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그림은 고대에는 '문신도'로 불렸으며, 초기 명칭은 '문신도'였다.
새해 사진의 유래
매년 봄 축제가 열릴 때마다 사람들은 밝고 기분 좋은 새해 사진을 사서 문이나 실내에 붙여서 평화로운 분위기를 더하고 싶어합니다. 세시. 우리나라에서 춘절 기간에 신년 사진을 게시하는 것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설날 그림은 고대에는 '문신도'라고 불렸으며, 초기 명칭은 '문신도'였다. 『관습』에 따르면, 진나라와 한나라 시대에는 종교적 신념에 따라 문에 제사를 드리는 풍습이 있었기 때문에 신도와 우뢰는 우리나라 최초의 문신이 되었습니다. 진(晉)나라의 종나오(宗直)는 《징추년기(景曲年記)》에서 다음과 같이 썼다. 오른쪽에는 일반적으로 문신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동한 왕조의 채륜이 종이를 발명했습니다. 당나라 이전에는 손으로 그린 문신이 대부분이었습니다. 문신의 역할은 전설적인 이미지가 아닌 실제 인물이다. 문신에 대한 일반적인 속담은 다음과 같습니다. 문신 중 흰 얼굴의 장군은 Qizhou의 Licheng (현재 산둥 성 Jinan City)에서 태어난 Qin Shubao이고 검은 얼굴의 장군은 Hu Jingde에서 태어났습니다. 숴저우(阿州) 산양(현 산시성 숴현). "이세민 전기" 기록: 당 태종 통치 기간에 이세민은 매일 밤 귀신의 비명을 듣고 불안해하며 악몽으로 병에 걸렸습니다. 한 장관은 "장군을 보내어 성문을 지키면 귀신을 쫓아낼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진수보(秦密寶) 장군과 위지징더(玄智智德) 장군이 자원하여 궁문 양쪽에 서서 한 사람은 칼을 들고, 다른 한 사람은 창을 들고 서 있었다. 채찍질을 하고 밤새도록 그를 지켜주니 태종의 병이 낫게 되었습니다. 태종 황제는 매우 기뻐했지만 장수들이 성문을 지키는 것이 장기적인 해결책이 아니었기 때문에 화가에게 두 장군의 장엄한 형상을 궁궐 문에 그리도록 명령했습니다. 나무판에 그림을 그려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었습니다. 진나라와 유치는 모두 장군이었기 때문에 당나라의 문신은 주로 강장수로 등장하였다. 또한 민화는 당나라의 역사적 로망스를 바탕으로 그들의 이미지를 예술적으로 가공하여 신대에는 점차 '문신'으로 진화하였다. 년 그림 .
수나라 말기에는 목판화 책이 등장하면서 목판 설날 그림도 탄생했습니다. 그림의 관점에서 볼 때 Liu Yan의 양 왕조의 "청년 휴양 그림"은 새해 그림의 전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당나라와 오대 시대에는 Han Huang의 "Feng Nian Picture", Zhou Fang의 "Spring Outing", "Flying Butterfly", Li Song의 "Viewing Lamps", Yi Qingzhi의 "Lantern Festival Picture"등 많은 그림이있었습니다. , Xu Xi의 "모란 그림", Su Hanchen의 "아기 목욕 그림"등 특히 '아기 목욕 그림'은 벌거벗은 아기가 붉은 배를 입고 꽃 옆에서 춤추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색감이 밝고 생생하다. 이는 당대 신춘화의 구도와 채색면에서 상당한 수준에 이르렀음을 반증한다.
송나라에는 목판화가 초상화를 대체했습니다. 우리나라 최초의 목판 설날 사진은 남송 시대에 인쇄된 목판 설날 사진에서 볼 수 있습니다. 사진에는 Zhao Feiyan, Wang Zhaojun, Ban Ji, Lvzhu와 같은 미인의 사진과 Guan, Zhang의 사진이 포함됩니다. , 조, 마, 황과 다섯 호랑이. 원나라의 설날 그림에는 장수별 그림, 팔선 그림, 장수하는 소나무와 학 그림 등이 있으며 판매하는 시장이 있습니다. 명나라에서는 주원장의 옹호로 인해 이 풍습이 더욱 발전하였다. 청대에는 희곡, 수화소설, 삽화 등의 목판화와 서화, 조각기술의 비약적인 발전으로 인해 목판화 설화는 전성기에 접어들었다. 특히 청나라 옹정과 건륭년에는 설화의 생산이 더욱 번성해 전국 각지에 산지가 생기고, 목판화 설화를 전문으로 하는 전문 화가, 조각가가 대거 등장했다.
1911년 혁명을 전후해 신춘화는 마땅한 발전을 이루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냉담한 반응을 보인 이유는 주로 전쟁의 영향 때문이었다. 이 기간 동안 상하이의 오래된 달력 카드로 대표되는 석판화 새해 그림은 전국적으로 인기를 얻었으며 독특한 "낡은 달력" 스타일을 형성했습니다. Xie Zhiguang, Zhou Muqiao, Jin Meisheng, Hang Jiying, Hu Boxiang, Xu Yongqing, Zheng Mantuo, Ye Qianyu 등.
항일전쟁 당시 해방지역에서는 입대그림, 신년노동 그림 등 항일전쟁과 근로자를 주제로 한 우수한 그림들이 많이 제작되었다. 세력, 황무지 개간 형제자매 등 신중국이 건국된 후, 신춘화 예술은 급속히 발전했습니다. 형태적 배치든 정서적 의미든 계승과 발전이 공존하며, 새로운 도덕, 새로운 사상, 새로운 삶을 고취하는 훌륭한 작품이 많이 탄생했습니다.
천년이 넘는 세월 동안 아버지에서 아들로 이어지는 민속 예술가들은 극도로 단순한 조건에서 강한 민족적 관습과 독특한 매력을 지닌 목판화 설날 그림을 차례차례 만들어 왔으며 점차 도화우를 형성했습니다. 장쑤성 쑤저우, 텐진 양류칭, 산동성 화이팡 양가부, 산시성 펑샹, 허난성 카이펑 주현진, 후난성 소양성 단터우, 쓰촨성 면주, 광동성 불산, 푸젠성 장저우, 산시성 린펀, 우창성 우창 허베이, 윈난의 달리 세계적으로 유명한 판화 설날 그림을 기다려보세요. 이 지역의 설화는 청나라 옹정, 건륭시기에 상당한 규모를 이루었으며, 대부분의 작품은 간결한 선과 밝은 색상을 사용했으며, 개혁과 개방이라는 새로운 주제를 포함하여 음모와 관심의 표현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캐릭터의 생동감 있고 사랑스럽고 활력이 넘치며 독특하고 혁신적이어서 장식적, 소장 가치가 매우 높습니다.