다.
전국의 중국어 교육 동료들이 더욱 토론에 참여하고 협력하여 관련 중국어 교육 개념을 명확히하고 중국어 교실의 본질을 되찾고 중국어 교육의 진정한 의미를 탐구하기를 바랍니다. Qian Liqun 씨는 "중국어 교수법을 바꾸는 것이 최우선이다.
소위 교수법을 바꾸는 것은 '중국어 수업을 중국어 수업으로 바꾸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그의 발언이 나의 오랜 경험과 일치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관련 의견이 있지만 중국어 교육의 심각한 소외 현상을 고려하여 우리는 항상 진정한 중국어 교육을 주장하고 실천해 왔습니다.
연구와 실습을 통해 우리는 체계적인 중국어 교육 제안과 효과적인 실무 운영 메커니즘을 형성했습니다. “중국어 수업을 중국어 수업처럼 가르치고, 중국어 방법으로 중국어를 가르친다”는 것은 줄곧 진한어의 핵심 명제였습니다.
'언어 문자 뉴스'에서 시작된 '진 중국어'토론은 상황을 바로 잡고 중국어 교육의 진정한 법칙을 탐구하는 학술 활동입니다. 우리가 생각하는 '진짜 중국어'의 가장 기본적인 요건은 '중국어를 중국어 수업처럼 가르치고 중국어 방법으로 중국어를 가르치는 것'이다.
그렇다면 '중국어 수업'이란 무엇일까요? 아니면 '진짜 중국인'이란 무엇인가? 내 생각에, 그 기본 요구 사항은 언어를 핵심으로, 중국어 활동을 주체로, 중국어 종합 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하는 것입니다. 중국어 과목은 언어를 핵심으로 하여 다른 과목과 구별되는 고유한 가치관과 개별적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성타오 선생님은 "중국어는 언어 사용 능력을 배우기 위한 과정이다"라고 분명히 밝혔습니다. 2011년 버전의 의무교육을 위한 중국어 교육과정 표준에도 "중국어 과정은 종합적인 과정이다"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 실용 과목.”
중국어 과목의 기본 임무는 언어 사용법을 배우는 것이고, 모국어 과목의 기본 임무는 학생들의 모국어에 대한 사랑과 모국어를 배우는 능력은 논쟁의 여지가 없습니다. 문제는 그렇게 간단하지 않습니다.
일부 중국어 수업에는 중국어 외에 모든 것이 없고, 많은 중국어 수업에는 선생님이 보는 '중국어' 외에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이러한 현상의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중국어 강좌 내용의 풍부함과 폭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중국어 강좌의 핵심 요소에 대해 편향된 이해를 갖고 있습니다. 인생은 중국어입니다. 중국어 과정은 인문학이고, 어떤 사람들은 중국어가 "문화의 일부"이기 때문에 중국어가 중국어라고 생각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중국어가 문화이고 중국어가 중국어라고 생각합니다. 사람의 성장에 있어서 어떤 사람들은 중국어가 교육이고 교육이 중국어라고 생각합니다. 중국어는 학생의 사고를 훈련해야 하기 때문에 언어와 사고는 항상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람의 정서에 큰 영향을 미치는데, 어떤 사람들은 중국어가 정서교육이고, 정서교육이 중국어라고 생각합니다. 문학은 중국어의 매우 중요한 내용이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중국어가 문학이고, 문학이 중국어라고 생각합니다... 복잡한 문제를 단순화하면, 중국어 수업은 사실 모순의 쌍, 즉 단어와 의미의 관계의 모순이다.
읽기와 듣기는 말로 표현되고, 말하기는 말로 표현됩니다. 물론 단어와 의미 사이에는 일련의 학생 관계도 있으므로 참된 언어를 가르치는 방법은 주로 학생을 가르치는 방법입니다.
커리큘럼 관점에서는 언어가 더 핵심 요소가 되어야 합니다. 언어중심이란 무엇인가? 즉, 모든 교육 활동은 언어 요소를 완전히 반영해야 하며 언어에 중점을 두어야 합니다.
구체적인 발현으로는 언어통역, 언어취향, 언어축적, 언어적용, 언어도발 등이 있다. 다른 교육 방식이 있더라도 이러한 언어 활동을 제공해야 합니다.
언어학적 관점에서 볼 때 여기서 "언어"는 아마도 "말"이거나 다른 표현이어야 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여기서는 이 개념에 대해 더 이상 설명하지 않고 모든 사람에게 더 익숙한 표현을 사용합니다.
중국어 활동을 주체로 하는 교실 수업은 수업 활동과 학습 활동으로 구성된 흐름 과정입니다. 실제로 현재 많은 중국어 수업은 교수활동과 학습활동이 아닌 내용의 축적, 질문과 답변의 나열, 형태의 제시, 개념의 추론과 결론의 전달, 심지어는 질문과 답변으로 구성되어 있다. .
교실 수업의 기본 요구 사항에서 중국어 교실 수업은 중국어 활동으로 구성되어야 합니다. 언어 활동이란 무엇입니까? 우선 다른 활동이 아닌 중국 활동이 되어야 한다.
중국어 활동은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중심의 활동이어야 하는데, 많은 중국어 수업이 다른 활동에 많은 시간을 소비합니다. 예를 들어, "Jinci"를 가르치는 것은 비디오를 통해 유명한 Jinci Temple을 방문하는 것을 포함하고, "뮬란의 시"를 가르치는 것은 미국 영화 "Mulan"을 감상하는 것을 포함하며, "Beijing Hutongs"를 가르치는 것은 베이징 스타일의 전시회가 되어 베이징 후통과 상하이가 됩니다. 7. 한문번역
연자는 추나라로 임무를 떠날 예정이다.
초나라 왕이 이 소식을 듣고 신하들에게 "안영은 수사에 능한 기나라 사람이다. 지금 그가 오고 있다. 그를 모욕하고 싶다. 어떤 방법으로 할 수 있겠는가?"라고 말했다. 백성이 대답하되 그가 오면 사람을 묶어서 왕 앞으로 지나가게 하소서 왕이 묻되 이 사람은 무엇을 합니까? 우리가 대답하되 제나라 사람이로소이다 ."
'왕이 다시 묻자 '네가 무슨 죄를 지었느냐?'' 우리는 '당신이 도적질을 하였느니라'고 대답하였다." 연자가 도착하자 초왕은 연자에게 술을 하사하였다.
그가 술을 마시며 한가로이 지내고 있을 때 두 신하가 한 사람을 묶어 초왕에게 끌고 갔습니다. 초왕이 "묶인 사람은 뭐하는 사람이냐"고 묻자 신하는 "그 사람은 제나라 사람인데 도둑질하는 죄를 지었다"고 답했다.
초왕이 안자를 힐끔 쳐다봤다. "제나라 사람들은 도둑질을 잘해요." 안자는 자리에서 일어나 엄숙하게 대답했다. "회남에서 난 귤을 감귤이라고 하고, 회북에서 난 것을 감귤이라고 합니다. 잎 모양은 비슷하지만, 과일의 맛이 다른 이유는 무엇일까요?
제나라에 살 때는 훔치지 않지만 추에 오면 훔칠 수도 있어요. 추의 물과 흙이 사람들을 도둑질에 능숙하게 만드는 걸까요? "성자는 그 사람과 농담을 할 수 없지만 문제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8. 고대 중국어 번역 - Tan Long Lu
Qiantang 출신의 Hong Sheng (zi Fangsi)은 Xinchengmen에서 오랫동안 살았던 친구이며 나의 친구입니다.
어느 날 우리는 Sikou (Wang Shizhen)의 집에서시를 토론하고있었습니다. Hong Fangsi는 구조가없는 대중시를 싫어하며 "시는 머리, 꼬리, 발톱과 같지 않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 뿔, 비늘, 하이에나. 한 가지라도 없으면 용이 아니다.” 시코우는 웃으며 말했다. “시영은 머리는 보이지만 꼬리는 보이지 않는 경우도 있어요. 비늘이 구름 속에 드러났는데 어떻게 전체를 볼 수 있습니까? 전체적으로 볼 수 있는 것은 인간의 조각품과 그림입니다."
내가 말했습니다. 고정된 모양은 없습니다. 흐릿하게 보이는 것은 비늘 하나와 발톱 하나일 수 있지만, 용은 그렇습니다. 머리와 꼬리는 완전하며 여전히 존재합니다(비늘과 발톱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보고 헷갈리면 완전한 용을 조각한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